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0
29
0
2/3
탑솔 왕귀 나서스 그 모든것을 파헤쳐본다

- 흥미롭게에(2015-05-28, 조회수: 8052)

시즌2부터 여전히 해왔으면 나서스로 2000판은 한거같습니다.

 

막상 나서스하고있는 분들 보고있자하면 조금 답답하더라구요.

 

일단 나서스를 하기전에 라인유지 딜교 이런걸 미숙하다 싶으면 다른챔프를 하시길 바랍니다.

 

챔피언별 상대법 하나하나 적겠습니다.

 

나서스는 왕귀케릭으로 유명하지만 상대2명이 극악으로 성장했다 싶으면 케리 불가능한

 

망하면 w슬로우 셔틀 밖에없는 나서스...

 

하지만 케리하면 나서스는 사실 바론이었다 라는 소문이...

 

제가 아는 멍멍이 나서스에 대한 그 모든 공략을 파헤처봅니다.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유체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3.5) 126.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레벨당 방어 +0.38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47.574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이것저것 룬을 사용해본 결과 저는 룬을 1개밖에 사용 안합니다.

 

롤은 cs로 모든게 시작됩니다. 템이 있어야 컨트롤 운영 방어 공격 다 합니다.

 

전 cs를 잘먹는편이긴 하지만 만약에 경우라도 cs 1개를 놓치지 않기위해 고정9개 합니

 

다.

 

아시다시피 체력조금 오르고 타워2+평타 1방에 안죽

 

룬이야 사람마다 플레이 다를수도있으니 룬 개인자유

 

가끔가다가 들리는 소린데 나서스가 의외로 초반에 힘을 쓴다고 하는데 딱히..

 

그런경우는 상대가 나를 공격 하는데 미니언무시하고 공격할때랑 갱 정도;;

 

그게아니라면 초반에 나서스가 이겼다는건 상대가 잘 못합니다. 탑은 안봐도 이기겠네요

 

 

빨강

나서스로해서 아직 cs챙기기 미숙한거같다 - 공격력9개

강력한ad 챔프이거나 초반에 버티기 너무힘들다 - 방어9개

cs잘먹고 이제 누가와도 잘버틴다 - 방관9개

 

당연히 공격력9개들면 초반에 강력한건 맞습니다.

하지만 나서스로 초반에 1:1로 이길일은 이길경우는 드물죠...갱말고는 없다고봐도 무방

무조건 중후반을 봐야되는 나서스로 방관이 좋긴 좋죠.

 

노랑

자신이 나서스로해서 아직 초반에 버티기 힘들다 - 방어9개

힘들지만 누가와도 이제 초반에 버틸수있을꺼같다 - 성장방어9개 

 

 

ad이건 ap이건 노랑에는 무조건 방어를 껴야합니다

챔피언평타보다 미니언공격 맞을때나 라인유지할때 더 아픕니다

방어9개 끼는게 정상이지만

초반에 나서스는 어차피 갱말고는 딜교 잘안합니다 해봤자 라인유지 늦어지고 손해입니다.

그래서 저는 성장방어9개 낍니다.

 

파랑

탑솔이 ap다 - 성장마방9개

탑솔이 ap인데 힘들다 - 마방9개

 

적 탑솔이 ap면 보통 마방9개 끼는게 정상입니다.

말했다시피

초반에 나서스는 어차피 갱말고는 딜교 잘안합니다 해봤자 라인유지 늦어지고 손해입니다.

그래서 저는 성장마방9개 낍니다.

 

저는 적 올ad라해도 쿨감은 안갑니다

 

왕룬

자신이 나서스로해서 아직미숙해서 ad챔프상대하기 힘들다 - 방어3개

누가와도 이젠 나름 잘버틴다 - 성장방어3개

 

이동속도 - 나서스는 w라는 슬로우가 있어서 안씁니다.

                 1~2대치면 죽을꺼같은걸 이속이 부족해서 못죽였다?

                 스펠도 어차피 유체화쓰고 많이 하시다보면 굳이 이속필요없다고 느끼실껍니다.

 

방관       -  방관이 매우 효율적이긴 하나 나서스는 잘컸다해도 어차피 탱커역할이 더 큽니다.

                 나서스는 후반에 평타나 q로 체력을 사기적으로 흡수하는데

                 아무리 방어템이 좋다해도 폭풍cc나 포커싱당하면 q도 못쓰고 그냥 5초안에 죽습니다.

 

흡혈       -  라인유지를 한다고 흡혈끼는건 비추입니다..

                평타나 q를 해야되는데 흡혈보다 적에게 맞는게 더 많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개인적으로 특성을 이렇게 쓰고있습니다. 물론 다른쪽에 좋은것도 있습니다.

 

올 ad일경우 밑에서 고르시면 될꺼같네요.

 

도살자1포인트    - 아직 cs챙기는게 미숙하다

 

포식                 -  초반에 버티기가 너무힘들다.

 

마술4포인트       - 쿨감을 초반에 5퍼나 줄어줍니다 굉장히 좋은특성입니다.  

                          얼심(쿨감20) + 비사지(쿨감10) + 얼건(쿨감10) = 쿨감40  이기때문에 저는 안가요.

 

이동속도3포인트 - 이동속도1.5 나름괜찮습니다. 갱면역 또는 추노 다 좋아요.

                          스킬w와 유체화가 있기에 전 개인적으로는 안가요 

 

 

 

본인의 플레이스타일과 챔피언 조합, 라인전 상성 등을 모두 고려하여 이 상황에서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것 같은 특성들을 선택해주세요

 

말이필요없는 나서스 스펠 순간이동

 

                중후반 텔 로밍 추천..그래도 가야한다면..

              - 적 탑솔이 집에 갔다.

              - 타워체력많고 라인이 밀려있다.

               

 

 추노 도망 굿

                 한타하면 궁으로 비비기도해야하고 파워 CC 오지게 맞기에 추노할려면 필수

 

 

 

 

 

 

 

 

점화 수십번도 써봣지만..개인적으로 별로인거 같습니다..

                텔레포트로  운영의 이점을 바라볼 수 없는 조합이나 초반에 영혼을 털어버리겠다

                싶으면 같다면 점화를 드세요.

 

             - 한타에서 우위를 가져가고싶다

             - 초반 정글갱 역갱 2:2 싸움을 이기고싶다!!

               점화는 싸울떄 아예 초반에 쓰던가 나중에쓰길 바람

               점화걸지말고 쫒아가면서 그냥 q를 1대 더 치는걸 추천함.

