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3명
56.2% (41표)
2.7% (2표)
41.1% (30표)
엘리스, 거미 여왕
Elise, The Spider Queen
21
9
0
41/73
정글 엘리스 공략 (feat.엘리스 팁)

- 친선대사(2015-01-15, 조회수: 113996)

엘리스는 지금 쓰기 매우 적합한 정글러 입니다.


1. 창렬마체테 시대 몇 없는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정령석이 없어진 지금 간접너프는 맞지만, 타정글러 만큼 타격이 없다.)

2. 초중반 변칙적인 갱킹이 가능해서 게임 장악력이 매우 높다.
(6까지 집을 안가도 될만큼 자유롭다. 어디든 찌르면서 초중반 게임을 지배해야한다.)

3. 팀원 의존도가 매우 높은 정글러다.
(그러니까 채팅 10번할거 2번하고, 욕설 줄이면 승률은 올라갑니다. ㅇㄱㄹㅇ)

타 정글러 싹다 너프되고 있는 지금 엘리스는 다시 한번 도약할 정글러다.
 
 
 
 
엘리스의 추가팁은 추가공략 상단에 있습니다.
엘리스, 거미 여왕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324 (+50.0) 1174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25 (+1.75%) 0.811
5초당 체력회복 5.71 (+0.6) 15.9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0 (+5.2) 11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쿨감소 -0.83%
    x6
  • 주문력 +1.19
    x3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11.61
  • 방어
    +4
  • 체력
    +120.6
  • 쿨감소
    -4.98%
  • 주문력
    +3.57
총 가격 : 19,063 IP

엘리스를 정말 애정을 가지고 할 유저는 룬페 1~4개 까지 있으면 좋을듯 합니다.

만약 IP사정이 어렵다면 위의 보편화된 기본룬을 껴주시면 됩니다.

아래 룬 들이 엘리스에게 어울리는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 추천 순위

빨강 - 쌍관, 마관 미만 잡
엘리스의 Spider Swarm(거미떼) 는 물리데미지 이며, 평타의존도가 상당히 높고 효율이 좋은 쌍관룬이나
중요) 게임이 끝난 후 딜량을 보면 마법데미지가 압도적으로 높아서 마관룬도 나쁘지 않습니다.

노랑 - 방어4 (고정), 성장 체력*방어력 (선택)

정글패치 이후 마체테의 창렬화와 더불어 정글몹이 대부분 강해져서 방어력4개는 고정입니다.
자기자신의 취향에 맞춰서 성장방어5개 OR 성장체력5개 선택하면 됩니다. (필자는 체력)

파랑 - 마관, 쿨감, 주문력, 고정*성장 마저

쿨감은 정글러의 보편화된 룬이며 엘리스의 스킬쿨을 줄여줘서 유틸성이 올라갑니다. (지속딜)
마관은 챔피언 딜량에 많은 도움을 주고, 주문력은 챔피언+정글사냥 에 도움을 줍니다.
마법저항력은 상대 조합의 따라서 성장*고정을 섞어서 사용하여도 나쁘지 않습니다. (비추천)

왕룬 - 마관, 공격력, 주문력, 이동속도

마관, 이동속도 룬의 경우에는 정글링보다는 갱킹의 힘을 주는 룬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공격력, 주문력의 경우에는 갱킹도 도움이 되지만 무엇보다 정글링에 보다 힘을 실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 해드린 룬 페이지 1~4개 추천 룬 과 룬의 특성입니다.   ↓ 추천 순위

2) 쌍관3*마관6 / 방어4*성체5 / 마관9 / 마관3

기본 마관을 19를 갖추고 시작합니다. 정글링은 조금 힘들지만 챔피언에 대한 딜링은 보장
정글링이 아닌 갱킹위주 플레이가 좋거나, (나는 상대를 보면 무조건 싸운다.) 하면 추천

3) 쌍관9 / 방어4*성방5 / 주문력9 / 공격력3

쌍관으로 평타의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공격력을 올려서 초반 AD챔 평타 뺨치는 평타딜과 동시에
주문력도 올려줌으로써 정글링 속도, 초반갱킹 최고의 딜링 (초반 스노우볼을 잘 굴린다.) 하면 추천

