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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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런들, 트롤 왕
Trundle, The Cursed Troll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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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문자를 위한 트런들 가이드.

- 이지에잇(2014-12-31, 조회수: 3797)

트런들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 입니다.

장황하게 트런들 스킬설명이라던지 트런들은 뭔지 다 필요없습니다.

그냥 핵심적으로 브론즈 실버 분들을 위한 트런들 공략이니 

랭크같은 거 물어보지마요.


이 공략은 탑 라인 기준입니다.

트런들, 트롤 왕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0) 2520 마나 340 (+45.0) 1105
공격력 62 (+3) 113 공격 속도 0.67 (+2.9%) 1
5초당 체력회복 5 (+0.85) 19.45 5초당 마나회복 7.51 (+0.6) 17.71
방어력 37 (+3.9) 10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 +0.91
    x1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91
  • 공격력
    +3.2
  • 공격 속도
    +6.2%
  • 체력
    +8
  • 마법 저항력
    +3.006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5,431 IP
단단하게 탑 지박령이 되어 후반 극탱을 바라보는 사람에게는

방어/방어/마저/방어

->이게 상대 딜러를 죽인다는 생각으로 할 게 아니라 자신이 최대한 상대보다 오래 살고 오래 있다 집으로 가겠다.
고로 강제 평화협정을 원하는 룬셋팅, 혹은 판테처럼 짤이가 강한 애한테 좋아요

난 상대를 죽이고 싶다, 상대를 압살하고 싶다 하는 사람에게는

공격력/방어/마저/공격력&흡혈

->q 공격력 강화 + 흡수능력을 통해 최대한 공격력을 올리고 w 효과로 공속효과보며 딜교 하다 기둥세우고 강제
맞다이를 시전하는 셋팅, 피흡을 들면 조금이라도 적보다 더 오래 살 수 있기에 이길 수 있어요, 궁까지 있다면 적정
글러 땜시 개박살 나지 않는 이상 필승.


라인 클리어 셋팅은 공속을 최대한 올립니다. 공속을 올리면 맞다이도 좋아지지 않겠냐 하시고 q 를 통해 공격력
강탈을 노리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건 상대가 탱커가 아닌 딜탱,극딜러 한정이죠, 공속 왕창 올렸더니 상대가 탱커쪽이면 트런들은 딜이 없는겁니다. 공속을 올리는 이유는 초중반 완성될 히드라와 태불망을 통한 빠른 라인클리어 스플릿푸쉬를 원하는 셋팅이죠. 덤으로 초반에 공격력 대신 공속을 올려서 실수하면 딜교 지는 경우도 생겨서...;; 


타협해서 공속/방어/마저/공격력&피흡도 좋습니다. 말 그대로 타협한 선택.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구지 9/21을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트런들에게 중요한 특성은 포식과 숨돌리기.

포식은 라인전하면서 필요한 마나를 공급해 주기에 필수, 체력은 패시브 헌납의 힘으로

버틸 수 있지만 마나가 없다면 트런들의 힘음 급감합니다.


숨돌리기는 피흡셋팅과 매우 잘 어울리기에 히드라를 코어템 삼는 트런들과는 궁합이 매우 좋아요.

끝발 생존성이 더 좋아서 죽는다 해도 한 대 더 치고 죽을 수 있음.
점화는 필수, 상대 체력회복을 약화시키고 딜이 더 잘들어감.

두번째는 점멸,유체화,순간이동 중 하나 선택해야 함.


지박령이 될거면 순간이동을 드는 것이 좋고 무난하게 하고 싶다면 점멸.

자신의 상대가 도주기가 부실한 거 같다. 특히 뚜벅이들 리븐,가렌,다리우스,블라디미르

라면 무조건 유체화, 점멸은 한계가 있음, 가렌의 q 이속을 따라잡으려면 유체화 w 가 최고

거기에 기둥세워 늦추고 패야 하기에 점멸은 럼블같이 짤이가 아픈 애들 상대할때나 들어줍니다.

다리우스는 점멸로 도주시도를 해도 유체화 키고 w 장판 깔면 순식간에 따라 잡을 수 있음.



