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50% (7표)
0% (0표)
50% (7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21
9
0
7/14
[시즌5] 플레티넘 Souryu2 미드마이

- Souryu2(2015-07-16, 조회수: 109347)

안녕하세요

시즌 4에 엑셀공략에 올랐던 닉네임 Souryu2 의 플레티넘 미드마이 유저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달라진 시즌 5에서 미드마이를 몇차례 연구해보고 다시 공략을 적게되었습니다.

이 공략을 보시고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8.966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3,684 IP
<표식>
예외없이 공격력 9개
 
<인장>
성장방어력, 성장체력, 방어력

<문양>
성장마법저항력, 방어력, 쿨감소, 마법저항력

<정수>
공격력, 방어력




룬에 대한 설명

<표식>
마스터이는 명상을 제외한 모든 스킬에 ad계수가 붙어있고
(심지어 일격필살Q에 치명타가 터질경우 0.6AD데미지가 더 들어갑니다(갱플치명타처럼 200%가 아님))
평타기반챔프 이므로 고정 공격력을 들어줍니다.

방어구 관통력 룬은 물리데미지 스킬을 많이 쓰는 ()챔프가 들어주는 룬입니다.



<인장>

미니언, 포탑, 정글몹(바론제외)들의 피해가 모두 물리피해이고, 적 라이너가 아무리 ap여도 평타견제가 섞여 들어오므로, 방어력을 올려줍시다

적 라이너가 6렙이후에 강한 딜이 들어오는 ad챔프일경우, 성장방어력을 들어 줍시다.

성장체력을 들고, 정수에 방어력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문양>

미드 맞라이너가 ap일경우에는 고정마법저항력을 들어줍니다.

맞라이너는 ad인데, 정글/탑이 ap일경우에는 성장마법저항력을 들어줍시다.

적이 올 ad일 경우에는 쿨감룬을 들어줍시다.

적이 올 ad일 경우가 점점 적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불구하고 올 ad일 경우에는 체력 룬을 들어줍시다


<정수>
상황에 따라, 적 라이너가같이 마이가 힘든 AD카운터일 경우 방어력을 넣어줌으로써 라인전을 안전하게 이끌고 갑시다.






적이 올 AD 일경우, 혹은 딜러가 모두 AD 일때

인장에 성장방어력
문양에 방어력
정수에 공격력, 힘들면 방어력



미드 맞라이너 AD인데, 적 딜러중 AP비중이 클 경우

인장에 성장체력
문양에 성장마법저항력
정수에 방어력



미드 맞라이너 AP인데, 적 딜러중 AD 비중이 클 경우

인장에 성장 방어력 혹은 성장 체력
문양에 마법저항력
정수에 공격력


안전하게 가는 마스터이

인장에 성장체력
문양에 마법저항력
정수에 방어력



룬은 개인 취향을 존중합니다.
맞라이너가 AP이면 고정 마법저항력을 생각하시고,
한타나 중반 넘어가서 적AD챔프들이 신경쓰이신다 하시면 성장방어력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시즌 5가 되면서 특성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일단 변함없는 특성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AD높여주고, AS와 피해량 높여주므로 당연히 찍습니다. 약점노출 대신에 양날의 검을 찍어줍시다

-쿨감 5프로면 1렙 Q 쿨이 1초가 줄어듭니다. 말했듯이 리메이후 킬먹을 경우 아예 쿨감초기화가 안되서 직접 쿨감을 찍어주는게 제일 좋아요.

-한타 혹은 2대2 갱싸움 등등, 킬어시 잘먹는 마스터이에게 생존력을 부여해주는 특성.
-초중반 모두 유용한 사기 특성. 꼭 찍어줍시다.
-기본공격만 해당하는 줄 알았는데 Q에 치명타가 붙을 시에도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실험결과, Q에도 해당이 되므로, 찍어줍시다. 요우무를 빠르게 올릴경우 초반에 큰 힘이 될 수 있으며, 후반에도 중요한 특성이 될 수 있습니다.

ㄴ Q를 4명에게 피해 줄 시, 치명타 뜬다면 4명에게 다뜨는 것이 아니라, 일일이, 하나하나 치명타 확률로 계산 되는 것이므로, 치명타 뜰 확률이 더 높음. 즉, 요우무의 치명타 15%만으로도 이 특성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 말.




변하게 되는 특성

(왜 크기가 안줄어들지...)
일단 장군을 찍어주는 것이 가장 큰 포인트 입니다.

