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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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Xerath, The Magus Ascend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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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스 스킨좀 좋은거 만들어주세요

- S모래종이p(2015-11-03, 조회수: 5217)

 색깔놀이 같은거 말고..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6 (+106) 2398 마나 400 (+22.0) 774
공격력 54.7 (+3) 105.7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85 (+0.8) 20.45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5
  • 마법 저항력 +0.74
    x4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5
  • 마법 저항력
    +2.96
  • 주문력
    +25.56
총 가격 : 8,401 IP

원거리 저격수이다보니까

극딜 위주로 가기는 가는데요

 

라인전할때 평타를 많이 날려야되다 보니까

미니언 어그로가 많이 끌려요

 

노랑에는 방어&마방을 살짝 박아주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대부분의 특성은 다 비슷할꺼라 생각 됩니다

굳이 차이를 찾아보자면

공격에 위험한 게임을 찍는냐 안찍는냐라던가

유틸마지막 특성에 요리냐 유물이냐 정도?

 

 

 

공격에 위험한 게임을 가지 않은 이유를 말씀 들이자면

라인전때 제라스는 Q와 W로 상대피를 조금씩 깍아내리다가

상대가 들어올때 또는 상대피가 너무 없을 때 E 또는 점멸E를 사용해 기절을 걸고

QWRRR 또는 WQRRR을 맞춰 킬을 먹게 되는데요

카타나 제드처럼 사활을 걸고 플레이 하는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굳이 5% 체력을 얻어야 될 필요성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유틸은 취향대로 가시면 되지만 제가 요리의 대가를 찍은 이유는

가끔 서폿으로도 가게 되기 때문이기도하고

대부분의 라인전은 블루를 먹기전 라인전에서 결정이 나기 때문에

블루 시간 20%보다는 달콤한 비스켓을 찍게 되었습니다

 

봇라인처럼 두명이 회복을 받을수 있으면

힐을 들기도 하는데요

베리어가 2초지속이라는 점만 빼면 솔라인에서는

회복보다 20~100정도의 피해를 더 막아주게 됩니다

 

타이밍을 못맞춰서 베리어를 낭비하지만 않는다면

베리어가 더 좋다고 말씀 드리고싶고

 

가끔 유체화나 탈진을 드시는 분이 계신데

Q만 잘 맞추신다면 굳이 빨라지거나 느리게 해서까지

특성을 바꿔야 되나 싶습니다

 

Q사정거리 밖에서 상대가 도망치고 있을땐

궁을 쓰시기 보단 솔직히 신발만 사면 한발 맞추기도 힘드니까요

Q차징 → 점멸로 맞추시는게 훨씬 안정합니다

마나 쇄도 (Mana Surge)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6초마다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으로 60~390(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 구조물을 대상으로는 30~195(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제라스가 유닛을 처치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비전 파동 (Arcanopuls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1.5초 동안 비전 파동을 충전하며, 이동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스킬 사거리가 점점 증가합니다. 충전한 이후 추가로 1.5초 동안 충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파멸의 눈 (Eye of Destruction)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5/130/165/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씩 둔화시킵니다.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100/158.4/216.7/275/333.3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충격 구체 (Shocking Or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제라스가 순수한 마법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80/110/140/17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2.25초 기절합니다. 기절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이동 거리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1050)
비전 의식 (Rite of the Arca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제라스가 순수한 모습으로 승화하면서 10초 동안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 동안 스킬을 4/5/6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발사해 180/230/280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힐 때마다 20/25/30 (+0.0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제라스가 한 번도 스킬을 재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비전 파동
(Arcanopuls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충전하며, 이동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스킬 사거리가 점점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제라스의 꽃이라고도 할수있는

Q는 치명적인 사거리와 0.75라는 높은 계수로 상대를 압박할수 있습니다

라인전때나 한타전에서 가장많이 사용되지만 마나량이 궁을 뛰어 넘는다는점!