결론

자신이 라인전에서 개발릴 것 같다, 사리고 cs 를 먹으며 후반을 노리거나 아군라인 백업선호면 순간이동

무난하게 트런들 연습과 적 정글러가 기동성이 높은 리신이라면 점멸.

그 밖에는 전부 유체화, 트런들과 유체화 시너지는 최고입니다.
헌납 (King's Tribute)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1.8~5.5%(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범위: 1400)
깨물기 (Chom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10/30/50/70/90 (+0.15/0.25/0.35/0.45/0.5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5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8/36/44/52%, 공격 속도가 30/50/70/90/11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4/38/42/4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5/30%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길게 설명할 필요 없음, 미니언 먹으면서 한대 툭툭치며 딜교하다 죽이고 싶다 생각들면 q e w 순으로 경기장 만들고


패셈, 특히 얼음기둥 사용타이밍이 중요한데 상대가 놀라서 바로 도주시도 한다고 기둥 쓰지 않는게 좋을 수 있음 일단 상대가 도주한다는 건 이미 딜교는 내가 이긴거니 튈 거리만큼 뒷통수 때려주고 다시 돌아가 미니언 먹으면 라인전 이기는 거임, 그런데 상대가 싸움에 응했다면 계속 싸우셈, 아군과 적군 미니언 관리하면서 싸우다 상대가 도주 시도하면 그때 쓰셈, 바로 도주하는 놈과 싸우다 도주하는 놈은 킬각부터 다름, 트런들이 공격스킬이 q 하나뿐이라서 그렇지 맞다이 싸움은 겁나 쎔, 궁까지 있으면 바로 킬각 나오고 300원 겟!  

스킬 활용 팁

 트런들의 핵심은 당연 기둥, 적 정글러가 갱킹으로 2:1이라도 생존성을 보장받는 최강의 스킬이자, 적의


순간이동과 귀환을 막을 수도 있다, 맞다이 시전 시작하고 기둥을 늦게 쓰라는 이유는 적 도주 차단임, 100퍼 싸우면


킬각이기에 사용하는 것이라고 보고 상대 점멸이라도 빼면 성공, 적 정글러가 오는게 보이고 합류하면 바로 뒷통수에


기둥 깔고 유체화 키고 튀셈, 점멸이 이럴땐 좋을 수 있는데 적의 cc기 공격을 피할 가능성이 생기니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은 도란방패를 생각할 수 있는데 트런들은 피흡으로 먹고 사는 뱀파이어임, 초반 피흡이 붙은 도란검이 가장 좋음. 원래 트런들은 룬,특성부터 방어적으로 가기 때문에 도란방패를 가면 되려 초반 딜이 부족해서 짐, 짤이 아픈 챔피언이 온다면 차라리 천갑 5포를 가서 선 사슬갑옷 입고 태불망 태크를 타면 됨.

최종아이템이자 핵심아이템 1순위는 당연 히드라, 히드라 완성된 순간 탑라인은 트란실바니아가 됨, 하지만 단점은 2명 이상에게 린치당하면 주금... 그래서 히드라 가고 라인 밀고 cs 먹으면서 태불망 뽑아야지 본격적으로 트런들 전성기 시작임,  태불망이 나왔다면 이미 타워 1차는 없을 것임, 라인 최대한 푸쉬하고 다른 라인 지원가주면서 패기를 부리면 오오 트런들 오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명불허전, cs 놓치더라도 죽어선 안됨, 일단 라인 당기면서 몸 사리셈, 레벨 6이 되더라도 탱커가 아닌지라 궁극기 효율이 반감되서 가장 짜증남, 이 자식 상대할때는 히드라든 모든 선 마방템을 가는게 좋을 수 있음
베인
아무리 잘커도 잘 큰 트런들보다 베인이 더 무서움, 트런들 최악의 천적, 빌어먹을 은화살이 날 녹인다.
워윅
피흡력에서 딸리기에 내가 뱀파이어면 이 색히는 그냥 헌혈기...전부 빨아대서 밀림, 거기다 후반 단단해지면 내가 더 힘들어서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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