장군을 찍는 이유

시즌 4 Souryu2 미드마이 공략에서 일일이 계산까지 하면서 '장군은 쓸모가 없다' 라고 입증하며 찍지 않기로 하였으나,
시즌 5 되어서는 드래곤 1스택 처치 시에 공격력과 주문력이 6%가 올라갑니다.

이는 공격력이 %로 올라갈 경우,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용을 1스택만 먹어도 공격력 6%가 올라가니까, 마스터이는 결론적으로 장군 5%+드래곤효과 6%+E기본지속효과 10%의 합으로 21%의 추가공격력을 부여받습니다

심지어 장시간 게임할 경우, 용이 5스택으로 넘어가면 공격력 증가가 6%에서 두배인 12%로 바뀌므로, 그냥 장군이란 특성이 매우 좋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스터이는 명상 제외한 모든 공격스킬이 AD 이므로, 공격력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이번 용과 시너지가 좋아졌으므로 주문연성과 무기연성을 빼고 장군을 찍어줍니다.









<디펜스>-방어
마스터이는 기본 스탯이 좋은 편입니다.
초반 본 체력이 타 챔피언에 비해 높기 때문에 체력을 %로 올려주는 특성을 찍으면 초/중/후반 효율이 좋습니다.
체력 퍼센트 증가 효과를 더 보고 싶으시다면 룬에 체력룬을 들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후반 지향을 위해 성장체력룬을 든 후에 파괴전차를 찍어준 후 체력템 하나만 가준다면 후반에 세미탱커부럽지 않는 체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미드 근접 챔프 이므로, cs먹기 위해 미드 원거리 챔프들에게 견제를 많이 받는 편이므로
무조건 디펜스 9 들어주시는게 맞습니다.
만일 군중제어 비중이(cc)가 많다면 이것도 효과가 좋습니다.

그외의 특성들은 포인트 투자만큼 가장 효과가 좋은 특성이므로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가장 흔한 스펠이고, 시즌 5가 되서도 스펠이 크게 달라질 것 같진 않습니다.
점화는 치명타 템을 빠르게 올려서 흡혈하는 원딜의 흡혈량도 반토막 내고, 적잖은 고정데미지까지 주고, 라인전 또한 수월하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점멸은 마스터이에게 많은 변수를 부여하고, 또 중요한 생존기 이므로 꼭 들어줍시다.










탈진 점멸

탈진의 효과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탈진을 대상에게 걸 경우 2.5초 동안 공격속도, 이동속도, 공격력, 스킬 및 아이템으로 주는 피해를 모두 감소시키고, 대상의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10씩 낮춥니다
적이 흡혈하는 챔프가 아닐 경우, 탈진을 들어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방어력 10 떨어뜨리는게 초반에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데,
오리아나 같은 경우, 방룬을 들고 오지 않을 경우 1렙 방어력 17인데, 탈진 걸면 2.5 동안 방어력이 7이 됩니다.
초반 킬 따기 정말 유용할 수 있을 뿐더러, 후반에 강력한 딜러에게 탈진을 걸어준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두 스펠은 가지 않기로 결정 내렸습니다.

일단 정화는 마이에게 라인전에서 적을 따기 위한 합당한 스펠이 아닐 뿐만 아니라,

텔포의 경우, 팀원들의 기량에 따라 좌지우지 되는 스펠이기에

게임이 잘 안풀릴 경우 혼자서라도 캐리해야하는 마스터 이의 성향에 전혀 어울리지 않습니다

괜히 잘못들었다가 타이밍도 못잡고 몇 번 쓰지도 못할 바에야 점화나 탈진 들어주시는게 낫습니다.

적 CC가 많으면 헤르메스나 퀵실을 가시고, 서포터에게 빠른 미카엘을 부탁하세요.

정화들고는 딜러진 물기 힘듭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Q스킬은

적 팀의 채널링 스킬인

등을 제외한 거의 모든 스킬을 피할 수 있습니다.

Q를 돌리는 공격 받지않는 상태 잠시동안 맵상에서 아예 사라지는 개념이기에

논타겟팅 스킬은 물론 타겟팅 스킬 또한 피할 수 있습니다.

확정cc기() 또한 타이밍을 맞추어서 피할 수 있고,

시야가 밝혀져 있다면 정글몹 혹은 다른 미니언들을 통해 벽을 넘을 수도 있고,

견제용, 도주용으로도 쓰이는 유용한 스킬입니다.


잘 사용한다면 무궁무진한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1. W스킬인 명상스킬

명상을 킴과 동시에 받는 피해량 감소(레벨당 50%/55%/60%/65%/70%)효과와

잃은 체력을 비례해서 체력이 조금씩 찹니다.

