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7명
64.9% (24표)
0% (0표)
35.1% (13표)
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Caitlyn, The Sheriff of Piltover
21
9
0
24/37
BJ부쉬왕의 MMR600->MMR2640 심해에서올라온 케틀공략!!!

- 서폿일단줘요(2015-01-25, 조회수: 109545)

안녕하새요. 시즌2 600점에서 시즌4 MMR2640(다1 20포인트)까지 바텀유저로 올라온 3960x입니다. 저는 기초부터 심화된 플레이까지 긴글이될것으로 예상됩니다. 글의길이가조금 길더라도 여유로운 마음으로 읽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편하게 부쉬왕(아프리카tv)이라고 불러주시면 됩니다.

저도 600점에서 올라와 브실골여러분의 마음을 잘압니다. 재가 판단하여 브실골 탈출에 가장 적합한 원딜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제가 여러분의 티어를 케이틀린 하나로 올라가도록 공략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보단 그래도 직접보고 판단하는게 좋다고봅니다. 방송도

하고있으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방송주소:http://afreeca.com/jaew95

 

youtube

1.케이틀린 플레이 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WyiqU3G-A2A

2.트리스타나 플레이 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EN_yeLLxdx4

3.이즈리얼 플레이 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C9ohVS2ZO80

4.징크스 플레이 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o_8NomHRM0g

 

닥베 주시는분들 이유라도 조금 적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나름 혼신을 다해     쓴글  인데 닥베받으니 상당히 기분이 않좋습니다. 이유를 적어주신다면 제가 수정작업을 하도록하겠습니다.엑셀주신분들 감사드립니다!

 

1월14일 조회수 5000돌파 감사합니다!

1월17일 조회수 10000돌파 감사합니다!!!!!!!!!!!

 

수정사항:1월10일 케이틀린,이즈리얼,징크스,트리스타나 플레이동영상추가!

수정사항:1월12일 맞춤법,내용,그림추가, 등등 하였습니다.

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7) 2399 마나 313.8 (+40) 993.8
공격력 60 (+3.8) 124.6 공격 속도 0.625 (+4%) 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50.0 650.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5
  • 공격 속도 +0.76%
    x4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7.6
  • 방어
    +5
  • 공격 속도
    +16.54%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7,369 IP

이건 저만의 룬 입니다!

"아니 왜이렇게 공속을 많이올려!?"

이렇게 생각 하시는분도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이유를 매우 간단합니다.

케이틀린의 평타 견제(카이팅)는(은) 정말 라인전에 우위를 잡을수 있냐 없냐차이입니다.

하지만 원딜의 국력은 cs라는 말도있듯 평타를 치는데 아.......cs먹을 평타모션을 취하다

놓치는 경우가 매우 많이 생깁니다. 그럴때는 상당히 마음이아프죠.

자..다시본론으로 넘어가 그런 상황이 오는것을 막기위해 공속15프로 이상으로 맞추고 특성에서 20가까이 맞춰줍니다.

카이팅은 카이팅. cs는 cs라는 두마리의 토끼를 잡는 룬세팅 입니다!

원딜을 많이 해보신분께서는 그런 경험이상당히 많을것 이라고 봅니다!

그것을 보안하기 위함의 공속이니 너무 룬에대해 않좋은 인식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제취향이고 정답이 있는것이 아닙니다. 룬의 가장 큰 중요성은 자기 스스로 하나하나 바꿔가며 플레이하면서 자기 플레이와 가장 알맞다 생각하는 룬을 세팅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요기서 포인트는 왕룬에 자기만의 스타일인 공격력을 플러스해서 자긴 카이팅보다 cs가 더중요하다 그냥 멀티플레이가 되지않아 한가지만 하겠다! 하시는분께서는 공룬도 괜찬다고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자체는 이렇게 쓰시는것이 가장 알맞으면서 가장 케이틀린에 적합한 특성이라고봅니다.

특성의 설명은 따로하지 않겠습니다.

그냥 이렇게

 조금의 부연설명을 드리자면 카이팅이 중요한 케이틀린입니다.

공속룬을 통해서 15%까지 공속을 맞추셨다면 분노분노를 이용하여 공속 20프로까지 올려주는

아주 꿀 특성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CS는 원딜의 국력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아무리 상대정글이 잘해서 모든! 전라인! 이 속된말고 개발렸다! 라고할시 자신을 믿고 캐리할수있게 만들어 주는것이 CS입니다.

자자. 특성 설명은 요기서 끝내도록하겠습니다. 가장 무난하면서 가장 많이 쓰는 특성임에는확실하니 믿고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연설명은 방송에서 차차하도록 하겠습니다!

 

 

 점멸+회복

 

가장 무난한 서머너 스펠입니다. 마무으리가 부족한 딜을 채워 넣을 수 있는 점멸+평타   조합도가능하고 카사딘 같은 미친 추노자가 나를 쫓아온다 싶을때 잠시 회피할수도 있는 점멸+회복 입니다.

 

 점멸+정화

 

 간혹 피들스틱, 아무무, 세주아니, 레오나, 쓰레쉬 같은 아주 ㅈ...........같은하하하하하  정글러들이 픽될때는 점멸+정화 도 상당히 좋은 시너시 효과를 낼수있습니다.

 

 점멸+방어막

 

 자신이 아직 많은 경험이 없어 카이팅하면서 상대방의 폭딜을 견딜수 없다!! 너무 아파서 겜하기가 싫다!!!!!!!!!! 멘붕하지마시고 점멸+방어막 조합도 저는 아직까진 나쁘지않다고생각합니다(궁시렁궁시렁)..

 

이제부터 소개글, 룬, 특성, 스펠까지 모든부분 설명을 보셨을꺼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플레이전의 세팅을 보여드렸습니다.

