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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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 요정 마법사
Lulu, The Fae Sorce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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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4 현재 랭킹1위 서폿 룰루(loading 56%)

- Prolulu(2015-01-02, 조회수: 3696)

 

Prologue 

 

룰루는 정말이지 변덕이 심하고 다루기가 어려운 챔피언이야. 나는 룰루와 천의 시간을 함께 해왔지만 아직도

그녀에 대해서 잘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 하지만 나는 그 누구보다 룰루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해.

그래서 너희들에게 룰루를 알리고자 이렇게 글을 남겨...

룰루는 밝고 명랑한 캐릭터 처럼보이지만 사실 어렸을 적 룰루는 내성적인 아이였어. 룰루는 내성적인 성격탓에

어려서부터 친구를 사귀지 못하였어. 시간이 지날 수록 룰루는 외로움을 느끼고 혼자서 외부와 단절된 자신만의

형태를 가진 공상을 하는 시간이 많아졌어. 그래서 지금의 룰루가 탄생하게 된거야. 

너희는 룰루의 웃음소리를 자세히 들어 본적이 있니?

조금만 생각해보면 알겠지만 룰루의 웃음소리는 절대로 자연스러운 웃음소리가 아니야.

그것은 룰루가 억지로 짓어내는 소리야. 룰루는 너무나 외로웠기에 친구가 필요했고 자신의 공상속 친구들과

즐겁게 놀고 있다는 것을 자기 자신에게 속이기 위해서 수 많은 시간 동안 억지 웃음을 연습해서 만들어 낸 것이야.

나 또한 룰루와 같이 어려서부터 현실의 친구가 없어. 그래서 정말 누구보다 룰루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어.

그래서 나는 룰루를 리그 오브 레전드의 우승 챔피언으로 만들어 주려고 룰루를 시작했어.

나는 사람들에게 그만하면 룰루가 이제 지겹지도 않니라는 질문을 많이 받아.

이 레전드 게임은 한명의 우승자를 가려내는 것이 목적인데 사람들은 왜 여려명의 챔피언을 다루려고 하는 것일까?...

너희는 한명의 챔피언을 정하고 그 챔피언이 우승하게할 의무가 있어. 그것을 잊지 말아줘.

/

시즌4도 어느덧 후반부에 들어섰지만 나는 아직 룰루를 정상에 데려가 주지못하였어.

처음에는 내 능력이 부족한가 싶었지만 룰루의 변덕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

룰루는 기나긴 세월을 살아온 챔피언이야. 이제는 모든 것들이 다 똑같이 보이고 재미났던 일들은 더 이상

재미있는 일이 되지 않게되었어. 룰루의 여흥거리는 이제 리그 오브 레전드 뿐인데 이 게임이 끝나버리면

그것은 룰루와의 이별을 의미하게 될 거라고 난 생각해. 룰루는 지금 내부안에서 조율자의 역활을 하고

있는 챔피언이야. 그래서 라이엇은 룰루를 서포터로 자리매김 하였어. 룰루는 단지 즐기고 싶을 뿐 상대를 아프게

만들고 싶어하진 않아. 그러니 룰루로 다른라인에 서지는 말아줘...

/

'이 숲속에서 영원히 살아가는 꿈을 꾸었는데...

 어린아이처럼  눈물이 나는거 있지...'        

                                                               -by룰루- 

 

 

                                                      

 

 

인사

 

안녕하세요. 서폿 룰루 유저입니다.  룰루는 참으로 변덕이 심하고 다루기가 어려운 챔프 중 하나인데요.

여러분들을 위해서 룰루에 대한 팁을 공개하고자 합니다. 타공략글들을 보시면 그냥 본인이 스스로 써보고

이것이 좋은 것 같다 저것이 좋은 것 같다의 애매모호한 경험을 바탕으로한 공략이 대부분인데요

그런 공략은 절대로 좋은 공략이 될 수가 없습니다.

 저의공략은 정확한 실험

  • 수치를 토대로 효율성을 판별한 것입니다.
  • 저보다 룰루를 잘하시는 분은 많겠지만 프로를 포함해서 저보다 룰루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유저는 없다고

    스스로 자부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래에 나열할 공략은 현존의 그 어떤 룰루 공략보다 효율성 있는 공략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인증

  • 룰루, 요정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5 (+92) 2159 마나 350 (+55.0) 1285
    공격력 47 (+2.6) 91.2 공격 속도 0.625 (+2.2%) 0.859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11 (+0.8) 24.6
    방어력 26 (+4.9) 109.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 +0.91
      x9
    • 마나 재생 +0.41
      x9
    • 주문력 +1.19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체력 재생 +2.7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마나 재생
      +3.69
    • 주문력
      +3.57
    • 마법 저항력
      +8.04
    • 체력 재생
      +8.1
    총 가격 : 11,682 IP

    룬은 위와 같은 룬 세팅이 가장 이상적인 효율룬 입니다.

