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21.1% (4표)
0% (0표)
78.9% (15표)
럼블, 기계 악동
Rumble, The Mechanized Menace
21
9
0
15/19
[다이아3]럼블가이드 따라하면 백전백승

- Oo사냥꾼oO(2015-01-05, 조회수: 6337)

제가 럼블을 처음 시작했을때가 약 시즌3 중반이였습니다.

어느덧 시즌5가 왔고 대략 500판 가까이 럼블을 

플레이 해오면서 느낀점과 챔프 상대법을 꺠달으면서

혹시나 럼블을 배우고 싶은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럼블 챔피언 공략 글을 적어봅니다.





★2015.01.05 럼블 공략글 작성★

-럼블 룬 추가

-럼블 마스터리 추가

-럼블 스펠 추천 추가

-럼블 스킬 콤보 추가

-럼블 챔피언 상대법 추가


나머지 챔피언 상대법은 
추후 빠른 시간 내로 업테이트 하겠습니다.


럼블, 기계 악동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9 (+99) 2342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1 (+3.2) 115.4 공격 속도 0.644 (+1.85%) 0.847
5초당 체력회복 8.01 (+0.6) 18.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28 (+1.55) 54.3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42.39
총 가격 : 7,989 IP
가장 무난하게 쓰이고 있는 고용AP룬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룬은 게임의 승패를 가릴정도로 큰 영향을 주지않습니다.

단지, 그 챔피언의 맞는 AD,AP룬만 맞춰주시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또한 많은 AP챔프들이 쓰는 특성입니다.

500판동안 해오면서 여러 종류의 특성을 써보았지만

21/9/0  공격적 특성이 럼블과 가장 알맞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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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맨 처음 럼블을 시작했던 특성인데요

방어적인 특성입니다.

확실히 21/0/9보단 딜이 많이 약하지만 그만큼 방어가 좋습니다.

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이 특성을 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럼블에겐 점멸 점화가 공식입니다.

그 밖에 탈진.텔포 등이 있지만

럼블의 2%부족한 딜을 보충해줄 점화와 

추노,도주로도 완벽한 점멸은

마치 사막속의 오아시스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저같은 경우 텔포를 껴도 잘 쓰지않는 타입이여서 텔은 안듭니다.

하지만 맵리딩이 좋고 라인전보다는 글로벌 하게 팀 전체의 이득을 생각하시는 유저분께서는

텔포 또한 권장합니다.)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6%)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125/140/155/170/185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60/65/70/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25/55/85/115/145 (+최대 체력의 4%) (+0.4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 둔화 시키며 4초 동안 적의 마법 저항력을 10/12/14/16/18% 감소시킵니다. 이미 둔화 상태인 적을 이 스킬로 공격하면 둔화 효과가 30% 증가하며 적의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5초동안 700/1050/1400(+1.7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제가 럼블장인 소리를 들으면서 많은 질문들을 들어봤습니다. 


그중 제일 많이 들은 소리는


"야 럼블은 열관리를 잘해야지 잘하는 럼블아니냐?" 이 소리 인데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잘하는 럼블유저의 우선순위는


1.이퀄라이저 미사일(궁)을 잘 쓰는 사람


2.작살을 잘 맞추는 사람


3.열관리를 잘하는 사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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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스킬 활용법을 말하기전에 한가지 말씀드릴것은


모든 럼블의 콤보는 "작살"로 부터 시작합니다.


작살없이 콤보를 넣으려고 하면 효율적인 딜교는 어렵다는걸 말씀드리겠습니다.


(럼블 기본,궁콤보 와  숙련자 고급콤보가 있습니다.)


Q-W

초반 딜교일때 쓰는 콤보입니다.


이때 약간 팁이라고 하자면 q를쓰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지 마시고 


앞,뒤로 계속 돌고돌고를 해주셔야 합니다. 


q를 썻을때 상대가 들어올수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q를 쓰고 상대방이 들어오거나 빠질거같을때

w를 씁니다. 그러면 도망갈때도 w이속증가로 인해 추노도 가능하고 상대방이 들어올때 또한 w로 벗어날수있습니다.


