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Kalista, the Spear of Vengeance
4
5
21
1/2
아 이걸사네... 뉴메타 칼리스타 서포터 (서폿)

- 안판다(2014-12-25, 조회수: 7320)

 

 

안녕 칼리스타서폿임.

제목 보자마자 트롤픽이네

하고 들어온 애들은 다시 한번만

생각해봤으면 좋겠음.

 

12/22 작성


12/25 룬, 템트리 수정, 오타 하나 수정

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114) 2512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66 (+3.75) 129.8 공격 속도 0.694 (+4.5%) 1.22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3 (+0.4) 13.1
방어력 24 (+5.2) 112.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 +0.91
    x3
  • 마법 관통력 +0.87
    x6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1.73
  • 마법 관통력
    +5.22
  • 마법 저항력
    +12.06
  • 체력
    +78
총 가격 : 9,831 IP

 아무리 원거리딜러 챔피언이라지만 딜 갈 생각하지마라. 솔직히 니가 여기서 좀 더 때릴라고 ad룬특가서 앞에서 깔짝무빙하다가 서폿 잘못만나서 물몸인채로 엉엉엉하면서 포션먹는다. 칼리스타는 원딜하고 호흡만 잘맞으면 치고빠지는 매우 얍삽한 플레이가 가능하기때문에 그걸 도와줄수 있는건 탱키함 뿐이다. (솔직히 내가 탱커 룬을 잘 몰르긴하지만 랭이나 교차에서 쓸 때 적 올AD나오면 마저들지말자..) 



+12/25) 앞에말 맞는 말이긴 한데 나는 w선마를 하는 칼리스타이기때문에 마법관통력을 박아주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


 

Q1.서포터도 평타강화할려고 ad룬 가잖아요?

Sentinel(감시하는 혼)Sentinel(감시하는 혼)Sentinel(감시하는 혼)ㅗㅗㅗㅗ

 

Q2. 이속, 공속은요?

별로 중요성을 못느끼겠음. 공속느려서 평캔되는건 니 손탓해라.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난 유틸덕후라서 유틸은 21찍고본다. 그리고 쿨감은 내 개인적인 취향이다 쿨감 싫으면 유틸이랑 오펜스 빼고 디펜스에 투자하든지 해라 그리고 진짜 오펜스는 쿨감이상 찍지말자.

딜은 원딜이 니w묻힌거에 같이 평타 박아주는것 만으로도 충분하다 자세한건 뒤에서 설명.

우선 칼리스타서폿은 서머너스펠을 뭘가든 약간의 시너지는 있는것 같다.

Ghost(유체화)소라카 패시브처럼 달려가서 궁으로 살려주겠어! (ㄴㄴ;)

Heal(회복)더블힐은 시너지가 않좋긴하지만 힐스킬이 없는 칼리스타로서 그냥 라인전하다가 힐 필요할때 망설임없이 쓰는 형식으로 사용한다 (타 힐없는 서포터 할때도 가끔 이용했음). 이렇게하면 원딜 힐이랑도 겹칠 일 없음.

Revive(부활)

Smite(강타)

Clarity(총명)

Teleport(순간이동)민병대 텔포로 살려주게? 그럼 W스킬 버렸다 생각하고 다른 라이너랑 계약맺고 봇은 지면된다.

Cleanse(정화)ㅗ (+12/25수정) 근데....솔직히.. 광역스킬 같이맞았는데 원딜살려줄라면 드셈ㅋㅋㅋ

barrier(방어막)

Exhaust(탈진)서포터 대표 스펠중 하나 솔직히 2:2싸움때는 탈진이 역전은 잘 만들어주는것 같다. 원딜 살리기, 맞다이등등에 좋은 스펠

Ignite(점화)점화... 개인적으로 안좋아한다. 이걸로 킬딸하면 원딜이 1초동안 가만히있다가 "ㅅㅅ"를 쳐주는데 뭔가 미안해서 안듬. 적서폿이 힐위주 아니면 들지말자.

