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4
23
3
0/0
고생 끝에 낙이 오는 탑 나서스 공략.

- 분유가나와요(2014-12-26, 조회수: 2563)


그냥 나서스하는 유저로써 글 남겨봅니다.


나서스는 그냥 무난히 크기만 해도, 웬만한다른 탑 케릭터보다 존재감이 높은 케릭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만, 그렇게 되기가 힘들 뿐이지..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3.5) 126.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3,217 IP

룬은 자기 편한대로 들어도 됨.

방관도 나쁘지 않긴 한데, 개인적인 생각으론, 초반 막타 잘먹으려고 공룬 듬. ㅇㅇ;


왕룬에 이속룬을 박는거는 추노나 도주기가 부족한 나서스는 이동속도에서 쇼부 봐야 함.

뭐 개인취향이 많이 갈리는 룬 페이지임.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나서스를 할때에는 대충 이런식으로 듬.

오펜스의 마술 쿨감 5%는 개 꿀 특성이라 버릴 수가 없음.


대부분, 나서스를 픽하는 경우에는 ad가 극성일 때에 좋음. 그래서, 저항력보다는 강건함을 찍는 이유.


유틸에 이속 1.5%는 앞서 설명했다 싶이, 이속을 미약하게 남아 올리는 거임.

필요에 따라서 이것도 나쁘지 않음. 그런데 개인 적인 생각으로는 나서스가 솔킬 따려고 점화드는 것보다 안정적으로


드는게 나음. 여차할 때 봇라인 지원가줄수도 있는 노릇이고.. 물론 나서스로 로밍 갈 여건이 잘 안 되겠지만..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12/18/24%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40/60/80/100/120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5/95/135/175/215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25/30/35/40/45%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대부분 이런 식으로 딜을 넣음.

 안에서 딜을 넣는게 핵심임. e는 데미지도 준수할 뿐만 아니라, 요지는 방깍에 있음.
 역시 최대 체력의 마뎀을 주고 공격력을 높여줌. ㅇㅇ;

요지는 를 많이 맞ㅊ느냐에 있음.

스킬 활용 팁


 나서스는 실상 콤보를 넣을 일이 드뭄.


실상, 나서스의 6렙 풀콤을 맞으면 탑케 누구라도 아파할 수 밖에 없음.


근데, 나서스는 백이면 백 그렇지 않음. 그래서, 나서스를 탑 라인전 개 약케로 보는 거임.

[실은 약케가 맞음.]


왜냐면 마나 손실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임.


werq 만 써도 마나가 300 정도가 날라감.


이는, q스텍 15번을 쓸 정도의 마나량임. 이를 포기하고 적 라이너와 싸울 때는 아군 갱이 올 때 빼곤 없음.

게다가, 쓰고 나면, 부작용이 크기 때문에 그냥 참고 cs 구걸하면서 버팅기는거지.





그리고, 나서스는 ad케릭이 아닌 ap케릭에 가까움.

q스텍이 물리데미지에 기반을 두고, 원딜이나 미드같이 허약한 몸을 후려다 치는 딜량에 ad챔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실은 주딜은 채뻥이라고 생각되어지는 R과 그냥 지속딜처럼 보이는 e에 있음.


나서스 딜량을 확인해보면, ad데미지와 ap데미지가 거의 균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은, 도란실드 or 천갑옷 시작임.


이건 개인차 임.




그 이후에는 탑 라이너가 ap이면 정형을, ad이면 얼심을 가는게 좋음.


신발은 헤르메스, 닌탑, 신속 이 세가지로만 가는데, 각각 적 cc가 좀 아프겠다. 헤르메스


올ad이거나 ad가 극성이다 닌탑, cc는 없는데 추노가 힘들다 신속.


뭐 이런식임.


실상, 정형 얼심 + 특성으로만 쿨감 35%이니 이후엔 체력깡패하는게 좋음.

공템으로는, 라위나 트포 얼건 이 세가지가 괜찮음 나머지는 사치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애는 그냥 노답임.

탑으로 오면, 팀원에게 사정사정해서 라인 스왑해야 함.
cs는 커녕 경험치도 못 쌓는 경우 생김.
다리우스
애는 티모보단 나은 경우.
경험치 정도는 주워 먹을 수 있음. 그렇지만 스택 쌓는 건 게임 시작전에 포기하고 싸워야 함.
신지드
애도 약간 껄끄러운 상대인데, 애가 월담해서 독 뿌리고 미니언 먹으면

나서스는 대략 할 수 있는게 없어짐. 정글러 무한 요청해줘야 하는 상황 발생 함.

껄끄러운 상대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공통점 1. cc가 약하다.
문도는 식칼, 쉬바나는 궁의 살짝 에어본, 가렌은 q.

cc가 그리 강한 편이 아니다. 그래서 갱면역에 도움이 된다.
쉬바나
공통점 2. 후반엔 비슷한 탱커류다.
이 셋보다 나서스가 더 준수한 수한 면이 있다면, 이들과 다르게 딜러에게 cc를 더욱 쉽게 걸 수 있다.
가렌
공통점 3. 나서스의 스택을 방해하기 어렵다.
애네 셋은 다 노코스트 챔프들임. 게다가, 라인 푸쉬에 굉장히 특화 되어 있는 챔들인데,

라인푸쉬를 하면 나서스에겐 땡큐한 입장임. 적의 갱 위협에 노출을 덜하게 되니. 애네들이 나서스에게 딜을 주려고 스킬이라도 쓰는 날에는 라인이 밀리게 되면 나서스는 주구장창, 스택 쌓을 거임.


추가적으로 설명할건데, 나서스는 저티어에게서나 쓸모있는 챔임.


한계는 정확히 나타나 있는데, 확실한 카운터픽이 있고, 또한 나서스를 상대로 어려워하는 케릭은 드뭄.


라인이 밀리기 때문에 적 라이너가 로밍 가는 것도 방해하기 힘듬.



단, 저티어에서는 이러한 점 때문에, 나서스가 잘 먹힘.


1. 마무리 히트가 부실하다.

애네들은 게임을 어떻게 끝내야할 지 잘 모른다.

그래서 작정하고 버티면 애네들이 실수할지도 모르고, 후반까지 갈 수도 있다.



2. 대리가 많다.

w만 잘 걸어줘도 알아서 올려준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