E-E-Q-W or E-Q-W-평-E

 (가장 효율적이고 좋은 스킬 콤보)


E-E-Q-W 경우는 상대가 멀리있을때 딜교를 거는 방법입니다. 작살을 한번 맞췄는데 Q사정거리가 안닿을시,


한번더 E를 맞춤으로써 Q사정거리 안으로 들어오게 한다음 W이속증가로 재빨리 다가가 평타를 날려줍시다.


E-Q-W-평-E


작살(E)을 한대 맞췄을때  Q사정거리라면  E를 또쓰지않고 바로 QW을 통해 들어갑니다


그러면 평타를 한대 칠수있는데 평타를 치고 바로 작살(E)를 날려줍시다.


작살 한개를 날리고 또 한번 날리는데 약 2초정도의 시간이 주어지는데


그 2초사이에 평타를 넣을수있다면 평타를 최대한 넣고 끝나기 전에 작살을 날려주는게 E-Q-W-평-E의 핵심입니다.



E-E-R-Q-W-평평평-스킬난사

 (궁극기를 이용한 가장 극딜 콤보)


여기서 가장 중요한 3가지가 있습니다.


1.궁을 맞춘다( 최대한 이퀄라이저 위에 서있도록 잘 깔것)


2.럼블의 패시브를 이용할것


3.작살을 맞추고 궁을 쓸것 

( 먼저 궁을 쏴버리면 상대방이 빠르게 이퀄밖으로 나갈수있기때문)


------------------------------------------------------------------

궁 까는 방법이나 패시브는 밑에 내용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

먼저 EE로 상대방의 움직임을 봉쇄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슬로우가 걸리지않고 궁을 바로 깔아버리면 상대방의 움직임을 예측하는것도 힘들뿐더러


상대방이 궁범위 바깥으로 빠르게 도주할수있기때문에


긴박한 상황이 아니라면 작살(E)을 맞추시고 궁을 깔아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에 중요한게 궁 위에 있을때 신명나게 패줘야하는데 


빠르게 Q W을 통해서 적에게 다가가 평평평을 해줍시다.


이때 Q W을썻을떄럼블의 패시브가 켜져있으면 금상첨화입니다.



(E E맞추고 궁깔고 Q나 Q W썻을떄 패시브가 터져야 지옥의 딜을 보여줄수가 있습니다.)


------------------------------------------------------------

고급 스킬콤보 

여기서 살짝 작살을 이용한다면 완벽한 추노기가 되는데 


E를 한번만 쓰고 그다음에 궁을 깔고 QW으로 다가가 평평평을 치다보면


상대 피가 개피가 되는데 이때 상대가 점멸을 쓸려고 할것입니다.


QW평평평을 치는동안 상대가 도망갈 곳으로 무빙을 치신다음 상대가 플레시 쓴 순간


남은 비장의 한발 작살(E)을 맞춘다면 슬로우에 또 걸려서 필킬일겁니다.


-상대는 중피인데 작살 한대만 맞추면 스킬콤보를 넣을수있다.

 하지만 상대 미니언들이 상대챔프를 보호하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할까?


이럴때는 먼저 궁을 깝니다.


단, 궁을 깔떄 미니언과 챔프를 맞춰야합니다.


이렇게 궁을 깔면 잠시동안 상대 챔프는 슬로우에 걸리고


상대 미니언들은 죽거나,아니면 실피가 되는데


아마 대부분 작살 사정거리가 안나올겁니다.(상대가 도망가기 떄문에)


이럴떄는 궁을 쓰고 슬로우가 걸릴떄 재빨리 점멸을 써서 q로미니언을 없애주고 재빨리e로 맞추고


딜교를 하시면 됩니다. (안먹힐거같지만 상당히 잘먹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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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 잘까는 방법(한타)

솔직히 말해서.. 궁을 잘까는 방법은 해보는것밖에 답이없습니다..