    (물론 챔프마다 효율이 높은 룬은 제각각입니다. 필자는 상대 챔프에 따라 룬과 특성을 4가지를 사용합니다.)

     

    왕룬

     

     체력재생:체젠3개면 5초당 8.1  1분 96체력회복  집 처음 복귀까지 약 체력포션 3~4개의 효율을 주는 고효율 룬입니다.

                        재생룬은 프로들을 포함해서 좋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있는데 초당1.6 체력회복의 의미는

                        저렙구간 원딜러의 연사력이 초당 1미만 인것을 감안하였을때 지속 평타 딜교환시 대미지 2감소의

                        효율이 있으며 동일한 딜교환을 하였어도 결과적으로 체력회복이 빠르기때문에 이득을 보는 딜교환이

                       성립이 됩니다. 또한 고정대미지를 주는 스킬 점화 도트대미지와 같은 효과에 높은 생존률을 보여줍니다.

                       (체력재생룬은 모든 서폿에게 가장 높은 효율이 적용되는 룬입니다.)

           

      방룬: 케이틀린 처럼 짤이 아픈 원딜러를 상대할때 효율이 좋고 순간적으로 볼때는 방룬이 좋아보입니다만         

               상대 서폿에게는 대부분 ap대미지가 들어오기때문에 2대2 라인전에서 방룬의 효율이생각보다 높지 않습니다.

                (1렙 맞다이 교전시에는 방룬이 효율이 높습니다.  1렙 교전은 되도록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룬: 1~3렙구간에서 가장 효율이 높으나 초반 라인전이 말릴경우와 후반에서 평타 공격력의 효율은 좋지 못합니다. 

          

      주문력: 주문력 효율은 초반에 매우 높으며 중후반에도 깨알같은 효율이 있어 좋습니다.

                  하지만 주문력을 올려서 룰루가 상대에게 줄 수 있는 깨알 대미지는 체력재생룬을 껴서 회복할 수 있는

                   회복량에 미치지 못합니다.

         

       이동속도: 높은 컨트롤을 요구하는 룰루에게는 이동속도가 매우 중요하지만 초반라인전에는

                      이속룬의 효율이 매우 낮습니다.  이속룬은 2대2 교전시  딜교가 성립되지 않습니다.

     

    표식

     방룬:  왕룬의 체력재생룬은 방어룬과 효율이 좋습니다.

              ( 방어0 과 100일때의 각각의 체력1 회복은 2배의 효율차가 있습니다.)

     

     공룬:  표식에서는 공격룬의 효율이 가장 좋으나 서폿에게 평타 대미지의 효율은 1~4렙 구간이 지나면 매우 효율이

              낮은 룬입니다.  공룬9개  0.95x9= 8.55     초반 상대 방어력 20%~30% 감소효과를 적용 시키면

              상대에게 대략 6대미지 효율이 나오는데  집한번 복귀후 상대원딜이 공격력 100 이상이 갖춰졋을때

              방어룬 9개  0.91x9= 8.19 는    평타 대미지 4감소의 효과가 있습니다.

               (초반 추가 방어은  2당 1대미지 감소효과가 있습니다.)

              그냥 평타 싸움이면 공룬이 효율이 높겠지만 상대 원딜의 스킬 대미지가 같이 들어 오기때문에

               공속이 느린 서폿이 공룬을 껴서 상대에게 주는 평타6대미지보단 방룬을껴서

             상대적으로 공속이 빠른 상대 원딜의 스킬콤보 평타 대미지 감소는 10이상이 되기때문에 보다  효율이 높습니다.

     

     마관, 쌍관: 롤은 밸런스 게임입니다. 어느 한쪽에 치우치게되면 높은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방어력과 체력/ 마관과 주문력/ 방관과 공격력

                     관통력의 경우 기본적인 공격력이 갖춰지지 않으면 의미가 없는 룬입니다.

                     서폿터는 딜이나오지 않으므로 관통력은 가는 것이아닙니다.

                     초반 2~3의 추가 대미지 효율이 있는 룬입니다.

