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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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21
9
0
2/2
(2차수정) 게임 파괴자 정글 AP 렉사이 - [사거리1500 1AP 4.2초]

- Kuido(2015-01-17, 조회수: 2991)

ap 렉사이를 정글로 기용한다니?

정글링이 되기는 하는지

갱킹은 가능한지?

당연지사!

AP 렉사이는 노코스트에 유틸성없는 1AP 포킹기를 가졌다.

그 말인 즉슨 AP 렉사이에게 중요한 능력치가 두 가지,

1. 쿨타임 감소
2. 주문력

이라는 말이다.

다른 유틸리티보다는 위의 2가지 항목을 빠르게 갖추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겠다.

----------

2014.1.10 : 1차수정 ( 특성 변경 )

2014.1.17 : 2차수정 ( 카운터픽 )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그냥 보유하고 있는 범용 AP 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글링은 특성을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

렉사이라는 챔피언 자체가 정글링이 워낙 간편하고 피수급도 용이한 챔피언이므로

아무 지장없이 무난하게 정글링을 하실 수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을 위와 같이 가져갑니다.

정글이 돌아지긴 하느냐?

정글 렉사이를 몇 번 이상 플레이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매복 q - 에어본으로 시작해 피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정글링 콤보를

공략에서나 체감으로나 숙지하셨을 것입니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가장 걸림돌이 되는 것은 리쉬로 레벨 2를 찍은 후의 정글링 루트인데

그것은 뒷부분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특성 수정)
특성에서 깡AP 관련 특성을 깡AD 특성들로 교체해 실험해 본 결과

초반 갱킹 타이밍에서의 공격력이 다른 정글러들과 비교해 전혀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갱킹 과정에서 딜이 부족해서 갱킹을 실패하는 일도 발생하지 않았고,

엄청난 사거리의 접근/도주기와 혹한의 강타의 슬로우 + 에어본으로 인해 라이너들의 갱 호응을 이끌어내는 능력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약 10~12분 정도 되었을 때 4~5레벨의 Q와 아이오니아 + 현자 인챈트(쿨감 40%) 가 갖춰지게 됩니다.

그때부터는 AP 렉사이를 선택한 이유를 보여줄 수 있는데요,

사실 그 전까지는 아무런 역할이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3/4레벨 갱킹 타이밍에서의 매복 Q는 쿨이 무려 9.5초이며, 스킬의 깡뎀 자체도 매우 낮기 때문에, 갱킹이 불가능한 것이 사실입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현자 + 아이오니아가 갖춰지기 전까지는 플레이하시면서

그저 평범한 AD 렉사이를 플레이하고 있다


라고 마음을 먹으시라는 겁니다.

실제로 피 수급이 용이한 렉사이는 귀환 없이 인챈트 없는 추적자의 검만 들고도 두 번째 버프 타이밍을 넘길 때까지 정글링이나 각종 교전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 때 실질적으로 AD 렉사이와 AP 렉사이간의 공격력 차이는 많이 잡아도 약 10 정도에 불과합니다.

단언하건대 AD 딜의 차이가 크게 없습니다.

그리고 AP 렉사이의 또 다른 강점인, 물렸을 때 다른 포킹 챔프들이 보여주는 아주 무능력한 모습을 보이지 않고

기습적인 AD딜링과 에어본으로 상대를 역으로 제압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초반 단계에서 AD 10이 부족해서 갱킹을 갈 수 없다는 의견은 다소 어불성설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
고려해볼만한 스펠은

점멸 vs 텔레포트 정도일텐데

3레벨 렉사이 궁은 쿨타임 감소 40% 기준으로 42초의 쿨타임을 갖기 때문에

순간이동의 효용성은 갈수록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점멸은 이루 말할 수 없는 다양한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는 다용도의 스펠이며

땅굴이라는 준수한 도주기를 가진 렉사이의 생존력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는 스펠이기 때문에

저는 점멸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4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50/75/100/125/15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

 정글링 시 : 매복 Q - 에어본 - 평타 - Q로 캔슬한 후 평타 3번 - 다음 Q 쿨타임까지 무빙을 활용해 평타 - 다시 쿨타임이 돌아온 Q로 캔슬한 후 분노 100이 채워졌다면 Q평타 중간에 E로 평타 캔슬 - 매복 후 뒤로 빠지며 Q 스킬로 어그로 초기화를 방지하며 분노를 소모해 체력을 회복 ( 분노를 모두 소모할 필요는 없으며, 약 20에서 40 정도의 분노를 소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 - 에어본 ...