카타리나, 신드라, 제드 등 폭딜챔프들의 딜을 명상을 킴으로써 딜을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2. 명상스킬은 또한 평캔용으로도 쓸수 있습니다

평타를 치고 나면 딜레이가 있기 마련인데,

그딜레이 동안 명상을 한번 켜줬다가 빨리 다시 평타를 침으로써 딜레이를 없애는 것

말이 어렵지 실제로는 정말로 쉽습니다.

평타를 A로, 명상을 W로 놓고 보여드리자면

A WA 이렇게 하는 형식입니다

평타 계속 치고 있다가 평타 끝나는 순간 w눌렀다가 빠르게 다시 그 대상을 눌러주는 겁니다.

패시브인 이녀석과 시너지가 좋은데

패시브는 두대를 때리는데 패시브중 한대 때리면 그 다음 모션은 취소가 되어도 그대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그니깐 한대 때리는 모션이 들어 갔다, 싶으면 바로 뒤돌아도 나머지 한대가 원래 그대로 50%데미지 들어갑니다

모션은 취소되어도 데미지는 들어가는 거죠.

그럼 패시브때에 첫타를 치는게 보일 때 바로 명캔을 넣어준다면

치는건 두대로 보여도 원래 패시브 두대가 한대로 쳐지고, 평타 한방까지 더들어가니까

빠른 시간에 총 3대가 쳐지고, 데미지는 250%가 들어갑니다(패시브 2연타 마지막타는 데미지가 50프로 들어가요)

많이 때리는 것이 중요한 마이에게 좋은 꿀팁 입니다.






E 우주류검술 스킬

기본지속효과가 총공격력을 올려줄 뿐만 아니라, 발동 시에 5초동안 평타 시에 높은 고정공격력이 추가로 들어갑니다.

물론 이 고정공격력 또한 AD계수이므로 마스터이에게 AD는 정말 중요하다고 볼 수 있죠.

단점이라면 지속시간이 짧은 편입니다. 그러기에 공속을 더해 주기 위하여 를 사용합니다.

E 스킬이 활성화 되었을 때 명상캔슬을  사용한다면 누킹 또한 가능해 집니다.






R 최후의 전사 궁극기.

마스터이는 타 챔피언에 비해, 평타 챔프임에도 불구하고 스킬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특히 궁극기는 활성화 됬을 시에 높은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부여하면서 동시에 모든 둔화효과를 무시합니다. 도주할 때 혹은 따라 붙을때 Q스킬과 함께 유용하게 쓰일 수 있고, 공격속도가 높아지므로 E스킬과의 시너지 또한 높아집니다.

적을 처치했을 때에 R스킬 지속시간이 4초 늘어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기본지속효과인 적 처치 혹은 어시스트 시에 얻는 쿨감70%로 한타를 지속하기 수월해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선템은 롱소드 3포로 뽑아주세요

첫귀환 때에 야만의 몽둥이(브루탈)를 뽑아주세요. 혹은 빌지워터를 먼저 가셔도 됩니다.


빌지워터의 장점: 1.피수급이 원활하므로, 라인유지력이 좋아진다.
                        2.엑티브 효과인 슬로우로 갱호응 및 적 라이너 도주를 무력화 시키기 쉽다.
                단점: 야만의 몽둥이의 비해 딜이 약하고, 첫귀환때 바로 뽑아주지 못하면 가성비가 떨어진다.

브 루 탈 의 장점: 1.저렙 때의 방관 10은 매우 좋은 효율을 보여준다.
                        2.쿨감도 붙어있으므로 블루+야몽+룬+특성 이면 저렙때에도 높은 쿨감으로 스킬견제가 쉽다.
                        3.하위템 값이 싸다.
                단점: 피수급이 원활치 않다. 미드라이너의 중요한 '갱호응'부분에서 허점이 보인다.


돈이 안되신다면 신발이나 롱소드 하나 더 가주세요.

순서 무관하게 이 두개의 템이 완성이 되면.

그다음신발을 올려주고,

(몰왕) or (요우무) 이 코어템을 맞추세요

만약 집에 갔는데 한번에 요우무 살 돈이 뜬다. 하시면 요우무를 바로 사시고

집갔는데 단검 1~2개 살돈 밖에 안나온다 하시면 단검 사신 후 돈모아서 몰왕 사시면 되고

집 안갔더니 돈모여서 한번에 몰왕 나오신다 하시면 몰왕 바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몰왕검을 먼저 띄우는게 훨씬 좋습니다.