4) 쌍관9 / 방어4*성체5 / 고정*성장마저 / 이동속도3

상대의 AP가 지나치게 많다고 느낀다면 마저를 보충해야 합니다. 엘리스는 성장마저가 0입니다.
왕룬은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AP챔은 논타갯이 많아서 이동속도로 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2/6/3 이동속도 룬특* 17/13 대AP 특성 여러가지 사용하면서 바꿔왔는데


근 몇달간 엘리스 플레이 하면서 한번도 바꾸지 않고 이거하나만 사용함. 이유는↓


21 (OFFENCE)


양날의 검 양날의 검은 취향인데 엘리스는 맞딜 할때 근거리라서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약점 노출 자기자신 적용이 아니지만, 엘리스는 딜러 지키기에 좋아서 줍니다. OR 주문 연성

짐승 같은 힘 무술 연마 쌍관 쓰는 엘리스에게 평타는 중요합니다. 대마법사 비전 검 보다 효율이 좋아서 사용합니다.


9 (DEFENCE)


질긴 피부 질긴피부 효과 볼 수 있는 정글캠프는 (칼날부리, 늑대) 이 2개 캠프밖에 없음


칼날부리는 템이 조금 나오면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만으로도 작은 새들 죽거나 빈사상태가 되고,

늑대의 경우 큰놈이 매우 강하고, 작은놈은 체력이 높고 공격력이 약해서 문제가 전혀 되지 않습니다.


작은몹을 먼저 잡아야 피관리가 더 잘된다고 여러 글에서 본적이 있으시죠?


엘리스는 무.조.건 큰거부터 잡는게 피관리 더 잘됩니다. (EX 칼날부리)

거미 여왕 (Spider Queen)
인간 형태: 엘리스의 스킬이 적을 맞히면 새끼 거미 한 마리가 생깁니다. 거미는 최대 2/3/4/5(궁극기 레벨에 따라 증가)마리까지 생성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가 새끼 거미들을 소환하여 근처 적들을 공격합니다. 기본 공격시에 12/22/32/42(+0.2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8/10/12(+0.08 AP)만큼 엘리스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신경독 / 독이빨 (Neurotoxin / Venomous Bit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대상 적에게 40/75/110/145/180 + 대상 현재 체력의 4(+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적 하나를 덮쳐, 60/90/120/150/180 + 대상이 잃은 체력의 8(+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독을 품은 새끼 거미를 소환하면, 지정한 위치로 가서 근처에 적이 있을 때, 혹은 3초 뒤에 폭발하며 60/105/150/195/240 (+0.9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새끼거미들이 5/10/15/20/25%의 공격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사용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60/70/80/90/10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50)
고치 / 줄타기 (Cocoon / Rappel)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인간 형태: 처음 적중한 적을 1.6/1.8/2/2.2/2.4초 동안 기절시키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위치를 드러냅니다.
(사정거리: 1075)


거미 형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이 공중으로 2초간 올라가며,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적에게 다시 시전하면 하강해 덮칩니다. 적에게 하강한 후 5초 동안 거미 형태로 공격할 경우에 적용되는 추가 공격력 및 체력 회복량이 40/55/70/85/10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사정거리: 750)
거미 형태 (Spider Form)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인간 형태: 엘리스가 위협적인 거미로 변신하여 근접 공격을 하며,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거미 형태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휴면 상태의 새끼 거미를 모두 소환합니다.

새끼 거미는 8/14/20/2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여럿인 스킬 공격에 대해서는 25%만큼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는 인간 형태로 돌아가고 남은 모든 새끼 거미가 휴면 상태가 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가장 보편화된 콤보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 Spider Form(거미 형태)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Spider Form(거미 형태)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E W 평 Q R Q (정급) 평 W 평평 E(추노) Q (접근) R Q W

아마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이쯤 했다면 적은 왠만하면 죽어있다. 기량껏 응용 해주셔야함.


2. 갱킹 선집입 콤보 (주의)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Spider Form(거미 형태)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 Spider Form(거미 형태)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E(정급) 평 W 평평 Q (접근) R E W 평 Q R Q (접근) 평


#상대스팰 유무, 상대 정글러 위치파악 등의 그 당시 상황이 매우 중요함.