 

 

 

           점멸도 많이써왓지만 유체화를 빼기엔 너무 효율이 떨어짐

                     한타때도 점멸로 딜러 물면 순간 좋긴하지만 이후 파워CC로 물기 힘든 편

                      

                       자르반은.....와드2개 사서 박으시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게니 죽는거보단 났습니다.

                       자르반말고는 딱히 점멸이 필요없습니다.

                       정글한다면 나름 유용한 편                                              

    탈진.....

               리븐같은 폭딜한테 탈진 좋긴좋은편

               리븐은 왠만하면 깝치면 대부분 지기때문에 싸울일없고 코어템 1~2개나오면 조금 할만한 편

               중반다되가면 탈진없어도 이기진못하나 탈진없어도 죽진않음.

 

 

 

나서스는 한타할 때 보면 웬만해선 폭풍cc나 폭딜아니면 안 죽어요.

                   체력이 많이 남은 채로 한타가 끝나는 경우가 많으니 이건 불필요.

 

     승천........

     대포미니언 먹기 힘들어요?

   정신집중

   어차피 폭풍cc계속 맞을껀데??

 안구정화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12/18/24%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40/60/80/100/120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5/95/135/175/215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25/30/35/40/45%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싸운다면 왠만하면 선궁쓰고 고고 은근히쌘편..

 

W - E(붙어서 적 도주로방향) - 평Q - 평Q - 반복반복

스킬 활용 팁

 리메이크후 공격모션 조금 안좋아짐..

 

리븐처럼 Q하고 우클릭 평..??

 

상대를 짖누를수있다 싶으면 W 쓴후 평타생략하고 쫒아가면서 길막하면서 Q 반복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스택도 중요하지만 CS를잘먹어야 함.

팀원 탱킹력을 우선시 하기에 템 얼마나 잘뽑았냐 따라 탱킹력 예상

 

스택을 쌓기위해선 당연히 쿨감을 40% 필요로하는

 

얼심(20%) + 정령(10%) + 얼건(10%) = 40%

 

 

 

쿨감신(15%)도 있지만 플래구간 이상 올라가면 상대 견제 빡센편이라

 

초반 버텨야 하기에 신발 살돈으로 그냥 쿨감 방어템 맞추는걸 추천.

 

어차피 여러가지 방법으로 라인을 당길테니

 

타워근처에서 허깅하고 있기에 도망간다고 신발사는건 비추

 

 

얼건대신 트포가는 경우도있는데

 

전체적으로 흥했거나 우리가 딜이 부족하다 싶을때 가는편.

 

얼건 쿨감10% 빈자리 다른템으로 쿨감 채워주는것 추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정찰대 티모


지속적인 독데미지+이속
티모 장인만나면 부쉬를 넘나들며 고통을 줌 초반 CS허락받고 먹음
가끔 실명으로 대포미니언 스택 못먹게함.
초반고통
나르
귀요미 나르

부메랑 슬로우
평타3방 퍼뎀(부메랑포함) = 이속증가
메가나르 퍼뎀 + 탱킹력
부메랑 사정거리긴편 + 쿨짧음
미니언 타고 도주
타워허깅해도 힘든편
마스터 이
동귀어진 마스터 이

탑으로 오지는 않으나 나서스 유일하게 힘들어하는 챔피언이
마스터이랑 피들스틱이라고 생각함

나서스는 w슬로우가 유일cc인데
마이는 w무쓸모
피들은 순삭하면 되긴하나 딜이 부족할시 절대 못잡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이렐리아

평타챔프 = 나서스w = 무시 = 평화
cc면역에 강한편 + 흡혈 = 타워 다이브 조심 = 체력 70% 이상 필수 유지
라이즈
라이즈

스킬쿨이 짧으편 → 지속딜 가능 → 마나조루 → 안아픔 → 평화

텔 들고올때도 있음
스킬쿨이 짧으편 → 지속딜 가능 → 마나조루 → 라이즈 집 → 마나풀 → 다시견제 →
체력포션으로 버팀 → 마나조루 → 안아픔 → 평화

라이즈 궁 → 나서스 w슬로우 도주 → 포션


말파이트
말파이트

AD AP 뭘해도 딜이 썌지않은편
말파 궁 → 상대정글 갱 → 궁키고 도주

궁갱을 예방차원 체력 70% 항상 유지 필수

라인유지와 당기는 방법을 몇가지만 알면 다른챔프는 많이 힘든편 아님.

 

 

라인 / 정글 운영법

무리하지 않는선에서 Q쿨떄마다 스택 쌓아주세요.

라인당기면 cs를 놓치지않고 먹는걸 중요함.

돈이 곧 쿨감템+탱킹

 

*팁

초반 스타트 장신구를 (탐지용 렌즈 (장신구))탐지용 렌즈로 인벤or인벤방어 한다고 상대 와드를 스택으로 먹기+10원 → 집가서 (와드 토템 (장신구))와드토템 바꿈

초반 운영법

150~200스택정도면 약챔한테는 딜교가능 → 다시 체력흡혈

괜히 qwe쓰고 딜교 하지말고 cs먹다가 가끔가다 q로 피를 갉아먹음.

당인당겨진 상태 + 도주기빠진 상태 + 상대 정글 확인 = 무조건 킬각

20분 스택400이면 잘했음 엉덩이 토닥토닥

티어 구간 올라갈수록 견제심함. 스택 쌓기 힘든건 사실. 인정.

 

*팁

 

1. 시작후 상대 탑 타워앞 1번쨰 웨이브 미니언 오는 라인에 서서 근접미니언한테

맞아주거나 어그로를 끌면 라인을 당기기 수월합니다.

(상대적으로 다음 웨이브 상대미니언이 전투에 합류하는 거리 더 짧기때문에 우리 미니언이 조금더 빨리 죽습니다. 즉 라인이 저절로 당겨짐)

 

2. 약챔 상대할때는 상대가 미니언 막타하려할때 미니언 위에 있으면 나서스를 치게 되요 그럼 자동 라인 당겨짐.

 

3. 2렙때 라인을 당기느라 미니언을 보통 2~3마리 놓칩니다. 2렙 스킬을 E를 배워

    E스킬을 상대미니언 끝에 살짝 맞춰서 CS를 챙기세요.

    (체감상 우리정글은 갱을 온다면 대부분 나서스가 3렙 직전이나 3렙되고 20초뒤에 옵니다. 즉2렙 E배워도 무방)

 

3. 상대 챔피언이 원거리건 근접이건 라인을 당기되 타워까지 가면 안됩니다.

    (*예외 쿨감 40%면 타워까지 오더라도 전부 스택으로 챙길수는 있습니다.)