Clairvoyance(천리안)

Flash(점멸)점!멸!필!수!

 

전투 태세 (Martial Poise)
칼리스타는 칠흑의 창을 보유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군 중 한 명에게 칠흑의 창을 사용해 게임이 끝날 때까지 지속되는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꿰뚫는 창 (Pier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칼리스타가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20/85/150/215/28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을 처치하면 창이 계속 뻗어나가 다음으로 적중한 대상에게 뽑아 찢기의 중첩을 적용합니다.

칼리스타는 이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 태세 효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150.0)
감시하는 혼 (Sentinel)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 지속 효과: 계약자와 칼리스타가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칼리스타가 대상 최대 체력의 14/15/16/17/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대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영혼을 하나 보내 보이지 않는 지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감시하는 혼에게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감시하는 혼은 3바퀴 동안 유지됩니다.

칼리스타는 90/80/70/60/50초마다 감시하는 혼을 하나 충전합니다. (사정거리: 5000.0)
뽑아 찢기 (Rend)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칼리스타의 창은 대상의 몸에 4초 동안 유지되며 무제한으로 중첩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적에게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0.7 AD) (+0.2 AP) +두 번째 창부터 창 하나당 8/12/16/20/24 (+0.25 AD) (+0.2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10/18/26/34/42% (+0.05AP%) 둔화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10/15/20/25/3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은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운명의 부름 (Fate's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0/90초
칼리스타가 계약자를 옆으로 끌어와 최대 4초간 경직 상태로 만듭니다. 계약자는 마우스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챔피언과 부딪치면 멈추며, 주변 적들을 뒤로 밀어냅니다. 계약자는 챔피언과 부딪치면 최대 공격 사거리만큼 밀려납니다.

띄워올리기 시속시간: 1/1.5/2초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i
감시하는 혼
(Sentinel)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 지속 효과: 1.5초 안에 칼리스타가 계약자와 함께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대상 최대 체력의 12/14/16/18/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칼리스타가 입힙니다. (미니언 대상으로는 최소 100/125/150/175/200의 피해) 대상 하나 당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영혼을 하나 보내 보이지 않는 지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감시하는 혼에게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감시하는 혼은 7바퀴 동안 유지됩니다.



칼리스타는 90/80/70/60/50초마다 감시하는 혼을 하나 충전합니다.
사정거리: 5000.0

 개 O P

미쳣다 이스킬은 딜교 인베방지 cs챙기기 다 완벽하다 (cs챙기기는 아래참조)

저렙 딜교때 원딜이랑 같이 평타한대치고 뺴면 상대원딜 개빡침

w선마를 하는 이유는 시야밝히기는 둘째치고 원딜 평타 강화에 매리트가 있는듯

내 생각엔 ad룬특하고 q선마해서 개기다가 혼자 짤리는거보다 탱룬가고 고정뎀인w에 투자해서 이득보는게 훨씬 나음.


뽑아 찢기
(Rend)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는 칼리스타의 창이 대상을 꿰뚫고 4초간 그대로 유지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대상에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30/35/40/45% 늦춥니다. 창이 하나 늘어날 때마다 피해량이 25/30/35/40/45% 늘어나지만, 둔화 비율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대상을 처치할 경우, 뽑아 찢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음으로 찍는스킬 이건 위협용 저렙때 딜교를 하고나서 cs를 다시 먹기 시작할 때 한번쯤 써주면 다시 뒤로 뺌ㅋㅋㅋ 2렙때 q찍어도 미니언 뒤에 숨어있어서 잘 맞지도 않아 e찍는게 더 나음

스킬 콤보

 콤보라는게 뭐가 있겠냐 하지만.. 진짜 없다 우리 원딜 눈치 잘보고 표식 터트려주고 모든 짓을 원딜이 하고싶은대로 다 맞춰주면 된다

스킬 활용 팁

 원딜이 치면 나도치고 원딜이 뺴면 e쓰고 빼주고

그래 말은 쉽지만 잘안되지 그래도 왠만하면 진짜 저런 입롤이된다 왜냐면Martial Poise(전투 태세)Martial Poise(전투 태세)Martial Poise(전투 태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나도 이말 해보고싶었다

템은 유동적으로 가세요


+12/25 수정) 광전사에서 마관신으로

마관가는게 공속보다 나은듯

 

Q3.고대유물방패? 왜감?

