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게임하세요 여러분 장인들도 만나고 좋네여 낄낄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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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6.68 (+0.7) | 18.58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6) | 111.2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425.0 | 4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2
- 체력 +8x7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2
- 공격력 +2.25x1
- 공격력+10.8
- 방어+10.52
- 체력+56
- 마법 저항력+12.06
* 시즌은 바뀌었지만 룬과 특성은 많이 바뀌지 않았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고정마정을 처음에 사용하는 이유는
AP딜을 가는 서포터 챔피언이 나올 경우에
고통을 받지 않으려는 의도입니다.
마정룬 박으세요 안박으면 룰루라던가 애니라던가 .. 벨코즈라던가.
하여간 깊은 빡침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 받은 질문 중에서 공속룬이 좋은지 현재 제가 사용 중인 룬이 좋은지에 대한 질문이 꽤나 많았는데요,
사실 룬이나 특성은 개인의 기량에 따라서 극명하게 갈리기 마련입니다.
어느 룬을 낀다고 피지컬이 달라지는 건 아니니까요, 하지만 일반적인 딜교에서 동등한 손을 가지고 있었을 때.
제가 사용하고 있는 룬이 공격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더 좋을 것이라 판단이 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 시즌은 바뀌었지만 룬과 특성은 바뀌지 않았습니다. *
특성은 평범하다고 볼수도 있지만 좀 더 공격적인 특성입니다.
한때 애용되던 스펠의 시대는 가고 ..
의 시대가 왔습니다.
하지만 상대 CC기가 미친듯이 화가나는 .. 대표적으로 이새끼라던가
혹은 자신이 와 원치않는 사슬플레이를 즐길것 같다면 를 들어줘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 나온다면 그냥 드세요.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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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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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 안타깝게도 그레이브즈가 시즌이 바뀌어도 콤보는 바뀌지 않았습니다. *
* 그래서 스킬에 대해서도 별로 할말은 없군요. *
적이 근접해 있다면 - - -
적이 멀리 있는데 피가 그다지 없어 보인다면 - - - 순으로 복날 개패듯이 적팀을 패줍시다.
물론 평타를 섞어주시는건 센스입니다.
그브의 스킬은 60/95/130/160/200(0.8 추가 AD)딜에 더해서 추가 탄환당 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그리고 퍼지기 때문에 상대에게 견제가 편리하죠.
8/2 추가사항
그브 스킬의 추가 탄환 데미지 40%로 상향 → 루시안한테도 쫄릴거 없습니다 그냥 딜교하세요.
그러므로 딸피인 상대방이 앞에서 알짱알짱대면 후 스킬과 를 사용해 줍시다.
앞서말한 스킬은 도주기 or 돌진기이면서 공격속도가 30/40/50/60/70% 까지 증가하는 엄청난 스킬이죠.
단언컨대 그브의 스킬은 버릴게 없습니다.
또한 스킬은 0.6 AP 계수를 가지고는 있지만 그렇다고 모자나 리안드리는 사지맙시다.
우리의 그레이브즈는 사치품을 싫어합니다 .
그러니까 딜교할때 유용하게 사용은 하되 AP는 단언컨대 가지맙시다.
마지막으로 미드 그레이브즈가 유행할 정도로 강력했던 스킬..
250/350/450 (+1.4 추가AD) 이 정도면 왜 그브가 폭딜이 나오는 원딜인지 설명이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8/2 추가사항
데미지 250/400/550로 상향 → 중 후반딜도 훨씬 강력해졌다는 의미로 패왕급에 다시 도전합니다.
우선적으로 여러분이 알아야 할것은 그레이브즈의 코어아이템이 나가 아닌라는 사실입니다.
많은 분들이 그레이브즈를 사용하심에도 이 점을 잘 모르시더라고요.
요즘 대세인 방관 그브를 보면 확실히 엄청난 깡딜을 자랑합니다만..
이 템트리도 그에 못지않게 확실하고 강력한 딜을 뽑아낼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쓴 공략입니다.
적이 순삭을 기반으로 한 챔피언이거나 cc기가 많은 챔피언이라면
대신에 를 가시는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아이템 빌드에 를 추가한 이유는 언제든지 상황은 바뀔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상대방의 탱커진을 무력화 시키기 위해서 방관이 필요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카이팅에 자신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도 추천하는 바입니다.
- 8월 7일자 추가 공략 -
본래 사용하던 몰락한 왕의 검 트리를 인피 스태틱 트리로 변경하였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말씀 드렸다시피,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저 템트리 중에서 골라서 섞어 가시는 것도 좋고, 때에 따라서는
과감하게 피바라기를 포기하고 몰락한 왕의 검으로 전환시켜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잊지마세요,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새끼.. 코그모를 보면서 지금 이 글을 쓰면서도 소름이 쫙돋네요.
기본적으로 w는 우리의 단단한 패시브를 무시하며 기다란 사정거리는
우리를 빡치게 만듭니다.
서포터가 만약에 질리언이요.
혹은 애니 등이 나온다면 여러분들은 지옥의 고통을 맛보실수 있을겁니다.
