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16.7% (1표)
0% (0표)
83.3% (5표)
레오나, 여명의 빛
Leona, The Radiant Dawn
0
15
15
5/6
레오나 450판 골드충의 기초 공략글

- Arueta(2014-12-31, 조회수: 7998)

사실상 저는 레오나 장인님들의

 

글을 읽고도 레오나의 감을 실버5 때 잡았습니다.

 

저는 대략 레오나를 현재까지 450판을 해왔지만

 

300판 정도까지 하면서

 

레오나에 대해 이해를 하지 못했습니다.

 

150판을 하면서 레오나를 잘 이해한걸 여기다가 씁니다.

레오나, 여명의 빛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16 (+101) 2363.16 마나 302.2 (+40.0) 982.2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43 (+0.85) 22.8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47 (+4.8) 128.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방어 +0.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28.08
총 가격 : 6,756 IP

사실 룬은 자기 생각으로 넣는겁니다.

 

일단 적팀이 알리스타나 블리츠 같이 탱가는 캐릭터들이 나오고 미드 탑이 AD라면 바로 저 룬을 들고 가도 무난합니다.

 

특히나 "적 원딜이 케이틀린이다" 이런 경우에 견제를 맞아도 30씩 다는 결과를 볼 수 도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적 3거리에 와드를 박거나 혹은 바론에 와드를 하던가

 

정말 한발걸음의 차이로 죽어야하는 순간이 있습니다.

 

유틸의 정찰은 필히 찍어줍니다.

 

물론 적 서폿이 AP가 나온다면 (모르가나, 럭스, 자이라 등등..)

 

마법의 갑옷같은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는 특성을 찍어도 됩니다.

 

인내심이라든지 그런 특성은 적 서폿이나 원딜이 견제하고 나서 피가 까인걸 조금 커버 해주는데 도움을 많이 줍니다.

탈진은 필수 입니다. 점멸도 필수고요.

 

말이 필요없습니다.

 

가끔 보다보면 자기도 힐을 드는 서폿들이 있는데

 

솔직히 힐보다는 무조건 탈진이고 점화보다도 무조건 탈진입니다.

 

점화를 드시는것은 비추하지만 초반에 이득을 보시려면 들어도 괜찮다고 봅니다.

 

일단 점화라는것은 초반에 딜이 매우 쌥니다. 고로 초반에 물몸인 소나나 소라카 같은 것들이 나오면 이득을 보기 쉽죠

 

그러나, 후반에가서 원딜을 지키기 매우 힘들것입니다.

 

초반에 완전히 바텀을 터뜨려서 게임을 이길 자신이 없다면 점화보단 탈진을 들어줍니다.

햇빛 (Sunlight)
레오나의 공격 스킬을 맞은 대상은 1.5초 동안 햇빛 효과를 받습니다. 햇빛 효과를 받은 대상을 아군 챔피언이 공격하면 해당 효과가 사라지며 추가로 32~168만큼의 마법 피해를 받습니다.
여명의 방패 (Shield of Daybrea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레오나의 다음 자동 공격이 10/35/60/85/110 (+0.3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주며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일식 (Eclips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동안 8/12/16/20/24의 피해량 감소 효과와 20/27.5/35/42.5/50 (+0.2 추가 방어력)의 방어력, 20/27.5/35/42.5/50 (+0.2 추가 마법저항력)의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될 때, 근처에 적이 있을 경우 55/90/125/160/195 (+0.4AP)의 피해를 주며 이때 위의 방어 효과가 3초만큼 더 오래 유지됩니다.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는 50%를 넘을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450)
천공의 검 (Zenith Blad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레오나가 검으로 태양의 형상을 만들어 일직선에 있는 적에게 50/90/130/170/210(+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형상이 사라지면 마지막으로 공격 당한 챔피언이 0.5초 동안 이동을 할 수 없게 되며 레오나가 그쪽으로 돌격합니다. (사정거리: 700)
흑점 폭발 (Solar Fla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태양 에너지를 소환하여 눈부신 광선으로 적에게 150/225/300(+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이동 속도를 80%만큼 늦춥니다. 폭발의 중앙에 있는 적은 기절합니다.

흑점 폭발을 시전하면 레오나가 5초 동안 작열 효과를 얻습니다.

효과 지속 시간 동안 레오나의 다음 기본 공격 3/4/5회는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30/40/50 (+0.1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햇빛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는 매우 간단 합니다.

 

일단 스킬부터 제가 이 글을 쓰기 위한 목적이 나오는데요.

 

이 레오나는 스킬의 이해를 많이 해야합니다.