스킬 활용 팁

1. 패시브


Spider Swarm(거미떼) 엘리스의 꽃, 창렬마체테 시대를 역행하는 엘리스의 가장 중요한 메인 스킬입니다.


아기거미를 맞게하되 최대한 덜 죽이게 무빙을 한다. (애기거미 뒤에 있는다.)

아기거미도 안맞고 나도 안맞게 하는 정글몹 만세 플레이 (아기거미의 앞뒤로 무빙을함)


이런거 방송에 온다거나, 영상으로 보여주는게 빠릅니다. ㄱㄷㄱㄷ


2. 주딜링 Q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 현재체력%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잃은체력% 를 잘기억해서 상황에 맞게 사용해야하는 스킬

정글링 할때에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 막쓰면 마나가 모자르는 경우감 많아서 상황보고 잘 써줘야 합니다.


3. 활용도가 많은 W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광역딜로 인한 정글링 편의*포킹*폭딜 삼위일체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정글유지력과 DPS 최상위권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는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를 쓰면 날아와서 터지기 때문에 안맞아주는 각일때 잘 응용하면 타개팅이 된다.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시야확보 되는건 기본으로 숙지할것,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는 평캔이 가능하니 평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응용 할것


4. 경험의 차이 E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 마스터하면 1.5초 스턴 하드CC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롤 내에 존재하는 최강의 도주*추노*회피 스킬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 맞추고 못맞추고로 엘리스의 존재감이 달라짐 (슬로우 강타 후 명중률 증가)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욕을 먹냐, 칭찬을 받느냐 갈림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Requiem(진혼곡) 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 이런거 피하셈


5. 궁☆극★기


Spider Form(거미 형태) 1레벨등 +10(마법데미지 0.2AP), +10(물리데미지 0.1AP) 추가 된다고 생각하면 됨


물론 거미폼 한정 // 애기거미가 받는 광역딜이 줄어서 용한테 2~3대 맞아줄 수 있게 패치되서 좋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아이템 빌드의 관해서

 

아이템 빌드를 보면 의아해 하는 사람이 상당수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설명을 해보겠다.

(추적자의 검) 를 가서 골드수급+, 정글링의 편의, 챔피언 강타를 위해서 가장먼저 올려주어야 한다.

그 뒤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을 신으면 빠른 이동속도로 인한 갱킹과 딜링이 +@ 되어 장악력이 매우 올라간다.

그 뒤로 왠만하면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을 가서 딜링을 최고조 까지 올린다. 그 다음 (추적자의 검: 돌격병)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상대의 조합을 보고 결정


1. 엘리스 최대 난재 신발

 

 엘리스 최고의 신발. 있고 없고 차이가 상당히 심하며 무난하면 신어줍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2번째로 추천하는 신발, 적의 스킬을 피해야 하거나*쿨감이 필요하다고 느낄 때 간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빠른 기동력을 이용해 매서운 갱킹위주 플레이가 가능함. (중반 부터 파는게 좋음)

Ninja Tabi(닌자의 신발) 엘리스는 탱커가 아니라 별로지만 적의 AD*평타딜러가 많다면 좋은 신발


# 적의 CC가 강하다면


(추적자의 검: 현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주문력+80, 쿨감20%, 마저25, 강인함

(추적자의 검: 돌격병)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체력+500, 쿨감10%, 마관+15, 강인함

최근 의견 (마*챌) 님들의 경우 AP정글챔으로 (추적자의 검: 현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을 많이 선택하더군요.

 

주문력을 높여서 정글링 속도를 더 빠르게 하고 쿨감을 10%더 주기위해 간다고 합니다.

 

이건 개인적인 취향인거 같습니다. 취향껏 가주시면 될듯합니다.

 

## 마스터, 챌린저 의 의견 !

 

(추적자의 검: 현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올리고 그냥 탱템 가면 안됨? 이라고 하셨습니다. 하하하 ! ! !