    전부 스택쌓을려고 미니언 전부를 Q로 죽이려 하지마시고 타워까지 안당기도록

    일부러 E를 써서 상대 미니언수를 줄이세요.

    나서스 성애자로써 옛날엔 E안쓰고 닥치는대로 당기고 미니언을 타워앞에서 몸으로 막아보기도 하고

    타워 허깅하면서 스택을 쌓아봤지만 상대챔프 견제가 극심 합니다.

    CS는 스택으로 만들어야되 먹어야대 견제는 너무 아파.

    그러다 보면 꼬이게 되있고 CS를 놓치거나 체력이 30%로 떨어져있을겁니다.

    이렇게 반복하다가는 상대정글과 2:1 다이브 당합니다.

 

4. 딜교를 할땐 스택 150이상은 되야하며 나서스는 언제나 라인을 당기면서 스택을 쌓아야합니다.

   기본상식으로 우리 원거리 미니언이 많으면 라인이 밀립니다.

 

   딜교를 할땐

 

   1. 우리쪽 원거리 미니언이 상대쪽 원거리 미니언보다 2마리이상 머릿수가 작다.

       (작아도 2마리가 되어야 합니다. 2마리이상이 아니면 라인이 밀릴니다)

   2. 쿨감템 작아도 기본 20% 정도는 갖췄다.

      (Q로 챔피언을 때릴 것이니  스택3을 포기해야합니다. 포기하지 않기위해 그 사이 죽는 미니언을 잡기위해)

   3. we는 쓰지않습니다. 마나낭비입니다.  Q1대만 떄리고 바로 빠집니다. (반복)

      상대 원거리 미니언 많으면 아픈건 당연합니다. 하지만 상대가 체력이 Q 한방에 더 깍여있을껍니다.  

      그리곤 흡혈이나 물약드세요.

 

5.  하다보니 라인이 밀릴꺼같고 위험할꺼 같다는 싶으면 빨리 미시고 집갓다 텔로 복귀하는 것을 추천.

     대부분 라인하다가 상대가 라인을 밀고 집을 갑니다.

     그러면 스택챙기면서 상대 탑솔 집못가게 상대 정글 있나 보고 E로 집못가게 방해 하세요.

 

 

6. Q로 미니언을 줄일꺼지만 이왕죽일꺼 평타1대 치고 Q로 죽이세요. (흡혈) 

 

     

   

  

 

중반 운영법

여전히 똑같이 라인에서 스택 쌓고 한타할때 텔로 가주세요. 추천

 

*얼건을 뽑을 생각이시면

아직 합류해서 한타를 안하고 스택을 쌓을 생각이면 얼건을 올리지마세요.

(스플래쉬 데미지로 상대 미니언이 빨리 죽어서 스택을 많이 못쌓습니다.)

합류해야겠다 싶으면 뽑으세요.

 

 

 

*팁

타워 깨졋고 상대 탑솔 없고 쿨감40%이면 원거리 미니언부터 스택 쌓는걸 추천.(근접 미니언은 빨리안죽음)

 

다음 미니언 웨이브 올때 우리 미니언보다 먼저 앞으로 가서

상대 미니언 근접 1마리를 미니언 평타q로 빨리죽이고 나서 (Q쿨시간 활용. Q쿨은 계속 돌아야함)

바로 맨뒤쪽 원거리 미니언으로 바로 가서 잡으세요.

(이러면 근접미니언 뒤쪽으로 따라옴. 즉 해보면 아시겠지만 

상대미니언과 우리미니언이 3초정도 늦게 싸우기떄문에 상대미니언 늦게 죽는다는 소리입니다.즉 스택이 된다는 소리)

원거리 미니언 1마리 근접1마리 원거리1마리 근접1마리

이렇게하면 스택을 쌓으시면 웨이브 6마리 전부 스택 쌓을수있음.

 

후반 운영법

텔 있으면 스택 쌓으셔도 되는데 텔이 없으면 같이 합류해서 돌아다니다가 한타하세요. 필수

 

팀파이트시 역할

잘컸다고 무작정 들어가면 cc 몇개 맞고 5초면 죽습니다.

 

*잘컸을 경우

일단 스킬쿨이 빨리 들어오기때문에 일단 우리쪽 딜러를 노리고 들어오는 상대를 W슬로우와 Q1대 때리거나

맨앞쪽 상대챔한테 W슬로우와 Q1대 때리고

궁키고 적딜러 쪽으로 달리면서 무는게 좋습니다.

 

*망했으면 

우리쪽 딜러를 지키는걸 추천함

w슬로우는 평타챔 위주로 걸어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저는 적 상대 솔탑이 별로 못하거나

정글갱으로 라인이 쉽게 풀린다면 코어템을 먼저 완성 시키지않습니다.

그렇다고 쿨감신은 안갑니다. 

 

정령의형상의 경우 

돈도 많이들고 쿨감10% 밖에 되지않는건 나중에 완성합니다. 

쿨감 40%로 먼저 맞춥니다.

 

예) 빙하장막 + 빙하장막 + 점화석 얼심 + 빙하 + 점화석  얼심 + 빙하장막 + 정령의형상

 

 

 

 

Garen(가렌)가렌 (매우 쉬움) 

부쉬왕 가렌입니다.

모든챔피언과 똑같이 라인을 당기기 위해 선렙을 줘야 하기에 라인을 당깁니다.

2렙때 왠만하면 CS 3개정도 버리세요.

가렌의 평Q와 E는 자동으로 라인이 당겨지게 되어있습니다.

부쉬쪽에서 치고 빠지기로 딜하고 라인을 덜 당기게 플레이 할수도 있으니 부쉬쪽으로 가지마세요.

부쉬쪽에 아예 와드를 박으시면 라인이 당겨지긴 합니다.

천천히 스택만 400이상 쌓으세요 때리지마세요 어차피 갱말고는 못잡습니다.

나서스가 W슬로우 걸면 가렌이 Q로 슬로우 풀어버립니다.

브론즈 아닌이상 먼저 Q를 날리진 않습니다. (나서스 체력많다면)

가렌이 Q쓰고나서 W슬로우 걸어주세요.

 

위험구간: 2~6 (체력 항상 60% 유지)

킬각구간: 갱말곤 서로 못잡음.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쉬움)

맞다이에서 패시브딜로 의외로 강한 한때 모스트였던 갱플랭크 입니다.

레벨이 낮은 구간이고 주위 미니언없고 근접해 있는 상태면 위험 할수도 있습니다.

갱플Q가 평타로 간주되어 Q를 맞추는 순간 라인이 당겨지게 됩니다.