다음으론 플레이팁의 관한것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헤드샷 (Headshot)
5번째 기본 공격마다 케이틀린이 헤드샷을 발사합니다. 수풀 아에서 공격하면 헤드샷에 필요한 기본 공격을 2회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헤드샷은 60/90/1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90구경 투망 및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할 때는 사거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헤드샷은 요들잡이 덫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드샷 피해량은 레벨,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치명타 확률의 85%)(치명타 피해량의 100%)에 비례합니다.
헤드샷은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2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추가로 입는 피해는 요들잡이 덫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Piltover Peacema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1초동안 조준한 후, 좁게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 50/90/130/170/210 (+1.25/1.45/1.65/1.85/2.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시 탄도체 유효 범위가 넓어지지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요들잡이 덫 (Yordle Snap Tra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0/24/19/15/12초
적 챔피언이 걸리면 1.5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고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모습이 드러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30/35/40/45/5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40/85/130/175/220 (+0.4/0.5/0.6/0.7/0.8 추가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90구경 투망 (90 Caliber Net)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투망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초 동안 50% 늦춥니다. 케이틀린은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950)
비장의 한 발 (Ace in the Ho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공을 들인 완벽한 사격을 하여 2000/2500/3000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300/500/700 (+1.7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량이 현재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0~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3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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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케이틀린은 카이팅과 CS만먹으면 게임이 터져있다!를 잘생각하셔야됩니다.

 

케이틀린의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불리한 상황에서도 자신의CS를 안정적으로 챙기게 만들어줄수있는 케이틀린의 필트오버 피스메이커입니다! 공격력 계수도 좋기때문에 후반에도 평타와 섞어 가면서 딜을 넣을수있는 아주좋은 케이틀린의 이즈리얼Q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Q를 아무리 쏴도 챔피언까지는 못때리고 CS는먹는 용도로만 써요.."

하시는분께서는 스킬활용 팁에서 제가 모든것을 공개하도록하겠습니다. 여긴 콤보용이니깐요.. 헤헷....

 

 

첫번째!

가장 무난한콤보

+

케이틀린의 E+Q 콤보입니다. 빠밤! 여기서 중요한것은 도망에 급급하여 E를 뒤쪽무빙을 친뒤 Q를 쏘시는분이 많이 계시는데 절대로 그러신다면 안됩니다. E는 그냥 도주기가 아닙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E는 케이틀린의 '특급' 도주기입니다 왜냐구요? 바로바로 슬로우가 묻어나오기 때문입니다.

케이틀린의 Q모션 자체가 쓸대없이 총 위에서 아래로 조준한답시고 길기 때문입니다.    (아 이쁘니까 봐주죠?)그러므로 어떤식으로 해야하는가. Q의 적중률을 쉽게 높이는       방법은 E를 맞추는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입니다.

 그냥 도주기? 아닙니다 특~!급 도주기입니다.

슬로우를 묻혀준 적은 무빙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워 집니다. 하지만 이것도 다 상황에따른 방법이 있기마련이죠..후후

 

(중)

 폭딜 장인 그브입니다.

 

평타 카이팅뒤 이어지는 eq콤보.. 그레이브즈는 e는 맞아줄것입니다..(미니언맞으면안습....) 하지만 그뒤인 케이틀린의 Q를 농락하듯 E를쓰며 무시하고와서 Q를 넣는데..? 슬로우때문에 안맞습니다.햐햐햐햐햐햐 드루와!! 하고 우린 가볍게 Q를 농락하고 다시 평타로 그래이브즈를 공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하)

 3타의 달인 베인입니다.

 

흔히들 케이틀린이 카운터라고 하시는분들이 많으십니다..맞긴 맞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부쉬에 숨은 상태인 베인이 몰락뜨면 1:1 맞다이 집니다. 그러면! 어떻게하냐 몰락까지 주지맙시다.. CS먹으로 올때마다 '허락맡고 먹어야지?' 라며 그윽한 눈빛을..? 총알을 날려줍시다. 베인의 Q는 쿨타임이 짧아 케이틀린의 E도 맞지않겠지만. Q는?? 물론 안 맞아줍니다.. 마나빼지말고 평타로 CS먹을때마다 그윽한 총알을 날려주시면 좋겠습니다.(라인이 자동적으로 밀리기때문에 케이틀린 본인이 와드하나사서 박아놓는것도 상당히 좋은플레이 입니다.)

 

(중상)

 우리 탱커들어디감?.. 네 그브다음의 폭딜인 루시안입니다..

 

얘는 정말 어휴;;;;; 한숨이나옵니다. 케이틀린 E를 피하면서 전진해서 Q와 평타2방..하하하하하핳하 너이녀석?. 루시안과의 딜교가 끝나는 즉시 부쉬속으로가 미니언 어그로를 풀어주면서 평짤을 날려줍니다.. 얘는 피반만 있으면 미친듯 달려들어 킬을 따 낼수 있으므로 앞돌격하는 루시안에게 E로 슬픔을 줍시다.

 

(중)

정말 최상의 판정과 도주기 입니다.

이즈리얼의 Q는 케이틀린이 미니언과 떨어져 카이팅을 시작할때 상당히 조심해야됩니다.. 하지만! 요즘은 파랑이즈가 대세니 가서 신명나게 따발총 갈기듯 갈겨줍니다후후후후..간혹 삼위일체 템트리를 타는분들의 하위템인 망치,광휘검이 뜬 시기에 미니언과같이 어깨동무하며 평짤을 넣어주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얘도 은근히 폭딜이니 항상 E에 손을 올려놓도록합시다.. 앞비전쓰면 넌 천국을 볼것이야.. 라는 눈빛을날려주면서 CS와 견제 둘다놓치지 말도록합시다.

 

 (중상) 갱호응소름..

6렙궁이 갱호응에 너무 좋은 궁이라 갱호응이 상당히 좋은 시비르입니다

 빠른 라인클리어로인해 시비르에게 라인을 뺏겨버리는 경우도 종종있습니다. 그렇다면 시비르와 미니언 각을 잘마춰 미니언을 Q+평 으로빠르게 정리해줍니다(시비르도 빠릅니다) 갱호응을 위해 달려오는 시비르에게는 E를 쓸필요가 없습니다.. E를 쓴다면 시비르는 '케이틀린의E는 좋은 단백질원이죠..하하' 라며 씹고 미친듯이달려옵니다! 그렇다면 정글러에게 E를 맞춰주는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시비르는 폭딜이 아닌 지속딜입니다.

 

(중상)

원딜의 패왕 드레이븐입니다

.과 함께 딜을 조심하셔야됩니다. 그!래!도! 케틀앞에선 조금 순한 양이됩니다. 왜냐 도끼를 줍기 때문에 그틈을 노려 Q를 넣어주면  상당히 순해지기때문에 중요합니다. 드레이븐은 킬을 먹는순간 답이없어짐으로 드레이븐과 상대하면 사리는법과 딜넣는법을 확실하게 배워야 합니다.