저도 한때 럼블 팠을때 럼블 장인들이나 사람들이 올린 글보고 영상보고 


따라했는데도 잘 안됬습니다.


마치 리븐 평캔 영상보고 바로 평캔 해보라고 하는거랑 같습니다.


단지 팁을 주자면 


궁을 깔때 재빠르게 깔아야됩니다.


간혹 따른 유저들을 보면 궁을 켜놓고 이리저리 궁각을 재고 있는데


그러다 보면 어느새 궁쓸 타이밍을 놓쳐버리고 다 놓쳐버립니다.


그냥 자신의 직감을 믿고 바로 까세요. 그러면 생각지도 못한 이득이 들어올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많이 맞추는것도 좋지만  목표물을 잡아서 걔만 노리자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다가 궁 많이 맞출려고 무리하게 궁을 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보다는 주 딜러 나 개피인 애들 한명,두명을 무는게 더 이득이 됩니다. (주 딜러를 무세요)



상대방이 서있는 위치에다가 궁을쓰는것이 아니라

 상대가 도망갈곳에 궁을쓴다.


사람들이 럼블이 이니시 챔프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럼블은 이니시 챔프가 아닙니다.


럼블이 한타시작전 먼저 궁을 깔아버리면 상대방들은 그냥 유유히 빠져나가는걸 볼수가 있을겁니다.


성공적인 궁을 쓰고싶다면 한타 중반을 노리세요.


럼블 궁을 누구한테 쏠지 정했다면 그 챔피언이 서있는 자리를 기준점으로 시작해서 


챔피언이 도망갈 루트에다가 궁을 쏩니다. (궁을 쏠때 챔피언이 궁위에 있으면서 도망갈 자리에도 궁이있어야함)



어디로 도망가는지 어케아냐는 분들이 있을수도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아에서도 통하고 모든곳에서 통합니다.


한타때는 우리팀이나 상대팀이나 정신없기 바쁩니다.


이렇게 한타도중 도망갈려고 하면 루트가 뻔하게 보일수밖에 없습니다.


럼블은 그걸 이용하는겁니다. 


상대가 도망가기전에 그 미리 도망갈 루트에다가 궁을 쓰는것이 한타 궁 포인트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가 ad일시

천 갑옷<br />체력 물약<br />x5포션을 가줍니다.

하지만 상대 조합중 존야를 좀 나중에 올려도 되겠다 싶을때(제드제드)나 상대가 엄청 만만하다면
루비 수정<br />체력 물약<br />x2포션을 가줍니다.(라인유지가 될때)

(제 템트리에선 도란방패는 절대 있을수 없습니다. 무쓸모입니다.)


상대가 ap일시
루비 수정<br />체력 물약<br />x2 포션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포션이 2개밖에 없으므로 초반에 피관리를 잘해주셔야합니다.


---------------------------------------------------------------------------
템은 유동적으로 갑시다!
하지만 나 역시 언랭때부터 만렙을 찍을때까지 유동적으로 템을 못갔으므로
초보분들을 위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상대가 ad라면 그냥 아이템 빌드처럼 무난하게 가셔도됩니다. 크게 다른건 없어요.

상대가 ap라면 아이템빌드에 "추척자의 팔목보호대"를 skip하시고 바로 가면을 올려줍니다.
가면 신발을 올리고 나서 존야를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드 같은애들이 있고 제드땜에 고통받으면 먼저 가는것도 좋음)

또 심연의 홀을 가실때 상대 ap가 많지 않거나 아니면 상대 ap가 강하지 않다면 

공허의 지팡이를 먼저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우리 팀의 ap가 많다면 공허가셔도되요)

---------------------------------------------------------------------------

럼블은  마법 관통력이 높을수록 상상도 못할 딜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전 마관을 위주로 한템을 올립니다.


럼블이 쌔지기 시작하는 부분은 

레벨로는 4렙 6렙 9렙 쭉쭉쭉

아이템으로는 가면+마관신 이 나왔을때 쌔집니다.