     

    인장

     

      마나재생룬: 룰루는 마나소모가 높은 챔프입니다. 0.41x9=3.69  1분 44.4   3분에 약 마나포션 1개의 효율이 있습니다.

                       첫귀환시까지 마나포션 1~2개의 역할을 해줍니다.

                       방어룬에서는 방어룬의 효율이 가장 좋으나 룰루의 경우 실드를 이용해서 상대의 대미지 흡수를

                      하는 쪽이 10배 이상의 효율이 있습니다.

                       룰루는 아무리 스킬을 효율적으로 사용해도 마나관리가 안되는 챔프입니다.

                       eq콤보로 상대를 견제해주는 것이 룰루 서폿의 기본인데 상대의 체력 소모보다 룰루의 마나가 먼져

                      필연적으로 바닥나게 됩니다.

     

     체력고정룬: 라인전에서는 유지력이 중요한 것이지 고정체력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특성의 룬축복을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1렙 맞다이시 가장 효율이 높은 룬입니다.)

     

    문양

     

      마법저항룬: 문양에서는 마법저항룬의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주문력 3개?? : 마법저항력 3개 1.34x3 = 4.02 의 효율은 적 서폿의 마법 대미지 2감소효율이 있습니다만

                           이것보다는 룰루 q 대미지 2증가

                           룰루 e 실드량 2증가

                                  e  대미지 1증가

                                  r  체력 2증가

                            주문도둑검시  w 이속 1%증가  픽스 마법대미지 1증가의 효율이 더 높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0/9/21

     

    서폿 마스터리 입니다.

     

    Depence

     

     마법의 갑옷의 투자는 초반 상대의 대미지 1감소의 효과가 있습니다.

     이보다는 회복력에 투자하여 왕룬의 체력회복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회복력: 5초당 2회복  1분 24회복   집 첫 복귀시까지 약 체력포션 1개의 효과가 있습니다.

     

    룰루로 디펜스 9번에 억압을 찍지않고 파괴전차를 가는 분들은 룰루에 대한 이해도가 낮으신분이라 생각이 듭니다.

    억압: 이동 방해효과시 적으로부터 받는 피해량 3%감소.

    룰루의 q를 통한 딜교환은 슬로우로 인하여 적에게 3%의 감소를 받게되며

    룰루의 궁은  광역 슬로우 효과가 있기떄문에 단순한 체력증가 효과뿐아니라

    적으로부터 3%대미지 감소 효과가 함께 뒤따라오게됩니다.

    룬설명에서 말씀드렸듯이 깨알같은 전체체력량 증가는 중요한것이아닙니다.

    상대는 여러분의 <현재> 체력이 어떻느냐를 보고 딜교를 하기때문에 상대의 딜계산 오차범위를 늘리셔야합니다.

     

    Utility

     

    차원넘기: 기환 시전 시간1초의 감소는 <상당한 의미>가 있습니다. 0.1초차이로 집에 못가서 상대에게 킬을 내주는

                  경우도 있고 라인전의 1초 빠른 복귀는 적 미니언이 아군 포탑까지 닿지않도록 거리 유지를 하게 만들어

                 아군 원딜이 cs를 먹게 해주는 상황이 연출되거나 혹은 딸피 미니언의 막타 하나를 먹을 수 있는 상황이

                 연출되기에 부유함의 골드+40의 가치 못지 않는 특성입니다.

                 또한 경험치 획득으로 보다 빠른6렙을 찍는 것이 가능합니다.

                

    룰루는 이동속도가 느리기때문에 재빠른 발놀림을 찍는 분이 계신데 이동속도0.5%는 1~2 증가로

     효율이 매우 낮은 특성입니다.

     영혼의 힘 :최대 마나 300마다 5초당 체력 재생량 1  (왕룬의 체력재생의 효율을 더해줍니다.)

     흡혈귀: 생명력 주문 흡혈3% 는 초반 라인전 첫집귀환시까지 약 체력포션 1~2개의 효율이 있으며

               평타 한방이 갈리는 2대2교전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방랑자: 룰루는 w로 인한 기동성이 매우 좋은 챔프입니다. 방랑자는 룰루의 w의 효율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룰루의 경우 슈퍼 세이브 r을 통해서 게임의 흐름을 많이 반전시키는 챔프인데 정말 한끗차이로

                 궁을 못걸어주는 상황이 많이 연출됩니다.

