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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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7% (2표)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21
9
0
2/3
AD트페 템트리를 찾으려는데 너무 부실해서 걍 직접씀

- Chieften(2015-03-06, 조회수: 20007)

서폿이 원딜을 지키지 않고 적을 물러가는 솔랭에서 트페원딜은 적 탱커와의 1:1구도에서 강한 모습을 보인다. 또한 점멸 골카라는 무지막지한 갱호응이 가능해 서폿 때문에 암 걸리는 일은 없다.

 

물론 그렇다고 진짜 솔랭에서 쓰지는 말고...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061 IP
전형적인 원딜 공용 룬이다. 아무리 스킬이 AP라도 원딜인만큼 평타는 소중하니 빨강이나 왕룬에 이상한 걸(ex. 쌍관) 박는일은 없도록 하자. 코그모와 이즈리얼도 똑같은 원딜 룬을 사용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찬가지로 전형적인 원딜 특성이다. 모두들 알다시피 장군 특성은 효율이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찍지 않는다. 물론 자신이 장군이 되어야만 한다는 사람은 찍어도 뭐라 하지는 않는다.

 

어차피 특성은 취향이라 좀 달라도 상관없다. 그런데 위험한 게임 특성은 무조건 찍어라. 이거 없으면 영혼의 맞다이를 이겼는데 점화걸리거나 미니언OP에 죽는 경우 분명 생긴다.

 

정신력, 비전 연마 특성이 어떻겠느냐는 질문을 할 수도 있는데, 물론 AP가 많은 트페한테 좋은 특성이 될 수는 있다. 하지만 이거 두개를 찍으려면 다른 특성을 빼야하는데 뺄 게 없다. 디펜에 고참병의 흉터, 파괴전차 특성을 빼자니 그건 체력이 너무 낮아져서 상대 서포터 견제에도 빌빌거리는 진짜 바보트페가 되는 수가 있다. 게다가 트페 공격 사거리가 짧아 맞는 일도 허다하니 이 둘은 웬만하면 빼지 말자. 그리고 오펜에서도 4포인트를 빼올 곳이 딱히 없다.

 

결론 : 걍 이게 최고임

뭐 간혹가다 Ashe(애쉬)Kog'Maw(코그모)Ghost(유체화)를 드는 경우도 있던데 이건 진짜 취향이다. 근데 Ghost(유체화)들면 Heal(회복)든 원딜한테 라인전 못이긴다.

 

상대 서포터의 CC가 강력하면 Cleanse(정화)를 들어도 무방하다. 뚜벅이 트페에게 Terrify(공포)같은 하드CC를 통한 갱호응은 정말 무섭단 말이지. 하지만 서포터의 CC가 강한게 아니라면 걍 Heal(회복)을 들고 정화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사는게 낫다. 이유는 역시 라인전.

참고로 제압은 Cleanse(정화)로 풀리지 않는다.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빨리 뽑는걸 추천한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Pick a Card(카드 뽑기) 평평평..?

스킬 활용 팁

Wild Cards(와일드 카드)는 AP를 올리지 않기 때문에 데미지가 거의 없다시피 하다. 미니언 먹는데도 별로 도움 안되고(데미지가 한 40정도 들어간다), 마나소모까지 심하기 때문에 마지막에 몰아서 찍어준다. 하지만 Sheen(광휘의 검)이 나올 경우 패시브를 터뜨리기 위해 1레벨은 올려 주는 게 좋다.

명심해라. 원딜트페는 레드카드와 골드카드를 던질 일이 훨씬 많기 때문에 Wild Cards(와일드 카드)까지 쓰면 백퍼 마나오링난다.

 

Pick a Card(카드 뽑기)는 뭐 트페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는 스킬이다. 일단 일부 유저들이 잘못 알고 있는게 Stacked Deck(속임수 덱)에 공속증가가 붙어있다고 트페원딜은 Stacked Deck(속임수 덱)선마라고 생각하는데 골카 스턴시간이 1렙과 만렙이 2배(1초, 2초)가 차이난다. 이거 엄청 큰거다. 우리의 Fiddlesticks(피들스틱)Terrify(공포)를 먼저 올리는데 트페라고 Stacked Deck(속임수 덱)먼저 올리면 쓰겄나?

 

Destiny(운명)는 뭐 Teleport(순간이동)처럼 사용하면 된다. 이건 진짜 그때그때 쓰기 나름인지라 라인복귀용으로 써도 되고, 미드나 정글 로밍용으로 써도 된다. 아, 참고로 이거 쓰면 적 은신챔프 다 보이니까 Twitch(트위치)같은놈이 딜교하다 도망갈때 Destiny(운명)쓰고 두들겨패주는 용도로 써도 좋다.

시작 아이템
치명타 트리
유틸 트리

트페의 템트리는 2개로 나뉜다. 먼저 치명타 트리는 모두들 잘 아는 전형적인 원딜 템트리이다. 이건 뭐 굳이 트페가 아니어도 이렇게 3개가 나오면 웬만한 챔프들은 폭딜이 나오니 딜로스 걱정은 안해도 된다. 특별한 점이라면 카드뽑아서던질 때 (스태틱의 단검)터지는 맛이 있다는 점..?

