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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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21
9
0
0/0
내 피즈를 알려주고 싶어

- 피즈랑스캎해(2015-01-01, 조회수: 2431)

요즘 뜨고 있는 미드준op 물고기!!

피즈전적 일반 + 랭크 1600판
개인적으로 글을쓸때 높여 쓰는 말보다
반말투로 쓰는게 글이 더 잘써져서 반말공략을 
쓸테니 인생만렙형들은 반말이 싫다면 뒤로가기를
귄장하고 공략을 시작하는 부분이다.

랭크에서 피즈만 해왔고 인생챔프가 된만큼 
공략으로 내 피즈를 알려주고싶다. 
미리 알아둬야할 부분이 있다면 필자는 티어가
골드로 굉장히 낮은편이다. 하지만 피즈에 관한
이해도에 대해선 마스터티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게임은 잘하는데 멘탈이 쿠크다스라서 자주 지는편.) 


---------------------수정----------------------- 

14.12.28 - 심해피즈공략 Start !!
 
------------------------------------------------

이 공략은 간편하고 빨리 보고 게임한판에 
쓰라고 있는 공략이 아님을 먼저 알려준다!
자세하게 하나하나 다 설명되있고 설명이 빠진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자세하게 써주니 
피즈를 모스트로 쓸 유저들은 꼭 다 읽어줬으면 좋겠다!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1.상대 라이너가 ap챔프이고 상대팀 ap비중이 클때


빨강 - 쌍관룬 x9
노랑 - 고정체력룬 x7 공격속도룬 x2
파랑 - 고정주문력 x7 고정마저룬 x2
왕룬 - 고정주문력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8.10
  • 마법 관통력
    5.49
  • 체력
    56.00
  • 공격 속도
    1.52%
  • 주문력
    23.18
  • 마법 저항력
    2.68












2.상대 라이너가 ad챔프이고 상대팀 ad비중이 클때


빨강 - 쌍관룬 x9
노랑 - 고정방어룬 x7 공격속도룬 x2
파랑 - 고정주문력 x7 고정마저룬 x2
왕룬 - 고정주문력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8.10
  • 마법 관통력
    5.49
  • 방어
    7.00
  • 공격 속도
    1.52%
  • 주문력
    23.18
  • 마법 저항력
    2.68












3.상대팀전체 ad,ap비중이 거기서거기일때
(1,2번중에 하나를 고르기애매할때 무조건 3번가면된다)


빨강 - 쌍관룬 x9
노랑 - 고정체력룬 x4 고정 방어룬x3 공격속도룬 x2
파랑 - 고정주문력 x7 고정마저룬 x2
왕룬 - 고정주문력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8.10
  • 마법 관통력
    5.49
  • 체력
    32.00
  • 방어
    3.00
  • 공격 속도
    1.52%
  • 주문력
    23.18
  • 마법 저항력
    2.68












룬페이지 3장살돈도없고 한챔프때문에 3장까지 쓰기엔 
너무 많다싶을땐 무조건 3번하나만 맞추면된다
(필자는 블라인드게임(일반)할때 99% 3번룬페이지만 쓴다)

*공속룬 2개를 인장에 넣는 이유*

1.미드라인전에선 평타한대가 아까운 상황이 자주 일어남.
2.공속때문에 못먹을거같은 미니언도 가끔씩 먹어지는 마법이 일어남.

1.5퍼라는게 굉장히 작게 느껴져서 체감이 안될수도있지만
룬 두개가 킬을 만들어내고, 게임을 승리로 이끔.
지극히 개인취향이니 안껴도된다.




*간혹가다가 룬이미지오류뜨더라

댓글로 오류뜬다고 알려줬음좋겠다.

이미지업로드안쓰고 글로 수정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30/0/0 21/6/3 24/6/0 21/0/9 다 써봤는데 
필자는 21/9/0 추천한다

21/9/0이 너랑 안맞냐? 그럼 잘들어 설명해줄테니까
니 취향대로 쓰길바란다

1. 30/0/0 
상대가 많이 아프다. 나는 더 많이 아프다.

2. 24/6/0
장군을 찍기때문에 딜은 좋다.
카운터만나면 버티기 너무 힘들다.

3. 21/0/9
유틸성 좋다. 피즈는 유틸성이 모르가나와 
흡사하기때문에 유틸성최고를 원하면 이거쓰면 된다.


4. 21/6/3
이속성애자라면 이거 써라.

* 21/9/0 *
라인전 줬나 안정적이고 무난하다. 끝. 

Ghost(유체화)Heal(회복)Revive(부활)Smite(강타)Clarity(총명)Garrison(주둔)Cleanse(정화)barrier(방어막)Exhaust(탈진)Clairvoyance(천리안)

"어디그리 급하게 뛰어가냐?"