 

(중상)

의 앙칼진 패시브로인해 초반 견제가 힘들수도있는 미스포츈 입니다! 

괜찮습니다 한대 때리신다면 사라지니 후들겨패줍시다.요놈때문에 최대한맞딜은 좋지못함에 사리시고 미니언사이에서의 견제는요거때문에 조심하셔야됩니다. 잘만 견제한다면 한타때 뒤에서 궁만키는 미포를 볼수있으십니다.

 

(중)

꺼지는 순간 후들겨 패줍시다....끝.......

 

(중상)

사정거리가길어 당당하게 딜교의 우위를 위해 평타를 넣으로갔는데 같이 때리는 에쉬입니다.

 이상하다싶어 한방더때리면 똑같이또 때립니다..?Volley(일제 사격)미니언 쉴드를 이용해 피해줌으로 우리Q가 더쌥니다 평Q로 맞딜해버립니다!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에쉬의 궁입니다.이걸로 인해 다른라인이 폭발할수도있으므로 항시 핑을 찍어줄대기합니다. 그리고 에쉬의 궁은 최고의 이니시기에 나에게 궁을쏜다면 정글갱이 온것입니다. 그전 신의한수를 보여줍시다.

TIP 덫 2개를 1개는 갱킹루트 1개는 포탑주위에깔아놓은뒤 다이브를 맞을준비를 합시다.

 

(중상)

:전통 말뚝딜의 대가 바루스입니다.

요즘 추세인Blighted Quiver(역병 화살)의 선마로인해 피해만 주신다면 좋은 딜교 우위를 정하실수있으십니다. 하지만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즉시 캐스팅인 바루스의 궁으로인해 갱을 당할수있으니 맵리딩과 에쉬와 마찬가지로 덫 사전작업은 필수입니다.

 

(중상)

에쉬와 못지않게 케틀에게 맞 사정거리?를 뽑내주는 징크스입니다.우리의는 관통입니다. 징크스의Zap!(빠직!)는 단일입니다. 에쉬와 마찬가지로 미니언 쉴드는 op이므로 딜교우위를 가져갑시다!

 

 

 

두번째!!

약간 힘든콤보

 

+

앞서 말씀드렸듯 케이틀린의 E는 상당히 좋은 도주기입니다.. 도주기 없어서 서러운 애들에 비하면 말이죠. 요기서! Tip).. 슬로우가 꺼졋을때도 미친듯 따라오는 녀석들이 있습니다.

EX)

람머스 같은 경우는 '이속 감소? 그게뭐야?'라고 외친후 미친듯이 들어와 자기 때리라며 깝칩니다.. 아..상상도 하기싫군요..하하 그렇다면 '아..넌 그냥 가만히쫌 있어!!!!'라고 외치면서 W를 깔아줍니다.

여기서 TIP!

덫을 까는것은 굉장히 신중하게 해야합니다.

결론은 즉발 케스팅이 아니라는것입니다. 깐다고 바로 걸리는것이 아닙니다.. 제가 시간을 재보니 한..1.5초? 정도의 틈이생김니다.. 이말은 즉슨! 1.5초앞을 내다보는것입니다. 일직선으로 달려오는것과 약간에 돌아오는것중에 누가더 빠르게도착하겠습니까?. 안밟는다고 해도 그정도의 시너지 효과는 낼수있다는것 입니다. 그것이 가장 중요한 이유입니다. 현실에서도 지뢰가 앞에있는데 그걸 본인 스스로 들어가는 바보는 없다고 봅니다.

 

세번째!

케이틀린의 꽃! 궁콤보

?????????? ++

드이어

왔습니다.. 케이틀린의 궁콤보입니다. 아시는분들께선 아시겠지만 상당히 멋진 콤보입니다..90구경 투망 앞 ????? 콤보는 눈치차리신분들도 계시겠지만 바로 평타입니다! 앞쪽에 재가 물음표를 넣은 이유는 무슨 상황이 생길지도 모르는 것인데 함부로썼다간.. 궁쿨만 허구헌날 기다리게 됩니다.. 완벽한 평타카이팅 이후 뒤로 빠지며 E+Q+R. 캬!!!!!!! 멋집니다 상상만해도..

이콤보는 상당히 쉽다고 생각할수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상대가 이콤보에 맞아봤더라면 상당히 기분이 나쁠것입니다..

제가 조금있다 말씀드릴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을 X라고 하겠습니다..!

제가 아는 X는(은) 미드에서 가장 많이 있다고 생각하며 브실골 분들께서는 더더욱 많이 들고계신것입니다.

자자 본론으로 들어간다면 원딜도 상당히X가(이) 쌘경향이있습니다. 왜냐?.. 롤은 원딜오브레전드라는 호칭이 있을정도의 게임입니다.. 그런데 거기서 X가(이)무너 진다면 상당히 기분나쁘고 짜증이 날것입니다..저도 물론 그것을 고침에 의해서 플레,다이아 까지 올라가는 멋진 성과를 거뒀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자면 상대방은 EQ는 맞아줬습니다.. 그러면서 생각합니다..

'아..우리팀이 꼭봤으면 좋겠다..'

'아나 난 아무리생각해도 너무멋있어'

..라며 상대방에게 그윽하게 마우스를 올리면서 R을 누를준비를합니다..

'하하하하하 넌 나에게 모욕감을줬어? 그면죽어!!!!!!!!!!!!!!!!!!!'

하면서 말이죠..허허... 근데 상대가없어졌네요???

'응?'

'????머지'

하하.. 당황하지마새요.. 자여기서 상대방은 당해봤다고 가정합시다. 상대도 생각이있는데

'당한거 또 당하기 싫어' 라며 살짝 생각을합니다.. 바로바로 케이틀린의 시야를 차단해버리는것입니다. 어떻게하냐구요? 제 닉네임 잘생각해보신다면 정답이나옵니다.. 답은 부쉬안에 들어가 궁의 시전 시야자체를 아예 차단해버리는 것이 답입니다.

'????'아직도 멘붕이십니까? 허허허허 괜찬습니다. 우리같은 케이틀린빠돌이가 숙지해야될것이있습니다..

X의 정답:자존심 이였습니다.

 

 

필요없어보입니까 아! 직! 도!????

덫은 케이틀린의 제3의 눈이라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무슨말이냐구요? 시야를 밝혀줍니다.촤하하하 우리의 케이틀린 사랑스럽습니다.