갱킹 시 : 1. 매복 E로 선진입 - ( 매복 Q를 맞춘다 ) - 에어본 - 평타 - Q로 캔슬 - Q평타 도중에 E를 활용해 캔슬

            2. 매복 상태에서 진입 - 매복 Q를 날린 후 상대의 도주기가 빠졌을 때 매복 E - 에어본 - ...

스킬 활용 팁

간단한 팁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매복 상태의 진동 감지 범위를 매복 Q의 범위로 생각해도 관계없다 - 매복 Q의 범위는 1500이고 진동 감지의 범위는 1650으로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다시 말해 진동 감지의 범위 안으로 들어온 적은 포킹으로 적중시킬 수가 있다는 말입니다. 이것을 염두해 두고 플레이하는 것은 플레이에 있어서 커다란 편리함을 줍니다.


2. 땅굴은 시야가 없지만 시야가 없는 상태에서도 땅굴이 밟혀서 터지고 있는 것은 표시가 되므로 포킹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매복 상태에서는 W 1레벨에 20 , 5레벨에 30의 이동속도가 증가되므로 아군 진지 내에서나 시야가 확보된 곳에서 이동할 때에는 반드시 매복 상태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4. 진동 감지로 표시되는 원은 실제 움직임보다 약 1초 정도 느리다고 생각하고 플레이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AP 렉사이를 정글러로 기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마체테 상위템의 현자 인챈트입니다.

깡 AP가 중요한 렉사이로써는 쿨타임 감소가 붙은 아이템을 사기가 껄끄러운 면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쿨타임 감소가 붙은 아이템들이 렉사이에게는 아무런 쓸모가 없는 유틸리티를 갖춘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인데요,

현자 인챈트와 아이오니아의 장화, 그리고 특성의 5퍼센트로 중반으로 넘어가는 타이밍에 이미 쿨타임 감소 40%를 갖출 수 있게 되어서 중반 대치 구도에서 큰 힘을 발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 혹한의 강타가 슬로우에 깨알같은 데미지까지, 초반 갱킹부터 후반에 슬로우 Q로 마무리하는 용도까지 정말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저는 추적자의 검을 선호합니다. )

그리고 AP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확실하게 딜링이 증가하는 것이 눈에 보이는 렉사이로써는 가장 중요한 아이템이

쓸데없이 큰 지팡이

일수밖에 없다는 것을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그것은 쿨타임 40퍼센트를 세팅한 이후부터 1600원을 모으는 것을 우선목표로 삼고

대치구도나 용싸움 참여를 하되 정글링을 소홀하게 하면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렉사이의 궁극기와 땅굴 스킬이 훌륭하게 이 조건들을 수행할 수 있게 받쳐주는 역할을 합니다.

라바돈의 죽음모자가 갖춰진 후부터는 미드 라이너나 봇듀오는 두세대 맞으면 집에 가야만 하며

보이드가 나온 후부터는 탱커들도 맞고 있자니 너무 아프고 비키면 딜러들이 빈사상태가 되는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매---우 우월한 사거리와 투사체 속도, 진동 감지를 동원하면 스킬을 맞추는 것도 상당히 쉽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다만, 매복 상태에서는 정말 바로 앞에 있는 적조차 진동 감지로만 확인되고 시야에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장신구를 중반 즈음에 렌즈에서 구슬로 교체해서 사용하면 구슬의 덕을 종종 보게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바이
AP 렉사이의 카운터라고 꼽힐 수 있는 챔피언들은 초중반에 강하고 도주/접근기가 강력하다
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AP 렉사이가 정글링이나 갱킹 등에 아무런 지장이 없다고 해도, AP를 택한 이상 초반에는 육식 정글러에게 잡아먹힐수밖에 없습니다.

바이는 초중반 소규모의 교전이나 정글러간의 1대1에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애초에 갱킹이나 정글 싸움에서 이기려는 생각을 버리고, 혹시나 초중반에 바이를 마주치게 된다면 가능한 한 두꺼운 벽을 넘어 도망가셔야합니다.

안전거리가 확보된 후에는 진동감지로 위치를 파악하시며 바이의 다음 동선에 주의를 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9렙/쿨감40퍼까지만 버티면 렉사이의 기여도가 훨씬커집니다!
리 신
리신입니다.

음파를 맞은 후 공명의 일격을 W 에어본으로 끊을 수만 있다면 싸워서 이길 수도 있습니다!

는 상당히 힘듭니다; 손가락이나 감보다는 운이 더 중요한 듯 합니다.

