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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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Kalista, the Spear of Venge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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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메타연구소] 정글 칼리스타편

- Cantabilea(2014-12-22, 조회수: 10613)

안녕하십니까.

 

네이버 블로그에서 뉴메타 연구소를 하고있는 한 유저입니다.

 

시즌 5로 넘어오면서 이번 시즌부터는 인벤에 조금 제대로 된 공략들을 같이 올릴 계획으로

 

이렇게 공략을 작성합니다.

 

뉴메타연구소 링크 : http://blog.naver.com/dnao0o77

 

제 블로그 링 크 입니다...

 

시즌 4 공략 ( 시즌 4 와 5는 정글 템트리를 제외하고는 크게 변화된 공략이 없으므로 그냥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들이 많이 있으니 보시고

 

칼리 정글을 시작으로 시즌 5 공략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칼리스타 정글 이란?

 

칼리스타 정글의 장점은 바로 패시브로 인한 뛰어난 카이팅과 평Q로인한 순간적인 거리 좁히기

 

그리고 적의 논타겟 스킬을 피함으로써 뛰어난 역갱 능력을 장점으로 들수 있다.

 

단. 팡테온 같은 타겟형 정글러들이나 제드 신드라와 같은 궁으로 인한 순간적인 딜링이 나오는 라이너나 정글러에게 약한 모습을 보인다.

 

 

 

 

 

 

 

 

 

 

 

 

 

공략은 간단하게 작성할 예정이며

 

자세한 공략은 블로그에 작성할 예정입니다.

 

단지 인벤은 홍보용으로만 올릴 예정이라는 점 명심해주시고

 

인벤에 댓글 남기셔도 좋구 블로그에 댓글 남기셔도

 

모두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모든 공략들은 현 플3 (전다5) 랭겜에서 모두 사용해보고 난뒤 올리는 것임을 명심해주셨으면 합니다.

 

 

 

 

 

Part.1 칼리스타정글 - 2014/12/22 작성 중

Part.2 요릭정글(예정)

Part.3 피즈정글(예정)

 

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114) 2512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66 (+3.75) 129.8 공격 속도 0.694 (+4.5%) 1.22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3 (+0.4) 13.1
방어력 24 (+5.2) 112.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룬은

 

빨강 : 공격속도

노랑 : 방어

파랑 : 고정 마저

왕룬 : 공격속도

 

입니다.

 

빨강과 왕룬에 공속은

 

정글링을 안전하게 돌기위해서 끼는 것 입니다.

 

(요즘 케일정글이 다시 떠오른 이유는 원거리 정글들은 거의 체력을 소비하지 안은 체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그곳의 정글 위치가 있는데

 

블로그 공략에 업로드하겠습니다.

 

 

 

노랑은 안전한 정글링을 위한 그리고 순간적인 공격력에 죽지않기 위해서 방어를 낍니다.

 

 

 

 

파랑에 고정 마저도 순간적인 마법 데미지에 죽지않기 위해서 낍니다./

 

공속을 끼지 않느냐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요.

 

안껴도 충분히 공속히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예외 없이 이렇게 찍습니다.

 

장군을 찍지 않는 이유는 아이템 쪽을 보시면 아실 수 있으므로 따로 설명 하지 않겠습니다.

정글러 이므로

 

강타 점멸을 듭니다.

 

점멸로인해서 더욱 빠른 카이팅력과 순간적인 도주도 가능해지므로

 

꼭 점멸을 들도록 합시다.

전투 태세 (Martial Poise)
칼리스타는 칠흑의 창을 보유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군 중 한 명에게 칠흑의 창을 사용해 게임이 끝날 때까지 지속되는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꿰뚫는 창 (Pier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칼리스타가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20/85/150/215/28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을 처치하면 창이 계속 뻗어나가 다음으로 적중한 대상에게 뽑아 찢기의 중첩을 적용합니다.