자..차근차근 생각을 해봅시다.. 그렇다면 어떻게 플레이를해야 우리팀이

'와.. 케이틀린 개멋져' '저형오지네' '케틀님부케죠 ㅡㅡ'

이런말을 들을수 이겠습니까?

케이틀린의 덫은 생각보다 길고 생각보다 짧은 시전거리가 있습니다. 부쉬에 살포시 깔아준뒤 궁을 연계시켜 마무으리를 지어줍니다..

하! 지! 만!

케이틀린은 총이 무거운가 봅니다. 궁을 거는것에도 조금의 틈이 생깁니다.. 이건 제가 말로 설명을 잘못하겠습니다... 제 방송에 들어오신다면 제가 차차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참고로 덫을 뿌리고 시야를 확보시킨뒤 궁을 거는 모션까지!!!!!!!!!!!! 는 좋습니다. 하지만 궁을 거는 모션에서 끝나고 레이저가 안나갑니다..???? '머지 ㅋㅋㅋㅋㅋㅋㅋㅋ' 라고생각하시는분들 있으십니다.. 반응속도가 0.1,0.2초를 다루는 게임이 롤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상당히 빠르면서도 은밀하게 궁콤보를 이어주도록합시다.

 

네번째!

가장 어려우면서도 가장 쉬운콤보

 

자드디어 네번째 콤보가 오고야말았습니다.

제가 말씀드릴 네번째 콤보는.. CS와 평타입니다.

하하하.. 상당히 막연하죠? 제가 생각해도 쫌 막연한 감이있네요..

이 콤보는 상당한 경험에서 비롯하는 콤보입니다.. 연륜있는분들께서 말씀해주시는말씀이 다맞다고는 못하지만 대부분은 맞는 부분이 많습니다.

경험에서 나오는 말은 무시하지 못합니다.

 

EX)평타 딜1대가 원딜에게 박히는 경우 데미지를 50으로 잡는다고 생각합시다.

그리고 우린 공속을 최대한 올려놓은 특화된 원딜입니다. 2초당 10대만 때린다고 한다면 20초에 500이라는 어마어마한 피를 깍을수가 있습니다.

물론'아 그건 너무억지예요 상대 서폿은 무슨 자면서게임하나요?'

이런말씀 하시는분들도 계실껍니다. 하하하하 그러면 우리가 상대서폿을 자는것처럼 생각해봅시다?.. 무슨 말이냐..즉슨 이말은 "상대서폿은 챔피언아닌가요? 서폿때리면 피안깍기나요?;" 깍인다는 말입니다. 결론은 평타견제는 스킬보다 더좋은 효율을 낼수있다는 말입니다.

거리가 날때매다 우리바텀은 안정적. 상대바텀은 지옥으로 넣어버리시길 바랍니다. 물론평타로 말이죠!

 

스킬 활용 팁

제가 이때까지 손가락(입) 닳도록 미친듯 말한 평타의 딜을 더더욱 확대시켜주는 우리의 멋진 케이틀린의 패시브입니다!!! 재가 생각하는 가장중요한 스킬 TOP1 입니다. 잘읽어보신분들은 이것의 효율성을 더더욱 증대시켜줄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라인전 상황에서 흔히들 말합니다

' 미니언 OP 오지네ㅡㅡ'?????????????

자..그렇다면 미니언의 특성을 파악해봅시다. 미니언은 스킬에 반응하진 않습니다. 상대챔피언을 기본공격 즉 평타로 칠경우 미니언들은 우디르급 태세변환을 시도하며 나를 때립니다.. 그렇담 부쉬안에 나의 모습을 숨겨줍시다.부쉬안에서의 평타도 미니언은 반응을 합니다. 그렇다면 필드에서 평 한방에 부쉬로 쏙 숨어줍시다. 제닉넴 정말 잘기억하시면 도움될것입니다. 거기다 평타댐을 증대시켜줄수있는 패시브는 부쉬속 2스택의 효과까지!!!!!!!!!!!!!!!!!!!!

네 맞습니다.. 미니언... 정말로쎕니다 상상을 초월할정도입니다.. 이런상황도 종종 발생합니다.. 우리 서폿이 죽고 내피가 100~150사이에 상대 원딜이 죽고 서폿피가300~400입니다.... 그런상황이 온다면 상대 서폿은'어? 케틀피 150? 나 400? 회복도빠졌고..한번들어가봐?' 물론 미친듯 들어옵니다.. 약간무섭긴하네요.. 하지만!!!!!!!!! 우리에겐 초반 미니언이 있습니다..? 무슨말이냐구요? 미니언..쎄다구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우린 원딜입니다.. 서폿도 물론 원거리 서폿이 있지만.. 무섭지 않습니다. 우린 딜이쎄고 공속도빠르거든요? 하하하하 미니언을 최대한 이용해 바텀 더블킬을 완성 시킵니다.. 님의 멋진 두뇌플레이의 의해 팀의 사기가 올라갑니다.. 이건 100프로 펙트기 때문에 한번 도전해보심에도 좋습니다..물론 피안되면 빠지세요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플레이를 하셔야합니다!

 

다음 케이틀린의 불리함을 타파시켜줄 필트오버피스메이커입니다. 가장 앞의 적은 데이미지를 많이 입는다 생각하시면됩니다. 관통될수록 대미지는 줄어듬으로써 (그래도쌥니다..) 라인클리어도 굉장히 좋은 스킬입니다. 잘활용할시에 챔피언 피가 4/1이 나가는것을 볼수도있습니다!

 

머.. 나름 재가 생각하는 케이틀린의 좋은스킬중 속합니다. 신의한수에도 많이 등장하는 우리의 덫입니다. 부쉬에 넣어놔야 많은 효율을 뽑아낼수있습니다. 도주에도 유용하고 우리 서폿이 상대CC를 넣었을시에도 좋은 호응도가 있는 멋진 스킬입니다. 상황에따라 항상 판도가 바뀔수도있으므로 상황에맞게 쓰줘야합니다. 최대 맵에 3개까지 깔수있습니다.

나의 신의한수다!!!!!!!!!!!!!!!!!!!!!!!!!