"나?상대 미드포탑으로 뛰는 중이지"


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Ghost(유체화)


간혹 탑피즈할때 Teleport(순간이동)쓰기도 한다 Teleport(순간이동)들면 라인전진다고
생각하면 되기때문에 필자는 탑피즈하는데 카운터인 탑모데나 
탑테온을 만나면 아주아주 가끔 들기도한다 근데 탑피즈잘안해.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들어도 되고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들어도 된다 탑피즈공략이 아니라 미드피즈공략이기때문에
간략하게 이 스펠들을 설명하자면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공격)과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방어)라고 생각해라

공격과 방어가 뭔소린지 모르겠다면 댓글로 뭔소리냐고 따져주시면된다.
두뇌에 쏙쏙쳐박히게 설명해줄테니까

그냥 점화점멸들어라 픽창에서 맨날 스펠바꾸는거 안귀찮냐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를 배우기전에 1렙때 스킬잘찍어서 

딜교환부터 잘해야 배운 콤보활용할 여유가 있겠지?

그래서 친절하게 하나하나 다 알려줄게. (눈빠질준비하고 내려)



- 1렙때 e를 찍어야할때 -


상대가 나한테 견제를 잘할수있는 챔프면

(오리아나,신드라,르블랑,럭스,빅토르,스웨인,아리,애니비아,베이가,

카사딘,라이즈,리산드라,말자하,모르가나,벨코즈,애니,제라스,직스,

룰루,자이라,질리언,이즈리얼,소나*빠진챔프있음댓글로물어봐라*) 

e찍고 상대가 견제할때마다 미니언상황보고 상대가 스킬쓰는거 

보자마자 재간둥이로 씹고 들어가서 상대가 스킬쿨돌아오기전에 

평타몇대찔러주다가 빠져라 넌 플라스크있기때문에 개.이.득 이다 알겠냐 



- 1렙때 w를 찍어야할때 -


윗글에서 챔프만보고 e를 찍는다고 해서 w도 똑같이 챔프만 보고 찍는다면

어리석은 짓임을 먼저 알려준다. w를 찍기전에 챔프도보고 상대가 먼저

무슨 스킬을 찍었는지도 봐야하는데 예를 들자면,

 탈론같은 경우 탈론이 w찍고 멀리서 w로 견제와 미니언막타를 같이 한다면 

피즈는 e를 찍고 w를 씹음과 동시에 딜교를 시도하는게 좋은 방법이다. 

탈론이 만약 w를 안찍고 q를 찍고 견제를 한다면 피즈는 w를 찍고 

같이 견제해준다면 탈론이 더 아프기때문에 상대스킬을 잘보고 

w를 찍어주길 바란다. 탈론의 예로도 이해가 안된 유저가 있다면

댓글로 특정챔프를 적어주면 그 특정챔프에 대해서 w를 언제 찍어야하는지

자세하게 알려줄테니 많이 물어봐줬으면 한다.

참고로 제드같은 경우는 다르다 제드는 q를 찍고 피즈를 견제해도 

제드는 근접챔프이기때문에 피즈가 w를 찍고 견제하는게 가능하다

탈론의 w에는 슬로우가 있어 피즈가 붙어서 견제하기 힘들지만

제드의 q에는 슬로우가 없어서 e로 씹고 들어가기보다

무빙으로 q피해주면서 막타먹으러 올때마다 w로 찔러주면된다.


< 스킬콤보 >


요즘 대부분의 공략에서 qw로 콤보시작을 설명해주는데

qw로 들어가는건 확실히 좋다. 하지만 필자는 wq를 사용하기때문에

wq공략을 쓰려고한다 따질꺼있음 속으로 따져라 여긴 내공략글이고

나만의 피즈를 설명하는 공간이니까. 이해됐지?

굳이 qw를 쓰고싶다면 내 공략스킬콤보는 안보는게좋을거같다

다른공략가서 qw콤보배우고 와줬으면 한다

(필자도 qw콤보 추천한다...속닥속닥)

지금 읽고있는 유저들의 궁금증부터 풀고 시작하자


1. wq로 진입하면 상대방이 눈치챌 시간이 0.1초라도 늘지않을까?

- q사거리를 정확하게 외우고 있으면 뭘로 진입하던 똑같다고 본다.


2. w를 키고 들어가니까 w지속시간이 줄어들텐데?

- 솔직하게 말하면 wq공략을 추천할 자신이 없다.

w키고 진입시 0.5초정도 손해보는건 사실. 하지만 룬에 공속룬두개를

끼고가서 w평한대만 더치면 되는데 wq진입때문에 w평한대를 못쳐서

아쉬운 상황이 나온적은 단 한번도 없다.