               

     

    정리: 위와 같은 룬 특성을 가지고 3체력 1마나 포션 시작시  여러분은 상대 원딜과 비교하였을 때

            대략 체력포션7개 마나포션3개를  더 가지고 초반라인전을 운영하는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라인 유지력에서 절대로 밀릴 수가 없는 세팅입니다.

               

     

             

     

    야스오 베인 마이 리븐 과 같이 공속이 빠르고 폭딜이 되는 챔프가 있을 경우 탈진을 들어줍니다.

     

    문도 스웨인  상대 서폿이 나미 소라카와 같이 힐링이 가능한 챔프라면 점화를 들어줍니다.

    요정 친구 픽스 (Pix, Faerie Companion)
    픽스는 룰루가 공격하는 대상에게 광선을 3번 연속 발사해 총 9~111 (+0.1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반짝반짝 창 (Glitterlan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룰루와 픽스가 각자 예리한 마법 화살을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5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80%만큼 둔화되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변덕쟁이 (Whims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아군에게 시전: 3/3.25/3.5/3.75/4초 동안 대상 아군의 이동 속도를 25%(+0.05AP)상승시키며, 공격속도를 25/27.5/30/32.5/35% 상승시킵니다.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도와줘, 픽스! (Help, Pix!)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아군에게 시전: 픽스가 룰루 대신 대상에게 점프한 다음 6초동안 따라다니며 공격을 돕습니다. 픽스는 대상에게 가면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5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 줍니다.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급성장 (Wild Grow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룰루가 아군의 몸집을 키우며, 대상 근처의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7초동안 동안 아군은 300/450/600 (+0.55AP)의 추가 체력을 얻고, 근처의 적들은 30/45/60%만큼 느려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횡단:  옆 x q               베인과 같은 이동기가 있는 챔프에 대한 명중률을 높여줍니다.

     

    평화: 평 shift+q           상대 원딜 평타 공격시 도주기 없이는 반드시 맞게되는 기술입니다. 

                                     견제가아닌 교전시에는  횡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공: q평 앞앞 e 평 q   갱 호응시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연공의 경우 첫q를 사용하고 쿨이 4초가 남았을 때

                                     상대에게 e를 붙히고 q를 한번더 사용하는 기술인데 e를 늦게 사용하는 이유는

                                     상대의 역갱과 같은 예기치 못한 반격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이때 빠른 q를 사용하였으므로

                                     돌아오는 q를 통해 상대의 빠른 진입을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환공: 앞 앞 뒤 뒤 q       포탑 압박시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q는 룰루에게 한발 픽시에게 한발씩 나오게 되는데

                                     앞무빙을 한후 뒤로 이동하면 픽시가 앞쪽에 위치하게 됩니다. 상대는 챔피언의 위치를

                                    신경을 쓰지 픽시의 위치는 신경쓰지 않으므로 상대방으로 하여금 q에 대한

                                    사거리 판단 오차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환공은 킬을 내기위한 기술이 아닙니다.)

     

    스킬 활용 팁

     1렙   상대 서폿이 탱커형이면 q  

           회복이 가능한 소나 나미 짤이 아픈 질리언과같은 챔프일경우 e를 찍어줍니다.

           (e가 안정적으로 무난하게 좋으나 초반 라인 푸쉬력과 빠른 리쉬를 위해 필자는 보통q를 찍습니다.)

     

    2렙  q e 를 찍어주시고 딜교를 할떄 상대 서폿이 마법사이면 평타 q만 이용하시고 되도록 e의 사용은 하지 않습니다.

          (e의 사용: 체력 마나가 충분할때 상대에게 딜을 넣어주시고 주문도둑검이 3스택일때)

            e는 되도록 상대의 평타와 스킬 샷을 막는데 사용합니다.

          룰루서폿은 대부분 상대 챔프에게 선공을 넣기때문에 미니언 어그로가 먼져 끌려서 같은 딜교를 해도

         결과적으로 체력손실이 더크게됩니다. 룰루서폿을 할때는 상대의 체력을 뺸다기보단 주문도둑검의 돈을

         빼 먹는다는 느낌으로 딜교를 하셔야합니다.

     

    3렙 w를 찍는 것이 갱방지에도 좋고 안정적입니다.  하지만 선2렙을찍고 상대에게 e q평타를 넣고 상대의 체력이

         많이 빠진 상태라면 q를 한번더 찍어cs디나이를 시키는것도 좋습니다.