 

단순히 Zenith Blade(천공의 검)E 평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Q평 Solar Flare(흑점 폭발)궁 으로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사실상 그렇지 않습니다.

 

레오나는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Q를 쓰면 공격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이걸 모르시는분들이 많으셔서 제가 올립니다.

 

레오나를 쓰다보면 근접해서 딜교하려는 적 서폿이나 원딜을 평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Q평타를 때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럴때 평타의 거리가 닿지 않는다면 그냥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Q를 쓰셔도 무난합니다.

 

그리고 Zenith Blade(천공의 검)E의 대한 설명입니다.

 

E를 적에게 맞추어 적을 쫒아가는 도중에도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적에게 Zenith Blade(천공의 검)E를 맞추고 W를 키면서 날아간다던지, 혹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Q를 활성화 한 생태에서 날아간다던지

 

그렇기 때문에 이 스킬의 사용 용도는 매우 다향합니다.

 

Zenith Blade(천공의 검)E는 속박 기능이 있기때문에

 

예로 3명에게 쫒기는 중인 우리팀 1명을 구하기 위해

 

3명에게 Zenith Blade(천공의 검)E를 맞추고 레오나가 적을 따라가기 시작한 타이밍에 바로 Flash(점멸)점멸로 빠지면

 

3명은 속박이 걸린 상태로 더이상 우리팀을 쫒을 수 없게 만듭니다.

 

그리고 도망을 갈때에도 Zenith Blade(천공의 검)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명이 나를 괴롭히다가 저 멀리서부터 3명이 어시를 먹으려고 올때

 

그 어시를 먹으려고 오는 놈에게 Zenith Blade(천공의 검)E를 써서 날아간다던지

 

Eclipse(일식)W의 공략은 딱히없습니다만 아래 쓰는 글같이 사용하진 마세요.

 

제가 적 레오나의 항상 보이는 종류가 있는데 Eclipse(일식)W를 먼저 킨 상태에서 E의 각을 보고 있습니다.

 

그건 Eclipse(일식)W의 시간을 낭비할 뿐 아니라 자기가 Zenith Blade(천공의 검)E로 들어가겠다는것을 미리 알려주는 신호와 같습니다.

 

고로 Eclipse(일식)W는 Zenith Blade(천공의 검)E로 들어가서 적 원딜이 때리는것을 확인한 순간부터 켜줍니다.

 

마지막 궁인데요.

 

이 캐에 Solar Flare(흑점 폭발)궁은 정 가운데에 맞추면 스턴 그렇지 않으면 80% 슬로우 입니다.

 

점멸 Zenith Blade(천공의 검)E를 해도 닿지 않는 순간이 있습니다.

 

레오나 Solar Flare(흑점 폭발)궁의 둥근 부분의 끝자락을 맞춰 슬로우를 건 후에

 

Flash(점멸)점멸 Zenith Blade(천공의 검)e를 해도 나쁘지 않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포탑 다이브 제외)

 

마지막으로 모든 스킬의 기본을 설명하였고 마지막으로 레오나의 패시브를 설명하면서 콤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Sunlight(햇빛) 레오나의 패시브인 햇빛입니다.

 

이 스킬은 레오나의 스킬을 맞은 적에게 생성되는 디버프 이며 이 디버프는 우리팀 챔피언이 적을 때렸을시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고로 레오나는 초반때

 

EZenith Blade(천공의 검)로 들어간 후 바로 평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Q평을 하는게 아닙니다.

 

E로 들어가서 평타로 따라가면서 적을 때리다가

 

우리팀 원딜이 Zenith Blade(천공의 검)E로 생긴 햇빛 버프를 터뜨리면 그때 Q를 박습니다.

 

이 캐릭터 자체가 매우 성급해보이겠지만 스킬은 하나하나 모두모두 맞춰가며 써야합니다.

 

 

(상황보고 이즈리얼같은 탈출기가 있는 경우면 EZenith Blade(천공의 검)타면서 바로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Q)

 

이 햇빛이 쌘건 후반가도 마찮가지 입니다.

 

후반에 햇빛의 데미지는 140 이라는 상상을 초월하는 고정 데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적에게 스킬을 맞춰 햇빛을 각인 시키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빌드
최종 아이템

게임을 시작할때

 

시작 템은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고대유물 방패)타곤산을 먼저 사고 Health Potion(체력 물약)4피포션 사던지 아니면 (고대유물 방패)타곤산이랑 Health Potion(체력 물약)3피포션 Mana Potion(마나 물약)1마나포션 사던지

 

아니면 초반에 (시야석)시야석 먼저 올리려고 Ruby Crystal(루비 수정)이거 먼저 가서 포션 2개로 시작하는 빌드

 

아니면 추천 템 받아서 하는 경우

 

-----------------------------------------------------------------------------------------------------

 

일단 처음에 설명한 타곤산 먼저 가고 4포션으로 갈경우 라인전이 매우 강력합니다.

