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0
30
0
0/0
[칼바람나락] 우디르

- 뭐든지실험함(2015-01-29, 조회수: 6770)




15-01-29(1836)

타워랑 넥서스 치느라 일부로 맞아가면서 죽은걸 빼면 꽤 괜찮아진 kda



말이 될리가 없지


15-01-23



오 세상에 이럴수가
꼴랑 하루동안의 전적통계라지만 이게 말이 되나




14-12-17


어딨는지도 모를 첫글 싸지를때만 해도 승률 뒤에서 2위

한창 칼바람 나락 즐기고 있었을 때만해도 승률 뒤에서 1위

다른 챔피언 군에서 하도 답이 없는 상황이 나오다 보니 어느새 뒤에서 5위

소문은 이보다 더한 쓰레기 챔프는 없을거다 라고 하지만 잘 굴려먹으면 상대하는 입장에서 답이없는 씹혐탱커 우디르










내가 무슨 우디르 정글마스터도 아니고

애시당초 포킹만 하면서 살았는데 이걸로 캐리를 어떻게해










15-01-23

최근 두판 걸리고, 한판 탱디르 가서 지고, 한판 딜디르로 던져대도 이기고

아무리 생각해도 얜 그냥 스턴달린 고기방패밖에 안되는듯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방어막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방어 +0.167
    x8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생명력 흡수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24.048
  • 마법 저항력
    +27.054
  • 생명력 흡수
    +4.5%
총 가격 : 12,193 IP
빨강 정수는 맘에드는대로

씹혐탱커 우디르는 뭘 해도 딜량꼴지 >,<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진정한 씹혐탱커는 디펜스 이외의 선택지를 바라보지 않는다
 : 난 쳐맞기만 할거야


 : 난 젼나 팰거야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할 때(3)


거북이 2, 곰 1


버티는데 중점을 둔 스킬트리. 우리팀이 저레벨 싸움질에 적합하지 않다던지, 부쉬점령 못해서 6렙전까지 타워수성해야한다던지, 킬 먹혀서 저쪽이 선 6렙 찍고 우린 버티기만 해야할 상황일때



곰 2, 거북이 1


우리팀에 블리츠크랭크마냥 킬주워먹기 수월한 녀석이 있다던지

거기에 원거리 속박(럭스, 라이즈, 모르가나)같은게 있어서 다시 스턴먹이고 킬딸 수 있을때



10레벨까지 곰/거북이중 필요한거 먼저 번갈아가면서 찍고


11레벨에 호랑이


12레벨엔 불사조 하나 찍던지 아님 15레벨까지 호랑이


16레벨부터 찍힌 불사조는 쓸모도 없고 마나는 마나대로 쳐먹습니다



스킬 콤보

11렙 전 :   평타 후 평으로 체력보존

11렙 후 :  평타 후  평으로 딜링, 자체 추가딜로 계속해서 갈겨대기


15렙부터 :   평타  첫타 물리뎀  70%공속증가 + 18%생명력흡수

스킬 활용 팁

  쓰고 무작정 달려가서 한대 박으려다가 오히려 자기 피만 까지는 수도 있으니  쓰고 복귀할줄도 알아야 합니다


 얘한테 박힌 물리데미지도 좋고, 5초간 증가하는 공속으로 전환후 흡혈로 피 채우는것도 중요



 근데 얜 상호작용이 엄슴 16렙에 막 찍어도 마나는 47이나 쳐먹고


라인클리어 하겠답쇼 새대가리 쓸바엔 호랑이거북이로 피나 채우거나 아군한테 돈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


 : 1200골

 : 1200골, 적이 올 ap

 : 1350골, 적팀 ap 1명 이하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완성템

 : 적팀에 둘정도 ap포킹챔 존재시. 특히 우리가 발릴때

다만 딴거 없이 첫 완성템을 솔라리로 만드는건 도움이 될지 잘 모름. 특히 한놈씩 짤려먹을땐

    : 보호막 너프까지 먹은 마당에 같은 가격이면 정령의 형상 추천. 특히 아군에 힐러있으면

 : 2850골에 방어 70, 체력 500, 각종 둔화효과
 : 2600골에 방어 45, 체력 450, 마법광역딜

사실상 피디르를 안써먹는것도 있고, 적들에게 접근하는게 쉽지않으면 란두인
또, 적 한놈 이상 둔화시켜서 잘라먹을 수 있는 여건이 되면 란두인

 : 2450골
 : 2900골

가격차이 450골 나는데, 얼심이 마나 100 딸리는 대신 방어 40, 쿨감 10퍼 더 높음
딜이 필요하면 트포(어마어마한 탱로스)라던지, 마법사의 최후(그래봤자지)
둔화가 필요하면 얼망(때리는게 가능이나 하면)도 좋음

뭘가던 상관은 없으나 얼건은 탱킹력이 딸린다는게 단점

 : 각각 2500골과 1025골에 기동력 부여

그렇다고 첫템으로 얘들 사자니 버티는게 조금 딸려먹음

카탈은 우디르한텐 별 쓸모도 없고

필요하면 한놈은 사주는게 좋다고 생각

 : 느려터진 뚜벅이에겐 역시 신속의 장화겠지만

적 딜러가 쎄던지, 성가시면 닌자, 헤르메스중 한놈 골라서 착용

3티어 업글은 풀템까지 보류, 민첩성이나 격노. 정당한 영광 있으면 대장도 좋을거고 점멸유체화 쓰면 왜곡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210골이라는 애매한 골드로 상시 실드를 주긴 하는데 군방 없으면 그거먼저 가줘요
 : 2600골짜리 딜템. 한놈한테서 마방 25훔쳐오는게 쉽지도 않은데 시작부터 이거가면 오히려 쳐맞겠고
 : 하위템인 주문포식자도 글쎄?
 : 얼건 대신 고려해볼만도 한데 도움이 될런지
 : 블클, 라위, 요우무 이하 3방관템. 블클은 호랑이가 5스택 묻혀준다 쳐도 얘가 딜이 들어가나
 : 탱로스. 이길때나 대충할때만 갑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리스타나
치유감소랍쇼 써놨는데

피즈도, 트타도 치감 삭제라네

신난다!
애쉬
둔화

우디르 = 뚜벅이
제라스
장거리포킹

특히 우리팀에 이게 없고, 강제 이니시도 없으면 졌다고 봅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끈다

그럼 여기에 곰펀치를 멕여버리면 킬
카르마
뚜벅이 + 가속 = 살인전차

가속스킬 서폿은 정말 좋아요
소라카
정령의 형상 간 우디르는 힐 효과를 20% 더받습니다

근데 글로벌 아군힐너프요
결론

우디르 들고 이길판이면 딴놈 나와도 이길판이고

우디르 들고 질판이면 내가 주챔을 뽑아도 이길까 말까한 판일테니

이길 자신이 없다 싶으면 주사위를 돌리시거나 닷지해서 시간을 아낍시다







근데 딸피생존해서 농간하는 맛은 역시 우디르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