그냥 주는거 없이 강한 우리의 홍철이 형님..
그의 Q는 우리 그브의 강력한 Q와 맞먹을 정도죠 .
더 무서운건 도끼를 서너개씩 돌리는 분인데..
상대팀 서포터의 기량과 우리팀 서포터의 기량에 따라 바뀔수는 있을것같습니다.
못해도 별 3개.
튼튼하기 짝이 없고
딜이 안나오는 것도 아니고
못난 원딜은 메기 매운탕을 먹고 싶어서 팡팡 우러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앞으로 굴러주는 베인충이라면 더더욱 그브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잘하는 베인이라면 굴러서 벽꿍을 잘 넣을텐데 ..
물론 서포터의 기량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겠지만 벽꿍 각을 내주지 않고
순간적인 폭딜이 나오는 베인의 6레벨 때 궁을 은신이라고 당황하지 말고
잘 맞춰주시면 될것같습니다.
이즈리얼은 맞딜이 그렇게 강력한 챔피언이라고 하기는 어려운 챔피언입니다.
물론 Q인 신비한 화살을 다 맞아주는 상황이라면 곤란하겠지만
플레이 하시는 여러분들이 미니언 뒤에 꽁꽁 숨어서 평타와 Q견제를 한다면..
이즈리얼은 깊은 빡침을 느끼게 될것입니다. CS도 주지마세요.
패치 이전에도 루시안은 그브에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었으나..
잡설은 그만하고 그냥 씹어드세요.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면 패배할 가능성이 조금 있긴 합니다만,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면 서포터와 손발이 맞지 않아도 60%이상 승리합니다.
1월 6일자 추가 공략
난이도 ★ ~ ★★★★
칼리스타에 대한 숙련도가 없으신 분들은 스스로 무빙을 주체하지 못하고 앞으로 튀어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칼리스타에 대한 숙련도가 뛰어나신 분들은 종종 그브의 스킬을 피해내시는 분들이 계신데.. 뭐 사실 별거 없습니다. 칼리스타 공격 모션이 나오고 움직일때 스킬샷을 맞추시면 무난하게 찜쪄먹을수 있습니다.
난이도 ★★★ - 하향
초반 E스킬 딜이 미친듯이 아픈 쥐새끼입니다.
근데 하향되고 나서 그렇게까지 미친듯이 아프진 않네요.
보통 트위치를 6레벨때 강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6레벨 때 다른 원딜들에 비해 트위치는 약해지는 편입니다. 그때를 노려 딜교합시다.
사실 요새는 3레벨때 때려도 q만 잘맞추면 이기더라구요 ㅋ
난이도 ★★~★★★★
이번에 너프라고 쓰고 상향이라고 쓰는 패치 이후에 한번씩 등장하는 트타입니다.
초반 데미지가 그렇게 강하진 않지만 BF대검이 나온 이후라면 .. 좀 짜증이 나겠죠. 아마.
난이도 ★★★~★★★★
각 잡고 Q쓰려고 하면 미니언 뒤에 서있지마세요. 생각외로 미친듯이 아픕니다.
난이도 ★★~★★★★
활용 못하고 Q못맞추면 벌레 잘 맞추면 명치헌터
난이도 ★★~★★★
주문보호막(E)스킬을 사용한다면 우리는 연막탄을 먼저 뿌리고 딜교하는 방식을 사용해서 딜교에서 우위를 점합시다.
난이도 ★★~★★★★
정말 생각외로 아픈 친구가 이 친구입니다. 특히 w 포킹이 말이죠.
슬로우 천국이긴 하지만 막상 궁을 피하고 나면 맞딜은 어렵지 않습니다.
조심조심 플레이하다가 한번에 발라버립시다.
난이도 ★★★~★★★★
w만 쓰면서 마나만 축내는 충이 아니라 Q대포로 평타를 펑펑펑펑 갈구는 정신나간 플레이를 보여준다면 평타 모션을 보면서 cs를 잘 챙기다가 서포터의 이니시 이후에 들어가도록 합시다.
난이도 ★★~★★★★
실명만 안맞으면 크게 딜교에서 밀릴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궁이 궁이니만큼 선궁을 쓰고 들어온다면 뒤로 빨리뽑기를 사용하시면서 카이팅 하시면 됩니다. 혹은 q세발을 다 맞추시고 궁을 쓰신뒤 뒤로 물러나셔도 무방합니다.
난이도 ★★★~★★★★★
이 친구를 많이들 물어보시더라구요.
케이틀린은 기본적으로 긴 사거리로 압박하는 챔피언입니다.
그 대신에 딜교환은 짤짤이 외에는 그레이브즈에게 밀릴수 밖에 없죠.
공격형 서포터 챔피언과 함께 평타 q를 긁어주시면서 3레벨구간 킬이나 6레벨 구간 킬을 노려봅시다.