 

특급 도주기 케이틀린의 90구경 그물입니다. 하지만................... 앞서 특급이라고 말씀드렸는부분이 무색해질만큼의 판정미스(라이엇ㅡㅡ..)가 많은 스킬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뒤쪽 공략에 못피하는 스킬 등등을 차분히 넣어놓도록하겠습니다! '그래도 도주기없는거 보단낫다'(궁시렁궁시렁)

 

역시 마무으리..?는 우리케이틀린의 궁극기입니다. 상당히 높은 대미지를 자랑하는 케이틀린의 궁극기..하하 누가 쳐?맞아주면 상당히 화가나는 스킬이긴하지만 서폿의 영향이 많이큰 바텀은 이 궁이 우리서폿의 무빙에따라 천지 차이가 날수있는 케이틀린의 궁입니다. 제플레이는 차라리 마음놓이게 바텀 두명다 개피를 만들어 누가 죽을지 정하라는 식의 플레이를 선사합니다(고어물아닙니다..ㅠㅠㅠ) 그런상황까지 만들수있는 우리 이쁜 케틀써서 올라갑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케이틀린의 처음이자 마지막 딜은 무대다!!!

라고 첫운을 띄우도록하겠습니다.

 

자 이제 부터 템의 시너지 효과에대해 적어 드리도록하겠습니다.

         +

시작은 우리 카이틀린이라고 불리는 아이에게 선물하도록하겠습니다. 상당히 좋은 템입니다. 피흡+3%.. 소소하다고 생각하지만 공속과 공격력을 생각한다면 상당히 좋은 템이며 라인 유지력도 더더욱 증대시켜줄수 있는 아주 좋은템입니다..

 

간단하게 귀환을 위주로 설명을 드리고자합니다(힘들어서 간단하게는아님..)

 

무난한첫귀환: 곡괭이<br />+속도의 장화<br />

 

이쯤되면 상대방 몸구녕에 엄청난 총알을 퍼부은뒤 첫귀환입니다.

제가 여기서 말씀드릴것은 손가락 아플정도로 카이팅을 했냐안했냐 임마!!! 자 우리는 CS와 카이팅을 적당히 섞어 돈이 1200도 모였다고 생각한다면

곡괭이를.....? 사줍니다. 상대방보다 조금더 빠르고 정확한 카이팅을 위함에 있어서 신발도 하나사줍니다..

 

상황은 항상 바뀌는것을 유의합니다.

 

부유한첫귀환:B.F. 대검<br />+속도의 장화<br />+투명 와드<br />

 

만약 우리서폿이 너무잘하고 내가 아주멋진 카이팅으로 킬을 따내어 상당히 부유한 상황이다 싶다면 정말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베스트 템이라고생각합니다.

 

두번째 귀환:+??

자.. 이제부터는 정글 갱도 많이 당하기도 했고 우리정글이 많이 도와줬기도 한 다사다난한 라인전이 슬슬 막바지로 가고있습니다. 정글의 판단으로 용을 먹은 팀, 용을 먹힌팀도 슬슬 나올시기입니다. 탑이 망하고 미드가 망했다?..... 괜찮습니다. 우리가 한번 똥쟁이들 업고 승리로 이끌어 나가봅시다. 케틀의 꽃인 무대입니다. 상당히 좋죠? 기본평타모션과 우월한 사정거리로 상당히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수있는 무대!!!!!!입니다 원딜의 게임목표라고 할정도죠?;;; 하지만 케틀은 그것보다 더더욱 높은 의미를 부가할수있는 무대입니다. 벌써부터 헤드샷+치명이 뜰시 데미지가 400~450 까지 뜨는것을 눈에 확인할수있습니다.

자자 이제부터는 케이틀린의 시대입니다.

TIP:무대가 뜬시점에서의 Q스킬의 데미지는 원거리미니언이 피가 살짝남습니다.(관통포함) 그러므로 조심해서 Q를 쓰지않으면 CS먹으로 갈때 상대원딜에게 허락맡고 먹어야하는 상황이 올수도있습니다! 눈치보며 원거리 미니언에게 평타 후 Q를 쓰시는게 가장 알맞은 플레이 입니다.

 

 

탐욕의 검<br />(스태틱의 활용성)

여기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스태틱의 활용과 무대의 시너지 효과입니다. 스태틱의 하위템인 탐욕의 검을 한번 읽어보시죠?.

10초마다+3골드

미니언처치시+2골드

?????????????????? 상당히 꿀탬이죠? 보기만해도 만수르 형님의 부유함을 느낄수있는 그런 아이템입니다(개드립)

자.. 우리는 무대를 들고 상대방 카이팅뎀400~500사이를 웃도는 그런 데미지를 낼수있는 상황이왔습니다. 무슨말이냐.. 케이틀린이 라인클리어,푸쉬능력이 상당히 좋다는 말을 앞서 드렸듯 미니언 파밍자체도 굉장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탐욕의 검 효과자체는 치명타+10퍼도 붙음과 동시에 미니언처치시 +2입니다.

하..+2 어디코에 가져다 붙이냐구요?

:드레이븐은 킬을 몇개만 먹어도 왕귀하는 챔프다.. 맞기는맞습니다. 정말그런 사례들이 많기도하고 반박하기도싫습니다. 자 드레이븐의 환호가 골드+2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즉시+2를 먹어봅시다. 드레이븐은 킬을 먹어야 패시브효과가 발동하지만 우리는 바로바로 +2의 골드를 획득할수있습니다.

 

이로써 탐욕의 검의 시너지를 확실하게 말씀드렸습니다. 가세요 2번가새요 스태택 가기전, 열정에 검이 눈에 찬다고 하더라도 후반을 바라보고 투자합시다!

최후의 속삭임<br />

또한 상대 탱커도 못크란법 없습니다.. 잘커서 미친듯 단단한 탱커를 보며 우린웃어줍시다. 물론 방어를 뚫을수 있는 아이템을 들고말이죠.

 

상대별 방어도

 

1.AP챔프가 상당히 폭딜이며 CC기도 출중하다.

 

:우리를 CC기에서 구원하면서 딜도 출중한 템입니다. 저는 솔직히 AD가 미친듯 쎈....경우가 아니라면 시미터를 BEST로 잡고 가는편입니다. 원딜의 딜 위치가 워낙중요하기때문에 많은 경험을 쌓으시면 안보이는듯 딜넣는 법을 알수있으실 것 입니다.

 

2.AP챔프가 딜이쌔긴하지만 CC기는 많지않다.