갱플이 궁을 나한테 썻다싶으면 갱왔다고 생각하세요 도주ㄱㄱ

*갱플이 Q맞추려고 하면 미니언 뒤쪽으로 빠지면서

  갱플을 우리 미니언 근처로 오게끔 만든 후 맞으세요 그럼 수월하게 라인이 더 당겨집니다.

갱플딱총 → 물약

 

위험구간: 2~6 (체력 항상 50% 유지)

킬각구간: 스택300 + 라인 당겨진 상황 + 귤 빠진상태

 

 

 

Gnar(나르)나르 (매우 어려움)

딜로가던 탱으로 가던 부메랑과 평타 3타째가 퍼뎀과 이속증가로 너무나도 아픕니다.

이러나 저러나 나서스는 스택을 쌓아야 합니다

체력포션5개와 마나포션 1~2개로 필수하고

타워앞에서 CS먹을때는 그냥 나르한테 W슬로우를 쓰고 최대한 CS와 스택을 챙기세요

라인은 잘당겨지나 나서스가 잘 버티질 못합니다.

방법은 갱을 부르거나 갱 성공못시키더라도 나르가 뒤로 빠질때 CS를 챙기면서 흡혈로 체력을 많이 보강하세요.

또는 메가나르로 변신했을때 얼른 CS와 흡혈 하시길 바랍니다. 미니나르 보다는 견제 피하기가 쉬운편입니다.

탱도되서 잘죽지는 케릭이라 갱말고는 스택쌓길 추천합니다.

 

 위험구간: 2~18레벨 (체력 항상 50% 유지)

킬각구간: 스택300 + 당인 당겨진 상황 + 메가나르

 

 

 

 

Nidalee(니달리)니달리 (어려움)

AD로 가면 니달리Q보다는 평타에 비중을 많이두어 할만한 편입니다.

부쉬플레이로 최강 챔피언이다 보니 부쉬와드가 필수 입니다.

AP로 가면 Q만 조심하면 되지만 피하는게 그리쉬운편이 아님.

멀리서 Q를 안날리고 딱 달라붙어서 Q를 날릴수도 있습니다.

가까이오면 왠만하면 피하시고 미니언과 항상 붙어있거나 항상 거리를 조금 두어 Q를 피하시기 바람.

 

위험구간: 2~10레벨 (체력 60% 필수 유지)

킬각구간: 11~18레벨 + 라인 당겨진 상황 + 신발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어려움)

패시브 극악 궁고정뎀 극악

다리우스 Q를 맞을듯 안맞을듯 거리를 두시면서 신경전 벌이세요.

Q를 맞던 E쓰던 라인은 무조건 당겨지게 됩니다.

다리우스 E로 끌어당기면 W슬로우걸고 Q그냥 1대 때리고 무조건 빠지세요.

다리우스가 먼저 E를 쓰지 않는이상 나서스 W슬로우 쓰지마세요.

다리우스한테 W슬로우를 맞았고 아프다해도 다리우스 E가 아직있으면 왠만해도 W슬로우 걸지마세요.

체력많이 없으면 정글불러 다이브칠 확률 높음.

다리우스가 선6렙을 찍을껀데 6렙직전 항상 체력을 80퍼 유지하세요. 필수.

다리우스Q → 체력 물약

다리우스E → W슬로우

 

위험구간: 5~11레벨 (체력 항상 70% 유지)

킬각구간: 스택250 + 라인당겨진 상황 

 

 

 

Ryze(라이즈)라이즈 (매우쉬움)

위에 말했다시피 말할필요 없다고 봄

 

위험구간: 2~6 (체력 항상 50% 유지)

킬각구간: 9렙 이후 라이즈 마나 거의없을때 + 라인당겨졌을때

 

 

 

 

Rumble(럼블)럼블 (쉬움)

럼블이 딜을넣으려면 화염방사를 쏘는데 저절로 라인이 밀립니다.

평타까지면 맞으면 더 좋지만 평타떄리면 라인이 더많이 밀린다는걸 알기에 왠만하면 럼블이 안때립니다.

6렙이후 럼블이 리안드리 나오면 항상 체력을 80%이상 유지하시기 바립니다.

나서스 체력 80%가 아니고 럼블이 잘한다면 Q와 실수로 E작살 2대 맞는순간

타워 근처라해도 럼블궁과 다이브에 그대로 죽습니다.

쪼끔 어렵다고는 하는데 별거 없습니다.

다리우스랑 비슷합니다. 

다리우스처럼 Q를 맞을안맞을듯 실랑이를 하세요. 작살 2대 조심하시구요.

(타워랑 허깅중일땐 맞아도 나름 괜찮습니다)

 럼블 쉴드빠졋을때 나서스 Q1방 때리는건 센스.

 

위험구간: 6렙~리안드리+작살2

킬각구간: 스택250 + 라인 당겨진 상황 + 신발 + 비사지 

 

 

 

 

Renekton(레넥톤)레넥톤 (보통)

나서스의 형제 레넥톤 입니다.

도주기도 좋으며 탱으로 가도 깡뎀도 좋은편입니다. 하지만 이러나 저러나 라인은 무조건 당겨집니다.

레넥톤이 바보라면 E로 들어와서 W와 Q로 때립니다.

하지만 레넥톤이 어느정도 한다하면 라인이 중간에 있는 상황이면 눈치보다 나서스가 스택쌓을때  

평→분노w→평→q→평→E→평→E→평→평 = 분노W + Q + 평타6 = 체력 20%~30% 가 됩니다.

딜교하지말고 실수하지말고 라인이 한번 당겨질때 아예 작정하고 라인을 계속 유지 시키도록 하세요.

10분정도 지나면 어느정도 비등해 집니다.

죽이는건 E빠졌을떈 빼곤 잡기 힘듭니다.

 

 위험구간: 2~11렙 (체력 70% 유지 필수)

킬구구간: 스택300 + 신발 + 라인당겨진 상황 + 레넥톤E 빠졋을때

 

 

 

 

Rengar(렝가)렝가 (보통)

렝가가 딜로 가나 탱으로 가나 난이도는 비슷합니다.

니달리보다 쉬운편입니다. 하지만 렝가는 궁으로 갱을 다닙니다.

렝가는 딜교를 대부분 부쉬에서 뛰어드는 편입니다.

부쉬에 나타나서 렝가E 그물로 속박 후 Q로 난도질을 합니다.

렝가가 뛰어들때 우리쪽미니언이 없는 상태면 W슬로우를 걸어주고 뒤로 빼세요.

우리쪽 미니언이 있을때 걸어도 되지만 마나 낭비입니다. 그냥 Q1대 떄리고 뒤로 빼세요.