명심하시고 항상 패시브 활용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Q를 잘맞추는게 제라스의 기본기라 보시면 되는데요

맞딜후 둘다 딸피일 상황에 점멸이 있다면 Q점멸을 노려보시고

상대가 집안가고 깔짝 거린다 그런상황이 아니면 바로 집가시는걸 추천드릴게요

제라스는 갱에 취약하니까요 훌쩍

파멸의 눈
(Eye of Destruction)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0%씩 둔화시킵니다.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90/135/180/225/270(+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중앙에 맞출경우 무려 0.9ap라는 계수를 자랑하는 W입니다

중앙이 아니더라도 슬로우는 묻는다는점과 0.6ap라는 계수 역시 무시할수는 없다는점!

W는 Q 또는 E와 궁합이 잘맞는데요

라인전때 마나가 남으시거나 블루가 있는 상황이면

아낌없이 WQ로 상대를 강하게 압박하시면 됩니다

E가 맞았다 싶으면 평타와 함께 W 데미지를 극대화시키세요


충격 구체
(Shocking Or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제라스가 순수한 마법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80/110/140/17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에서 1.75초 기절합니다. 기절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이동 거리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1050
E는 도주기가 없는 제라스에게 정말 중요한 마지막 희망같은 스킬입니다

탈론이나 제드가 들어왔을때 또는 카타가 궁을 썼을 때 재빨리 먹일수 있느냐가 중요하겠네요


또는 원딜이 쫒아올때나 갱이왔을때를 위해 라인전때는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눈에 보일만큼 느릴뿐만아니라 못맞추기될경우 상대가 들어올가능성이 크기때문이랄까요

확실한 타이밍이거나 EWQ면 죽겠다 싶을 때만 점멸 E쓰시는게 좋습니다


비전 의식
(Rite of the Arca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제라스가 순수한 모습으로 승화하면서 제 자리에 고정되고, 3번의 비전 폭격이 생깁니다. 이 마법 공격은 적중한 적 모두에게 190/245/300 (+0.4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정 효과는 비전 폭격을 모두 발사하거나 이동 입력을 통해 스킬이 취소되면 10초 후에 끝납니다.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한 발도 발사하지 않으면 비전 의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3200/4400/5600
후.. 나왔네요

솔직히 딜로만 따지면 두방만 맞추게되도 직스궁보다 딜이 더 들어가게 되지만

그만큼 맞추기 힘든스킬입니다

긴 딜레이 때문에 맞딜상황에서도 사용하기 힘들죠

봇로밍이나 CC기가 맞은 상태가 아니면 그냥 도주로 막기용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발 하나만 나와도 힘드니까요..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솔직히 무빙좋은 상대 만나면 뭘해도 힘들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선템은 모렐로!
킬 잘먹어서 첫귀에 쓸지가 나오지 않으면
그냥 마법서+포션 사시고
바로 모렐로 맞추세요
상대가 소라카나 문도가 아니더라도
쿨감과 주문력은 가성비에 비해 충분히 좋으며
첫템으로는 하위템이 매우 싼편이라 부담없이 가실수 있습니다

모렐로는 말씀 안드려도 아실거라 생각하며


나머지 템에 대해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우선 라일라이
체력이 낮은 제라스의 생존력을 높여줄뿐더러
모든스킬에 붙는 슬로우는 스킬적중률을 높여줍니다
뿐만아니라 주문력도 높은편이라 후반에는 가시는게 좋습니다

존야
한타가 시작되면 보통 원딜이나 미드를 먼저 짤라야지 생각되는데
제라스는 정말 짤리기 쉽습니다
라인전 때 ad가 나오거나 상대 조합이 너무 무서울경우 가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주문력은 최상위, 게다가 방어력또한 준수한편입니다