럼블의 초반 작살딜은 정말 그냥 슬로우만 묻어있지 딜은 눈꼽빼기도 안보입니다.

하지만 가면과 마관신이 나온순간 럼블의 작살딜은 화려한 딜을 장식하죠.

필수로 가줘야된다고 생각되는 템트리입니다.


저 같은경우 존야가 있으면 있지 없어도 되는 타입입니다. 순삭챔프가 있지않다면 천천히 올려도 된다고
생각 합니다. 

저 처럼 존야를 나중에 올리고 싶다는 분들은 돈이 딸리면 리안드리로 or 공허의 지팡이로 

주문력과 마관을 올리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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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난할때


무난할때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잘컸을떄



라바돈의 죽음모자<br />

그냥 이렇게 가면 애들이 치즈 처럼 됩니다.

원딜은 작살 한대에 그냥 3분의1깍입니다. 개사기입니다.


못컸을때

or

이렇게 탬을 가시면 딜이 잘 안나옵니다. 그냥 몸빵용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제일중요한건 

솔직히 이건 그냥 럼블땜에 만들어진 템같습니다.

그냥 럼블한테는 개꿀 템입니다.

잘컸을때 이 템 가면 약간의 딜로스도 생기고 따른템보다 딜이 안나오기떄문에 비추천이지만

못컷을때 이거가면 진짜 개꿀입니다. 왠지는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라일라이의 효과는

 "상대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1.5초동안 대상의 이속이 35% 감소 효과입니다. 단 광역스킬은 15%감소"

럼블의 q를쏘고 상대에게 가면 15%가 불 꺼질떄까지 계속 들어갑니다. 그냥  라일라이 가고 q맞추면

무조건 잡혔다고 보면 됩니다.

라일라이를 가고 작살을 맞춘다?

작살 만렙 기준 슬로우 35%+라일라이35%=70%  이속저하

그냥 속박이라고 생각하시는게 더 쉽습니다. ㅎㅎㅎ

더군다나 럼블궁에도 35%슬로우+광역라일(15%)=50% 이속 저하

그냥 궁만 깔고 qe로 몇명 맞추기만 해도 1인분은 거뜬합니다.

못컸으면 무조건 라일라이 가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럼블처럼 노마나 빠른쿨타임 스킬 들이많은데 사정거리가 더 길어서

라인유지도 힘들고 딜교하기도 힘듭니다.

그렇다고 근접전을 하자니 변신해버리면 근접전도 지게되죠.

그냥 무난히 파밍하면서 조금씩 딜교하다가 정글러 불러서 잡는게 좋습니다.

포인트는 부메랑 피하기 and w(방어)효율적으로 쓰기
마스터 이
애는 그냥 노답입니다.

6렙전까지는 개털수있습니다.

럼블은 슬로우로 먹고 사는 아이입니다. 슬로우

근데 애는 내 슬로우를 무참히 무시해버리죠

럼블이 되게 썌보이지만 슬로우 없으면 물몸이여서

마이에겐 좋은 먹잇감이죠, ㅎㅎ (라이너,정글 포함)

(제발 나랑 만나면 마이하지말아주삼)
야스오
애도 약간 사기인게

바람의 장막 있는곳에 이퀄을 깔아버리면 이퀄이 사라집니다.

예 그렇죠. 한타때 야스오가 궁예측해서 장막쓰면

사르르 사라지고 한타 질확률이 엄청 커집니다.

궁도 궁이지만 라인전도 굉장히 빡십니다.

장막이 캐리하죠

장막빠졌을때 딜교하는거랑 조금씩 조금씩 피를 깍아놓는게 포인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초반에 바를수있습니다.

하지만 왕귀챔프이므로 초반에 봐주면서 놀아주다간

나중에 역관광을 당합니다.

초반부터 빡시게 qqqqqqq를 날려줘서

격차를 벌여줍시다.
렝가
애는 근접챔프일뿐더러

풀숲에 있다가 미니언 먹으러 나올떄나 그냥 먹을떄나 계속 쳐맞아야 합니다.