     

    초반 스킬은 q의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w는 초반 효율이 안좋은 스킬입니다.

    e는 마나 소모량이 높은 스킬이므로 초반엔 2개이상 찍지 않습니다.

    (룰루 스킬은 정석이 없습니다. 항상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셔야합니다.)

    ex: 현재 체력상황이 좋지 않거나 레오나와 같이 한번 물리면 폭딜이 가능한 챔프와의 상대에서는

          e스킬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10렙에서 궁을사용하고 바로 11레벨이 되면 2렙궁을 찍지말고 스킬을 보류하다가 궁쿨 시간동안

         한타가 재발하면 다른 스킬을 찍도록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가렌 : 회전공격 심판시 변이가 통하지 않습니다.

             가렌에게 쫒기고 있는 아군이나 도주시 가렌에게 변이를 사용하기보단 아군에게 걸어주는 것이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Nocturne(녹턴)녹턴:  녹턴 궁진입시 궁과 동시에 w 를 사용하여 도주하도록합니다.

              궁이 없을시에는 실드를 먼져 사용하고 옆 무빙후 녹턴의 스킬이 다 빠진후 w를 사용하고 도주합니다.

              녹턴에게 q,w은 금지입니다. 어둠장막효과로 더 큰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Nidalee(니달리)니달리: 체력이 없어도 상대의 스킬을 끝까지 확인한 후 궁을 사용하도록합니다.

                쿠거 형상시 급습타이밍에 궁을 사용하면 에어본과 동시에 니달리의 공격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Rammus(람머스) 람머스: q를 아껴두었다가 람머스가 오면 신중히 슬로우를 묻히도록 합니다.

     

     LeBlanc(르블랑)르블랑: e를 사용하면 픽시가 붙어서 르블랑의 분신을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르블랑의 초기 왜곡 위치에

               q를 대기하도록 합니다.

     

     Riven(리븐)리븐: 리븐의 qq타이밍에 변이를 걸어주면 3타 에어본q를 막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룰루의 궁으로

               역에어본에 의하여 공격을 막는 것이 가능합니다. 변이는 리븐이 완전히 아군에게 진입하였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Lee Sin(리 신)리신 : 리신이 음파로 진입하였을 때 궁 사용과 점멸을 아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리신의 음파에 맞지 않더라도 주변아군이 맞게되면 뒷무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마이 : 마이가 궁을 켜고 진입시 바로 e를 사용하여 e를 2번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생존률을 높여줍니다.

              거리가 멀면 w로 함께 사용하여 도주를 하고

              마이가 q거리로 금새 좁혀지는 거리라면 마이가 먼져 q를 사용하고 난후 변이를 걸도록 합니다.

              e실드 - 마이q사용- 변이- 궁 에어본- 탈진 - e실드    순서가 가장 마이에게 오래동안 살아 남을수 있습니다.

             마이에게 q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마이의 궁은 슬로우 감소효과를 없애주며 룰루의 q는 제자리 캐스팅

             스킬이므로 마이와 거리가 좁혀지기만 하고 몰락에 의하여 감소된 체력도 다시 차게 됩니다.

             룰루는 생존에 좋은 챔프이지만 궁시전중인 마이를 따돌리지는 못합니다. 바로 포탑쪽으로 도망가기 보다는

             주변에 부쉬가 있다면 최대한 부시를 이용하여 마이의 궁 시간을 소모하게 한 후 도주하는 것이 좋습니다.

     

     Malzahar(말자하)말자하: 말자하의 궁은 변이로 캔슬시킬 수 있습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블랙실드의 스킬 방어가 있으니 신중히 스킬 타게팅을 선정하도록 합니다.

     

    Amumu(아무무)무무: 한타에서 무무에게 변이사용이나 평타공격을 하지 않도록합니다.

            무무는 광역 스킬을 사용하기 떄문에 변이가 무의미 하며 평타공격시 짜증내기 쿨감이 줄어들어서

            아군에게 더 큰 피해가 되돌아 오게 됩니다.

     

    Dr. Mundo(문도 박사)문도: 도주시 문도에게 q를 사용 하지 않고 w를 사용하여 문도의 오대식을 피하는데에 집중합니다.

            문도는 cc면역이 있기 때문에 q의 효과를 보기 어렵고 공격시 기동력 장화의 이속이 감소하므로

            기본 이속이 느린 룰루는 문도의 추노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아군 백업이 없다면 첫 오대식에서 점멸을 아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Vi(바이)바이: 금고부수기 시전시 변이를 걸어주면 캔슬이 됩니다. 추노시 변이를 아껴두도록 합니다.