*qw를 많이 안써봤는데 qw공략을 쓰는게 더 이상하다생각되서

1600판동안 써온 wq공략을 쓰려고한다.


1. 6렙전 콤보 - wq평평상대방cc스킬을 e로 씹고 평평 점화

하면 대부분 킬이거나 상대 점멸은 빼는데 여기서 중요한건 e쓸때 한번만눌러서

슬로우도 붙여야 킬딸확률이 높아진다. 


2. 6렙후 콤보 - wq평r평평e점화 마무리


3. 매복암살콤보 - 라인전이 끝나고 부쉬에서 암살할때 쓰는 콤보로

상대가 내가 있는 부쉬로 들어오자마자 rw평평평하고 상대가 cc스킬을 쓰면

이때 장난치기써서 슬로우 붙여줘야함 그게아니면 상대가 

부쉬를 나가서 도망칠때쯤 q로 따라붙어서 평평 점화썼는데도 안죽으면 

눈치껏 e스킬로 마무리


*지극히 이론적인 콤보고 협곡의 변수는 상당히 많으니까

콤보는 비슷하게 하되, 콤보사이사이 상황에 맞게 스펠이나 아이템

써주거나 상황에 맞게 콤보스킬을 바꿔주면된다.



<스킬 활용 팁>


Nimble Fighter(영리한 싸움꾼)(패시브)


피즈가 다른챔프보다 덜 질리고 더 재밌는 이유!

바로 유닛통과패시브때문이라고해도 부정할수있는 유저는 없다.

패시브덕에 자유자재로 움직일수있는건 물론

다른챔프가 만들어내지못하는 상황을 피즈는 만들어낸다.

패시브를 잘 사용하자.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q스킬 - 성게 찌르기)


q스킬은 진입스킬로도 쓸수있고 회피스킬로도 쓸수있는데

미니언을 타고 도망쳐도되고 상대와의 거리를 좁혀도된다.

(콤보 예시 - 미니언에 q타고 re로 상대 스킬씹고 w평평점화)

*q는 미니언,챔피언을 관통한다. 도망치려는데 미니언이 없다면

 근접된 상대 챔피언에 대고 q를 써보자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w스킬 - 심해석 삼지창)


w스킬의 도트데미지를 잘 활용하면 된다. 점화와 w도트데미지의

시너지는 굉장한데 더 좋은건 도트데미지는 w스킬의 기본지속효과이기때문에

w스킬이 쿨타임이여도 도트뎀이 들어간다는것. 이를 이용하면

킬을 만들어내는건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e스킬 - 장난치기/재간둥이)


e스킬은 연인이라는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연인이라는 하나의 명칭안에는 여자와 남자가 있다.

여자(장난치기)는 조금밖에 이동할수밖에 없지만

넓은 면적에 딜과 함께 슬로우효과를 줄수있다.

남자(재간둥이)여자(장난치기)보다 더 빨리, 더 멀리 

이동할수있지만 좁은 면적에 슬로우효과없이 딜만 줄수있다.

이 여자와 남자가 합쳐져서 연인이라는 스킬을 만들었다고 보면 되는데

사랑엔 누가 아깝고 모자르고가 없듯이 e스킬도 뭐가좋고 나쁜지가

없으니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남녀를 골라서 써주면 된다.


*장난치기는 e를 한번만 누르면되고 재간둥이는 두번 적당히 빠르게 누르면 된다.

*장난치기무적상태일때 점멸쓰면 점멸로 도착한 자리에 딜링된다.


e스킬의 꿀재미,꿀팁은 벽넘기인데 유튜브에 벽넘는 영상들 많으니까

전부 보고 꿀팁들 쏙쏙빼먹으면 된다. 

절대귀찮은거아님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r스킬 - 미끼 뿌리기)


보기와는 다르게 은근히 r스킬 맞추기쉬운건 아니다

말안해도 아는거겠지만 궁스킬팁은 멀리서 웬만하면 던지지마라

상대한테 붙어서 궁쓰거나 q로들어가면서 궁쓰면 q랑 r이랑 동시에

붙는다 그리고 궁던질때 상대위치에 딱맞게 던지면 상대에 안붙을 확률이

높으니까 상대보다 좀더 멀리 던지면 된다.

상어가 상대물면 슬로우생기니까 그것도 이용하고.


지금 설명할건 굉장히 어려운건데 상어주변에 맞으면 

에어본과 슬로우가 적용된다. 그래서 야스오궁연계가 가능하고 심지어

상대방의 텔레포트까지 끊을수 있다 상대방이 대놓고 텔포를

쓰진 않겠지만 대놓고 쓰거나 회피용으로 쓴다면 쓰는거보자마자 

상어를 상대옆에 던져라 텔포끊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작성하는 중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작성하는 중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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