칼리스타는 이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 태세 효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150.0)
감시하는 혼 (Sentinel)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 지속 효과: 계약자와 칼리스타가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칼리스타가 대상 최대 체력의 14/15/16/17/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대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영혼을 하나 보내 보이지 않는 지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감시하는 혼에게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감시하는 혼은 3바퀴 동안 유지됩니다.

칼리스타는 90/80/70/60/50초마다 감시하는 혼을 하나 충전합니다. (사정거리: 5000.0)
뽑아 찢기 (Rend)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칼리스타의 창은 대상의 몸에 4초 동안 유지되며 무제한으로 중첩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적에게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0.7 AD) (+0.2 AP) +두 번째 창부터 창 하나당 8/12/16/20/24 (+0.25 AD) (+0.2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10/18/26/34/42% (+0.05AP%) 둔화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10/15/20/25/3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은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운명의 부름 (Fate's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0/90초
칼리스타가 계약자를 옆으로 끌어와 최대 4초간 경직 상태로 만듭니다. 계약자는 마우스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챔피언과 부딪치면 멈추며, 주변 적들을 뒤로 밀어냅니다. 계약자는 챔피언과 부딪치면 최대 공격 사거리만큼 밀려납니다.

띄워올리기 시속시간: 1/1.5/2초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에 관한 설명을 조금 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킬트리에서 왜 원딜은 W를 1렙에 줌으로써 계약을 유용시 하는데 왜 그렇게 하지 않느냐?

 

라는 궁금증이 있을 것 같은데 ...

 

저는 칼리스타를 조금 다른 방향으로 해석해보았습니다.

 

왜 계약을 해서 궁으로 들어가기만 해야되냐.

 

원딜은 서폿과 라인전을 해야되서 그런식으로 사용 해야하지만

 

나는 정글러이므로 조금 늦게 계약을해서 아군을 살리는 용도로.

 

혹은 이니쉬할 챔피언이 없다면 이니쉬용도로 궁을 쓸 수 있지 않을까?

 

라는 방향으로 해석했습니다.

 

즉 .

 

W를 찍어도 저는 6렙까지는 계약을 하지않습니다.

 

그렇기에 W 스킬은 찍지 않고요

 

궁은 찍어도 쿨타임만 줄기에 먼저 찍지않습니다.

 

 

 

 

 

 

E - Q - Q 를 찍는 이유

 

Q딜이 1렙이 10

 

2렙에 70입니다.

 

즉 2렙까지만 찍어줘도 60이나 오르는 엄청난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3렙을 찍지 않는 이유는

 

공속 템트리를 가기에 효율성이 점점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즉 E 선마를 하지만 Q 를 2렙 줌으로써

 

조금 더 바른 정글링과 강력한 갱킹을 추구 할 수 있게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템트리는

 

포식자 (보라색) - 광전사 - 몰락 - 마법사의 최후

 

까지는 고정적으로갑니다.

 

그리고 나서는

 

적 AP 가 잘컷다면 멜모를 빠르게 가주시고

 

아니다 싶으시면 피바를 가주시면 됩니다.

 

단 너무 적 암살진이 잘컷다면

 

밴시 , 가엔 , 워모그 가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템 설명을 간략하게 하자면

 

포식자 : 공속과 기본적인 평타에 마뎀이 붙습니다.

 

몰락 : 기본공격 적중시 추가딜이 들어갑니다.(거기에 이속 과 체력을 훔치는 액티브 효과도 존재하면서 공속까지있습니다.)

 

윗엔 : 42의 평타 추가 마뎀이 들갑니다

 

 

이 3가지 아이템의 딜을 계산 해보자면

 

포식자 29 스택 기준 마딜 54

 

                                    +

 

몰락 현재 체력의8%        320

(적체력이 4000이라는

가정하에4000*(100/8) )     +

 

윗엔 : 평타에 추가마딜     42

 

 

 

즉 54 + 320 + 42 = 400입니다

 

이렇게 템트리를 갈 시

 

공속이 약 2.3 정도가 나옵니다

 

즉 1초에 800의 딜링이 가능하다는 아주 커다란 입롤이 가능해집니다.