빌지워터에 비해 몰왕검 빨리 띄우는게 데미지가 강력하기 때문인데, 만일 브루탈, 빌지 이렇게 두개가 있는데, 1400원이 조금 안된다. 싶으면 단검 두개 사는 것보다는 요우무 완성하는 것이 소규모 한타때 더 이득입니다.

대신, 900원 안팎인데, 단검 2개 사지않고 탐욕의 검 사는 것은 손해이므로, 돈이 안될 때에는 단검을 사는 것 입니다.

만일 적 탱커가 위헙적이다. 혹은 탱커 잡아야 한타 구도가 나온다 싶으실 때에는,

중간에 라위를 섞어주세요.







저 3개의 코어템이 모두 완성되었을 경우에는

게임 진행 상황을 보고 탱템을 올려줄 것인가, 아니면 딜탱 템을 올려줄 것인가를 결정합니다.

포커싱이 마이에게 잘 물린다 하면 체력 겸비 탱템을 가주시면 되는 것이고

딜은 잘 넣는데, 광역딜이나, 원딜이 카이팅 하면서 때리는 딜이 아프다 하면 가갑을 가주시면 되고,

CC기가 위협적이다 싶을 때에는 수은 장식띠를 가줍니다.




체력을 올려주진 않지만 마이에게 쓸만한 딜탱템은 이정도가 있고요

멜모셔스 경우에는, 딜도 잘 나오면서, 블랙쉴드 또한 주어지므로 적 AP 누커가 있을 경우 효율이 좋은 아이템입니다.

퀵실 같은 경우는 워윅궁, 아무무 궁, 애니 궁 외에 CC로 인해 한타가 힘들경우에 가줍시다. 탱템이라기는 좀 그러니, 이 템 가고 탱템 하나 더 가야합니다.

가시갑옷은, 적이 드레이븐, 코그모, 트리스타나 등등 고정데미지가 아닌, 강력한 물리피해 데미지를 주는 적AD챔프가 많을 때 가주시면 효율이 좋습니다.




체력을 높여주면서 동시에 방어력, 혹은 마법저항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란두인 같은 경우, AD가 강력하지만 체력이 필요할 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엑티브 효과가 꿀이라서, 적 진영으로 들어간 뒤 엑티브 효과(슬로우)를 쓴다면, 한타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 템과 가갑을 같이 간다면 적이 올AD일때 단단해지는 마이를 보실수 있습니다.

정령의 형상은, 팀원중 힐이 되는 챔프가 있을 때 가주시면 좋고, 쿨감도 붙어있으므로 효율이 좋습니다

벤시의 장막은 CC기를 하나 씹는 쉴드를 생성하는데, 이 쉴드의 쿨타임이 너프를 먹었으므로, 무조건 벤시! 가 아닌 상황에 따라 정령의 형상도 선택해주심이 좋습니다.









신발포함 4코어를 올린후 대부분 5코어는 탱템을 가고, 6코어는 상황에 따라 딜템 혹은 탱템으로 맞춰줍니다.


신발은


적AP비중이 높고 잔CC기가 많을 때 ->   


적AD비중이 높을 때-> 


이렇게 선택을 해줍시다.


광전사의 경우, 초반 효율이 뛰어나기에 적을 녹이기에 쉽지만 모두들 템이 갖춰진 후반만큼이라도 저 두개의 신발 중 하나 골라서 바꿔 줘야합니다.




새롭게 등장한 양날도끼입니다

기본 방관은 없어졌지만 이속증가에 쿨감20%는 쿨감룬 없이도 40%를 쉽게 만들어 줍니다.(체력도 좀 쏠쏠함요)

이에 대한 견해라고 하면

역시나 개인 취향인것 같습니다.

혹은 상황에 따라 가도 되고 안가도 되는 아이템? 정도


<특징>


q딜의 의존도가 높아집니다

평타로 방어력을 깎은 뒤에  알파 돌린다면 딜이 잘 박힐테고,

쿨감 20%가 있으니  q쿨도 짧아지죠.






체력이 400올라감으로써 한타때 생존율이 조금이나마 더해집니다

게다가 하위템 또한 모두 체력을 올려주므로 좋은 딜탱템(이라고하기엔 딜이 너무 잘나오죠)입니다.



