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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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21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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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 애니장인의 간단 애니공략! 브실골 탈출하는데 좋은 쉬운데 강력한챔프 애니!

- Kuro네코(2015-01-12, 조회수: 4097)

 

 

안녕하세요 고영욱 이 아니라 애니 장인 Kuro네코입니다. 닉네임과 위 배경처럼 고스로리콘... 입니다.

고스족애니 이거 중국판으로 바꼇으면 좋겠네요.. 빨간모자 애니도 바꼇던데.. 바껴라아아

 

는 본론으로 넘어가도록 하죠 ㅎㅎ

일단 저는 시즌3에 시작한 유저로써 시즌 3,4 둘다 모1이 애니입니다. 시즌 3에는 많이 안해서 실버1에서 끝났지만.. 시즌 4되면서 미드애니 위주로 파서 골드를 찍고 최근 프리시즌에 플레를 드디어 찍었습니다. ㅋㅋ

 

일단 제 애니 게임수와 승률입니다.  (KDA는 보지 말아주세요 안높아요)

애니 자체가 그렇게 어려운 챔프는 아닙니다 모두 안어려운 애니로 플레찍어봅시다 (450원밖에안해요 심지어 로리로리하다구요)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4
  • 마법 관통력 +0.87
    x5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52
  • 마법 관통력
    +6.83
  • 방어
    +1
  • 체력
    +8
  • 마법 저항력
    +3.006
  • 주문력
    +17.91
총 가격 : 7,378 IP

일단 룬은 이렇게박습니다.

표식에 마관5 쌍관 4. 이건 선택사항인데요 마관 9 하셔도 되요 근데 마관 9 해봣자 7.9고 5개해도 6.8이에요 그럼 차라리 마관 1정도 투자해서 사거리 625를 이용한 평타를 강화하는게 좋다고 저는 생각했습니다. 역시 3.6의 방관 효과적이더군요.

다음은 인장입니다. 인장은 AD상대 AP상대 갈리는데요. AD상대로는 고정방어력 투자하시고 AP상대로는 체력 넣으시는게 좋아요. 옛날에는 둘다 방어력으로갔는데 방어룬이 너프먹어서.. 피통이라도 채우는게 나아요.

다음은 문양입니다. 문양도 AD상대랑 AP상대로 갈리는데요 AD상대로는 솔직히 초반 라인전에서 마법 저항력이 필요없습니다. 차라리 주문력에 더 투자하시는게 라인전 이득 볼수 있어요. 그래서 레벨당 주문력을 박던가 고정주문력을 박든가 두개 섞어서 밖든가 하는게 나아요. AP상대로는 레벨당 마법저항력 9개 박아요.

왕룬은 말할것도 없어요 고정주문력3개 걍 AP18없으면 딜안나와요.

정리하자면

AD상대로는

빨강 마관5 쌍관4

노랑 고정방어

파랑 고정주문력 or 레벨당 주문력

왕룬 고정주문력

AP상대로는

빨강 마관5 쌍관4

노랑 체력

파랑 레벨당 마법저항력

왕룬 고정주문력

이렇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전 특성 이렇게찍습니다.

공격에 21 찍는건 이해 하실거구요 도살자도살자를 찍을지 양날의 검양날의검을 찍을지는 선택입니다 근데 도살자 찍는게 cs먹는데 훨씬 편할거에요. 위험한 게임위험한게임 이거,, 꼭 찍으세요 미드에서는 점화드는경우가 대다수라서,, 잡고나서 체력 올려주거든요 이거있으면 점화걸리고 사는경우 의외로 많아요 .

 

방어에 9 안찍으면 물몸되서 녹을수있어요 아무리 Molten Shield(용암 방패)용암방패 있어도 방어에 안찍으면 노답이에요 어떤사람들은 유틸에 9 찍어서 점멸 쿨 단축시키는 사람들도 있는데,, 네 물론 그거 좋아요 애니는 점멸 필수라서 찍는거도 좋은방법이에요 근데 초반에 라인전 솔킬따려면 조금의 탱이 추가되야되요. 점멸 쿨은 나중에 (마법사의 신발: 왜곡) 마관신 왜곡 사서 줄이는거로 충분해요.

