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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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10
5
15
미입력
2/2
시즌5 정글계 블루오션 노랑공속 스카너

- 아수라마에라(2014-12-19, 조회수: 3756)

남들과 다른 비주류챔프를 찾던중,

리메이크로 벨런싱이 안정된 정글챔프를 찾았습니다.

 

그것이바로 스카너 입니다.

 

이공략은 정글러로 실버에서 플3까지 올라간

저만의 선택에 의한 룬과 특성으로 시작,

 

여러판의 게임 검증후 괜찮은 특성인것 같아

공략을 쓰게되었습니다.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75) 19.95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 속도 +1.7%
    x9
  • 공격 속도 +0.76%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2.14%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9,065 IP

첫번째 중요한 저의공략 포인트.

 

바로 룬세팅입니다.

 

스카너의 q스킬은 공속이 빨라질수록 효율이 좋아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저의 룬 특성상 빠른 공속으로 q스킬의 재사용시간을 줄이는게 저의 공략 핵심입니다.

 

빠른 q의 재사용으로, 정글몹의 빠른 클리어 및 갱을 갔을때 상대에게 q중첩을 빨리 쌓아 스턴을 걸고,

 

킬에 이것은 0.1초가 중요한(점멸 싸움등..)갱킹에서 효율적인 영향을주는것이 입증됬습니다.

 

실제로 실험해본 결과, 노랑에 방룬보다, 좀더 공격적이며, 빨리적을 섬멸하여 초반갱에 효율성이

 

늘어났으며, 빠른 정글 클리어를 느끼실수있습니다.

 

특성에서도 보시겠지만 이렇게 룬세팅을 맞추시면 공속 25%의 효과를보실수있습니다.

 

★ 노랑에 방어보다, 공속을 가면, 중 후반때까지 끊어먹기 등,

스턴을 더 빨리걸수 있어서 팀파이트시 보다 효과적 ★

 

왕룬은 무조건 이속3으로 갑니다.

 

뚜벅이 초반갱에 w스킬 이속증가로 시너지효과를 주어 와드로 보도 못막는 갱을 가능하게합니다.

 

파랑은 성장마저3과 쿨감5퍼를위해 쿨감룬 6개 박아줍니다. 이는 스커너의 주력기 Q와 R의 재사용을 줄여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번엔 저의 특성에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오팬 10 디펜 5 유틸 15입니다.

 

시즌5가 되면서 정글몹이 강해졌습니다.

 

고로 정글클리어링과 갱킹력 두마리 토끼를 잡아야했습니다.

 

정글한바퀴 돌기힘들다고 하시는데 이렇게 들고 해보십시오. 정글돌고 3랩찍고, 

 

 

유틸의 부유함부유함으로 포션1개가 남습니다.

 

그렇다면 유유히 포션하나더 먹으면서 상대 정글러 피없어서 집갔을때, 라인을 골라 갱을가시면 그 타이밍 없어지는 시기라 갱성공률이 높습니다.

또한 요리의 대가의 마나 10 뽀너스로 q로 초반 정글링 마나부족에 허덕일수있는 스카너의 단점을 보완하였습니다.

 

흡혈귀로 인해 방어룬이 아니어도, 빠른공속 시너지로 정글돌면서 초반피수급을 원활히하게되며,

적과 다이다이시에도 보호막(w)스킬과 연계되어 깨알 도움을주며,

 

마법의 갑옷어차피 초반은 탱키 필요없고 후반에 방탬두르면 그 효율이 배가되는 특성입니다.

 

공속빠른 룬 특성상 골램시작이 더 유리하나, 독두꺼비로 시작할 때를 대비해칼날 갑옷가주면

 

독두꺼비 버프 시너지상승으로 작골과 별반차이없어 초반 한바퀴 정글링돌수있습니다.

 

오펜에분노마술이거 필수죠 밥줄인 q와 궁쿨 줄여주고, 노랑에 공속룬 갔기에 공속5퍼는 정말 필수입니다.

 주문 연성약점 노출이거 왜갔느냐?

 

후반한타때 적에게 이니시걸고 적 주딜러 궁으로 끊고, q터트리면서 적진 한가운대에서 싸우는게 스카너입니다.

 

그때 , 아군의 딜이 조금이라도 더 들어가도록 찍었습니다.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0/30/40/50 (+0.6 추가AD) (+0.05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초반 갱시, 적이 와드를 박을만한 곳(부쉬)쯤 들어가면서 w를 쓰고

 

달리면서 거의 q 사정거리에 닿을때 e로 슬로우, 붙어서 q 평 평 q 평 (스턴)걸리고 무빙샷.

 

스킬 활용 팁

 핵심은 3중첩 스턴 후 무빙으로 적의 퇴로를 막아서면서 평짤

 

연습이필요합니다만, 리븐평캔등.. 어려운 스킬이 이닙니다.

 

조금만 샌스가 있으시거나 챔프가 익숙해지고, 연습하시면 금방 하실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초반 3랩후 갱을가서 성공하거나,

 

혹은 정글클리어링을 계속하여 4랩이 되고

 

체력포션이 바닥나서 집으로 복귀하게 되면, 대략 800원~갱성공시 1000원이 모여있습니다.

 

그렇다면 똥신, 경비대로 업그레이드 해주시면됩니다. 돈이 남을시 체포 마포 사시고 더남으시면 와드사세요

 

일단 경비대 체력업그레이드 한후, 얼건가줍니다.

 

그후에 다시 체력을올리고, 정당한영광을 가서 레벨업 시, 체력마력 증가보너스 받으면서,

 

고유사용효과로 중반 팀 한타 이니시에이터 역활 제대로 가져갑니다.

 

그다음 부족한 ap방을위해 강철솔라리 가주시고, 상대 ap가많거나 강하다면 벤시 가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초중반까지 스카너는 ap 방이 취약하기때문에, 무조건 상대 ap누커 궁으로 끌고와 팀원들과 순삭시킵니다.

 

상대 ap누커가 말리거나 없다면, 원딜 물거나 공트리간 챔프 물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수정 선봉장이라는 이름답게, 1선에서

 

보호막으로 이속증가 와리가리하며 간 보시다가

 

대열에서 뒤쳐지거나 빠진 미드,원딜러를 향해

 

점멸이 있다면, 점멸후 R !

 

없다면, 정당한영광 사용후 R !

 

잡았다 이놈!!으로 한타열어주시고, 한타때 적진한가운대서

 

q중첩 쌓다가 죽기전까지 열심히 스턴 한놈씩 걸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미드원딜족들이 킬욕심에 눈을 부릅뜨고 킬딸칩니다.

 

(ps.브론즈는 글세요..)

 

 

이상으로 시즌5 스카너 공략 마치겠습니다.

 

부족한점이 많으나 스카너 처음해보시는분들깨 도움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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