걔가 나 때릴려고 하면 w써서 딜 최소화 시키고 작살 q로 날리는게 더 개이득 이고요

6렙찍어도 나한테 들어오면 내 위로 궁깔면 녹습니다.
다이애나
애도 그냥 뭐 들어오는 챔프임 렝가랑 같음

 

 

라인 / 정글 운영법

 럼블은 갱에 매우 취약한 챔프입니다. 와딩만 잘해주신다면 정말 라인전 강캐 럼블입니다.


맵리딩과 와딩을 잘해주세요.

 

초반 운영법

 와딩을 꾸준히 해주면서 cs를 먹습니다.  모든 챔프가 그렇듯이


내 주변에 백업상황이 오면 제때제떄 바로 백업을 갑시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서는 이제 용싸움과  소규모 한타가 일어나는데


여기서 핵심은 "럼블 궁" 입니다.


럼블 궁은 좁은 지역에서 유리하기때문에 좁은 지역으로 유인해서 싸우는것 또한 좋습니다.


용을 스틸하려고 할때 상대팀 대부분 용 앞에서 떄리고 있을겁니다. 


용으로 가는 그 통로에다가 궁을 가로로 쓰시던가 아니면


용위에 궁을 쏘면서 나가는 출구에다가 궁을 일직선으로 뿌립시다.

 

후반 운영법

 바론 역시 같습니다. 제가 바론궁을 많이 써본결과


바론과 바론으로 들어가고 나가는 길쪽에다가 일자로 깔아주는게 가장 효율적이더라구요.


상대방의 진영파괴가 쉽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내가 럼블로 궁을 쏠떄


중피,주 딜러를 무시는게 가장 효율적인 궁입니다.


가장 좋은 궁은  주딜러에게 궁이 잘 들어가면서


그로인해서 상대 한타 포지션 파괴가 되는것이 가장 좋은 궁이라고 말할수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쉬움(이지)

보통(노멀)

힘듬(하드)

팁,중요한점(point)

영어 몰라서 안적는거 아님 절대아님





 가렌★★★


AD템


약간 좀비 같습니다. 떄려도 떄려도 가렌 패시브때문에 피가 안달아요 ㅠㅠ


가렌이 럼블에게 큰 위협은 되지 않지만 순간순간 멍때리면서 플레이하면


피가 훅까일수도 있으니 조심조심해서 플레이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point: 가렌이 빨라지면서 올떄 작살(e)과 w를 써서 최대한 맞지 않도록 하고 


        스킬이 빠졌을때 불로 지져주자

 

갱플랭크★★☆


AD템


쉽습니다  그냥 총알 빵야빵야 하면

w로 팅팅 해주시면 됩니다.


*point: 갱플랭크의 주된 스킬은 총쏘기 밖에 없으므로 

W로 막아주면서 불과 작살로 지지자


나르★★★★


AD템


좀 힘듭니다. 


제가 해드릴수 있는 말은 부메랑을 최대한 피해주시고


평타 사정거리를 왠만해선 주지맙시다 


W를 잘쓰시면서 딜교를 하시는게 가장 이상적이지만 힘듭니다.


잘하는 애들은 정말 라인전이 빡시더군요..



나서스★OR★★★


요즘에 개고기가 먹고 싶군요


어익후 마침 저기 나서스가 보이네요 하하


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q



니달리★★★☆


제 아는 지인이 플레 니달리 장인이여서 한번 해보았습니다.


원거리,근접에서도 좋은 딜을 보여주는 니달리입니다.


포인트는 q창을 맞지 않는거와


짤짤이를 최소화 시키는것이 중요합니다.


잡는방법은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해서 점프로 들어올때가 있습니다.