 

뭐 특성은 취향이니까 어느정도 내가 애니로 평타를 치면서 미니언한테 맞아도 깡딜로 이길수있다거나 탱보단 역시 점멸을 빨리 쓰고싶은 마음이 크다 싶으시면 21/0/9로 찍으셔도 무관합니다. 필자는 21/9/0을 추천합니다.

스펠은 뭐 Ignite(점화)Flash(점멸)이 제일 무난하겠죠? 근데 상대팀 라이너가 Fizz(피즈)Akali(아칼리)Ahri(아리)Veigar(베이가)LeBlanc(르블랑)LeBlanc(르블랑)LeBlanc(르블랑)LeBlanc(르블랑)Brand(브랜드)Viktor(빅토르)같은 버스터딜 나오는 챔이다 싶으면barrier(방어막)Flash(점멸) 들구요 버스터딜은 아니고 약간의 텀이 있는Syndra(신드라)Orianna(오리아나)Zed(제드)Kassadin(카사딘)Katarina(카타리나) 이런애들은Exhaust(탈진)Flash(점멸)들어요 

탈진 사용법은 일단 Syndra(신드라)는 궁쓸때 뒤로 공 보내고 나한테 쏘거든요 뒤로 공보냈을때 Exhaust(탈진)걸면 되구요 Orianna(오리아나)는 공기팡할때 알잖아요 ㅋㅋ 그 터지는 장면 나오면 바로 Exhaust(탈진) 쓰고 Zed(제드)는 걍 궁쓰고 들오자마자 Exhaust(탈진)거세요 약자멸시도 못쓸걸요 또 Kassadin(카사딘) 임마는 Exhaust(탈진)이랑 barrier(방어막)중에 선택인데 Exhaust(탈진)이거들거면 들어오면 Exhaust(탈진)걸고 패시면되요 barrier(방어막)들거면 걍 적절하게 써주시면되구요 Katarina(카타리나)는 솔직히.. 궁쓰자마자 Exhaust(탈진)걸면 딜 거의 씹는데 어차피 궁쓰자마자 스턴걸면되서 Ignite(점화)Flash(점멸)도 괜찮아요

버스터딜 상대는 barrier(방어막)Flash(점멸)

시간좀 걸리는 폭딜러 상대는 Exhaust(탈진)Flash(점멸)

다른챔프 특히Swain(스웨인)같이 회복기있는거나 다른챔프들은 Ignite(점화)Flash(점멸)로 씹어주셔야되요.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Summon: Tibbers(소환: 티버)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Molten Shield(용암 방패)선마

 

스킬 콤보

 거리되면 걍 Incinerate(소각)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하고 거리확신없으면 Disintegrate(붕괴)Summon: Tibbers(소환: 티버)Incinerate(소각)하세요. 일단 항상 Pyromania(방화광)스텍은 2~3정도는 유지해주셔야되구요 거리가 확실히 닿는다 싶으면 Summon: Tibbers(소환: 티버)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가 제일 효과적이긴 해요ㅋㅋ 궁배우기전 딜교할때는 Disintegrate(붕괴)Pyromania(방화광)묻히고 평타때려서 주문 연성이거뜨게하면 스킬딜 추가되거든요 그니까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평 이런식으로 딜교.

최고의 콤보는 역시 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으로 최대한 많은 적을 스턴먹이면서 Incinerate(소각) Disintegrate(붕괴) Molten Shield(용암 방패) 랑 평타 섞어주면 되요.

 

애니라는 챔프는 긴 사거리를 자랑하니까 멀리서 평타를 계속 치면서 피를 깎아줍니다. 상대팀이 나한테 스킬로 딜넣으러 들어올때 스턴걸고 딜교 해주고요. 그러다 보면 킬각이 나오거나 정글오면 필킬각이 나옵니다. 그때 스턴걸고 풀콤 넣어주면 잡는거에요. 평타로 체력 깎아서 킬각 만들고 킬따는거 기억해주세요.