(어차피 렝가는 못잡을테고 렝가는 빠져서 W로 흡협 합니다.)

(우리쪽 미니언으로 뛰어들면 몇대 떄리다가 자기도 체력이 빠진걸 보면 뒤로 뺍니다.)

시간이 10분정도 지나면 렝가가 딜교를 할려고 하지만 나서스가 금방 흡혈하는걸 보실수 있을겁니다.

 

위험구간: 2~11 ( 체력 항상 60% 유지)

킬각구간: 스택250 + 라인당겨진 상황 + 렝가궁 빠진 상황 

 

 

 

Lee Sin(리 신)리신 (보통)

탑으로 잘안오는 리신? 입니다.

다들 말하지만 저 또한 똑같습니다. Q만 안맞으면 됩니다....

리신이 E를 맞추고 Q를 맞추게된다면 무조건 W슬로우 거세요.

니달리Q와 비슷합니다.

 

위험구간: 2~6 (체력 항상 70% 유지)

킬각구간: 스택250 + 라인당겨진 상황 + 리신 Q빠진 상황

 

 

 

 

 

Riven(리븐)리븐 (쉬움~보통)

대표 폭딜 리븐입니다. 하지만 몸은 종이짝 입니다.

1렙부터 평타Q평Q평Q평평 매우 아픕니다.

다리우스처럼 1렙부터 Q 1타라도 허공에다가 낭비하도록 거리 눈치 싸움 하세요. 맞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게니 1렙부터 스택 챙기다 체력 80% 유지안하다가는 리븐이 선2렙찍고 리븐 점멸에 그냥 죽습니다.

별거없습니다. 항상 리븐 Q 1타라도 허공에다가 낭비하게 눈치싸움 하세요.

라인이 밀고 잇을땐 빨리밀고 집을가고 텔타거나 CS챙길때 무조건 나서스 W슬로우는 필수 입니다.

빨리밀고 집가고 텔 타는걸 추천.

리븐 6렙직전에는 CS를 무조건 버리거나 E로 끝으머리에 써서 CS드세요. 

리븐이 궁쓰면 왠만하면 무조건 궁키고 W슬로우 걸고 도망가세요.

리븐 E빠졋을때 나서스 Q1방 때리는건 센스.

 

위험구간: 1~11렙 (체력 80% 항상 유지 필수 + 6렙직전 조심 필수)

킬각구간: 스택250 + 라인당겨진 상황 + 신발 + 리븐 궁빠지거나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매움 쉬움)

위에 언급했듯이 매우 쉽습니다. 

말파가 궁쓰면 갱왔다 생각하고 궁키고 슬로우 걸고 무조건 도망가세요.

 

위험구간: 없음 (체력 70% 항상 유지)

킬각구간: 스택300 + 라인 당겨진 상황 + 신발

 

 

 

 

Dr. Mundo(문도 박사)문도 (쉬움)

문도는 평타와 Q가 쌘편입니다.

리신과 흡사 합니다. 문도 Q만 안맞으면 됩니다. (1~2방정도는 괜찮음)

라인이 중간지점에 있고 문도의 Q를 맞았다면 왠만하면 빼시길 바랍니다.

Q를 맞으면 쫒아면서 평타Q를 계속 합니다.

게니 Q안맞을려고 우리쪽 미니언 사이에서 비비다가는  문도 평타에 죽습니다.

미니언이 문도 떄리는거 보다 문도 평타가 쌘편입니다.

나서스 W슬로우는 문도의 Q를 맞고 문도가 쫒아올꺼 같다면 그때 나서스 W슬로우를 거세요. 

갱말고는 문도를 못잡으니 스택 쌓는걸 추천.

 

위험구간: 2~5렙 (체력 60% 이상 항상 유지)

킬각구간: 없음 (갱말고는 못잡음)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매우 어려움)

흡혈로 인한 라인유지와 최상급 도주기로 갱도 힘든편입니다.

견제는 상 급이고 이러나 저러나 죽이는건 굉장히 힘듭니다.

선템은 무조건 비사지를 가세요

죽이는건 불가능하니 1렙때는 라인 당긴다는거에 집중을 하세요. 

스택쌓는다고 일부러 q평타을 맞거나 하세요.

2렙부터 부터 견제가 시작됩니다.

 

체감상 수백번 상대해본 결과 방법은 보기보다 간단합니다.

나서스가 체력이 많을때는 맞으면서 스택을 챙기면 되는데

나서스가 체력이 많이 없을때는 

블라디는 흡혈하거나 CS를 놓치지 않기위해서 Q를 미니언한테 쓸때가 있습니다.

(블라디는 견제할떄 E를 쓰기떄문에 E때문에 CS를 놓칠경우가 많기 때문에 Q를 CS한테 쓰기도 합니다.)

Q가 빠졋을때 스택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블라디 E는 어쩔수없이 맞아야 합니다. 하지만 라인이 당겨지게 되어있죠.

이렇게 타워앞에서 견제 당하면서 포션으로 체력을 어느정도 항상 유지 하세요.

최대한 스택을 쌓고 나서스 E로 CS를 챙기고 최대한 템을 빨리 뽑으세요.

 

다른챔피언들은 시간이 지나면 견제 그렇게까지 아프지 않습니다.

하지만 블라디는 시간이 지나도 견제가 아픈편입니다. 다른챔프보다 체력포션을 많이 먹는편이기도 하구요.

그러하기에 스택쌓길 위한 방법은 블라디를 이기는방법 밖에 없습니다.

잡기도 힘들뿐더러 W슬로우를 걸면 블라디W 빠지고 마나가 금방 바닥이 납니다.

방법은 12~15분대면 정령의형상 + 신발 + 조화의 성배를 뽑습니다.

이때부터 블라디가 딜교하려하면 닥치는데로 가서 W슬로우 Q를 떄립니다.

최소한 블라디W를 뺍니다. 블라디W 안쓰면 Q1~2방까지 때립니다. 미니언이 몰려도 딜교 손해 아닙니다.

나서스 W슬로우가 블라디W 보다 쿨이 빨리 찰뿐더러 흡혈은 나서스가 한수 우위입니다.

이렇게 반복하다보면 저절로 킬각이 보입니다.

 

위험구간: 5~11렙 (체력 항상 50% 유지)

킬각구간: 정령의형상 + 신발 + 조화의 성배 + 라인 당겨진 상황

 

 

 

 

 

 

Poppy(뽀삐)뽀삐 (쉬움)

튼튼하면서도 뽀삐 딜이 AD와AP인 하이브리디 입니다. 잭스와 비슷하지만 잭스보다 쉽습니다.

간단합니다. 1렙떄는 라인당기는거에 집중하세요.

