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Sejuani, Fury of the North
4
13
13
0/0
잡을테면 잡아봐.

- 두or(2015-01-01, 조회수: 1926)

 

제가 사용중인 세주아니 입니다.

 

참고 정도로 사용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티어는 골드니  그 상위 티어분들은 그냥 평가만 해주세요..

 

태클도 환영..ㅎ.ㅎ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400 (+40.0) 108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7 (+3.5%) 1.069
5초당 체력회복 8.68 (+1) 25.6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4 (+5.45) 126.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6
  • 레벨당 마나 재생 +0.067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주문력
    +33.21
  • 마나 재생
    +3.618
총 가격 : 9,219 IP

현재 제가 사용중인 룬 입니다.

 

요새 ㅈㄱ 링을 위한 공속룬 셋....

 

문양이 주문력인 이유는 조금이나마 부족한 딜량을 메꾸고자 이며

 

왕룬도 비슷한 이유입니다.

 

근대 문양에서 마나재생룬 같은경우 3개만 껴놔도 엠관리가 크게 필요없더라구요...

 

그냥 올 주문룬 할때 저는 부족한 느낌을 받았거든요....

 

그래서 껴둔겁니다. 필요치 않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마저 OR 주문력으로 채워주세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취향입니다만.

 

공격 특성에 분노(공속) 말고 마술(쿨감)도 자주 갑니다 - 이유는 얼건 가려고 생각해두었을 경우에 분노 올리고

 

아닐 경우 마술을 올립니다.

 

방어 13은 당연 탱킹에 목적이구요.

 

유틸 13인 이유는 탱킹이나 딜링도 중요하지만 세주는 후반에 그렇게 까지 딱딱하지 않습니다.

 

중반에도 완전히 딱딱하지도 않습니다. 그러면 방어에 더 투자해야 되지 않느냐?....

 

라고 말씀해 주실텐데 저는 오히려 이속과 ㅈㄱ링에 좀 더 투자 했습니다.

 

비스킷은 꿀 특성이며 초반 요새 ㅈㄱ 특성상 2버프에 한 ㅈㄱ몹만 죽여도 채가 많이 없습니다...

 

초반 ㅈㄱ링을 위한 1포션은 아주귀하며 유틸 특성의 부유함 +40골드로 1개의 포션을 즉 3개 포션을 들고

 

ㅈㄱ링을 시작함으로 안정적인 정글링을 생각하고 저 특성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난 이따위꺼 필요없어도 내 특성이 더 좋은거 같은데? 라고 생각하신다면

 

그냥 글 읽지도 마시고 본인꺼 써주세요....(말이 긴편입니다 제가...)

 

(제가 초반 ㅈㄱ링 못하는건 함정)

다른 스펠은 생각해 본적이 없네요.....

 

스마 / 플은 ㅈㄱ러로서 완소 스펠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다른 스펠이 나쁘단게 아니에요... 저는 이게 훨씬 나은듯;;;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2~6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50%)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 650)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10/15/20/25/30 (+최대 체력의 2%)(+0.2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20/60/100/140/180 (+최대 체력의 6%)(+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만년 서리 (Permafrost)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25/150/1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우선순위는 R W  E Q 입니다. W선마 이후는 원활한 ㅈㄱ링과 딜링을 위함. 입니다.

 

스킬 콤보

Q 진입 E 터트리고 평 캔 W 이후 R 이후 Q,W,E 쿨마다 난사하며 추노 OR 도주

 

Q 진입 R 던진이후 E 터트리고 평캔W 이후 Q,W,E 쿨마다 난사하며 추노 OR 도주

 

R 터트리고 Q 진입 E 터트리고 평캔W 이후 Q,W,E 쿨마다 난사하며 추노 OR 도주

 

 

 

스킬 활용 팁

 

평 W캔은 깨알딜 입니다. 특히나 포탑 때릴시에는 W 딜도 들어가기 때문에...ㅎㅎ

 

Q 진입시에 Q는 벽넘기가 아주 쉽습니다... 초보도 넘을수 있을 정도구요.

 

그렇기에 Q로 벽넘고 R 로 깜짝 궁 터트려 주셔도 아주 괜찮은 이니시가 될 수있습니다. 

 

Q 벽 넘기는 정말 깨알 입니다... 도주 시 나 추노시에 아주아주 유용한 Q!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 아이템은 제 특성이시라면 3포시작 부유함을 찍지 않으셨다면 마체테 2포로 시작하시겠네요.

 

제 템트리 같은경우 현자를 빠른 시간안에 올려 쿨감을 좀 더 낮추는 겁니다.

 

거기다 현자는 꿀같은 주문력 80도 같이 있구요.

 

현자 이후 템트리는 나뉨니다.

 

2AP 이상 바로 비사지 OR 워모그(워모그는 상대 AP가 크게 크지 않았을시)

 

올AD 라면 무조건 얼건 부터 갑니다. 얼건 이후 란두인 평타기반 챔프(베인 트린이)많다면 가갑두 좋습니다.

 

위 3개템 순서는 상관없지만 얼건은 나오는 순간 생각지도 못한 딜이 나와서 좋다 생각합니다

 

란두인은 평타기반챔이 많다면 선란두인도 좋습니다.

 

최종아이템 같은경우 상대 템 빌드가 아주 중요합니다만

 

흥했을 경우 보통 얼건 로아를 자주 가구요

 

자기팀에 탱커가 없다 이니시에이터가 완전 없다 생각 할 때에 극 탱커로 템트리를 갑니다.

 

(얼건, 로아 같은걸 안올린다는 말.)