스킬 활용 팁

 팁하나 주자면 Disintegrate(붕괴) 붕괴는 적을 처치하거나 미니언을 처치하면 쿨타임이 절반으로 줄어들고 마나를 다시 회복시켜줍니다. 이거로 미니언 드시면되요 특히 딜교할때 Disintegrate(붕괴) 로 Pyromania(방화광) 먹이고 Incinerate(소각) 하셧으면 1스텍되있으실거에요 그럼 바로 Molten Shield(용암 방패)써주시고 Disintegrate(붕괴)쿨돌면 바로 미니언 먹어주시면 3스텍되요. 이거 매우 중요한겁니다. 방화광은 언제나 2스텍이상을 유지하셔야 되거든요. 또 시작할때 인베를 가든 말든 Incinerate(소각) 를 찍어서 Pyromania(방화광) 3스텍은 찍어줍니다. 인베를간다고하면 바로 한번 더써서 Pyromania(방화광) 를 채우셔야되구요.

 제가 엄청 자주 쓰는 팁은 Disintegrate(붕괴)는 맞지않으면 Pyromania(방화광) 스텍이 변화가 없다는점이에요. 예를들어 제가 3스텍인데 Disintegrate(붕괴)를 썻는데 피즈나 제드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Death Mark(죽음의 표식) 쓰면 Disintegrate(붕괴) 씹히잖아요? 그럼 맞지않은거로 따져서 Pyromania(방화광)는 3스텍으로 유지되요. 그말인 즉슨 맞기전에는 Pyromania(방화광)스텍이 변화가 없다는거고 그럼 3스텍일때 Disintegrate(붕괴)를 던지면 상대는 훌라우프 안두르고 있으면 당당하게 맞을수 있어요 그럴때는 Disintegrate(붕괴)가 도착하기 전에 Molten Shield(용암 방패)를 써줍니다. 그러면 당연히 스턴이 걸리겟죠? 이거 잘쓰시면 상대가 도주기가 좋은 Zed(제드)Katarina(카타리나)같은거라도 스턴먹이고 바로 추가딜을 넣을수 있어요.

 

그리고 Summon: Tibbers(소환: 티버)는 r에 스마트키 t에 일반키로 두시는게 편하실거에요.

 

기본적으로는

 

vs AD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vs AP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인데여

만약 라인전에서 솔킬을 따이거나 초반갱을당해 킬을따였다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으로 시작하시구요

상대 정글러의 지속적인 갱킹으로인해 라인전이 완전히 말렸다 싶으시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이렇게 딜탱으로 가시는게 그나마 버텨줄거에요. 이렇게 갓다가 나중에 돈 모이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중에 하나 팔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사시면 되여.

일단 애니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필수템입니다. 한타칠때 티버딜을 최대한 많이 넣기위해서는 존야를 사서 최대한 오래 버텨줘야됩니다.

또 상대 미드라이너랑 정글러가 빠른 마방템을 둘렀다 싶으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빨리 가주시는게 좋아요. AP상대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다음템으로가시구 AD상대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다음으로 가주시면 딜이 잘 박혀줄거에요.

 

걍 원콤안나는 놈한테는 애니가 힘들구요 원콤만 나면 그렇게까지 힘들진 않을거에요. 원콤안나는챔프는 점화필수로 싸우시고 갱불러서 킬 따놓고 시작하세요. 님한테 들어오는 챔프들은 들어왔을때 스턴걸고 패면 왠만해선 이기니까 들어온다고 쫄지마시구 침착하게 스턴걸고 시작하시면 이길수있어요. 상대팀이 갱 많이오면 애니는 힘들어지니까 우리팀도 갱을좀 부르시고 집갈때마다 와드 두개씩 사오셔야되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미니언은 Disintegrate(붕괴)로 먹으시면 마나도 안들고 쿨도 짧아서 먹기 편하실꺼에요. Pyromania(방화광)4스텍이시면 신중하게 Disintegrate(붕괴) 쓰셔야될텐데 매우 급한상황이 아니라면 Disintegrate(붕괴)쓰고 Molten Shield(용암 방패) 쓰고 Disintegrate(붕괴)쓰시면 2스텍이라서 대비할수잇으실거에요. 미니언 드시면서 평타로 상대 라이너를 견제하시면 상대 라이너 피가 쪼금씩이지만 까져요. 그러다가 보면 킬각 나올거에요.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의 사거리가 둘다 600으로 같습니다. 그러니 Disintegrate(붕괴) 쓰면서 앞무빙 치면서 Incinerate(소각) 쓰시면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딜이 상당하게 들어갑니다. 물론 아까 룬에서 말씀드렸듯이  쌍관룬을 껴놓기때문에 평타딜이 의외로 크게 작용하니까 평타를 섞어주시는게 좋구요.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딜 적게나오고 적팀도 딜 적게나와요. 그럼 상대가 스킬으로 짤짤이 넣으려고 할때만 Disintegrate(붕괴)Pyromania(방화광) 묻혀서 Incinerate(소각)로 추가피해주고 빠지시면되요.