역시나 마음대로 벽을 넘어다니고 2대2싸움에 강하며 정글 교전에서도 무지막지하게 강한 특성 때문에 초반에 상대하기 정말 힘든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9레벨까지만 비슷하게 따라가준다면 그 후부터는 많이 수월해집니다.

그러나 숙련된 리신 유저의 순간적인 진영 붕괴 능력은 짐작이 불가능하므로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해도 대치상황에서 늘 조심하셔야합니다.

숙련되지 않은 리신 유저는... 뭐..
자르반 4세
자르반 4세입니다.

정글에서 마주칠 경우 도주가 너무나 까다롭습니다. 초반에 마주칠 경우엔 자르반이 W를 이용해 슬로우를 걸고 공격을 시작하게 되는데, 이 때 에어본으로 살짝 거리를 벌린 후 깃창을 기다려야 합니다.

깃창이 빠지면 땅굴로 도망가면 되지만, 이때까지 버틸 수 있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따릅니다.

극초반 이후에도 항상 포션을 지참해 체력을 최대 수준으로 유지해야 할 것입니다.

무난하게 서로 9레벨이 되었을 때 AP 렉사이보다 강한 챔피언은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워윅
워윅같은 경우에는 초식 정글러의 대표주자로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에 기재하였습니다.

사실 워윅/아무무 등의 탱키하면서 한타 기여도가 높은 챔피언들은 상대하기 상당히 까다로운 편이지만

9레벨까지의 시간을 넉넉하게 준다는 점에서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블린
하드 CC가 없고, 벽을 넘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무엇보다 움직이는 게 너무 뻔하게 보이기 때문에 정말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기습 이니시가 불가능한 이블린은 존재 이유를 상실합니다.
렝가
렝가! 어느 구간에서나 강력한 딜링을 자랑합니다. 카정도 능하고 정글 싸움도 강하고,..

벽을 못넘습니다;;

하지만 정글 싸움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늘 방심하지 마시고, 매복 Q를 이용해 어디를 가든 부쉬체크를 꼭 해주는것이 필요합니다.

궁극기를 시전한 렝가가 뛰어오는게 선명하게 보이기 때문에 렝가의 중반 이후의 기여도가 반토막나게 된다는 것이 렝가가 상대하기 쉬운 가장 큰 이유입니다.


마치며

 우선 두꺼비/골렘을 먹은 후 2레벨에서의 정글링 루트입니다.


블루의 경우에는 골렘 - 레드 - 늑대를 먹어 3레벨을 찍고 블루 부쉬에 와딩을 한 후 늑대 쪽에서 벽을 넘어 땅굴을 파고 귀환해 추적자의 검을 산 후 미리 파놓은 땅굴을 타고 빠르게 돌아와 블루를 먹습니다.


레드는 반대로 두꺼비 - 블루 - 레이스 - 레드에 와드한 후 퍼플 진영 쪽으로 땅굴을 판 후 추적자의 검을 구매해 미리 파놓은 땅굴을 타고 빠르게 돌아와 레드를 먹습니다.


그리고 정글링을 하면서 틈틈히 정글 루트를 따라 땅굴을 파 놓으시면 갱킹이나 정글링에 상당히 도움이 되기 때문에 ( 특히 블루의 경우 탑은 두꺼비에서 탑 1차 타워 뒤쪽으로, 봇은 골렘에서 봇 1차 타워 뒤쪽으로 퍼플은 반대로 탑은 골렘에서 탑 1차 타워 뒤쪽으로, 봇은 두꺼비에서 봇 1차 타워 뒤쪽으로 땅굴을 하나씩 파 놓으시면 궁극기 등을 활용해서 커버나 갱킹을 시도하기 정말 편해집니다.) 땅굴을 전략적으로 매설해주시는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곧 너프가 된다고 하는 소문이 있던데


역시 라이엇도 AP 렉사이의 OP성을 알아차린 것이 분명합니다.


빠른 시간 안에 꿀을 빨아야 할 부분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AP 렉사이라고 해서 렉사이 특유의 강력한 AD딜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스킬이 빠진 피들스틱이나 AP 아무무 등이 심히 안타까운 모습을 보이는 반면에


렉사이는 - 특히 초반에, 여느 정글러 못지 않게 2대 2 개싸움에서도 나쁘지 않은 면모를 보입니다. - 아군의 연계를 도와주는 에어본과 순수 AP 딜러라고는 믿을 수 없는 언버로우 상태에서의 딜링을 자랑하기 때문에


여러분


쫄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덧붙이고 싶은 말은,


제가 쓴 글대로, 템 빌드를 그대로 따라만 하세요


딜량 1위를 다투게 된 것을 미리 축하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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