 

지속적인 타곤산 효과로 우리팀 원딜의 체력이 보충되며 자신의 체력도 오르며 4포션이라는것에 견제를 맞아도 피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저 위에 있는 아이템 빌드 대로 가면 됩니다.

 

------------------------------------------------------------------------------------------------

 

자기는 와드를 먼저할꺼다 라기 때문에 시야석을 먼저 올리시는분은 루비석 사고 400원 모였을때 시야석 사면 됩니다.

 

하지만 포션수도 적고 무엇보다 원딜이 힘들어 하기 때문에 이 빌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시야석을 뽑았을때는 (상급 토템 (장신구)) 처음에 샀던 이 장신구를 팔고 (탐지용 렌즈 (장신구)) 이걸로 갈아낍니다.

 

------------------------------------------------------------------------------------------------

 

템 추천해서 받는 경우는 타곤산 + Sight Ward(투명 와드)와드 + 포션2개 일겁니다 아마

 

와드를 처음에 사놓고 라인전 끝날때 까지 와드 안박는 어이없는 서폿이 되지맙시다.

 

와드 사셨으면 바텀과 미드 사이에 있는 부분에 박으시던가 삼거리에 박으시던가 아니면 그냥 사질 맙시다.

 

뭐하러 사나요 안박을거면

 

--------------------------------------------------------------------------------------------------

 

그리고 여러 변수가 있습니다 템트리에는

 

예를들어 우리팀 원딜이 너무 못해서 바텀이 터졌다던가

 

그럴때는 바텀에 있는건 원딜에게 있어서 아무 도움이 안되고 오히려 경험치나 뺐어먹는겁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신발 빨리 올려서 탑이나 미드 로밍 다니는게 옳바른 선택입니다. (물론 렙6은 찍고 나서)

 

---------------------------------------------------------------------------------------------------

 

그리고 적 서폿이 너무 물몸이고 게다가 못하면 롱소드 좀 가도 됩니다.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가끔씩 저는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몽둥이로 패던가 그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솔직히 쓰레쉬가 잘끌면 어느 서폿이든 답 없습니다.

그리고 레오나가 e로 들어갔을때 제일 떨쳐내기 쉬운 챔피언이 쓰레쉬 이기 때문에

쓰레쉬가 가장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일단 원거리 공격으로 레오나의 체력을 미리 빼놓은 경우

레오나가 진입하기 어려워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피들스틱
레오나가 들어갔을때 공포를 걸면 레오나는 그냥 다이브를 치게 된겁니다.

그렇다고 가만히 라인전에서 있으면 피들스틱 침묵만 맞고

여러가지로 까다롭지만 물몸이기 때문에

스킬이 빠졌을때 바로 들어가면 이기긴 하는 챔프 입니다.
자이라
전 식물이 싫습니다.

사실상 이 챔피언이 쉽다고 하시는 분들도 앵간히 있는데 전 어렵습니다.

일단 내가 어려운것보다 우리팀 원딜의 hp가 너무 많이 닳아서 레오나가 들어가기 어렵습니다.

고로 이 챔피언은 힘듭니다. 반대로 원딜이 식물 안맞으면 답없이 약한 챔피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블리츠에 그랩에 끌렸을때

당황하면 집니다.

블리츠는 자기가 E를 쓴걸 대신 써준겁니다.

E로 들어갔을때 처럼 아무렇지 않게 평Q평을 써주면 블리츠는 잡는겁니다.

도망갈거 같으면 E를 맞춰 0.5초 속박을 걸어줍니다. 또한 태양버프를 걸어주죠.
르블랑
르블랑이 날라오는거 있잖아요 제가 르블랑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그거 올때 Q로 치면 됩니다.

손가락을 Q에 대고 있다가 오면 바로 Q로 때리면 되요.

르블랑이 날아왔을때 타이밍 잘못 맞춰서 E 맞추면 르블랑이 돌아간 구간까지 따라갑니다.

이것만 조심하면 미드 하고싶은데 뺐겨서 서폿하는 르블랑 때릴 조질 수 있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학원만 안갔어도 이거 다쓰고 갑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16.7% (1표)
0% (0표)
83.3%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