 

엘리스는 뭐가 더 좋을지 조금 더 연구해볼 필요가 있을거 같네요. (물론 난  전자)


2. 엘리스에게 어울리는 딜*탱 아이템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초중반 엘리스의 딜을 최고조까지 올려주는 필수 코어템 (리안드리의 고통) 는 선택이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엘리스의 부진한 성장스탯으로 매꿀 수 없는 부분을 매꾸어주는 아이템 (거의 무조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AP딜템의 끝이다. 기본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관40+@ // 적이 마저를 많이 두르면 가준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별로 추천하지 않는 아이템. 적이 마저가 50~70에 팀내에 AP챔이 안간다면 가도 된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스킬 하나하나가 무서운 여린 거미에게는 밴시를 가주는게 플레이에 매우 용이하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엘리스의 한타기여도가 +@ 된다. 적의 AP가 거의 없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대신에 가는 아이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AD방어아이템의 표본 한타기여도 +@ //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는 쓰레기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는 Shen(쉔) Shyvana(쉬바나) 거임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쿨감*마저 오오라는 버릴게 하나도 없다. 엘리스는 자기가 끝까지 살아야한다. (서폿이 가주셈)

(시야석) 는 솔랭에서 가면 캐리력이 좀 떨어짐. 팀랭에서는 가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아이템.

 공략 게시판을 통한 유저들의 엘리스 팁*운영법

 

매우 중요하고 좋은 팁 번호 - 5, 13, 17, 21

 

1. 엘리스는 성장스탯이 매우 안좋아서 탱보단 딜이 어울린다. (적절히 조화)

2. 1번의 이유로 엘리스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가 상당히 좋다. (어그로 끌기 매우좋다)

3. 엘리스의 중후반 딜링은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를 이용한 Spider Swarm(거미떼) 새끼거미 딜링이다.

4.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는 타개팅이 몰리는걸 이용해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사용하면 새끼거미로 이기적인 딜교환이 가능하다.

5.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를 사용하면 새끼거미가 엘리스 보다 앞으로가서 새끼거미로 타개팅이 바뀐다.

 

ㄴ 이 점을 이용해서 앞뒷 무빙을 통하여 정글링을 할 때에 피관리가 압도적으로 잘된다.

6. 쌍관을 사용하는 이유는 평타의존도도 있지만 Spider Swarm(거미떼) 새끼거미의 딜링이 물리데미지 이기 때문이다.

7. 요즘 대세는 (추적자의 검: 돌격병)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보다는 (추적자의 검: 현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를 선호하는 추세다. (엘리스는 뭘 하든 비슷하다.)

8. 엘리스로 극딜 (추적자의 검: 현자) Lich Bane(리치베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이, 잭스 보다 타워미는 속도가 빠르다.

9. 엘리스의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는 시야를 밝혀준다. 엘리스의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는 평타캔슬이 가능하여 평W평평 해주면 좋다.

10. 엘리스의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는 배울 때마다 새끼거미의 기본 공격속도가 5% 상스해서 마스터하면 25% 상승한다.

11. 엘리스의 Spider Form(거미 형태) 평타는 추가마뎀이 붙는다. (30+0.2AP) 애기거미는 마리당 물뎀 (30+0.1AP)

12. 엘리스는 나쁘지않은 정글러지만 좋은 정글러는 아니다. Rek'Sai(렉사이) Lee Sin(리 신) Jarvan IV(자르반 4세) Fiddlesticks(피들스틱) Pantheon(판테온)

 

13. 엘리스의 한타 포지션은 적딜러를 무는것도 좋지만 우리팀 딜러를 지키는게 더 안정적 이다.

14. 엘리스는 한타가 끝난 후 Janna(잔나) 마냥 잘 살아 남아야한다. 혹은 나만 죽었다던가.

 

15. 거미폼W의 공속증가와 룬*특성 공속증가가 겹쳐지지 않는다. (실험해 보고 확답을 하겠습니다.)

ㄴ 이 말뜻은 쉽게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덕에 130% 공속이 올랐다면 아이템 등으로 공속 40%를 올렸다면 40%는 무시되고

 

130% 만의 공속이 오른다는 뜻입니다. (아이템 으로 공속 130%가 초과할 경우 공속이 140~이런식으로 된다.)