맬모셔스의 아귀<br />:스킬 데미지가 들어와 자신의 체력이 30%이하가 될경우 마법을 보호해주는 방어막이 생깁니다. 따로 부연설명은 하지않겠지만 고유지속효과 자체도 굉장히 좋습니다. 딜이 쌔단말은 내 챔프의 피가 훅따른다는 말과 같습니다. 그말은 지속 효과에 체력을 잃을수록 공격력을 준다는말입니다. 더더욱 좋은딜을 만들어주는 아주좋은 템이라고 할수있습니다.

 

3.나에게 달라붙는 챔프가 너무많다.(고수분)

몰락한 왕의 검<br />실력이 조금 있으신..? 나름 잘하시는분들에게 템권유를 하자면 몰락한 왕의검이 상당히좋습니다. 약간의 도박이기도하지만 살아만 남는다면 아주좋은 딜을뽑을수있으며 피흡도 좋기때문에 이후 이득까지 더욱 챙길수있는 몰락한 왕의검입니다.

 

4.이 미X놈들은 내가 멀잘못했는지 나만죽어라 때린다.

수호 천사<br />:고민할 시간도 없습니다. 가엔을 가줍니다. 하지만 여기서 가엔TIP을 드리자면 좋은 위치에서 죽으셔야됩니다. 원딜 자체는 카이팅에 능하기때문에 백무빙이 대부분입니다. 한타의 상황은 이렇습니다.

미드->적원딜

탑->적원딜 or 미드

정글->아군원딜서폿 or 적원딜

이런상황이 많이 옵니다. 자 여기서 원딜이 안포함된곳을 찾으신다면 공략바로접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쳇..........

이만큼 원딜은 중요한 포지션입니다. 그러므로 원딜은 백무빙과 동시에 딜을 넣는 상황이 많기에 죽는 자리자체가 팀한타와 조금 멀어질수밖에없습니다. 제가 하는플레이는 가엔을 들고있을 경우는 약간 빙글빙글 돈다?라는식의 플레이를 하고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죽어서 

'가엔있지롱~~~~~ 살아난다!!!!!!'

하고 살아나서 보니 상대팀 3명이 여러분을 몰아넣고 구타당하는 자신의 모습을볼수있습니다.

 

중요한 TIP

롤에서 템을 산다는 의미는 점점 후반으로 간다는 뜻입니다. 원딜 포지션은 최대한 오래 살아남아 최대한의 딜을 넣어주는것이 가장중요합니다. 간혹 앞비전 앞점프,앞구르기(극혐). 상황에 따라 다르긴하겠지만 안하는것이 가장중요합니다. 괜히 상대한방 치러가다 자신이 5방맞으면 기분나쁘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꼭!!!!!!!!!! 바꾸실것 있으시면 바꾸는것이 좋습니다. 괜한 객기는 롤 KDA에 좋지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케이틀린의 E스킬 즉 도주기는 상당히 판정이 좋지않습니다. 쉽게말하자면 E모션이 나오는동안 그냥 서있는것과 같은 그런모션으로 판정이납니다.
레오나 같은경우의 E잡기는 케이틀린에게 상당히 치명적입니다. 판정은 레오나의 손을 들어주기에 E가 끝까지 시전되지도 않았음에도 잡히는 경우가있습니다. 레오나를 카이팅할시에는 정말많은 숙련도가 필요하며 부쉬안 덫체크로 상태를 체크함이 좋습니다.
베이가
하.. 베이가의 스턴은 모퉁이쪽만 걸립니다. 하지만 좋지못한 판정으로 인해 피했음에도 약간의 모퉁이에만 걸린다면 베이가W를 벗어났음에도 밖에서 스턴걸려있는 상태를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초반 베이가Q딜이 케이틀린의 평뎀보다 쌤으로 원딜을 포커싱으로 카이팅하는것이 좋습니다.
리븐
패왕색의 리븐입니다. (THE SHY님 잘보고있어요~~~~~ㅈㅅ.)
리븐은 정말 너무나도 무섭습니다. 모든 원딜이 리븐하면 서리를 칠정도로 무서운플레이의 대가입니다. E가 시전되기전 리븐3타를 맞는순간 홍콩갑니다.100프로 홍콩 직행비행기 타고싶지않으시다면 리븐의 3타 눈치를 잘차리심이 굉장히 중요한 플레이가될것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긴말생략하겠습니다. 간혹 잘하는 베인 플레이어들은 부쉬에서 여러분의 킬?을 빼앗아갈수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슬로우가있습니다.. E를 던지며 베인에게 흐뭇한 미소와함께 Q를 날려줍시다. E나Q가맞지않았다? 허참.....하며 가벼운 스텝으로 걸어가 평타를 처줍시다
몰락이후의 1:1 마따이?를 조심하며 신명나게 베인에서 우리딜을 보여줍시다! 난 얘진짜쉽더라.
코그모
요즘잘보이진 않지만 코그모입니다. 코그모의 스킬은 평타 사정거리와 %로 까이는 딜자체를 조심해야됩니다. 코그모의 평타강화 스킬이 빠지면?........ 바론잡듯 미친듯 패주면 끝입니다.


 

제 플레이 그대로 적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네.. 저희는 도란검과 포션1개로 멋지게 라인을 서야하는데?........ 리쉬해달랍니다.'허허 거참 혼자못먹냐!!!!!' 라는 생각보다 정글이있어야 게임이 쉬워집니다.(서폿한테 한대맞아 주라고합니다. 물론 나는 소중하니 안됩니다.->정글친목->좋은갱->나의킬 로 이어지니 잘생각하셔야됩니다) 1분 55초에 골렘(두꺼비)가나 옵니다. 두꺼비 같은경우는 두꺼비가 서있는 벽 맞은편에 서서 리쉬를 해주는편입니다. 그건 머.. 취향이니 알아서해주시고 골렘같은 경우는 54초에 Q를 장전시켜 빠른 리쉬후 라인에 복귀하여 첫 CS를 못먹는 상황이 온다처도 꼭 경험치는 먹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자.. 우리 정글과 친목도 다졌겠다. 기분좋게 라인으로 가서 상대방을 떡갈비 만들듯이 후려처줍니다. 물론 상황에 맞게 처주셔야합니다 ㅡㅡ.. 제가 정말 답답한 성립 되지도 않는 그런 딜교를 하려는 원딜분들(전 원래 서폿모스트 유저입니다.) 정말 속천불납니다. 서폿이 원딜을 아껴주면 원딜도 서폿을 아낄줄알아야합니다. 하지만 원딜은 그런 생각 따윈 없습니다. 긴 평타사정거리로 인해 자신이 라이엇이라 생각하며 평타를 치시는분들 있으십니다..그러다 각 잘못잡고 블랭Q 혹은 블랭Q 또는 블랭Q 만에하나 블랭Q 맞고 힐,점멸,도주기 다빼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상황이오면 서폿은 미칩니다. 우왕좌왕 서폿은 멀해야할지모르고 원딜이 들어가니 같이 들어가줘야하는 마음에 같이들어가줌에 상대방 원딜에게 1킬을 선사하는 멋진플레이가나옵니다.(전 그런상황에 그냥버립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혼자 라인먹으면 경험치2배......)