 

중반 운영법

6렙 찍고나서부터는 3/4피정도면 원콤이 날거에요. Disintegrate(붕괴)스턴Incinerate(소각)랑 평타로 피좀 깎아두시고 3/5피정도됬고 상대가 스펠이 점화다 싶으면 Summon: Tibbers(소환: 티버)로 스턴걸고평타  Incinerate(소각)평타 Disintegrate(붕괴)Ignite(점화)평타 하면 킬먹을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부에는 라인전끝나고나서부터 여기저기 다녀주면서 부시에 와드없는거 체크하고 한명씩 짤라먹는것도 가능하구요  다른라인에 가서 합류하거나 한타 합류 하셔야되요. 애니는 한타때 제일 큰활약 할수있는 챔프니까 한타때 다른데가지마시구 팀원한테 붙어있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네 제일 중요한 한타네요. 대치중에는 일단 왠만하면 3스텍을 유지하세요. 4스텍을 유지해야될거같다고 생각하시는분들 많으신데 4스텍유지하고있어도 되긴 합니다. 근데 상대팀이 애니가 훌라우프를 두르고있는데 들어오려고 생각하지는 않겠죠. 3스텍을 유지시켜 상대방을 방심시키는것 그것때문에 3스텍을 유지하는것입니다. 대치 하고있다가 우리팀에 강력한 이니시에이터가있다면 그챔피언이 이니시걸때까지 기다려줍니다. 그챔프가 이니쉬를 걸면 점멸 Summon: Tibbers(소환: 티버)로 광역스턴을 걸어줍니다. 그러고 Incinerate(소각)로 추가딜을 넣어주면 딸피한명정도는 생기게되요 그럼 딸피한테 Disintegrate(붕괴) 써주시면 킬먹고 킬먹으면 Disintegrate(붕괴)쿨타임 감소되죠. 그렇게 Disintegrate(붕괴)는 딸피가있다면 딸피한테 씁니다. 쿨돌때마다 스킬 써주시구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적절하게 사용해서 최대한 티버딜 넣으셔야되요.Summon: Tibbers(소환: 티버)가 주변적들에게 도트뎀을 주기때문에 r키로 조종하면서 최대한 딜을 넣어주세요. 애니를 잘하고 못하고는 Summon: Tibbers(소환: 티버)사용도에 달려있습니다. 다른스킬 써가면서 애니 무빙 해가면서 티버도 움직여주시는겁니다. 한타할때는 티버로 평타때리는것보다는 비벼주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ragas(그라가스): 요즘은 탑으로 자주 나오는 챔프지만 미드에도 가끔씩 오는 그라가스네요.

평타가 근접입니다. 멀리서 평타짤 계속 넣어주시면서 Barrel Roll(술통 굴리기)만 잘 피해주시면 딜교 씹이득볼수 있습니다. Barrel Roll(술통 굴리기)피하는거는 솔직히 어렵지않습니다. 럭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가 더 피하기가 어렵죠.Barrel Roll(술통 굴리기)피해주면서 평타짤 넣어주고 Body Slam(몸통 박치기)로 들어오면 스턴걸고 패면 됩니다. 중반쯤가면 그라가스는 탱을두르기 때문에 원콤은 안날거에요. 탱템 두르기전에 이득봐줍시다.

 

 

Nidalee(니달리): 미드로 오면 걍 쓰레기챔프입니다. AP스킬 다 너프먹고 창 판정 너프먹어서 왠만하면 이기실수있어요.