(고대유물 방패)다시한번Sentinel(감시하는 혼)Sentinel(감시하는 혼)Sentinel(감시하는 혼)원딜이랑 같이치면 대상 추가피해 입는거있지

근데 이게 재밌게도 원딜이 cs먹는판정이나도 내 고대방패가 터질때 있어.

그거 이용하면 원거리에서도 수월하게 타곤산 터트릴 수 있거든?

이게 차라리 고대주화나 주문도둑검(ap?)같은 것 보다 나아.

저레벨때나 라인이 당겨졌을때 포탑때매 정신못차리는 원딜cs뺏어먹는 척 하면서 방패로 먹여주는 착한 짓 할 수 있어.

이걸 빨리 업그레이드 시킬수록 원딜을 회복시켜주는 능력이 상향되니까 참고해.

 

+

다른 아이템들에 관한 고찰.

솔직히(스태틱의 단검)보다(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가 나을 수도 있어 근데 탱을 가는 내공략 특성상 고정마법데미지가 칼리스타한텐 더 필요해

여기서 흥하면 쿨감 망하면 탱을 올리도록해 지금 위에 템트리는 특성까지 합치면 쿨감30%으로 방어마저 괜춘한 아이템으로 맞췄어 당.연.히. 적의 ap나 ad의흥망에 따라 템트리도 변해야겠지... 그래도 아이템빌드의 저 둘은 절대 변하면 안되.


+12/25 수정) 서풍도 괜찮을듯 하다 이속 공속 쿨감 강인함 다 괜춘한 옵션이고 공격력보단 다른옵션에 수치가 괜찮아서 산다. (서풍사면 특성하고 합쳐서 쿨감 40%) 둘중에 좋아하는거 하나 가면 되.


마법저항력 아이템은 미카엘하고,, 방어아이템은 란두인이나 상황맞게 가갑가도된다. ap많으면 방템은 가엔으로 바꿔도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벨코즈
얘 일반에서 개많이보여
진심 얘나오면 딜교를 포기하고싶다(고정뎀 시.발)
지금 순서는 얘가 어렵다 1등이 아니야 솔직히 파일럿에 따라서 쉬울수도 어려울수도 있어
내가했을때 만난 벨코즈는 악몽이였어 단지..
브라움
프링글스아저씨
딜교자체를 불가능하게 만드는 매직
소나
+12/25 수정) 나미는 궁이 즉발이 아니라서 할만한데 얘는 가끔 원딜을 못살려 줄 때가 있어 그리고 라인전 자체가 너무 힘들드라. q선마하면 할만한데 w선마하면 ㅈㅈ치자 ( 점화들었으면 말구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존나 쉽다 끌려도 이긴다, 넌 탱이니까 한방에 안죽음. 끌리면 바로 평타대시로 빠져나가고 우리원딜이랑 같이 할일 끝난 블리츠랑 적원딜 존나패면됨
단지 갱이왔다면 얘기는 달라지겠지
알리스타
에이 설마 하겠지만 아니야 쉬워
솔직히 다이아가 진지하게 칼리스타 서폿할라고 고민하면서 내 공략을 들어올 거 같지는 않아 (적어도 플레이하)
그럼 알리스타 실력도 그렇단 뜻인데
나평타치고 뒷대시할때 꼭 알리가 꿍꽝하러와 그럼 꼭 놓쳐 ㅋㅋㅋ
그걸 우리팀 원딜이 한대치면 w터져서 울면서뒤로가
6렙이후 맞다이도 질 이유없는 챔 단지 갱킹만 조심
3:2는 오바야 우리팀원딜이 드레이븐이 아닌이상
이즈리얼
간단해 얘 절대 나 q못맞춰 그러고 평타 잘못맞으면 이즈 공황장애와 이즈 궁쏠때 혹시라고 우리 원딜 맞는각에 있으면 빼주면되 ㅋ

 

 

 

 

초반 운영법

 초반은 6렙이전까지라고 생각하면되나?