제 케이틀린 공략을 보시는분은 서폿을 아껴줄 분들이라 믿고 공략을 쓰겠습니다. 서폿힘들게 하지마세요.

각이 나와서 한번 평타를 치야되는데 못쳤다.. 무리하게 다시 들어가지마세요. 정말 미련한 짓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초반은 15분입니다.(제주관입니다) 초반15분동안 케틀이 평타를 몇방칠수있겠습니까?; 15분이면 900초입니다. 정글 리쉬와 미니언 생성을 대기한다고 하더라도 780초입니다. 이중 90번이상은 칠수있으니 다시들어가서 치는일은 정말 없도록 바랍니다. 각은 무조건 나옵니다. 안나온다고 너무답답해하지마새요. 한타하면 죽도록 처야되는게 케이틀린의 역활입니다. 그걸위해 우린CS가 있지않습니까? CS챙겨줍시다!

 

중반 운영법

하하하.. 케이틀린의 코어템 무한의대검이 나오고야 말았습니다.

케이틀린의 중반의 화신이라고도 말씀드릴수있습니다. 챔피언별 공략에도 적어놓았듯이 그부분만 조심한다면 케이틀린은 게임을 쥐락펴락 할수있는 챔피언이라 저는 믿어의심치않습니다 물론 저도 그런식으로 플레이했구요. 케이틀린의 중반운영에 가장중요한 핵심은

 싸가지 없으면 된다.

무슨말이냐.. 케이틀린 자체는 굉장히 좋은케릭이 맞습니다. 하지만 도주기 자체가 아예 없는거 보다 않좋은 상황은 분명히 발생합니다. 없으면 차라리 그런 각자체를 만들어주지 않고 사리기에 급급하기때문입니다. 도주기하나믿고 깝칠수있는 챔프하려면 이즈리얼하세요. 전 안말립니다. 원딜은 다 장단점이있는 챔프입니다. 그말은 즉슨 장점을 최대한 살리고 단점을 최대한 보안하면 자신의 티어가 쑥쑥 올라가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을실것입니다. 자이제 본론으로 가자면 싸가지 없으면된다. 라는말씀을 드린이유는 정말로 간단합니다. 내가 이런플레이를 당했을때 정말화가나겠다. 상대방을 고려해보면됩니다. 상대방이 전체쳇(전끔니다)으로 "아ㅡㅡ 케틀진짜 개싸가지없네 싸가지없게 플레이안하면 내가이기는데"

이런말을 듣는순간 자신을 칭찬하셔도됩니다. 원딜이란 포지션은 싸가지없어야 오래삽니다. 저런식으로 상대방이 흥분했다. 그거에 맞춰플레이 해줍니다. 상대방은 슬슬 무리하며 나에게 딜교신청을합니다. 하지만....E Q 콤보는 상당히 좋은 콤보라 말씀드렸습니다. 평타로 최대한 상대를 긁어줍니다. 상대는 화가나 자신의 도주기를 앞으로쓰며 들어옵니다... 그순간 살포시 그물을 상대 면전에 던지며 총까지 쏴줍니다.. 상상해보시면 얼마나 싸가지 없는지 잘아실껍니다. 이렇게 상대를 흥분시키는것도 제 생각은 전략이라생각합니다.

중반의 히틀러인 케이틀린에게 까불면 상당히 혼납니다.

 

TIP.케이틀린의 신의한수인 덫은 3개가 한정입니다. 3개를 잘써주어 정글 갱이나 미드라이너의 로밍을 막아줄수도잇는 멋진 플레이를 해줍니다.

 

그리고 정글 백업에 관해 궁금하신분 계시겠지만. 전 솔직히말해 정글러 자체가 카운터를 당하고있다. 바로 맵을 확인해줍니다. 간단하게 제가 적겠습니다

 

우리 바텀의 상당히 소중한CS를 포기하고 가야하는 상황

 

-상대 미드라이너가 보이지가않는다.

-우리 정글이 정말 카정에 취약한 챔프라 한번꼬이면 멘탈까지꼬인다.<피들,아무무,리신(리신이카정먹으면 은근히 많이꼬입니다.),노틸,워윅(6렙기대력이떨어집니다)>

-상대방중 탑,미드 텔포스펠이 있다.

-바텀에서 나에게 처맞고있던 원딜 혹은 서폿이 보이지않는다.

-말도안되는 초반딜의 정글(리신,렉사이,우디르)

 

이런 경우는 무조건 CS다버리고 가줍니다. 처음봤지만 골렘(두꺼비)의 정을 생각하며 CS버리고 갑니다. 단언컨데 이런 상황이면 우리정글은 거의 죽었다 보면됩니다. 하지만 으리있게 마무으리를 지으로 가야되겠지않습니까? 상황을 잘본다면 킬까지도 챙겨갈수도있으니 꼭 가주도록 합니다.

 

우리 정글따윈 개나줘버리고 소중한CS를 챙겨도 되는상황

 

-상대 정글러가 우리팀 정글러를 자기 정글에서봤는데 지렸다.(이런상황은 서폿과 같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텀은 2:2 구도로 계속 진행되며 우리미드 라이너가 더욱빠른 백업이 이루어졌다.

-상대 서폿이 갈까말까 갈팡질팡한다(눈치를빠르게 채시고 갈팡질팡할때 귓방망이를 오지게때려주면 알아서 자기포탑으로짜집니다)

-우리팀 아군이 텔이있다.(못보면 안습....)