 

Ryze(라이즈): 임마 조금 힘들수도 있습니다. 둘다 폭딜이 나오는 챔프인데 라이즈는 탱템을 두르거든요. 심지어 궁에 피흡까지 있다보니.. 싸울때는 Ignite(점화)걸어주고 피흡 줄여줍시다. 왕귀하기전에 처치하세요. 초반에 이득봐서 후반에 탱 둘러도 이길수 있을정도로 커야됩니다. 한타때도 둘다 좋은챔프이기때문에 라인전 초반에 충분한 이득을 봐주셔야됩니다. 사거리는 비슷하니까 저쪽에서 딜교시작하면 님도 스킬 다퍼부어주시면됩니다.

 

 

Lux(럭스): 럭스.. 사거리 400정도씩 차이납니다..라고 쪼는분들 계신데 쫄필요없습니다. 시작체력이 424인 럭스는 2렙때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만 맞아도 거의 반피가까이 됩니다. 한마디로 개물몸이라는거죠.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는 피하기 힘드니까 피하면 좋은거고 못피하면 어쩔수없는거라 생각하시고 Light Binding(빛의 속박)은 왠만하면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거리안에 있다 싶으면 스턴걸고 딜교 해주시면 럭스 체력 많이 까질겁니다. 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 맞춰줘서 반피만들고 평타짤 몇번 던져주다가 각봐서 점멸 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Ignite(점화)평 해주시면 딸수있습니다.

 

 

Lulu(룰루): 룰루는 상대하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애니의 최대 단점인 도주기나 돌진기 없는 뚜벅이라는점. 그 단점을 최대한 크게 만들수 있는 챔프들중 하나가 룰루입니다. 오려고하면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로 원거리 슬로우걸고 스킬쓰려고하면 Whimsy(변덕쟁이)시키고. 갱호응도 좋고. 원콤나려고하면 Wild Growth(급성장)커지고. 솔킬내기 매우 힘듭니다. 정글러 불러서 딜교우위보다가 스턴을 이용해서 순간딜로 조져줍시다.

 

 

LeBlanc(르블랑):르블랑상대로도 맞딜이 가능한게 애니라는 챔프입니다. 서로 서로 원콤나기때문에 손 컨트롤이 중요하다고 볼수 있겟네요. Distortion(왜곡)로 빠지는 스킬이 있으니까 궁으로 먼저 싸움 거는건 별로 좋지 않습니다. 궁쓰러 들어오는데 타이밍 맞춰서 Distortion(왜곡) 로 피하면 걍 털리는거거든요; 스턴을 걸때는 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로 거시고 Incinerate(소각)를 피했다고 하면 싸우지 마시고 빠지세요 Distortion(왜곡)로 피했다면 저쪽도 Distortion(왜곡)가 없다는게 되니까 빠지시고 스턴을 걸었다 싶으면 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 다 쓰셔서 잡을수 있습니다. 또한 르블랑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로 버스터딜을 뽑으려고 할텐데 최대사거리에서의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맞고나서 바로 뒤로 빠지시면 Distortion(왜곡)는 맞지 않습니다. 그러면 딜을 최소화시킬수 있으십니다 .한번 따고나서부터는 쉽게 이길수있는 상대입니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를 보시면 압도적인 사거리차이때문에 힘들다 라고 여기시는분들이 많으신데. Ice Shard(얼음 파편)스킬이 상대방을 맞추면 뒤로 퍼지면서 긴 사거리를 자랑합니다. 이말은 미니언뒤에안있으면 사거리가 그렇게 길지는 않다는걸 의미하죠. 그렇게 Ice Shard(얼음 파편)짤을 최대한 피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리산드라는 럭스와 같이 물몸 챔프입니다. Ice Shard(얼음 파편)스킬 피해주시면서 딜 넣어주시면 충분히 잡으실수 있습니다.

 

 

Malzahar(말자하):말자하가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스킬이 도트뎀으로 주는건데요.. 그거 미니언 같은데에 쓰고 그 미니언 죽으면 옆에있는제압당하면 놈으로 옮겨가요.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스킬 붙어있는 미니언 있으면 그 옆에 있지 마시구 Null Zone(무의 지대) 장판이 퍼뎀이니까 조심하세요. 섣불리 들어갔다가 담 안생기니까 확실하게 스턴 걸렷을때 들어가시는게 좋아요.

