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33.3% (1표)
66.7% (2표)
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13
5
12
2/3
[다론즈] 쉽고 강력하게 캐리하는 아무무공략! / 현재 부캐로 실험중

- 샤로치(2014-12-22, 조회수: 4302)

 

 

요즘 아무무 공략이 많이 줄어들음이 아쉽다.

 

 

그거때문에 나 혼자 꿀빨려고 했던거 걍 니네들한테 조금 풀어봄

 

대충 아무무 기본적으로 하던 애들이 내 공략 따라하면서 판단, 오브젝트 관리만 좀 한다면 플레까지는 쉽게 올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덤으로 니네들이 보든 말든 신경 안쓸거니까 친절함 영상 이런거는 올리지 않음 믿던가 말던가 궁금하면 댓글에 질문하

 

거나 닉을 써놔 내가 부캐로 친추걸어서 대답해줄게.

 

 

덤으로 아무무 유저들 파이팅이다! 초식만세

 

 

간단히 티어인증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3.4 (+3.8) 118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0 (+4) 9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쿨감소 -0.83%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공격 속도
    +1.7%
  • 방어
    +1
  • 쿨감소
    -0.83%
  • 주문력
    +6.14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3,381 IP

룬 설명간다.

 

저기 룬 보고 1개씩 저렇게 사야되는구나 하는 머리에 든 것 없는 친구들은 없을거라 믿는다.

 

우선 빨강.

 

공속은 이번 시즌 정글템과 많이 맞기도 하고, 덤으로 빨강공속룬을 든다면 초반에 아무무는 강려크함을 뽐낼 수 있지.

 

그다음 쌍관룬은 시즌 4때 김재키님이 마체테 개편으로 저걸 들었었다고 나는 기억한다. 저것도 들어도 좋아.

 

저거들면 은근히 평타 한방한방 묵직하고 스킬딜도 약간 더 많이 들어가더라 체감으로.

 

마지막으로 마관은 걍 내가 요즘 들면서 하고있는데, 부캐에 쌍관룬이 없기도 하고 공속은 내가 그냥 별로 안좋아해서

 

들어봤더니 중후반에 은근히 묵직한 스킬딜이 박힌다. 그렇다고 초반 정글링에 심각한 영향을 주는 것도 아님.

 

다음은 노랑

 

강려크해진 이번 정글에서 성장방어나 성체, 걍 체력룬을 들 것이라고 생각하진 않기도 하고 해서 올린다.

 

그다음 파랑

 

이거는 약간 호불호가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마방, 쿨감, 주문력 다 저마다의 장점이 있지만 나는 현재 고정 주문력을 쓰고 있다.

 

고정 주문력의 장점은 일단 초반에 좀더 강려크하다는거지.

 

현재 메타에서 초반의 중요성은 꽤나 높아. 아무리 느려도 6렙부터는 갱을 다녀야 하는 아무무로써

 

갱 성공확률을 조금이라도 높이고자 하는 바램으로 고정 주문력을 드는 것을 추천한다.

 

그렇다고 쿨감이 나쁜건 아님. 초반 궁쿨이 좀 많이 길어서 그거 들면 한박자 빨리 궁이 도는 것 같다라는 체감은 든다.

 

마방은 뭐. AP챔한테 딜이 덜들어오긴 하겟지 하지만 내 취향은 아님 쓸거면 쓰던가.

 

마지막으로 왕룬

 

이건 진짜로. 완벽하게. 고정주문력 이외에는 생각할 수 없다.

 

초반의 강려크함을 빼고서라도 여기에 마관 이런거 들 놈은 없을뿐더러, 기껏 들만한건 고정 방어나 쿨감인데,

 

정글템의 상향으로 정글 왕룬에 쿨감 해서 초반 20퍼 시작 할 이유가 전혀 없음.

 

그리고 고정 방어. 걍 몸이나 대면서 무력함을 느끼고 싶으면 들어라. 말리지는 않는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룬 특성을 보고 좀 특이하다고 느끼지?