 

 계산이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정도의 딜링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조금 힘든 면이있습니다.

물론 Q를 피하면 되지만 Q를 피하면 이런 밥이없는데

맞으면 정말 힘듭니다.
리븐
리븐도 포식자에 광전사가 나온 시점부터는 카이팅과 패시브의 도약거리가 길어져서

할만해지지만 그전에는 조금 힘든면이있고

리신과 리븐은 R딜이 순간적으로 들어오는챔프라 조금 힘든 감이있습니다.

둘다 리신은 Q 리븐은 W가 빠지면 호구라서

손싸움입니다.

나머지 카운터는

 

미드 : 제드, 신드라, 르블랑 정도이며

 

탑 : 리산드라

 

가 조금 힘들 듯 합니다.

 

정글인데 왜 미드 탑 카운터를 쓰냐고 하실수 있는데요 ...

 

해보시면 알 수 있을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다른것은 쓰지 않고 한가지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정글링의 시작을 봇에서 두꺼비는 스마를 쓰시고 드시고

 

골렘은 하드리쉬를 받습니다.

 

그리고 레드와 블루를 드시게 될텐데요.

 

레드와 블루를 잡으실 때 다시 돌아갑니다.

 

15바퀴를 돌면요.

 

그렇기 때문에 버프 체력이 약 900쯤 되시면 맞으시면서 안쪽으로

 

들어가셔서 패시브를 사용하시면서 정글을 도시면 됩니다.

 

자세한건 설명드리기 힘들지만 이렇게 하시는편이 가장 편하고

 

두꺼비를 먹고 스마가 있는 상태로 정글을 드실때는 900쯤에 스마 E를 쓰시면 죽습니다.

 

노스마 상태에서는 약 500~600쯤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E 딜이 생각보다 굉장히 강력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시즌 5의 정글은 모든 정글들이 와리가리가 쳐지는 부분이있습니다.

 

이부분은 조금만 찾아보셔도 알 수 있습니다.

 

꼭 명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한타 때는 궁을 사용하여 이니쉬를 걸 지 

 

아니면 궁을 원딜이나 우리 미드,탑(야스오 같은 딜러 미드 탑 일 경우)에게 써서 살릴 경우를 잘 생각하셔서

 

6렙에 계약을 거시면됩니다.

 

계약을 거는 우선 상황은 일단 캐리력있는 챔프가 잘클경우

 

1순위입니다.

 

그리고 원딜이 잘큰 경우

 

2순위입니다.

 

이니쉬를 할 챔프가 우리팀에 없고 포킹 조합도 아닌데 알리같은 돌진기는 없지만 엄청난 이니쉬가 되는챔프가있다.

 

3순위 입니다.

 

이니쉬를 할 챔프가 우리팀에 없고 포킹 조합도 아닌데 알리도 없다. 근데 단단한 사이온이있다.

 

4순위 입니다.

 

이런식으로 생각을 조금 잘하셔서 계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야스오나 마이가 있다면 무조건

 

야스오나 마이에게 계약을 합니다.

 

그이유는 야스오의 경우 궁을 사용하면 에어본이 되서 궁연계가 가능해지고

 

마이의 경우 CC기에 취약하기에 궁으로 슈퍼세이브후 다시 바로 딜이 가능해집니다.

 

 

 

 

 

 

 

 

 

 

 

 

 

 

 

 

 

 

 

이상 칼리스타 공략이였습니다.

 

궁금하신점은 공략 댓글 혹은

 

블로그 추천용 게시판을 이용해주셔도 좋고

 

아무 글에나 댓글 남겨주셔도 바로 대답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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