 

 

Mordekaiser(모데카이저):하.. 모데카이저 이거 패시브때문에 버스터딜로 잡기 힘드실겁니다. 평타로 실드 깎아주시고 스킬딜로 죽이셔야되는데 갱 불러서 잡는게 수월하실겁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가 애니의 카운터픽으로 꼽히는 챔프중에 하나인데요. 기본적으로 사거리가 길고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로 스턴을 씹을수가 있습니다. 사거리가 긴건 커버가 힘들지만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로 스턴을 씹는거는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위에도 적어놧지만 애니의 Disintegrate(붕괴)는 맞기 전에는 Pyromania(방화광) 스텍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3스텍일때 Disintegrate(붕괴)를 던져두고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쓴다면 걍 Disintegrate(붕괴)한개 버리시고 안쓴다면 Molten Shield(용암 방패)를 눌러주셔서 스턴을 먹이시면 됩니다. 그러고 평타 한대 치고 Incinerate(소각) 써주시면 딜이 들어갑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잘 피해주시는게 제일 중요하구요.

 

 

Veigar(베이가):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이거로 스턴걸수있는 거리를 줘서는 안됩니다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맞는순간 죽는다고 보시면 되요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이 상대방 주문력의 80퍼센트에 달하는 마법데미지를 주는 스킬이기때문에 애니로썬 엄청난 딜이 들어오게 됩니다. 먼저 조져주지 않으면 제가 죽습니다. 어느정도 짤짤이를 넣어서 체력을 빼놓고 먼저 죽여버리세요.

 

 

Brand(브랜드):브랜드도 애니와 마찬가지로 순간 누킹이 강력한 챔프입니다. 하지만 애니와 다르게 논타겟팅 위주의 챔프라고 볼수 있습니다. Blaze(불길)패시브가 상대방을 태우는것인데 타고있을때 스킬을 맞으면 추가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Sear(불태우기)같은 경우는 맞으면 스턴이 걸리므로 주의해서 피해주시고 주변 미니언들이 Blaze(불길)에 걸려서 타고있을때는 주변에 가지 않도록 합니다.Conflagration(발화)Blaze(불길)걸린 적에게 사용하면 주변적들에게 Blaze(불길)가 따라가게 되있거든요.. Sear(불태우기)이걸 특별히 잘 피해주시면 이길수 있을겁니다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이거도 왠만하면 피해주시구요

 

 

 

Viktor(빅토르): 빅토르도 브랜드나 애니와 마찬가지로 순간 누킹이 강력한 챔프이지요. 초반부터 전용템이 기본적인 ap가 더 증가하는 효과이고 Siphon Power(힘의 흡수)스킬에 배리어효과가 있어서,초반에 딜교에서 손해를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빅토르도 가지고 있는 애니와 같은 단점인 뚜벅이를 이용합니다. Gravity Field(중력장)를 맞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먼저 스턴을 걸고 딜교를 해줍니다. 진화후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스킬은 지나가고나서 한번 더 터지므로 맞지 않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옛날엔 Chaos Storm(혼돈의 폭풍)Chaos Storm(혼돈의 폭풍(증강))스킬에 침묵이 있어서 힘들었지만 지금은 없으므로 이기기 그렇게 힘들지는 않을것입니다.

 

 

Syndra(신드라): 신드라가 이기기 많이 힘드실겁니다. 초반에 Dark Sphere(어둠 구체)스킬 을 잘 피해주셔야되는데 쉽지가않구요 큰 사거리 차이로 인해 딜교가 힘드실겁니다. 왠만해서는 Dark Sphere(어둠 구체)와 신드라와 애니가 일직선이 되지 않게 해주시구요 갱을 불러서 따주시는방법도 있고 그게 안되신다면 사리시는게 좋을겁니다. 애니는 포탑을끼고도 미니언을 많이놓치지않고 먹을수 있기때문에 포탑끼는방법도 좋은방법입니다. 딜교는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스킬이 빠졌을때 시도하십시오.

 

 

Ahri(아리):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Charm(매혹)스킬을 잘 피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스킬도 가는건 맞을지라도 돌아오는건 맞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6렙이후에Fox-Fire(여우불)킨다면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쓸수있으니 주의하시고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들어오는 타이밍에 스턴걸고 패주도록합니다. 빠지는타이밍에 스턴걸면 망하니까 들어오는타이밍에 스턴걸수있도록 Pyromania(방화광)스텍 관리 잘해주시면 이길수있습니다.