 

네.. 상황은 항상 바뀌기 때문에 꼭 상황에 맞는 판단을 빠르게 내려줍니다. 아니면 이도저도 아닌 플레이가 되기에 확실한 부분에서만 무빙을 해줍니다.(우린 소중하니 CS와 킬을 퍼줘야 먹잔아요? ㅇㅈ?어 ㅇㅈ)

요기까지가 제 생각의 중반입니다. 중반은 케이틀린이 미쳐날뛸수 있기에 쫌 말이 길어진점 죄송합니다. 하지만 케틀의 중반은 겜의 승률을 70:30 가까이 가져올수있음으로 신중 또 신중한 플레이를 중반에 요합니다!

후반 운영법

자.. 길고긴 중반이 끝났습니다? 이번은 조금 심플하게 적어보도록하겠습니다. 후반의 원딜이 가장중요하지만 해야하는 일은 가장 간단하기때문입니다. 차분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리한 후반.

초중반을 쥐락펴락 한 케이틀린 입니다. 저는 거의항상 유리한 부분으로 흘러 가더라구요?하하핳하하 ㅈㅅ. 유리할때의 운영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그.냥.보.이.는.데.로.패.새.요 입니다.

간단하죠? 하하하하;;이때쯤이면 레드몹을 헤드샷+치명 이면 1200 가까이 뜨는것도 확인하실수있으실때기때문에 보이는 족족 각이 나올때마다 카이팅하는것이 굉장히중요합니다. 하지만 유리한 상황일수록 저는 더욱 조심하는편입니다. 탑라인,미드라인 신명나게 킬을 주워먹을려고 눈을 불켜고 있을겁니다. 왜냐? 유리하거든요; 그치만 원딜의 가장중요한 덕목인 죽지않고 딜하기는 제가 계속말씀드렸습니다. 쉬우면서도 어렵습니다. 상대가 강제이니시조차 못할정도의 유리함이라면 미친듯 날뛰시면됩니다. 물론CC기는 항상조심하셔야됩니다. 제가 말씀드렸듯 괜한 객기는 KDA,  승률에 좋지않습니다.

 

비등비등한 후반.

참 애매한 비등비등한 후반입니다. 제가 말씀드렸듯 중반,중후반에 잘풀어 놓으셨다면 바텀에선 상당히 쉬울줄 몰라도 다들 아시겠지만 우리팀은 아주 명절 선물 셋트같은 푸짐함으로 싸놓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겁니다. 원딜은 이런상황에서 답답합니다. 절대!!!!!!!!!!!!!!!!!!!!!!! 팀원 욕하지맙시다. 사기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냥다독여줍시다. 어그로는 차단이답! 이런상황을 위해 우리가 잘해놨으니 괜찬습니다. 자.. 시작해봅시다.. 탑라이너에게 상대원딜 무는것을 강요합니다. 원딜이란 포지션이 오더를 내려도 웬만하면 잘안듣습니다. 왜냐? 정글 미드 서폿 탑..... 오더에 정말 적당하기에 우린 딜만 잘넣어줍시다. 하지만 주문은 할수있습니다.. 소심하게 말합니다.

 

"저..탑님? 저 잘컸으니 상대원딜만쫌 죽어라물어주세요 뿌잉.."

"저.,.서폿님.. 나만잘지켜주새요..(하트)"

이상황에서 너무 자만하지는 맙시다. 나죽으면 게임 끝난다는 생각으로 매번 한타를 참여해야됩니다. 내가 잘큰거지 우리팀 잘큰거아닙니다. 너무 허무맹랑하게 죽지않도록합시다! 내가 잘컷으니 상대원딜은 못컸다는 말입니다.

 

자.. 드디어 비등한 한타가 바론앞에서 일어납니다. 적 탑 정글 미드가 나를 노립니다. 도주기+점멸로 CC와 모든 딜을 씹어주며 (경험필요) 최대한의 딜을 넣어줍시다. 그렇게된다면 한타자체는 상대원딜이나 탑, 그리고 우리팀 서폿과 탑과 원딜 이런식으로 남는 경우가 상당히 많으실껍니다. 무리해서 남은 놈들 잡으로 간다고 앞그물 던지지맙시다. 3:2로 이득입니다. 이런식으로 유리함을 조금씩 이용하여 포탑을철거 해줍시다!(포탑철거도 최고인케틀.)

 

불리한 상황의 후반

이제부터 머리가조금 지끈지끈합니다.. 불리합니다 상당히 불리합니다. 나까지 말린덕분에 팀파이트 자체가 안된다싶다. 저는 이런상황에 조금 무리를 합니다. 제가 잘 안죽는편에 속하지만 이럴때는 상대원딜에 조금더 포커싱을합니다. 저한테 달라붙어있는 탑라이너를 관통에 상대 원딜까지 Q를 보내주면 우리팀원딜무는사람이 상당히 편합니다. 이건 정말 경험에서 나오는것이니 숙달하셔야됩니다. 천천히 불리하든 유리하든 비등하든 꼭 넣을딜은 다넣어줍시다.

 

불리할때 유리함을 이끌어나가려면 방송으로 오셔서 한번보시는게 훨씬도움되실껍니다. 적으려니 글이너무 길어지네요...... 죄송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짧게하겠습니다 '곧죽어도 죽지말고 딜넣자' '넣을수있을때 딜넣어라후회한다'

챔피언별 대응법

 앞글 확인하시면됩니다!

 

마치며

 처음 적는 공략이라 상당히 떨리면서 재밌었고

 무슨 말해야드려야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라는 생각밖에 없었습니다. 솔직히 말해 바텀유저분들도 느끼시겟지만 원딜이라는 포지션자체가 게임의 분위기를 정말 많이타는 챔프입니다. 그반대로말씀드리면 그 게임분위기를 원딜이 조성할수도있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저는 공략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뭐.. 제가 다맞는부분은 아니지만 너무 욕하시지는만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ㅠㅠ 첫 공략이라 좀 많이부족하고 필력이 부족해 말이좀길어지는 부분도 있었지만 끝까지읽어 주신분들께 감사를 드리면서

지금 본케 자체 친추포화라 친추는 못받아드립니다 ㅠㅠ 댓글에 궁금한거나 태클 칭찬!!!!!!!!!!!!! 달아주면 제가 금방들어와 다시댓글 달아주시겠습니다!

글로 보시는것보다 영상으로 보시는게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방송 항상하고있으니 들어오셔서 보시는게 이해가빠르다생각합니다!

이상으로 600점에서 다1까지 올라온 부쉬왕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afreeca.com/jaew95

모자란 공략에 엑셀 주신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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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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