            바이의 궁은 야스오의 궁과 같이 확정스킬이므로 에어본이 통하지 않으니 스킬이 다 들어간후

            궁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Shaco(샤코)샤코: e를 사용하면 샤코의 은신과 분신을 판별해 낼 수 있습니다.

     

     

     Wukong(오공)오공 : 오궁의 궁 시전시 변이가 통하지 않습니다.  e 픽시를 통하여 오공의 은신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Warwick(워윅)워익: 변이나 룰루 궁의 에어본으로 워익의 궁을 캔슬 할 수는 없지만 아군의 속박상태를 풀어줍니다.

            자신에게 걸리면 스킬 사용이 안되므로 웍이 달려오면 점멸을 아끼지 않습니다.

     

    Zac(자크)자크: 새총발사시 변이를 사용하면 캔슬이 됩니다. 자크를 잡을때는 변이를 아껴두었다가 자크가

                    새총발시 시전시 변이를 사용하도록합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 야스오 궁시전시 변이나 에어본이 통하지 않습니다. 룰루의 변이는 투사체 스킬이므로

               바람장막에 막히니 신중히 사용합니다. 아군이 위험하면 점멸로 야스오와 붙어서 변이를 걸어주는 것이

              확실한 아군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 자르반 궁 진입시 자르반에게 바로 변이를 걸지 않도록 합니다.

               궁에 갖힌 아군 챔피언은 도주기나 점멸 혹은 실드를 통해서 초반 딜을 방어해 내기 때문에

              후속 지원으로 들어오는 적 딜러에게 변이를 걸도록 합니다.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한타시 스킬을 아껴두었다가 카타리나의 궁 캔슬에만 집중을 하도록 합니다.

                  변이보다는 궁으로 카타 궁을 캔슬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변이는 투사체이므로 카타리나의 궁을 바로 캔슬시키지 못합니다.

                  카타리나는 궁만 끈어주면 할 것이 없으니 탈진과 변이는 다른 지속딜러에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피들스틱:  정신집중을 하고 있는 피들 궁과 흡혈을 변이로 캔슬 시킬 수 있습니다. 

     

    Fizz(피즈)피즈: 재간둥이 사용시 논타게팅으로 설정이되므로 피즈가 내려오는 타이밍에 룰루의 궁 에어본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재간둥이는 변이를 흡수하므로 재간둥이 사용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Kayle(케일)Vladimir(블라디미르)Tryndamere(트린다미어)케일, 블라디, 트린다이머: 무적 생존기가 있는 챔피언의 경우 변이를 아껴두었다가

                               상대가 무적기를 사용하기 바로전에 사용하도록 합니다.

                                 (변이는 투사체이므로 생각보다 조금 빠른 타이밍에 사용하셔야합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Shen(쉔)Karthus(카서스)트위스티드 페이트,쉔,카서스: 트페 쉔 카서스의 궁과 같은 정신집중을 필요로하는 스킬은

                              룰루의 변이로 캔슬 시킬 수 있습니다.

     

     

    정리

     

     q사용: 적의 슬로우 효과는 1~2초 이지만 기동력 장화의 이동속도 감소는 5초입니다.

                      도주시 상대와의 거리가 가깝다면 사용하지 않는 편이 생존 가능성이 높습니다.

     

    w사용:    스킬방어

                 모르가나 칠흑의 방패, 야스오 바람장막, 녹턴 어둠의 장막, 시비르 주문방어막

                 뽀삐의 외교관 면책 특권은 자신에게 걸린 것이 아니면 스킬이 무효화되니 특히 주의하도록 합니다.

                

                  스킬흡수

                  마이q  피오라r 블라디w 제드r 피즈e 리산r

       ( 챔피언이 논타게팅이 되는 순간 변이를 사용하면 스킬 흡수가 되므로 적 보다 빠른 스킬 활용이나

        상대의 스킬이 빠지길 기다렸다가 사용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정신집중을 필요로하는 스킬이나 텔레포트를 캔슬시킬 수 있습니다.

     

    e사용: 은신챔피언에 대한 시야를 밝혀 줍니다. e의 지속 시간이 길지 않으니 도주하기 바로 전에

             사용해주시면 아군이 추노하기가 보다 수월해집니다.

     

    r사용: 리븐 3타 q의  니달리의 쿠거와 같이 진입과 동시에 공격하는 챔피언에 대한 에어본 방어가 가능합니다.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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