추노가 필요한 상황이나 딜은 넣고 싶은데 체력이 딸린다 싶으실때

 몰왕 요우무 라위 다음템으로 가주시거나

라위 대신에 가주셔도 무난할 것 같습니다



삼위일체


몇번 가보긴 했는데


너무 비쌉니다. 차라리 인피를 가시는게 딜량면에서는 더 큰 이득 챙기실 수 있으실 겁니다


공격력 조금

공속 조금

주문력 필요없고

마나 조금(사실상 노필요)

치명타 조금

이속 조금


이정도인데, 이제 아이템효과를 보면


탐망- 이속 증가

광휘의검-주문검효과(사실상 무쓸모. 잭스나 이렐처럼 트포효과를 제대로 받는 챔프가 아님)

열정의검-공속치명이속깨알


결국 마스터이는 트포를 감으로써 탐식의 망치 효과만 제대로 받고 나머지는 다 깨작깨작받는데 별로 필요가 없습니다.

이 아이템은 잭스나 이렐리아처럼 탱킹되면서 딜 넣는 애들이 가거나

이즈리얼처럼 스킬이 평타판정 받는애들이 주문검효과받을려고 가는 템입니다.


차라리 양날도끼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 요즘에 cc기를 동반한 챔피언
  • 들이 많이 뜨면서 퀵
  • 실을 3, 4코어에 하나씩 올려줍니다. cc기에 걸리면 제대로 진입도 못하고 털려버리는 데다가, 이 아이템은 후반에  시미터로 바꾸기 때문에 딜로스도 생기지 않을 뿐더러, 마방도 적절히 섞이기 때문에 꽤나 괜찮은 아이템입니
  • 다. 물론..잘만쓴다면요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
    패시브: 스택쌓고 기절
    E: 가갑효과
    특징: 미드ap누커

    마이가 힘들어할 만한 조건은 다갖추었다고 봅니다.
    도주기가 없으니, 정글러를 많이 부릅시다.
    리산드라
    애니와 비슷한 특징
    AP누커에다가, Q짤이 일단 매우 아픕니다.
    게다가 진입하려하면 빼버리고, 속박걸고,
    매우 힘든 상대입니다. 얘도 정글러를 불러주는게 좋습니다
    리븐
    미드리븐은 대개 W선마를 하는데,
    Q선마를 하는 리븐은 6렙전에 킬 딸 수 있습니다.
    마지막 Q 모션을 마이 알파로 씹어주고, 싸운다면 6렙전에는 이길 수 있으나,
    6렙후에는 몇코어 차이 나도 힘듭니다.
    스킬을 빼고 싸워주는게 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저렙에 일단 마이와 제드 딜량부터 월등히 마이가 높고요.
    6렙이후에도 제드의 궁극기를 알파로 무력화 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마이는 제드를 압살합니다. 제드 궁쓰면 X표시가 뜨는데, 그 때 미니언에게 알파스트라이크를 긁으면(적챔피언도 ㄱㅊ) 제드 궁이 씹힙니다.
    야스오
    너프를 하도 먹어서 이제는 벤 안해도 아무도 꺼내가지 않는 불운의 챔피언.
    E로 들어오면 같이 E키고 싸워주다가 뒤로 뺼때 Q로 쫓아가주면서 싸우면 이깁니다.
    얘는 치고빠지는 성격인데, 마이는 붙으면 확 싸우는 성격입니다.
    그니까 치고빠진다면 마이가 불리하지만, 확 붙는다면 마이가 월등히 유리합니다.
    에어본을 Q로 씹어주는것도 방법입니다.
    카사딘
    6렙전에는 진짜 쉬워서 뭐라 쓸 말이 없고요
    6렙후에 선궁진입하면 카사딘 피가 풀피던 아니던 궁E쓰고 패줍시다.
    플레쉬나 궁 빼면 알파로 쫓아가 주고요.
    로밍만 조심해주세요

    챔피언 별 대응법


    초록-질수가 없음(적 정글러도 호구라면 더블킬은 덤)

    노랑-할만함

    주황-쪼매어려움 비등비등 혹은 조금 밀림

    빨강-매우어려움 정글러의 기량에 달림




    룰루


    도주기가 너무 완벽하고 생존기 또한 롤에서 거의 최상급.

    저렙때는 싸우려고 덤비면 슬로우 걸고 내빼고, 6렙 궁찍고 슬로우 무시하려 하면 변이시키고, 킬각 뜨면 궁쓰고 내빼고

    이렇게 룰루가 스펠을 쓸 필요도 없이 공격을 무효화하니 진정 우리정글러가 갱을 오면 플레쉬를 뺴고.