뽀삐 Q는 아픈편이긴 하나 포션과 흡혈로 금방금방 체력이 복구 됩니다.

라인을 계속 당기면서

뽀비의 E벽꿍 각만 주시지 마세요. Q는 계속 맞아도 괜찮습니다.

궁키고 정글과 다이브할수도 있으니 체력은 항상 70% 유지하세요.

 

위험구간: 2~6 (체력 항상 50% 유지)

킬각구간: 스택200 + 라인 당겨진 상황 + 코어템1~2개 + 신발

 

 

 

 

Sion(사이온)  사이온 (매우쉬움)

가끔 탑으로 오는 사이온 입니다.

사이온 자체 딜이 약한편이라 힘든게 없습니다.

라이즈랑 비슷합니다. 스킬도 광역이라 라인도 금방 당겨지고

마나가 작게 드나 데미지가 적은편이고 딜교를 위해 마나를 자주 쓰게 될것입니다.

궁썻다 싶으면 갱이 온것이니 궁키고 W슬로우 걸고 도주하세요.

 

위험구간: 없음 (체력 50% 항상 유지)

킬각구간: 스택250 + 신발 + 라인 당겨진 상황 + 사이온궁 빠졋을때

 

 

 

 

Shen(쉔)쉔 (보통)

방어형 챔프이지만 패시브가 쌘편입니다. 도주기도 좋아 갱도 잘 회피하는 편입니다.

쉔은 딜교를 자유자제로 하며 딜교를 하더라도 쉔 W로 미니언 데미지를 무력화 합니다.

쉔한테 Q와 평타를 맞다보면 의외로 아프다는걸 느낍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나서스 체력이 많으면 그냥 맞으면서 스택 쌓으면 되지만

체력이 별로 없는 상태라면

쉔 패시브 평타가 활성화 됬을때는 맞을듯 안맞을 거리 눈치 싸움을 하세요.

쉔 패시브 평타가 빠지면 스택을 챙기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더라도 쉔은 못잡으니 때리지 않는걸 추천.

스택 잘 쌓았다고 딜교하더라도 못잡습니다. 차라리 그 Q를 미니언 한테 쓰시길 바랍니다.

쉔이 바텀이나 미드로 궁을 쓰면 날라가기 직전 나서스 W슬로우 걸어주는건 센스.

 

위험구간: 2~6 (체력 항상 50% 유지)

킬각구간: 없음 (갱말고는 킬각구간 없음)

 

 

 

 

 Shyvana(쉬바나)쉬바나 (쉬움)

쉬바나의 딜교는 평타밖에 없습니다. 즉 라인이 밀리게 되어 있습니다. 평타도 아프지 않는편입니다.

아프지않다고 무작정 라인 생각안하고 스택쌓진 마세요.

초반 라인이 살짝 밀려있는 경우 쉬바나 E를 맞고 두둘겨 맞으면 꽤나 아픈편입니다.

쉬바나 궁때문에 잡는지는 못합니다.

 

위험구간: 2~6렙 (체력 항상 50% 유지)

킬가구간: 스택250 + 라인 당겨진 상황 + 신발 + 쉬바나 궁 빠진상태

 

 

 

 

 

Singed(신지드)신지드 (보통)

보통 나서스 잡는걸 포기하고 오버플레이를 하는 신지드입니다.

나서스는 원래 CS먹을때만 앞으로 가고 뒤로 가기때문에 딜이 어중간한 신지드는 나서스를 못잡습니다.

중반 가까이 되갈때쯤 신지드가 라인을 타워쪽으로 밀어 붙이고 신지드는 보통 오버플레이 합니다.

오버플레이 못하도록 상대미니언을 우리 타워공격로까지 못오게 라인유지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신지드를 피를 깍아 놓는 수밖에 없습니다.

 

위험구간: 2~6렙 (체력 항상 50% 유지)

킬각구간: 스택300 + 라인당겨진 상황 + 헤르메스 신발  

 

 

 

 

Akali(아칼리)아칼리 (어려움)

아칼리를 탑에서 만나면 조심할껀 하나밖에 없습니다.

아칼리가 5렙이 되면 라인을 항상 밀어버리면 안됩니다. 

밀고있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빨리 밀고 집으로 가는걸 추천.

 

어느 정도 아칼리가 한다면 눈치싸움을 극심하게 하게 될것입니다.

아칼리가 Q를 맞추면 Q터트릴려고 합니다.

아칼리는 Q는 쓰자말자 아칼리 Q쿨은 바로 돕니다.

즉 아칼리Q를 맞고 Q 표식이 사라질때쯤 억지로 때리고 바로 아칼리가 또 Q를 날리고 또 떄립니다.

총 2번을 터트립니다.

즉 폭딜이 가능하다는 소리입니다. 추누도 굉장한 챔프입니다.

그러하기에 5렙이후로는 항상 라인을 당기는걸 권장 합니다.

 

위험구간: 5~11렙 (라인당기는건 필수)

킬각구간: 스텍250 + 라인 당겨진 상황 + 신발 + 핑크와드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 (쉬움)

아트록스는 간단합니다. Q만 피하면 됩니다.

아트록스 Q맞으면 나서스 W슬로우를 걸어주세요.

아트록스 Q를 피할수없는 각이면 아트록스Q 쓰는 순간 나서스W 슬로우를 걸어주세요.

피할수없는 각이라고 무조건 나서스 W슬로우 먼저 걸지마세요.

다소어려울수도있지만 아트록스Q 쓰는순간 W슬로우 걸어주세요.

 

위험구간: 2~6렙 (항상 체력 70% 유지)

킬각구간: 스텍250 + 라인 당겨진 상황 + 신발 + 아트록스 Q빠졋을때

 

 

 

 

Yasuo(야스오)야스오 (보통)

1렙떄는 라인당기는거에 집중을 하세요.

야스오가 1렙 Q를 배웠으면 라인당기기 수월합니다. 하지만 E를 배웠을경우 아픈편입니다.

야스오는 Q가 논타겟이기에 어느정도 피하시는걸 권장 드립니다. Q피하는것만 말곤 별거없으며 

보통 CS를 먹으려면 Q로 견제합니다. 꽤아픈편이구요.

수월하게 CS먹는 방법은 야스오가 E를 쓰고 나서스 근처로 올텐데 가까이왔을때 Q1방만 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상대 미니언이 어그로가 끌려서 나서스쪽으로 끌려 오게 됩니다.

(그렇다고 라인이 밀리는건 아닙니다. 야스오가 쉬지 않고 견제하기때문에 라인이 밀릴일이 없습니다)

그러면 견제는 조금 덜심하게 받으면서 CS를 먹을수 있을겁니다.