16.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를 사용하면 일정거리 강제무브가 된다. 그래서 미니언을 옆으로 돌아서 포킹이 됩니다. (칼바람)

 

17.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는 적팀의 Sight Ward(투명 와드) 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Noxious Trap(유독성 함정) 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ㄴ 응용편 벽너머의 깔린 Sight Ward(투명 와드) 에 (상급 렌즈 (장신구)) 를 사요하여 시야를 차단하여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도주하는 플레이가 가능

18.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를 이용해서 선진입을 하면 100에 80은 죽는다 Teemo(티모) Teemo(티모) Teemo(티모)

19. 엘리스의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는 계수가 낮기 때문에 깡AP 보단 마관의 효율이 더 좋다.

20. 엘리스는 도주 추노시에 Spider Form(거미 형태) 거미폼 이속+10증가가 도움이 된다. 추노시에는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로 근접도 가능

21. 엘리스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는 블라디미르의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판정이 비슷하다. 제드의 궁딜*피들의 빨대*도트*점화 가 들어온다.

ㄴ 꿀팁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제드의 궁은 제드가 사용한 직후 사용하면 Death Mark(죽음의 표식) 표식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 일정시간이 지나 CC가 발동할 경우 발동직후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를 사용하면 공중에서 CC가 걸린다.

22. 엘리스가 죽어도 짧은 시간 Spider Swarm(거미떼) 가 살아있어 러브샷이 가끔가끔 나온다.

 

23. 엘리스는 롤 내에 모든챔피언 중에 DPS가 가장높다.

 

추가의견 내주시면 추가해드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Spider Swarm(거미떼) 를 이용한 기본 와리가리를 연습해두어야 정글링이 매우 편함

초반 운영법

 

 아무무가 갱을 한번가면, 엘리스는 갱을 다섯번 가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오브젝트 컨트롤 및 짤라먹는 플레이

후반 운영법

 

 미드에서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포킹하면서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 포커싱 하면 1인분

팀파이트시 역할

 엘리스는 적 딜러가 멍청하게 고치거리를 주면 적딜러를 무는게 가장 이상적이고

 

그 외의 경우라면 팀 딜러를 지키는 한타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가장 마지막에 죽어야함..!

챔피언별 대응법

 Rammus(람머스) 람머스 ★★☆☆☆ [난이도 : 쉬움]


너프 되더니 이젠 볼 수가 없다. Powerball(대회전) 애기거미 쿵!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 %딜 덕에 딜이 나쁘지않게 들어감


초반에 말리지만 않는다면 정글몹 컨트롤로 천천히 스노우볼링을 굴리면 무난하게 이길 수 있음


Rek'Sai(렉사이) 렉사이 ★★★★★ [난이도 : 어려움]


아직 렉사이랑 VS한적이 없다. 다만 플레이는 해봤다. 그냥 좋다. 너프되기 전까지는 그냥 좋다.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애기거미 말살 +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 추노 및 도주 +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 짱짱쌘 딜 + Void Rush(공허의 돌진) 화려한 맵장악력.. 그냥 좋다.


Lee Sin(리 신) 리신 ★★★☆☆ [난이도 : 보통]


리신이 특출나게 잘하지 않는한 거의다 쉽다. 스킬매커니즘 상 엘리스가 리신의 상위호환 느낌?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왠만하면 안맞고, Dragon's Rage(용의 분노) 맞아도 추노가 가능하고, Cripple(무력화) 공속감소도 더 이상없다. 매우 쉽다.


Master Yi(마스터 이) 마스터 이 ★★★☆☆ [난이도 : 보통]


마스터 이 엘리스를 상당히 고통주기 쉬운 챔피언이다. 1~2렙 구간이 약한 엘리스에 비해 얘는 1~2강하다.


무난하게 게임이 흘러서 정글에서 만나면 마스터이는 걸어다니느 300골드로 전락한다. 1~2만 조심하자.


Vi(바이) 바이 ★★★☆☆ [난이도 : 보통]


일단 바이에게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 맞고 싸우면 진다. 가까이서 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 쓰면 절대 못피한다. 피해도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 를 피해야 한다.

근거리 맞딜시 Excessive Force(과도한 힘) 애기거미 폭발할지도 모른다. 딜이 강하기 때문에 들어오는 바이를 마크해주는게 포인트!


Shaco(샤코) 샤코 ★★★★☆ [난이도 : 화남]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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