    여러모로 귀찮습니다. 그러나 서포터의 스킬이 치중되어 있는 만큼, 공격스킬이 강력한 편이 아니기에 솔킬따이지는 않습니다. 정글러를 꾸준히 불러서 스펠을 빼고 틈틈이 딜교를 걸어준다면 마나가 많이 딸릴 텐데, 그때를 노리면서 킬각을 재 봅시다. 초반에 말아놓으면 알아서 타워허그합니다. 블루 타이밍에 정글러와 함께 룰루의 블루를 뻇는다면 마나가 많이 부족할 것입니다.



    오리아나


    견제가 가장 빡센 챔프.

    오리아나가 w선마를 한다면 굉장히 견제가 빡셉니다. qw로 피가 많이 까이고, 평짤 또한 매우 신경에 거슬립니다.

    먼저 들어간다면 쉴드로 일격필살 데미지 상쇄시키고, w로 쭉 빼버리는 경우가 허다하기에 딜교하기에도 여간 고통스럽습니다. 일단 1~3렙때 쇼부 보기 쉬우니 그때 쇼부를 보고, 또 4~5렙은 사려주다가 6렙이후에 궁극기를 배우면 슬로우 무시하고 그냥 들어간 후에, 오리아나 궁극기 모션이 보이면 알파로 바로 피해주는 플레이를 해줍시다. 두세번 솔킬따면 보일 때마다 딸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챔프도 블루 의존도가 높으니, 블루 뺏으면 견제하기도 힘듭니다.




    카시오페아


    리메이크 되고나서 그리 잘 보이진 않지만, 개인적으로 숨겨진 왕귀 OP챔프라고 생각.

    주문흡혈도 있고, 블루만 먹으면 그냥 미친듯이 들어오는 견제에다가, 궁이 즉발이라 보고 피하기도 불가능한 CC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챔프도 블루 의존도가 높기에 초반에 약하고, 블루만 먹으면 견제가 빗발칩니다. 블루를 뺏어줍시다. 마나만 딸리면 알아서 사립니다. 초반에 물몸이니깐 초반 승부 보는것도 좋아요.





    피즈


    개인적으로 쉽다고 생각.

    재간둥이가 있어서 힘들다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반대로 재간둥이만 빠지면 언제든지 킬각이 될 수 있습니다.

    1렙때는 절대로 먼저 못들어옵니다. 피즈가 1렙 Q를 찍으면 호구인증이고, 대부분 W나 E를 찍을텐데, 뭐든지 상관없이 1렙때 먼저 들어가면 이깁니다. 단 피즈가 Q찍고 먼저 들어오면 평타 몇대때려주다가 뒤돌아서 도망갈 때에 쫓아가면서 딜 넣어주면 됩니다. 플레쉬는 최대한 아껴 두었다가 피즈가 궁극기를 쓸 때에 플레쉬로 피해줍시다. 궁극기와 재간둥이가 없다면 6렙 이후에도 매우 상대하기 쉬운 챔프가 됩니다(현재 알파 버그로 인해 피즈궁이 피해지지 않습니다.)



  • 탈론


    전렙구간 질 수가 없는 구조의 챔프

    침묵 있을 때에는 그나마 조금 힘들었는데, E의 침묵이 99%슬로우로 바뀌면서 정말 어떤 챔프보다도 쉬워졌습니다.

    슬로우로 바뀐 이유가 그나마 추노하려고 바뀐거 같은데, 들어오면 도망갈 이유 없이 그냥 E키고 떄려줍시다. 그다음에 탈론이 콤보 다넣고 빼려 하면 알파로 쫓아가서 피 다깎아 주면 됩니다. 그냥 1렙부터 알파 갈구면서 싸우면  상성상 마이가 이기게 됩니다. 단 탈론이 영약이라면 그리 무리안하는 걸 추천.




  • 아리


    1렙때 매혹 찍는다면 조금 귀찮아 지는데.

    6렙때 미드라인에서 도저히 따라 잡지 못할 도주기를 가지고 있어서 솔킬도 힘듭니다.

    장점이라면 얘도 블루 의존도가 높은편이라 마나가 쉽게 딸립니다. 블루 없을 때 킬각을 노리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러 매혹각을 주는 척 하면서 매혹을 쓰면 알파로 진입한 후에 딜교를 한다면 매우 쉽습니다.

    후반에 데파+매혹동반한 후반 콤보를 조심하세요




    리산드라


    마이가 정말 따기 힘든 챔피언의 특징은,

    W명상으로 데미지 상쇄 불가능한 CC기를 통한 딜링을 넣는 것.

    리산드라는 솔직히 제가 봤을 때 저 위 카운터 픽에 해당하는 챔피언 만큼 힘들어요.