 

두번째 트리는 말 그대로 유틸에 중점을 둔 템트리이다. 이 템트리의 장점이라면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을 통한 라인유지력과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액티브가 두번째 골카를 맞추기 좋게 해주고, Trinity Force(삼위일체)에 붙어 있는 마나 옵션도 골카 한두번 더 날리게 해줘서 좋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들이 합쳐져서 트페의 생존력을 무지막지하게 올려준다. 대신 필자의 경험상으로는 처음 템트리보다 순수 평타딜이 떨어진다.

 

저 3개는 고정이고 생존템은 상대 맞춰서 가면 된다. 뭐 (헤르메스의 시미터)가 버프된 이후로 이거 많이 간다고 하던데 상대CC가 에어본같이 이걸로 풀 수 없거나 Katarina(카타리나)처럼 순수 딜로 조져버리는 스타일이라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이나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 오히려 나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

 

 

"그런데 이렇게 적어주면 어쩌라고.."

 

그래서 쉽게 정리해준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가장 무난하다. 웬만하면 이거 가는걸 추천한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자신이 캐리중일때는 무조건 간다. 캐리하는놈이 죽는건 팀에 타격이 크거든.

(헤르메스의 시미터) : 상대가 제압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면(Warwick(워윅), Skarner(스카너), Malzahar(말자하)) 벤시가 아니라 이걸 가야한다. 이상한 스킬로 벤시 풀어버리고 제압 걸어버리면 백퍼 뒤진다. Zed(제드)Vladimir(블라디미르)처럼 궁극기를 풀어버릴 수 있는 특수한 경우에도 올려주면 좋다. 이 둘은 궁극기가 딜량의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니 빨리 풀어주고 역관광 시켜주면 기분 좋다. 아, 그리고 Fizz(피즈)의 궁극기도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로 풀린다. 이거 쓴다고 상어가 사라지지는 않는데 더 이상 쫓아오지 않는다더라.

 

 

"(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은 가지 않나요?"

 

안 간다. 이거 처음 나왔을때 무슨 루난케틀, 루난그브같은 영상도 올라오고 입롤도 많았던 아이템인데 지금 이거 가는 원딜 있나? 특히 트페원딜의 장점이라면 달라붙는 탱커 하나 조지기인데 챔프 여러명을 때릴 기회가 사실 별로 없다. 마지막템으로 가는건 뭐라 하지 않겠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말고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은 어떤가요?"

 

트페원딜은 의외로 마뎀비중이 거의 없다. 평타딜이 대부분인지라 걍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가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사거리 씹조루에 피통까지 적은 트페원딜은 이런애 만나면 진짜 힘들다. 근데 이건 어느 원딜에게나 해당하는 것 같다.
블리츠크랭크
뚜벅이 트페가 블츠한테 끌려가면 이건 답이없다.
쓰레쉬
걸어서 영혼 감옥을 나가야 한다는게 참 힘들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얘 로켓포보다 트페 레드카드가 더 쎄고, 도주기도 없어서 갱으로 잡기도 무지쉽고, 초반 라인전도 약하더라.
이즈리얼
얘도 사거리 짧으니 미니언 사이에서 Q만 맞지 말고 카드짤해주면 쉽게 상대할 수 있다. 그리고 트페 골카는 확정 스턴이라 비전 이동따위로 피할 수 없다. 마치 타릭의 그것과도 비슷한..
베인
평타 딜교에는 골카로 응징해주자. 혹시 궁썼을때 핑와없으면 맞궁으로 싸우는 것도 좋고 골카 앞에는 얄짤없다.

봇라인은 카운터를 딱히 꼽기에는 2:2이기도 하고 변수가 너무 많아서 그닥 적을 게 없다. 위에 있는 것도 파일럿 따라 차이 많이 나니까 걍 무시해도 좋다.

 

 

라인 운영법

 미드와는 달리 원딜 트페는 마나를 쓸 일이 Pick a Card(카드 뽑기) 하나밖에 없다. 파랑카드 중간중간에 던져주면 마나수급도 잘 되니 쿨마다 뽑아서 상대 원딜을 최대한 압박해주자. 사실상 Pick a Card(카드 뽑기) 하나로 싸우는거라 이거 사용법은 스킬란에 적어둬서 별로 쓸 말이 없다.

 

한타때 해야할 일

 트페는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포지셔닝이 굉장히 중요하다. 달라붙는 탱커한테 골카 던진다음 조져 주자. 쿨도 짧고 2초 스턴이라 쉽게 잡을 수 있을 거다. 트페원딜의 장점이 하나 조지는데 특화되어 있는지라 서포터가 적 원딜 물러가도 괜찮다.

 단, 2명 이상한테 물리면 매우 힘들어진다.

 

스플릿 푸시에 관하여

 Teleport(순간이동)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스플릿 푸시이다. 트페원딜은 Destiny(운명)이 있기 때문에 쿨이 될 때마다 스플릿 푸시를 통한 운영을 해 주는 것도 좋다. 얘가 원딜인 만큼 타워를 무지막지하게 잘 깨거든. 그리고 시전시간도 짧아서 혹시 누구 와도 도망치기도 쉽다.

 물론 와드 박는건 잊지 말자. 

 

챔피언별 대응법

 트페는 딱히 챔피언별 특화된 상대법이 없다.

 

마치며

 좋아 보인다고 솔랭에서 바로 쓰면 티어 절대 안오른다. 노말에서 충분히 해보고 이쯤 됐다 싶을때 랭에서 써보도록 하자. 참고로 필자도 랭에서는 한 번도 안써봤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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