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21
0
9
0/0
아리

- B092(2015-01-03, 조회수: 1414)

와.... 얼굴 개 예쁨

맨날보는데 볼때마다 감탄한다니깐;;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42.39
총 가격 : 10,761 IP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50/75/100/125/150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q


2. e q w


3. w r e q 


4. w r 점멸 e q


5. e 점멸

스킬 활용 팁

라인전에서 q를 쓰는 타이밍 :


1. 상대가 cs 먹을때


- 당연한거


2. 견제하려고 내 방향으로 걸어올때 


- 상대방도 아리가 cs먹을때 때리러올거임 그때 먹는척하면서 상대한테 q날리면 상대 q맞고 울음.

더 응용하면 걍 적팀 딸피 미니언 옆에서 포기하고 무빙하면 상대 허공에 스킬날려서 마나를 뺄수있음


3. 상대한테 스킬맞으면 복수하샘


-상대가 못피하는 타겟팅 스킬을 가지고 있을 경우 얻어맞으면 뒤에서 울지말고 님도 뚜드려 패세요

타겟팅 스킬을 가지고있는 챔프의경우 스킬을 사용할때 제자리에 가만히 있으니 상대가 스킬쓸때 님도 동시에 쓰면 됨





e를 쓰는 방법 : 


1. 가까히 붙어서 쓴다


- 매혹이 사거리가 길지만 멀리서 스킬을 쏜다면 상대가 무빙, 도주기, 점멸로 피해요. 이건 당연한거임

하지만 가까히 붙어서 쓴다면 무빙으로 못피해요. 도주기나 점멸을 쓰지않는 이상 무조건맞음.

궁으로 달라붙거나 점멸로 달라붙은뒤 마우스를 상대챔프 위에 올려두고 쏘샘. 


2. 안보이는 시야에서 쓴다


- 안보이는 시야. 대표적으로 부쉬가 있죠. 안보이는 곳에서 쏘면 다맞음. 상대가 피한다면 님티어가 한 다이아 3~챌린저(예외도있겠지 그런넘들이 올라가는거야).

그리고 안보이는 시야는 만드는거에요. 렌즈나 핑와를 산다음 대기를 하세요. 아니면 대기 안하는게 좋음.


3. 타이밍 노려서 쓴다


-상대 평타치는 타이밍, 스킬쓰는 타이밍 이런거. cs먹을때 스킬날리는거랑 비슷함. 또는 존야 풀릴때, 리산드라 궁풀릴때, 제드 궁모션 끝나고 바로 등. 제드는 궁쓰면 상대챔프 뒤로 이동하니깐 제드 궁끝나는 타이밍에 아리 꼬리쪽에다 매혹 날리면 제드 매혹맞고 뿅감.


4. e 점멸


- 스킬을 왜 피할수있는지 암? 바로 모션때문임.

시전 모션시간 + 날라오는 시간 = 반응할수있는 시간 


하지만 e 점멸을 사용함으로써 시전모션을 없애는 동시에 상대에게 접근한채로 매혹을 쓰게되는거죠.

상대에게 바짝붙으면 날라오는 시간이 0이되고 모션시간밖에는 남지않는데 그 조차 없으니 못피하는거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법사의 신발은 귀환했는데 돈이 애매하다, 또는 로밍각이 나오는데 이속이 너무느리다 하면 가샘. 



투도란 악마의 마법서. 이렇게 사면 9랩때 원거리미니언 한방에 정리. 이게 굉장히 중요하죠. 



그다음 죽음불꽃 손아귀를 가세요. 상대방이 나보다 레벨이 낮다면 무조건 죽음.

죽음이 내손에 있어서 죽음불꽃손아귀인듯;; 라인전이 쌔지죠. 





그 다음 성배를 가세요. 사실상 쿨감땜에 가는거.

이넘을 왜 가느냐... 

생각해보샘 님들아.