다만 케이틀린이 사정거리를 잘 잰다면 얌전히 cs를 먹으면서 아군의 cc기나 6레벨을 기다려 선제공격을 합시다.
cs 한두개 놓치는게 케이틀린의 지속적인 평타 두대 맞는거보다 낫다고 봅니다.
.. 솔직히 천천히 사리시다가 킬각 재고 한번 따고나면 라인전이 무난합니다. 따고 편하게 게임하세요.
그브는 특성상 딜이 무척이나 잘 나오는 캐릭터입니다.
3레벨 구간의 평타는 어떤 원딜러보다도 강하다고 자부할수가 있죠
하지만 .. 그래도 다이브는 안됩니다. 적을 적절히 cs만 못먹게 디나이 시킵시다.
6레벨이 되면 우리의 그브는 깡패가 됩니다. 를 믿으세요.
.. 아 물론 무리는 쓰로잉의 지름길입니다. (제가 쓴거 보고 따라했다고하지마세요)
라인을 미는 방법은 굳이 말 안해도 괜찮겠죠 .. ?
노파심에 말하지만 .. 로 적극적 딜교하시면 밀리게 될겁니다.
그브는 사실 어떤 서포터가 와도 상성이 잘 맞습니다 . (창 못맞추는 니달리나 그랩못하는 블랭 등등빼고요)
우리의 어머니십니다 . .. 더 말이 필요한가요 ?
우리의 횟감..아니 물고기 나미상은 E스킬 평타강화와 힐로써 자신의 존재감을 입증했지만..
더 사랑스러운 Q스킬과 궁도 빼놓을수 없겠죠 ?
우리의 가슴이 시키는 소나. 강력한 딜과 힐.. 그리고 크레센도는 우리의 라인전을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 네 자세한 게이는 생략하겠습니다.
이런.. 쓰레쉬 나도 참 좋아하는데 . 얘도 웬만한 원딜과는 거의 다 잘 어울립니다.
(사슬낫 조금만 잘 맞춰주시고 랜턴좀 던져주신다면야.)
고인같지만 OP 잔나는 알리스타 이상으로 돌진하는 상대 적 챔프를 잘 막아줄수 있습니다 .
슬로우 스킬과 에어본, 그리고 공격력을 강화시켜주는 엄청난 실드와 밀어내는 궁까지..
버릴게 하나도 없는 스킬이군요. 패시브도 라인전은 상향인것 같습니다.
넌 웃지마. 그럼 다 괜찮아.
자세한 게이는 생략.. 아니 새로 나온 챔프인 브라움은 그브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마정 + 방어 증가 효과의
w스킬 (타릭이나 얘나 게이는 게이야) 과 E스킬 (쓸데없이 커다란 방패로 막는데 왜이렇게 못막냐) 과 궁까지..
시너지가 괜찮은 챔피언입니다 . 추천함 (근데 저는 얘가 w로 뛰어오는거 좀 싫더라구요)
난 아무리 짜봐야 우유 안나와 ! 방생 자제 좀요.
마나도 적고 체력도 없습니다. 상대편에서 만날 경우에 적은 체력을 가진 자이라부터 녹이시는걸 추천합니다.
양심없던 평타 사거리 너프를 먹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양심이 없습니다.
이분은 힐 서포터가 오지 않으면 괜찮은것 같습니다.
저도 참 좋아합니다. 공격적이니까요.
침묵이 없어졌지만 여전히 적 원딜에게는 극딜이죠.
전략적인 .. 사실 못하면 그렇게 싫을수도 없는데. 스킬샷만 잘 맞춰주신다면야 만족합니다.
시계 할아버지 .. 적팀으로 나오진 말아주셨으면.. 잘하시는 분들이 하는거보면 왜인지 싫더라고요.
cc기가 좋죠. 핑와 잘사서 궁 잘써주세요.
저리가 아주 나오지말아버려. 잘하는 사람이 아군으로 나오면 좋겠다. 적팀으로 나오지마라 난 니가 싫다..
노란 뚱땡이 혹은 깡통.. w를 너프먹고나서 더 별로처럼 보이긴 하네요.
촉수 ㅡㅇ너언럼ㅇ 혐오.. 적팀에서 나오면 왜 이렇게 아픈지 모르겠네. 그러나 비주류
EEEEEEE .. 는 비주류
요즘 자주나오는 심해의 타이탄입니다. 아군으로 나오면 든든하고 적팀으로 나오면 아 또 너냐 라는 느낌이죠.
바드는 .. 중립을 .. 지킨다. 탱트리를 올리고 컨트롤이 숙련된 분들이 하면 꽤나 위협적입니다.
새로운 시즌이 밝았네요,
사실 저는 원딜만을 파는 원딜러가 아니라 올라운더입니다.
하지만 가장 하기 편한 원딜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그브를 쉽게 연상할수 있지요.
부족한 공략이었지만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15년도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인비 올림 (_ _)
오늘도 이런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소환사의 협곡에서 뵈요 !
ps. 이 닉네임으로 바꾸고 나니 뽈쟁이나 그로녹님 덕분에 친추가 엄청 몰리네요..
팀랭보고 친추하는건 뭔데 이 사람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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