루덴의 메아리
높은 주문력과 이동속도는 이루 말할수 없으며
스태틱과 같이 터지는 두개의 덩어리는 라인클리어시 매우 효과적입니다
하위템인 에테르 환영은 가장많이 사게되는 주문서의 상위템인만큼
돈 좀 모이면 바로 사실수 있기때문에 부담도 적습니다


.
.
아이템은 유동적입니다 하지만 하나만 기억하세요
제라스는 저격수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랭겜에서 제라스 쓰실 생각이면 야스오는 벤하세요
평타로 베리어만 잘 깍으시면서 스킬 잘맞추시면 상관없는데
야스오가 미니언타면서 스킬피하고 E씹기 시작하면 질수밖에 없어요

베리어는 꼭 평타로 깍고 스킬사용하세요
제드
E가 제일 중요합니다
제드는 때를 노려서 확 들어와버리는데
제라스 특성상 막기가 힘들죠
특히 제드는 궁이 나왔다 싶으면
다이브도 서슴치 않기 때문에
궁이후 E스턴이 생사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뒤에서 나타난다는점 명심하세요
르블랑
솔직히 라인전때 Q잘 맞추고
들어올때 E잘맞추면 되지만 말이 쉽죠

아참 E맞추고 W쓰지 마세요
왠만하면 피해버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스토리 상인지는 모르겠는데
제라스 카운터로 만들어놨네요

사거리로보나 궁으로보나 힘들수가 없습니다
빅토르
레이저 사거리가 길긴하지만 긁으며 오기때문에 충분히 피하실 수 있고
뭐랄까 좀 쉬운편입니다
럭스
스킬사거리도 제라스가 더 긴편이거니와
럭스는 속박이지만 제라스는 기절이기 때문에
서로 동시에 스킬을 맞춰도 제라스는 W한방이라도 더 박을수 있습니다
럭스의 쉴드는 둘로 갈라지니까요

속박에 맞아도 기절만 먹이세요
카타나 탈론같은 근접챔피언들은 평타가 제일 중요합니다
스킬 한대씩 맞더라도 평타와 스킬로 이득보며 라인전 하시고

한방에 들어오는 피즈나 제드같은 친구 꼭 조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제라스가 라인전이 쌘챔이라 라인전 압박하시면서

봇쪽 로밍가시는 운영도 좋습니다


E절대 낭비하지 마세요

 

초반 운영법

패시브 활용 잘하시고

갱 진짜 조심하세요

 

중반 운영법

 어느정도 타워 부셔졌다 싶으면

서폿이랑 함께 다니세요

한타 하기전에도

짤짤이로 체력 많이 깍는거 잊지 마시기 바라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홀로서기 하지 마시고

라인클리어 신경쓰시면서

소규모 전투시 도망가는적 궁으로 도주로 막으세요

딜이 생명인 제라스는 잘크는게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전 Q가 정말 중요합니다

상대입장에서 짜증날정도로 확실히 하세요

블루와 패시브면 마나통 충분히 버팁니다


상대가 확 들어왔다 싶으면 E던지고

이기적이다 싶게 뒤로 빼세요

원딜에게 딜

근딜에게 스턴

스킬조정 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그냥 도망치세요

모든 스킬이 논타겟인 제라스는

서폿형 미드이기 때문에 팀이 뒷바쳐주지 않을경우

아무것도 못하게 됩니다


캐리력이 부족한것도 그탓이겠죠

 

마치며
제라스 정말 괜찮은 친굽니다

전에 리메이크이후 거의 안썼는데

열심히 전도하다 보니까 많이들 사용하는것 같네요

덧붙여서 말씀 들이자면 제라스서폿도 정말 좋습니다

특히 징크스나 애쉬같은 친구들에게 좋고

나미나 소나같은 친구들에겐 더 좋습니다

캐리력은 부족하지만

많이들 사용해서

미러전도 해보고 싶고 그러네요

훌쩍..

이상 제라스 공략이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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