 

나도 처음에 이렇게 들었을 때는 이게 될까 싶었는데 의외의 정글안정성을 보여주더라.

 

내가 아무무에 대해 본격적으로 생각해 본 것이 시즌 4 플레에서 정체기를 보였을때와 이번 프리시즌에 극심한 슬럼프

 

를 겪고 있을 때였어.

 

솔직히 말해서 내가 게임에 재능이 없나 하고 생각하기도 했지.

 

그래도 요즘 부캐에서 걍 즐겜하면서 플레이 하니까 신기하게도 멘탈이 조금 잡히더라.

 

뭐 그래도 프리시즌이라고 던지는 애들이 있는데 그런거는 내가 뭘 어떻게 해 줄 수는 없고.

 

게임의 승패에 너무 집착하지 않고 즐기면서 그리고, 나름대로의 아무무에 대한 생각을 하며 만든 특성이 이거야.

 

잡설이 길었지? 이제 설명할게 

 

공특 맨 아래의 공격속도에 투자한 것은 아무무의 패시브를 조금이라도 쉽게 발동시키기 위해, 즉 평타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함이고,  양날의 검과 처형인은 조금이라도 딜을 더 뽑아내기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위험한 게임을 활성화

 

시키는 것에 초점을  뒀어. 그리고 유틸에 포인트를 준 것은. 소환사 스펠의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소환사의 통찰력을

 

올리는 것도 있지만  연금술사와 요리의 대가를 올림으로써 포션 강화를 하여 유지력을 더 늘리려고 하였고,

 

흡혈귀의 주문흡혈을 올림 으로써, 정글안정성을 조금 더 늘리려고 했어.

 

나는 저 주문흡혈이 은근히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게 늑대 캠프나 칼날부리 캠프에서 e를 긋거나 했을때

 

작은것의 데미지정도는 맞는거 같기도 하더라. 그런데 저 특성은 약간 고려해보고있어.

 

만약 올리지 않는다면 고참병의 흉텨 3레벨과 칼날 갑옷을 올려 13/8/9의 특성을 올리겠네.

 

이 특성을 든다면 포션은 저렙 정글돌때 항상 들고다니면서 먹는게 좋아. 피관리 짱짱맨! 

 

참고로 특성은 김재키님의 10/10/10 특성을 변형시켜서 들고다니는 것이야!

이 이외에 들 것이 대체 뭐가 있을까?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궁 없을때

 

(걸어서 갱을 성공시키지 못하겠다 싶으면) 강타 W키면서 Q평E

 

(걸어서 갱이 된다) 강타 W평E평Q평 쫓으면서 딜 // 물론 레드 있을때나 이런다

 

궁 있을 때

 

W키면서 걸어가서 궁평Q평E평 그다음 쫓아가면서 딜

 

궁과 Q사이의 연계하는 시간을 잘 맞춘다면 3초동안 적을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할 수 있어.

 

궁을쓰면서 걸어가서 Q를 타이밍 잘맞춰 쓰는 것이 중요!

스킬 활용 팁

강타를 쓰고 쫓아가야 해 친구들!

 

그리고 Q를 섣불리 쓰지 않는 것이 좋아. 쫄래쫄래 따라가면서 각을 잘 보면 상대가 무조건 맞는 각이 나오는 경우가

 

많거든. 그렇기 때문에 Q는 신중하게 쓸 것!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장신구 타이밍은 알아서 할 거라고 믿는다 친구들.

 

나는 특이하게 정당한 영광이라는 템을 밀고있어.

 

정당한 영광은 체력 500 마나 300 체젠 100퍼와 고유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이게 진짜 개꿀템이다.