 

 

 

Azir(아지르) : 많은 짜증을 유발하는 챔프죠..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스킬이 멀리서 짤짤이 넣을수있기때문에 사거리차이로 고생하실수 있구요 뚜벅이인 애니상대로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스킬은 지옥이죠.. 그래도 몸이 쎈편이 아니니까 Arise!(일어나라!)가 없는타이밍에 딜교를 걸어서 이득을 봐주도록합니다. Arise!(일어나라!)없는쪽에서 평타짤을 넣어주셔서 피를 깎아두시고 킬각을봐서 스턴걸고 개패줍니다.

 

 

Akali(아칼리) : 많이들 말씀하시길 6렙이전에 개쓰렉챔프 입니다. 하지만 애니상대로는 6렙 이후에도 쓰레기라고 볼수있죠 Shadow Dance(그림자 춤)로 들어와야 딜을넣을수있는 아칼리는 뚜벅이인 애니에겐 감사할 따름입니다. 로밍만 못가게 해주시면 되요 그리고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로 은신을 할수 있으니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사서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쓰자마자 깔고 패주시구요 흡혈위주템을 가는 챔프이기때문에 Ignite(점화)를 걸어주고 싸워줍니다.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는 Flash Frost(냉기 폭발)스킬을 잘 피해주시는게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물몸이라는걸 이용해서 순간적인 폭딜을 넣어줍니다.Rebirth(환생)로 다시한번 살아날수있는 챔프인데 애니비아를 클릭하면 Rebirth(환생)가 있으면 파랑색이고 없으면 흑백입니다. 파랑색일때 다이브는 절대 하지마시는게 중요합니다.

 

 

Yasuo(야스오): 쉽습니다 . 장막으로 Incinerate(소각)Summon: Tibbers(소환: 티버)는 막을수 없습니다. Incinerate(소각)이나Summon: Tibbers(소환: 티버)로 스턴을 걸어주시고 패줍니다 그리고 Disintegrate(붕괴)로 막히더라도 Pyromania(방화광)스텍에는 변화가없습니다 Disintegrate(붕괴)는 적중하는타이밍에 Pyromania(방화광)스텍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Disintegrate(붕괴)가 막혔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Incinerate(소각)Summon: Tibbers(소환: 티버)로 스턴 걸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평타로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실드를 빼고 딜교를 해줍니다.

 

 

Orianna(오리아나): 약간 힘드실수도 있습니다. 잘하는 오리아나라면 Command: Attack(명령: 공격)스킬을 잘맞추니까 힘드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딜자체로보면 애니가 위에있습니다. 조개 가고나면 딜도 많이 줄어들고요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로 약간 커버를 하지만 그래도 평타짤 과 Incinerate(소각)Disintegrate(붕괴)스턴으로 짤짤이 넣어주다가 킬각 나오면 오리아나 스펠이 배리어나 힐이 아닌이상 과감하게 Flash(점멸)로 들어가서 죽여줍니다. 물론 상대정글에 시야가 없다면 들어가지 마시구요.

 

 

 Zed(제드): 제드상대는 무빙이 중요하겠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의 사거리가 긴편이기도하고 꽤나 강력한 딜을 뽑아내줍니다. 일단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피하는게 제일 중요하고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먼저 올리셔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나오고나면 제드가 할게 없어요 스펠은 Exhaust(탈진)들어주시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나오기 전에도 이길수 있습니다.

 

 

 