    애초에 마이가 먼저 진입을 하지 않으면, 저쪽에서 Q짤이던 뭔짤이던 다 날리다가 진입해서 원콤낼텐데,

    마이가 먼저 들어가면 E로 주변 즉발 속박걸고 q딜하다가 W로 빼던가 카이팅을 해요.

    평타사거리도 결코 짧은 편이 아니라 마이가 견제로부터 자유로울 수가 없습니다.

    스킬도 대부분 즉발이라 마이가 Q로 피할 스킬도 거의 없을 뿐더러, 갱호응도 좋은 애라서 아무리 리산드라가 못한다 하여도 정글러콜로 마이 고통받게 합니다.

    보통 이러한 특징을 가진 챔피언들은 마나가 겁나 딸려야 정상이고, 우리는 그 허점을 노려서 마나회복을 원천봉쇄해야하나, 패시브도 또 몇 초에 한번씩 마나를 안쓰고 스킬을 쓰는 거라...

    정말 힘든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80%이상 정글러의 기량에 따른 것이라 생각하고, 정 노답이면 라인을 빨리 정리하고 파밍파밍하시다가 역전 발판인 소규모 한타를 노려보세요. 참고로 마이가 라인밀고 로밍은 불가능합니다. 라인푸쉬력도 딸리기에 애초에 그냥 마이를 카운터픽치려고 나온 놈인듯, 애니보다 힘들수도 있어요. 얘도 CC동반한 원콤누커라..





    스웨인
    부동진 찍기 전까지는 마이가 Q로 진입 후에 견제라도 할 수 있는데, 6렙 전 부동진을 찍은 상태에는 조금 힘듭니다.
    일단 Q로 들어가기 전에는 평타각 내주는 스웨인은 없을것이고, 그러면 결국 Q로 들어가야 싸움이 되는데 EQ부동진 맞고 뒤돌아서 나가려면 평타 맞느라 아파요. 선 부동진 쓴다면, 갱 왔다는 뜻인데, 무조건 들어가지말고 와드 해놓으시고 부동진 빠지면 들어가셔서 딜교하는 방식도 괜찮습니다. 6렙후는 그래도 나름 수월합니다. 궁과 E를 동반해서 붙어서 둔화효과 무시하고 계속 떄린 다음에 부동진을 Q로 피해주면 됩니다. 얘 상대할 때에는 점화를 꼭 들어줍시다.




    카타리나
    동실력 가정하에 마이가 유리합니다. 마이가 6렙전에 솔킬따기 힘들지만, 따이지도 않습니다. 6렙까지는 슬슬 파밍하다가 빌지워터 뽑아주고 견제 슬슬 하다가 각 나올때 R키고 평평 때려주면 순보로 뺄 때 알파로 쫓아가서 빌지워터로 슬로우 걸어가며 따준다면 매우 쉬운 상대입니다. 물론, 카타가 마이 상대로 많이 무리하진 않을 겁니다. 와드 잘 해주고 정글러로 인해 망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코그모
    점멸 유체화 들고 오는 유틸유틸한 포킹자. AP코그모 입니다. 파일럿의 실력차가 코그모 쪽으로 높게 난다면, 마이가 힘들겠지만, 동실력,혹은 그 이하일 경우 마이가 유리합니다. 일단 코그모는 도주기가 없고, 슬로우를 기반으로 스킬을 맞추는 챔프인데, 마이는 궁극기로 슬로우를 무시할 수 있으며, 알파로 순간진입후, 빠른 이속과 공속으로 붙어서 코그모를 괴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제이스
    동실력일 경우 가정해서, 힘듭니다. 진입했을 경우, 더 패야 유리한게 마이인데, 얘는 밀쳐낸 후에 도망가는게 아니라, 더 때리는 애라서 아픕니다. 또, 포킹도 알파로 피할 수는 있지만, 제이스의 견제가 포킹만 있는게 아니라, 알파를 아껴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견제에 취약해지게 되고, 솔킬을 따이게 됩니다. 얘랑 싸울 때에는 빌지워터 뜬 다음에 한번에 확 싸우세요. 절대로 치고빠지는 제이스의 방식에 놀아나면 안됩니다.



  • 신드라
    기본 딜량이 매우 강한 챔피언입니다. 신발은 헤르메스를 신어주시고, 마저템을 빨리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ap누커이므로 포식자가 좋은 역할을 합니다. 밀쳐내는 것은 모션이 크니, 알파로 씹기 쉬울 것이고, 헤르메스 신발을 간다면 기절먹고도 강인함 덕분에 신드라가 궁쓸 때에 명상으로 버텨낼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챔피언 대응법 댓글에 남겨주시면 적어보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스플릿을 할 경우

    봇>탑순으로 스플릿을 해주자.