들어오는 순간 미리 준비해왔던 이퀄라이저를 내 위로 깔아준다음 에 스킬난사 평평평을 해주시면


개피가 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다리우스★★★☆


다리우스의 끌기 스킬만잘 안걸린다면 충분히 해볼만한 상대입니다. 


w로 데미지 최소화 시키면서 딜교환 하시면됩니다.


중요한건 다리우스는 피가 40%여도 역관광당할수가 있습니다.


왠만하면 좀 중피 아래로 떨어지면 킬각을 내봅시다. (다리우스 피가 40%이하일떄 끌리면 이길수있어요)



라이즈★★★★


어렵습니다. 6찍기전까지 cs허락맡고 먹어야합니다.


cs먹을려고 하면 무한 qwe가 날라오더라구요. 포션 두둑이 사시면서 6렙을 노립시다.


킬각이 궁이 있을떄 킬각이 뜹니다. 라이즈가 풀피일때도 킬각을 낼수있습니다.


가장 중요한점은 럼블 궁입니다. 럼블궁위에서 오랫동안 싸우신다면 이길수있지만


라이즈 스펠이 유체화,점멸이라면 따기 힘드십니다. 이럴땐 최대한 정글러를 부르셔서 도움을 요청하세요.


cs먹기 힘드므로 왠만하면 킬을 낸다음에 cs를 챙기는게 좋습니다.



람머스★★★

딸수도 없지만 따이지도 않습니다.


주의할점은 람머스가 람머르기니로 진화하면 갱호응이 매우좋고 로밍도 매우 좋기떄문에


사라질때마다 미아를 쳐주시는게 좋습니다. (와딩필수)


럼블★★★★★

눈치게임을 시작하지.


렝가★★☆

그냥 풀숲에서 나오면 작살 맞출수 있으면 맞추고 불로 지져주시면됩니다.


렝가가 달려들어서 나를 때리면 궁을 내 위에다 써주시고 같이 때리면됩니다.



골드 리븐 ★★☆ 플레이상 리 ★★★★


리븐을 상대할때 가장 중요한점은 "맞딜을 하지 않는겁니다"


그럼 언제 딜을 하냐  적어도 리븐EW가 빠졌을때 딜교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우선 라인을 땡기시는게 가장 중요하고요 라인을 떙겨야지 cs먹기가 편합니다. 딜교 하기도 편하구요.


그리고 리븐이 계속 EQ로 들어올 각을 찾을 텐데 


EQ각을 주지마시고 딜교를 걸고 싶다면 EQ각을 애매하게 줍시다.


그러면 리븐이 EQ하고 들어왔을때 바로  작살을 날려주고 W로 뒤로 뺍니다.


이때 리븐이 두가지 행동을 할것입니다. 


1. 그냥 계속 들어가서 나를 때린다.

2. 뺀다.


럼블은 무조건 딜교할때 리븐의 엉텅이를 불태워야합니다.


리븐이 빼는 타이밍을 노려 그떄 딜교를 해줍시다.


앞에있을때 딜교 걸면 손해가 클것입니다.(앞에서 딜교걸땐 리븐 ew가 없을떄)


킬각을 낼때는  리븐이 EQ를 쓰고 QQ하고 마지막 Q를 할때 궁을 깔아줍니다.

꼭 QQQ가 아니여도 무빙 루트가 보인다면 그 루트쪽에 궁까시고 싸우시면됩니다.


6렙전 ★★ 6렙이후 ★★★★☆

6렙전에 최대한 말려놓으십다.


그러면 6렙이후엔 그나마 할만해져요.


만약에 마이가 무난하게 크면...GG



마치며

 롤인벤을 언랭때문에 계속 들어오면서 챔피언을 새로 팔때마다


챔피언 공략 게시판을 보면서 실력도 키우고 많이 배웠는데


럼블을 많이 플레이 해오면서 언젠가는 "나도 한번 공략을 적어봐야지" 하고 생각을 했습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글이여서 많이 미흡한점이 있겠지만


너그럽게 봐주시고 궁금한점이나 추가 될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글을 쓰는동안 많은 시간이 흘렀네요


엑셀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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