그때는 적이 먼저 싸움걸지 않는이상 평딜로만 끝내 그 상황이 칼리스타 서폿이 가장 쌜 때야

 

중반 운영법

 궁을 배우고 나서부터는 2가지 플레이스타일이있어

1.킬각나올때 우리원딜에게 궁써주거나

2.흡혈템산 원딜이 앞에서 cs먹고 좀 뒤에 포지션해서 궁셔틀해주거나

2번은 우리가 불리할 때나 바텀이 파밍전으로 끝날려고할 때 주로 취해 그리고 6렙이후에는 갱이랑 로밍을 존나 오니까 2번 포지션이 적당해 w스킬은 q로도 터트릴 수 있고 무엇보다


마나는 100이상은 꼭 아껴놔라 궁쓰게.


 


ㅋ궁으로 살려주는거 존나잼씀

후반 운영법

 후반이다 니가 원딜 옆을 떠나는 순간 원딜도 죽고 너도 죽어 니네 둘이 같이 평타쳐도 최대체력20%야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 정말 중요해 우리 원딜이 하이 리스크 행동을 해도 리스크가 크게 번지지 않도록 할 수 있는게 최대장점인거 같에. 만약 맨앞에있던 원딜이 물렸다 해도 잔나보다 더 수월하게 살림과 동시에 원딜이 알아서 최적의 위치선정을 할 수 있도록 해줘 그리고 더욱 놀라운건. 3레벨찍고 풀쿨감하면 궁쿨이 36초 ㅋㅋㅋ 즉

처음에 원딜이 물려서 살려줘 그럼 적팀들은

"칼리스타 궁뺌 이때가 기회임" 하면서 싸울라고 탱커들이 막 앞으로와

그럼 우리팀은 한라인 내주고 빼고있으면 궁이차

다시 한타하면 빅엿을 선사하면서 궁을 또 써 개2득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이라기보단 같이 봇가면 좋은챔프 알려줄게 괜히 이상하게가고 지지마

Draven(드레이븐)핵도끼메이커 비전2동같은 스킬이 없으므로 칼리스타궁은 꿀스킬

Quinn(퀸)가끔씩 봇에서 풀발기한 퀸이 타워다이브를 할 때가있어 그때 칼리궁으로 살려줄 수 있음

평상시에는 패시브켜질때 칼리스타가 앞으로 포지션잡으면 적원딜 자연스레 뒤로 빼 그거 이용해서 디나이도 되긴해

Caitlyn(케이틀린)일단 사거리가 길어서 호응이 잘되 얘는 잘맞는 서포터가 참 많은거같아

 

 

 

 

 

Ezreal(이즈리얼)그나마 좋은애 트포나오고 칼리스타q로 표식맞추고 이즈 q맞추면 본격핵q

 

 

 

기피해야할 원딜

Sivir(시비르)사거리도 짧고 시너지0% 시비르궁쓰고 칼리궁쓰면 될라나?;

Miss Fortune(미스 포츈)서로 눈치보면서 궁써야한다 불편해 죽어서 같이안감

마치며

 미안해요 솔직히 다시 읽어보니 대충 쓴 감이 없잖아 있어요 근데,,,, 칼리스타 서폿이 내가 가갈갱부터 해본 결과 나쁜축에 끼는 서포터가 아니에요 오히려 모스트1 잔나보다 훨씬 수월한 슈퍼세이브가 가능한챔피언인듯해요(궁 사거리가 1400!) 어쨋든 공략은 이걸로 마치고요 삘 꽂혀서 바로 회원가입하고 만든거라 엑셀구걸 같은건 안해용 ㅂㅇ

 

질문은 받습니다

 

 

 

 

Fate's Call(운명의 부름)op....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