    적 봇타워 2차에 마이가 보인다면 적팀은 2명이상을 마이에게 보냅니다.

    (한명을 보낸다면 1대1 강캐인 마이가 처치 가능합니다.)

    그러면 한타각은 자연스레 4대 3이 되죠.

    봇으로 어그로가 적당히 끌릴경우 바론오더를 내립시다.

    애초에 정글마이가 아닌 '미드마이'가 스플릿을 시도하는것이므로 강타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수적으로 유리한 한타는 대개 이기게 되어있고, 바론싸움에서 진다하여도 크게 지지 않는 마이가 계속 밀게 둬서 봇억제기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한타가 힘들 때, 혹은 팀원과의 단합이 힘들 때에는 이런식으로 스플릿 운영을 하여서 게임을 쉽게 풀어가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봇이 바론과 가장 멀고, 용과 가까운 라인이기에,

    어그로가 끌릴경우 바론오더를 내릴 수 있고, 열심히 와딩하면서 용 젠마다 마스터 이가 용을 계속해서 혼자 먹어준다면 격차가 점점 나기 시작하게 되고, 스노우볼링을 뒤늦게나마 굴리게 될 수 있고, 역전의 발판이 됩니다.

    요즘 용만 잘 먹어도 바론에 비해 역전하기 훨씬 더 수월해진 것 같습니다. 용을 꾸준히 챙겨줍시다.


     

    라인전 운영법

     

    적이 원거리 견제 챔프일때

    ㄴ적 스킬 하나를 Q스킬로 씹고 들어간다는 생각으로 Q를 쓰고 들어감과 견제를 함

    적이 근거리 챔프일때

    ㄴ파밍 할 때에 몇 대 쳐주다가 도망가면 Q스킬로 따라가서 더 쳐줌

    근거리인데 견제 챔프일때

    ㄴ견제 날리는거 알파로 한번 씹고 계속 E 키고 때림


    적이 원거리 챔프일 경우에 들어갔다가 몇대 못때리고 나오다가 얻어 맞을경우

    라인전에서 큰 손해를 본 셈이니 잘 들어가셔야 합니다.


    만일 흥하셨을 경우는 뭐 게임 알아서 풀어나가셔도 무방하시겠지만

    흥하지 못하였을 경우 혹은 상대가 빡센 라이너일 때에는 더티파밍과 스플릿을 통해(백도어) 팀원에게 도움이 되는 행동을 합시다.

    미드마이는 AD 위주로 올리기에, 그리고 Q에 몬스터,미니언 추가 데미지가 붙기 때문에 Q데미지가 저렙에도 비교적 강하고 잡몹처리가 빠릅니다.


     

    중후반 포지션 운영법

     고만고만하게 컸지만, 적 2명이상 무시하고 원딜 물만큼 잘 크지 못했다

    ㄴ딜러를 지킨다/적 딜러가 무방비상태일 경우 딜러를 문다.

    잘커서 3대1도 박살을 낸다

    ㄴ적 주요 딜러를 빠르게 박살낸다/우리 진영을 파고드는 적챔프부터 빠르게 박살낸다.

    마이만 답없게 못컸다. 그러나 우리팀 원딜은 딜을 잘 넣는다

    ㄴ원딜을 지킨다

    팀 전체가 상황이 너무 안좋다

    ㄴ마이가 와드 3개씩 들고 박으면서 팀원들에게도 와딩 요청을 한 뒤 타워허그를 요청하고 봇위주 스플릿해준다

    *이때는 티아멧을 가도 무방(템은 유동적으로..)

     

     

     

     

      

     

    마치며

     시즌 5가 되어서 다시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여차 말씀드리지만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스터이는 결코 쉬운 챔프가 아니기에, 숙달되고 잘 쓰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제 공략을 보면서, 마이를 익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공략을 작성합니다


    앞으로 꾸준히 연구하며, 열심히 수정하겠습니다.


    공략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은 댓글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1. 랭겜에서 룬글이즈 '연습'하지마세요 부탁합니다


    2. 룬글 갈 챔프만 룬글 가세요.

    탱커는 룬글안갑니다

    세주 룬글 안가는 챔프입니다.

    갱플 룬글 왜갑니까 .

    잭스 룬글 가면 뭐가좋습니까

    그라 룬글 대신 탱좀가세요

    말파 룬글 효과 얻긴하나요

    샤코 룬글 하고 싶어서 일부러  ap가지마세요 제발

    아리 룬글 진짜 눈물납니다




    그럼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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