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5명
64.7% (55표)
0% (0표)
35.3% (30표)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25
5
0
55/85
[BGM][에셔][시즌5 피즈메인공략][AP피즈]

- 구노(2015-10-19, 조회수: 1165802)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QlbeW

 

블로거나 다른 사이트 분들 출처적고 퍼가기 부탁드립니다.

 

시즌5 피즈 메인공략작성자 에셔입니다.

  

제 공략은 페이커와 같은 미친 피치컬로

 

찍어누르는 강한피즈,피치컬 피즈가 아닌

 

그러기에 누구나 이해와 운영을 바탕으로

 

롤의 궁극적 목표인 재미와 승리를 챙기는

 

"이기는 피즈" "승리의 피즈"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피즈 메인 공략이 됬습니다.

 

제 머리말 글이 인용됬네요.

 

'이기는 피즈' 좋습니다


훈훈한 에셔의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6K8hbDR01gSLc9qpKb2b4A

 

 

공략영상들 올려놨습니다.

 

잘하는 방법은 많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많이 보는것도 중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챌린저 영상본다고 실력이 늘거라고는

 

생각하지않습니다. 주어진 손가락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저같은 평범한 손가락을 가진 유저가 이기는방법 실수하는 부분을

 

보면서 깨우치는게 더 도움될거라 생각하고 영상은 자주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영상보고 물어보시면 답변해드리고

 

소통 환영합니다.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61 IP

[2015.7.20 AP룬 업데이트]

 

룬페이지 여유가 없을 경우 이렇게 갑니다.

 

룬페이지에 여유가 있으시면

 

AD 챔프 상대로는 인장 방어 문양 성장쿨감

 

AP 챔프 상대로는 인장 성장체력 문양 쿨감 or 마저

 

표식에는 마관룬 or 쌍관룬 상관없습니다.

 

쿨감신 대신 마관신을 가기위해 셋팅을 쿨감룬으로 갈아탔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015-9-1 업데이트

 

방어 4포인트를 빼고 공격에 4를 더 투자해서

 

초반 CS수급과 딜에 투자를 했습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 궁과 시너지 극대화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국민콤보 : W-Q평평-E평평-R평평

 리치베인 활용:E평평-W평평-Q평-R평

 순간폭딜 : QWR평평-E평평

스킬 활용 팁

[딜교의 기본자세]

 

1. 평타를 활용해라

   (콤보 사이사이 평타는 필수)

 

2.리치베인 효과를 활용해라

   (스킬 사이사이 리베효과)

 

3.회피기술이 아니다.

   -E스킬을 벽넘기 or 회피용으로만

    생각하는 사람이 많던데 상대

    스킬 피하는 용만이 아니라 피하고

    딜까지 넣어야 딜교를 이깁니다.

    e눌리고 e를 바로 쓰면 스킬범위도

    작고 슬로우도 없고

    상대 공격스킬을 피하고

    딜을 넣으면 딜교의 우위를 설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무조건 플라스크 갑니다.

 

쿨감룬을 사용하여 쿨감신을 더 이상 가지 않습니다.

 

첫귀환시 돈이 900이하

 

Doran's Ring(도란의 반지)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or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1200이상

Sheen(광휘의 검)

 

 

 

 

 

 

피즈(미드) 기본자세

 

 1.와드

 

와드는 라이너라면 라인전에서

꼭 필요한 템이고 필수인 템이고

수십 수백번을 강조 하는 템이다.

와드를 잘 안사는 사람의 특징은

나는 갱을 잘 안당한다

나는 사리면서 할거다

짧게 말하면 롤은 팀게임이다

내가 필요가 없을지는 몰라도

우리편에게는 미드의 와드는

상대로밍 파악및 적 정글의 동선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와드 없이 킬각에서 적 정글이

부시에 대기 중인줄 모르고 들어가서

죽는 사람 많은데 기본적으로

적 정글 위치를 대충은 짐작하고

딜교를 하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와드는 필수다.

요새 미드는 핑와도 필수로

한쪽 시야 장악을 위해서는

완소템이기에 사도록 한다.

 

2.로밍

 

지금은 대로밍 시대이다.

미드의 기본 소양 중

로밍은 중요한 덕목이 되었다.

흔한 반도의 미드라이너는 말한다.

라인전은 이기는데 팀은 진다고

나는 맨날 팀운이 없다고...

물론 이런 말을 할때는 1인분을

했을수도 있고 못햇을수도 있다.

미드지박령이 되어 게임터지는 걸

지켜볼것이 아니라 라인의

이득을 바탕으로 스노우볼을

굴려야 한다.

미드라는 위치는 맵 전체에

영향력의 과시하는 라인이다.

흔히 나는 강하다고

다른라인에게도 어필을 해야

하는 라인이지 고독한 남자들의

싸움(탑??)이 아니다.

로밍은 팀호응도 물론 중요하다.

하지만 칼 같은 로밍 각을 잡는 것은

미드라이너의 예리한 감이고

실력이다. 로밍만 가면

허탕을 칠때도 로밍만 가면

겜을 터트릴때도 그건 얼마나

로밍을 날카롭게 얼마나 좋은

타이밍에 다녔다에 따라 달라진다.

팀원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미니맵을 주시하고

게임의 흐름을 파악하는

연습을 하도록 하자.

 

3.맵리딩

 

모든 라이너들 중에 가장

맵리딩이 필요한 라인이

미드라고 말하고 싶다.

와드를 통해서 한 순간

노출된 적 정글러의 위치

근처 아군 교전 시 빠른 백업

이런 부분 하나하나가 모여서

승패를 좌우합니다.

초반 운영법

기본적으로 딜교를 이기면 압박하며

딜교를 손해보면 라인을 당깁니다.

보통은 3렙까지는 라인을 당기고 초반 무리해서라도

상대를 압박 하는 경우는 아군 정글러가 카정을 예고

했을시 상대 미드가 지원을 가지 못하게 하기 위해

가더라도 2:2 교전시 이득일 못보게 하기 위해 입니다.

초반 그렇게 정글러에게 호응을 하며 이득을 취하게 되면

뒤에 정글러에게 발언권이 생기고 더 잦은 도움을

받어서 캐리력이 올라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때 서포터 or 탱커에게 

모든스킬/점화 쏟아 붓지말고 

무조건 딜러 봅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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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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