야스오는 CC가 없는편이고 AD이고 Q잘피하기위해 선템을 닌탑을 선으로 가는걸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Q만 피하도록 노력하시구 코어템 얼심 하나정도면 야스오랑 딜교 충분히 가능 합니다.

단 야스오 패시브 방어막에다가 나서스를 Q를 안쓰시면 됩니다.

 

위험구간: 2~11렙

킬각구간: 닌탑 + 코어템1개 + 라인당겨진 상황

 

 

 

 

Wukong(오공)오공 (쉬움)

1렙에 라인 당긴다고 너무 대놓고 맞지는 마세요. 2렙대면 점멸 E+Q+점화 에 죽을수도 있습니다.

이후로 EQ만으로 나서스를 죽이는건 불가능합니다.

오공이 E를 쓰고 평타도 섞으면서 Q를 해야 나서스가 위협을 느낍니다.

즉 라인이 당겨지게 됩니다.

별거 없습니다. 아프기는 하지만 라인을 당기면서 포션으로 버티시면 됩니다.

6렙전이라해도 체력이 50% 이상이 아니라면 나서스 E로 CS먹거나 CS포기하고 앞으로 나가지마세요.

6렙직전에는 체력을 항상 70%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위험구간: 1~11렙 (체력 70% 항상 유지필수)

킬각구간: 스텍250 + 라인 당겨진 상황 + 신발

 

 

 

 

Olaf(올라프)울라프 (어려움)

울라프 Q슬로우와 E고정 데미지는 굉장히 아픈편입니다.

1렙때는 라인을 최대한 당기는거에 집중을 하세요.

2렙이후 라인을 안당기면 힘들어집니다.

라인을 당기더라도 E의 데미지는 아픈편이라 포션은 항상 두둑하게 챙기세요.

6렙이후에도 울라프를 잡기 힘든편이고

한편 울라프는 나서스가 체력이 많이 떨어졌다 싶으면 정글을 불러 타워 다이브를 바로 합니다.

타워앞에서 대치하고 있고 울라프랑 1:1 타워 다이브로는 이길꺼같은데 갑자기 울라프가 다이브한다 싶으면

상대 정글이 옆에서 대기 중이라는 소리입니다.

먼저 나서스 을 키시고 나서스 W슬로우는 울라프한테 쓰지말고 기다리다가 상대정글한테 걸어주세요.

 

위험구간: 2~11렙 (체력 항상 50% 유지)

킬각구간: 스택250 + 라인당겨진 상황 + 울라프 궁빠진 상태 

 

 

 

 

 

Yorick(요릭)요릭 (쉬움)

요릭은 견제하기 위해 끊임없이 스킬들을 난사합니다.

마나소모량도 적은편이라 거의 무한스킬로 몹을 소환합니다.

그렇다고 무시하고 CS챙긴다면 체력이 금방 떨어질겁니다.

간단합니다.

요릭과 거리 유지를 하시면서 요릭이 몹을 소환하면 빠지면서 소환몹을 평Q로 죽이세요.

요릭 소환몹이 스택으로 오르기때문에 굳이 미니언을 Q로 잡을 필요없습니다.

즉 요릭은 스킬쿨도 짧고 마나소모량도 작기 때문에 무한대로 소환하기때문에

요릭 소환몹에다가 스택을 쌓으시고 미니언은 평타나 나서스E로 드시면 됩니다.

 

위험구간: 없음 (체력없으면 상대정글과 타워 다이브조심)

킬각구간: 스택300 + 라인당겨진 상황 + 신발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매우쉬움)

이렐리아는 평타 챔프이고 라인을 유지에 능한기도하면서 어느정도 폭딜이 되는 챔피언 입니다.

1렙 라인 당기는 것에 집중하세요.

이렐리아가 보통 Q를 타고 E기절과 W키고 때릴 것입니다. 위험하다 싶으시면 나서스 W슬로우 걸어주시면 됩니다.

견제도 그리 아픈편도 아니고 견제를 받다보면

이렐리아보다 체력이 낮아질꺼고 그러면 이렐리아 W기절은 무쓸모가 될것입니다.

즉 위험구간은 없는 편입니다. 

6렙이후 체력을 항상 70% 이상만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위험구간: 3~6 (체력 항상 70% 유지)

킬각구간: 스택300 + 라인당겨진 상황 + 신발

 

 

 

 

Zac(자크)자크 (보통)

스킬 짤짤이가 생각보다 매서운 챔프입니다. 쉔하고 유사하지만 더 까다로운 편입니다.

라인은 무조건 당겨지게 되어있습니다.

자크 패시브 덩어리가 나서스 근처로 떨어지면 왠만하면 밞아 주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무리하게 CS먹는다고 자크 스킬난사 맞지않고 간간히 나서스E로 CS를 드시고

선템을 정령의 형상을 먼저 가주시면 별일없이 수월하게 스택을 쌓을수 있습니다. 

 

위험구간: 3~6 (체력 항상 50% 유지 + 체력없으면 상대정글과 타워 다이브조심)

킬각구간: 없음 (*예외 스택300 + 자크E와 궁빠진 상태)

 

 

 

Jax(잭스)잭스 (보통)

잭스는 평타 챔프이며 딜이 AD와AP인 하이브리드 잭스입니다.

1렙때 라인당기는것에 집중하세요.

딱히 위험할건 없고 잭스가 E쓰면 나서스 Q한방만 때리고 W슬로우 쓰고 무조건 빠지세요.

6렙이후는 쿵쿵따를 안맞기 위해 거리유지 하시면서 눈치싸움 하시면 됩니다.

잭스 3타째를 미니언한테 쓰게 만들고 스택을 쌓으시면 됩니다.

잭스가 3타째 Q쓰면서 쿵쿵따는 어쩔수 없이 맞아야 합니다.

맞아도 폭딜이 아니라 버티는데는 문제 없습니다.

 

위험구간: 2~6렙 (체력 항상 60% 유지)

킬각구간: 스택250 + 라인당겨진 상황 + 신발  

 

 

 

Jayce(제이스)제이스 (어려움)

제이스는 평타도 챔프이고 스킬딜이 폭딜인 챔프입니다.

초반에는 매우 고통스럽지만 방어템 1개 정도 나오면 버틸만한 편입니다.

그렇다고 제이스가 딜교를 거침없이 하면 마나가 딸리는 상황이 오고 라인이 극도로 나서스쪽으로 당겨지고

제이스는 갱에 노출되게 일수 입니다. 갱이 성공못해도 상관없습니다.