 Xerath(제라스) : 상대 미드라이너가 제라스다. 그렇다면 일단 Arcanopulse(비전 파동) 를 맞느냐 안맞느냐도 중요하지만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 이걸 중심에서 맞지 않는것도 중요합니다.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는 중심으로갈수록 더 쎄지고 슬로우효과가 좋아집니다. 따라서 맞더라도 외각으로 벗어나서 다음 Arcanopulse(비전 파동)를 안맞도록 해줍니다. Arcanopulse(비전 파동)는 처음 몇번정도는 맞아 주시면 상대방이 어느방향으로 던질지 패턴이 보이기 시작할겁니다. 그 패턴이 파악되고나서는 피하기 수월해질것입니다. Shocking Orb(충격 구체)를 맞으면 그대로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Arcanopulse(비전 파동)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 으로 원콤 날수 있으니 맞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Jayce(제이스) : 제이스는 멀리서 포킹을 할수있고 빠르게 이동할수 있는 챔프입니다. 뚜벅이인 애니로써는 그렇게 쉽지 않은 상대가 될수 있겠는데요 우선 제이스도 몸이 단단하진 않습니다. 보통 처음에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가는데요 그렇게되면 딜템을 가지 않았다는게 되고 그럼 딜에서는 압도할수있습니다.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는 투사체가 빠르고 멀리 나가니까 피하기 어려울지 모르지만 최대한 피해줍니다. 해머들고 패러올때 스턴걸고 역으로 패줍니다.

 

 

 

Ziggs(직스) : 직스상대는 무빙이 매우 중요합니다. 모든스킬이 논타겟팅 스킬이 되어있어서 최대한 스킬샷을 피해줍니다. 애니보다 월등히 긴 사거리로 압박을 줄겁니다. 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를 밟으면 슬로우가 걸리면서 의외로 아프기때문에 밟지않도록 해주시고 Bouncing Bomb(반동 폭탄)는 몇번 피해보시면 피해지실겁니다. 그리 큰체통을 들고있지는 않으니 갱을 불러서 한번에 죽여줍니다.

 

 

 

Kassadin(카사딘) : 카사딘은 Null Sphere(무의 구체)스킬을 쓰면 마법방어막이 생깁니다. 초반에 Null Sphere(무의 구체)를 맞더라도 평타로 딜교를 따라가줍니다. 방어막이 없어졌을때 스턴을 걸고 때려주셔야됩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나오면 탱탱해져서 한콤보에 죽지는 않습니다. 나오기 전에 한번정도는 죽여 주도록 합니다.Riftwalk(균열 이동)스킬은 매우 빡신 스킬이지만 여러번쓰면 마나가 점점 많이 들게 되는 스킬입니다. 그리 많이 쓸수는 없을테니 마나가 적은데 앞서 Riftwalk(균열 이동)를 몇번 썻다면 주저하지말고 딜교를 해주셔도 됩니다.

 

 

 

 

Karthus(카서스) : 카서스를 상대할떄는 Lay Waste(황폐화)를 피해주고 Defile(부패)를 켰을때 가까이 가지 않아야되는데요 Wall of Pain(고통의 벽)를 맞춰놓고 Lay Waste(황폐화)를 쓰면 피하는게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럴땐 최대한 미니언과 같이 맞을수 있도록합니다. Lay Waste(황폐화)가 여러명을 맞추면 딜이 줄어들기때문에 미니언과 함께 맞으면 큰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스킬을 피해주면서 스턴걸고 패주면 딜교가 불리하진않을겁니다. 하지만 Requiem(진혼곡)스킬과 Death Defied(죽음 극복)패시브가 있으므로 나의 체력이 300가량 더 높을때 싸워줘야 본인이 죽지 않습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 요즘 잘 나오지 않는 챔피언이지만 라인전만큼은 매우 강력한 챔피언입니다.Noxious Blast(맹독 폭발)Miasma(독기의 늪)를 맞게되면 중독상태가 걸리게되고 그런상태에서는 Twin Fang(쌍독니)를 맞추면 Twin Fang(쌍독니)쿨타임이 0.5초로 줄어듭니다. 그리고 Aspect of the Serpent(뱀의 상)스택이 일정량이 되면 주문력이 오르기도하고 주문흡혈이 증가하기도합니다. 스택 쌓기 전에 이겨줘야되고 쌓더라도 최대한 독에 중독되지않도록 합니다. 피지컬이 되신다면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스킬을 사용할때의 소리를 듣고 카시오페아의 반대방향으로 뒤돌아주시는플레이를 해줍시다. (사실 필자도 못함)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스킬은 카시오페아를 쳐다보는 상대는 스턴을 걸고 아닌 상대는 슬로우에 그칩니다. 슬로우에걸렸을때 카시오페아가 다가와서 딜을 넣으려고할때 스턴걸고 때려줍니다.

 

 

 

-작성중-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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