 

Q를 쓰다보면 마나에 허덕이는 아무무의 마나통을 보완해주며, 피를 뻥튀기해서 좀더 맞게 해 줄 뿐만 아니라,

 

고유 사용효과는 슈렐 + 란두 효과야. 진짜 개꿀템임

 

정당한 영광만 나오면 대충 간보다가 정당한 영광키고 막 팀원이랑 달려들어가서 Q점멸 궁 하면 3~4인궁은 거의 기본

 

으로 맞춘다 진짜 해봐. 정당한 영광을 두번째 쓰면 란두 효과를 터트릴 수 있어.

 

두번째 안써도 란두 효과는 터지지긴 한다. 하지만 내가 쓰고싶은 타이밍에 안나올 수도 있지!

 

태양불꽃 망토는 체력/ 방어력 / 비비기 딜을 늘려줘서 채용했고, 3코어가 뜬다면 왜곡을 올려 점멸쿨을 줄여봐.

 

점멸쿨이 220초 근처로 간다. 상대가 조금 멍때리면 점멸궁을 빨리 꼽아서 아무무 점멸 만들어쓰냐? 소리가 나옴

 

정글템은 추적자의 검 : 현자를 갔지만

 

우리팀 몸이 나밖에 없는 것 같다 싶으면 추적자의 검 : 돌격병을 올려

 

별수있어? 니가 맞아야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니가 쓴 그 궁에 친구들이 열심히 달려가는데 그 위에 덮는 피들은 욕을 안할수가 없어.
워윅
잘 큰 워윅이 너한테 궁썼을 때 니가 할 수 없는 것은 제로.
리븐
저렙에 만나면 할 수 있는 것이 없고, 역갱 당했을때도 너무 강려크함 ㅡㅡ

 

아무무로 만만한 챔피언은 차마 쓰지 않는다.

 

6렙전에는 뭘만나든 힘들고 6렙이 됬을때 그제서야 애들이 살판나니까.

 

하지만 그것 하나만 기억해

 

니가 그렇게 무서워 하는 육식챔도 6렙이 되어 피관리 되잇는 아무무한테 덤비면 오히려 역으로 킬각이 나는 경우가 많다

 

아 근데 판테는 3렙때 피관리만 되있으면 이겨 E가 아무무 E를 좀 빨리 돌리게 해줘서

 

 

라인 / 정글 운영법

 처음 먹을때 정글루트 작골 - 레드 - 칼날부리까지 포션 한개먹고 집가서 추적자의 검과 포션 두개삼 그리고 정글링

 

 블루먹어서 버프 다 챙기고 탑 미드에 킬각나는 곳에 강타갱 갱각 안나면 정글링

 

 두꺼비 - 블루 - 늑대를 먹고 그렇게 하면 포션 한개밖에 못사지만 마찬가지로 포션은 한개만 먹어.

 

 이경우에도 강타갱 할수있음 하고 아님 정글링

 

 리시가 개떡같지 않은 이상 포션 하나로 3렙은 찍는다.

 

 진짜 상대가 리신같은거여서 2렙카정을 올거같다 싶으면 버프부터 먹고 늑대 칼날부리 이런거 먹어서 3렙 만들면 되. 아니면 상대 반대에서 시작하던가!

 

 

초반 운영법

  왠만하면 다른 정글러랑 안마주치면서 갱과 정글링을 하는게 좋아.

 

중반 운영법

  정당한 영광을 이용한 빠르고 강려크한 강제 이니시!

 

후반 운영법

  오브젝트 싸움에 유의해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를 최대한 많이 묶어. 정당한 영광 점멸 궁을 박는다면 그다음 Q를 타이밍 맞춰서 잘박는다면 뒤에 들어오는

 

  우리팀 친구가 몇대만 때리면 무조건 잡고간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말투를 너무 편하게 쓴건가? 뭐 이 말투에 대해 기분나빠하지 않았으면 좋겠고, 

 

  댓글은 내가 잘 안봐서 모를지도 몰라 하지만 본다면 대답해줄게

 

  마지막으로 부캐에서 실험중인 거 인증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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