우리쪽 정글이 탑으로 그림자만 비추면 제이스는 빠질텐데 그 사이 나서스는 흡혈로 체력이 금방 복구됩니다.

 

위험구간: 2~11 (체력 항상 50% 유지)

킬각구간: 스택250 + 라인당겨진 상황 + 신발

 

 

 

 

 

Cho'Gath(초가스)초가스 (매우쉬움)

초가사는 매우 쉬운편입니다.

초가스는 스킬이 쌘편이긴 하나 마나소모량도 큰편이고

평타를 맞더라도 초가스 E스킬 떄문에 라인이 금방 당겨집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스택 쌓으시면 됩니다.

초가스 6렙 직전 나서스 체력 많이 채워두는걸 권장.

 

위험구간: 5~11 (체력 항상 70% 유지)

킬각구간: 스택300 + 라인 당겨진 상황 + 신발

 

 

 

 

Kennen(케넨)케넨 (보통)

케넨은 간단한 편입니다.

케넨의 W5번쨰?(잘모르겠음) 만 안맞으시면 됩니다.

케넨 W5번째? 빠지면 스택쌓으시면 됩니다.

케넨 Q는 하다보면 어쩔수 없이 맞는것이고 견제가 약한편에 속합니다.

나서스가 코어템 1개정도 나오기전까지는 라인을 무조건 타워 근처까지 당기시길 바랍니다.

괜히 라인을 중간지점에 뒀다가는 어쩌다 케넨의 Q도 맞고 W맞으면 케넨이 바로 달려들어올수 있습니다.

나서스가 코어템1개 정도나오고 캐넨 E가 빠졌다면 딜교해도 할만한 편입니다.

 

위험구간: 3~11 (체력 항상 60% 유지)

킬각구간: 스택250 + 라인당겨진 상황 + 캐낸 E스킬 빠진 상황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이머 (쉬움)

평타라서 나서스한테 쉽지만 분노가 가득찬 트린의 평타는 매우 아픕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나서스 W슬로우 걸자니 마나소모가 극심한 편입니다.

1렙때 라인당기는것에 집중하세요.

트린 2렙되자 말자 트린 W슬로우 걸리고 두들겨 맞지마시고

2렙직전에는 왠만하면 거리를 두세요.

이후 살짝 거리를 두시면서 치고 빠지기식으로 스택을 쌓으시면 됩니다.

항상 타워 근처로 라인을 당기시길 바랍니다.

트린 6렙이후 상대정글과 타워 다이브 할수도 있으니 체력은 항상 60% 이상 유지하세요.

 

위험구간: 2~6 (체력 항상 60% 유지)

킬각구간: 스택300 + 라인당겨진 상황 + 신발

 

 

 

 

Teemo(티모)티모 (매우어려움)

지속적인 독데미지+이속

티모 장인을 만나면 부쉬를 넘나들며 고통을 주며 초반 CS허락받고 먹어야 떄도 있습니다.
가끔 실명으로 대포미니언 스택 못먹게하기도 합니다.

체력은 체력대로 빠지고 라인은 타워까지 오게 됩니다.

타워를 끼고 CS를 챙기실때는 티모한테 나서스 W슬로우를 걸어주고 최대한 CS를 빨리 챙기세요.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에 말했던 블라디처럼 하시면 됩니다. 블라디보다 더 까다롭지만 해결법은 따로 없습니다.

포션으로 버티시면서 CS를 잘챙기시고

 

12~15분대면 정령의형상 + 헤르메스 신발 + 조화의 성배를 뽑습니다.

그리곤 티모가 딜교를 건다 싶으면 닥치는대로 나서스 W슬로우를 걸고 달려가서 Q1~2방을 떄리세요.

그리곤 체력포션과 흡혈로 체력 채우고

이렇게 반복하다보면 티모를 잡을수 있습니다.

 

위험구간: 1~11 (체력 항상 50% 유지)

킬가구간: 정령의형상 + 헤르메스 신발 + 조화의 성배 + 라인당겨진 상황

 

 

 

 

Fiora(피오라)피오라 (쉬움)

평타 챔프이고 폭딜 피오라 입니다.

1렙 라인 당기는것에 집중하세요.

피오라 2렙직전 거리를 두시는게 좋습니다.

이후로는 항상 라인을 당기세요.

또 피오라 6렙 직전에 CS버리고 거리를 두시고 나서스 6렙되시면 스택쌓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체력을 항상 70% 이상 유지하시고

나서스 체력이 70% 이상 아니면 왠만해선 피오라가 스킬빠지시면 CS드세요

 

위험구간: 2~6 (체력 항상 70% 유지)

킬각구간: 스택250 + 라인당겨진 상황 + 신발  

 

 

 

 

Hecarim(헤카림)헤카림 (보통)

헤카림은 스킬딜 보다는 광휘의검 나온 이후 지속적인 평타딜이 아픈편이고 라인 당기는것도 느린편 입니다.

초반 헤카림 Q평은 포션으로 버티시고

헤카림이 E쓰면 무조건 나서스 W슬로우 걸어주세요.

헤카림이 W쓰면 빼시는걸 권장합니다.

CS를 무리하지않고 드시면 수월할껍니다.

헤카림이 Q를 맞추겠다고 무리하게 뒤로 오면 Q1방 정도는 떄리셔도 됩니다.

그리고 헤카림 6렙직전에 나서스 체력이 70% 아니면 거리를 두시는게 좋습니다.

이후 방어템 얼심나오면 수월하게 스택 쌓으실수 있습니다.

 

위험구간: 2~6 (체력 항상 70% 유지)

킬각구간: 스택250 + 라인 당겨진 상황 + 신발

 

 

 

 

 

 

마치며

 

 

 

나서스는 손가락실력보다는 판단력과 라인 운영을 필요로하는 챔프입니다.

이 2가지를 갖추게되면 흔히 말하는 캐리력이 강한 챔프가 됩니다.

캐리력도 상대적으로 다른챔피언에 비해 월등히 높은편 입니다.

몸은 매우 단단하고 괴랄한 Q딜과 이상할정도의 흡혈로 잘안죽는 희열을 느끼실겁니다.

하지만 성장을 잘했더라도 이동 스킬이 없는 뚜벅이 챔프이다보니 

다들 말하지만 상황에 따라 한계가 확실히 있는 챔프입니다.

 

티어는 다이야까지 갔다가 롤 무료스킨? 쓰다가 계정 4개 정지 먹고 새로운 아아디로 하고있습니다;;

(정지 될줄은 몰랐음;;)

지금은 모라석지훈 이라고 친구아이디를 쓰고 있습니다.

질문은 받으나 태클은 안받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