 

신발 같은경우 기동신을 거의 갑니다. 적 cc기가 심각할 경우에는 헤르메스 가구요

 

올 ad여도 기동신 가는 편입니다. 이유는 특성에도 이속을 찍었다 시피 제가 이속을 중요시 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회피시(논타겟 스킬) 같은것도 피할때 이속이 높은게 더 편했기 때문에 기동신을 갑니다.

 

신발은 정말 자신이 생각하는걸 올리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 그냥 모든 ㅈㄱ러가 얘는 싫어하지 않을까요?...ㅎㅎ

초반 카정 정말 짜증납니다ㅠㅠ
판테온
빵테온 자주 보이는데 너무 아프네요.... 초반 카정 마니마니 조심해주세요.
워윅
얘는 뭐... ㅈㄱ 링도 너무너무 안정적이고 카정은 별로 꿈꾸질 못하겠네요...

1:1 만으론 어떻게 하겠는데...싫어요 막...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그냥 얘는 스킬만 잘쓰면 쉬운 느낌의 챔프....

카정 오면 매섭긴 하지만 얘도 유리몸인게 함정이라는...

대신 초반에 잘싸워야해요... 역갱으로 자주 죽여 주세요.
트위치
별로 안무서워요...그냥.. 왠지 차라리 요새는 해줬으면 좋겠다 싶은 ㅈㄱ ..ㅋㅋㅋ
이블린
보기 힘들죠... ㅈㄱ링이 더럽게 어렵워져서 고인이 되어버린 이블린입니다...

ㅈㄱ링하는 이블린 찾기도 어렵고 ... 잘안보여서...ㅎ

요새 ㅈㄱ 메타가 초반 ㅈㄱ링이 끊기기 시작하면 ㅈㄱ링 정말 꼬여버려서 힘든데요...

 

초반 ㅈㄱ링이 돌기 힘든만큼 리신 빵테 같은 육식 정글러가 판을 칩니다....

 

와딩 정말 정말 잘해주세요....( 시야석 진짜... 무조건 가고 싶을 정도...)

 

 

 

 

라인 / 정글 운영법

 

그리고 초반에 옛 유령 위치 지금의 칼날부리라고 하는 정글 몹을 스마로 때리게 되면

 

예민한 감각이라는 스킬?능력? 이 저에게 옵니다 ... 모니터 왼쪽 하단 상태창 위쪽에 아이콘 하나와 함께

 

지속 시간이 있는데요. 이게 사라지기 전에 적 와드를 발견하게 된다면 오라클 효과가 발동하는 아주 좋은 능력입니다.

 

그걸 계속 애용해서 시야 장악을 해야겠지요 ^^.ㅎ 그렇다고 용쌈하는데 스마 막 그런데다 막 막... 쓰고 계시면...

 

진짜...ㅠㅠ....

 

 

초반 운영법

 초반 사리세요... 왠만하면 사리세요... ㅁㄷ갱 노려볼만하지만 바텀은 안갑니다... 라인이 완전히 땅겨지지 않은

 

이상은 갱 안갑니다. 실질적으로 궁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너무나도 큰 차이를 벌리게 되기 때문에

 

6을 얼른 찍는것이 좋습니다.... 대신 탑이나 ㅁㄷ 같은경우 정말 힘든 카운터 픽 같은경우는

 

3,4랩에 조금이라도 숨통을 트이게 도와주시거나 와딩을 도와주세요.

 

중반 운영법

장신구 렌즈로 교체이후 핑와, 일반와드 사들고 미드 부쉬쪽 핑와 탑 or 바텀 부쉬에 와드 하나씩 지원하세요

 

자 이제 궁이 나왔다면 갱 가세요 ! 계속 가세요 ! 궁 쿨이 짧습니다.... 쓰다보면 느끼실 꺼에요...

 

갱 이후 ㅈㄱ 링 한번 돌구 집에 갔다 나오면 궁쿨이 어느센가 10초 20초도 안남았다는걸 알게 됩니다.

 

그러면 대충 설계해서 진입을 합니다 r 만 맞춰도 플 빼거나 필킬입니다. 대신 갱호응 안해주면 왠만하면

 

다시 가지마세요.... 자기 멘탈만 나빠지니 다른 라인 가심이...ㅎㅎ

 

그리고 반피 이하정도의 미드라이너라면 그정도는 제선의 킬각입니다. 그냥 r맞추고 q들어가셔서 e w만 먹여주셔도

 

회색 화면을 상대방에게 제공 하실 수 있어요! ㅎ

 

바텀 같은 경우는 ㅇㄷ이 풀피여도 궁나오면 호응만해줘도 필킬이구요.

 

 

 

후반 운영법

 절대 혼자 진입해서 r 던지지 마세요 ... 우리팀도 반응 못하고 호응도 못 끌어 냅니다.... 이후 혼자 뒤지겠죠..ㅠㅠ

 

선진입은 저희팀 이니시에이터가 없거나 정말 물 수 있는 각! 아니면

 

상대가 시야 쌈하다 그냥 빼는 경우에 들어갑니다.

 

그 외엔 대치 중일때 옆에 숨어계시거나 보호 or 적 딜러진 들어가서 찢어버리시는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소규모전 ㅈㄱ 안에서의 싸움 계속 유도하시는게 좋다구 생각합니다... 왜냐면 벽넘기도 자유인데다

 

궁이 ㅈㄱ에서의 싸움에서는 정말 큰효과... w 키고 걷고있으면 다맞습니다 걍...

  

마치며

 정말 ... 제가 생각난데로 제가 하는 세주아니 적었습니다...

 

현재도 계속 플레이중이고 따른 좋은 방향으로 갔으면 합니다 ㅠ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