라인전이 강한 챔프들 : 제드 신드라 아리 르블랑 등등. 

이넘들의 공통점을 생각해봐요. 짧은 시간안에 폭딜을 넣을수 있다는거... 아리는 여기에 해당되니 생각할필요없넹





그럼 한타력이 좋은 챔프들은? : 카서스 카타리나 오리아나 등등...

이넘들의 공통점은?? 스킬쿨이 조나 짧음;;;

카서스는 q짧고 e는 걍 켜놓고 계속 지속딜. 카타는 쿨초기화, 오리는 q쿨 개짧음; 궁도 좋지요.




한타력 = 쿨감

이 공식이 성립됨. 다른챔프할때도 한타력을 높이고 싶다 생각이 들면 쿨감템 가샘.


그리고 쿨감40퍼 맞추면 어캐되는지암? 아리 궁지속시간이 10초인데 10초안에 qwe 무차별 난사가능 개이득
(쿨감 없으면 10초안에 q쿨 7초라  qe한번씩쓰고 한타끝나는거임 w는 두번)

이제 아리는 걍 사기임;;; 초중반도 좋은데 후반 한타까지 좋음;;;






아 그리고 장신구 첫번째 귀환이나 두번째 귀환때 와드랑 핑와 꼭사고 렌즈로 바꾸샘 

많은 애들이 렌즈로 안바꾸던ㄴ데 바꾸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이년은 왜 롤에서 이러고있음? 밖에 나가서 세계정복이나하지;;;
미드는 솔찌 손싸움임 

신드라 q 무빙으로 다피하면 이길수도 있어요 

제드도 궁쓸때 타이밍 맞춰서 아리 뒤에다 매혹쓰면 존야도 필요없음

르블랑도 w로 붙는 타이밍에 매혹쓰면 맞음 


 

 

라인 / 정글 운영법

 

 q로 상대를 맞춘다. 아리 마나젠 버프받아서 마나도 별로 안부족하다.


 피가 부족할때 패시브를 이용한다. 6스텍일때 w써서 9스텍만든후 q로 미니언 6마리 다맞추는 등 센스를 발휘하샘.


e는 킬각일때만 쓴다. 절때로 미니언 막타치는데 쓰지않는다. 쓰려면 e말고 q써라 q가 더 적게듬;









cs평타 칠때 상대가 견제안하면 그 평타 모션동안 미니맵보세요 ;;;


미니맵 보는법 적어줌.


미니맵을 게임하루종일 본다고해서 잘보는게 아니다!!!!! 중요한것은 바로 맵을 해석하는 능력!!!!!!!!!










1단계 : 상대 정글러위치확인 가능 - 그니까 와드박고 상대 정글러가 와드에 걸린거 확인가능


2단계 : 다른라인 미아인지 아닌지 확인가능 - 이거;;; 미아안쳣다고 화내지마샘 이거 익히면 그딴말 안나옴


미아면 사리세요. 미아면 사리는거도 실력임


3단계 : 다른애들이 와드박았는지 안박았는지 확인가능 -  상대서폿이 위쪽에 들어갔다 나왔다, 상대 탑이 아래쪽에 들어갔다 나왔다, 미드가 양옆으로 들어갔다 나왔다 등등... 사라졌던 시간이 얼마인지도 대강 알면 어느 위치에 박았는지도 추측 가능. 입롤같음? ㅎㅎ 그렇게 치부하고 노력안하면 평생 제자리임 ㅎㅎ


4단계 : 각타워 1차 다밀린 상태에서 상대가 살짝 보인것으로 대각 위치 파악가능. 이게되면 스플릿을 안전하게 가능함


5단계 : 소규모 전투중 미니맵보기. 상대팀이 오는지 우리팀 빽업오는지 보는거임. 또 라인전에서 싸우고있는 도중에도 미니맵을 보면서 상대 정글이 오는지, 우리팀정글이 오는지 확인하면 좋음.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