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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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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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달리 파훼법]헤카림으로 공략하기

- 혼돈분해자(2015-02-20, 조회수: 10900)

니달리 소개

니달리라는 챔피언은 정말 힘듭니다.

니달리는 원거리와 근거리 평타를 자유롭게 변할수 있으며

스킬또한 7가지로 1개를 배우면 2가지 스킬을 쓸수있어서
1렙때 잘쓴다면 1렙깡패 갱플이라던지 헤카림Rampage(회오리 베기)2스텟

이라도 질수 있다는게 니달리의 장점입니다.

먼저 아래 스킬에서 설명을 다할것이니 중요한것먼저 말씀드리면

사냥이라는 디버프를 당하면 끝짱납니다. 맞딜 불가능 할정도로
사기적인 디버프죠.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의 MAX대미지는 250%*33% =3.325% 3배가

넘습니다. 미쳤죠. 말도 안됩니다. 당연히 조건이 많이 붙기는 하지만 엄청난건

사실입니다. 또한 라인전상에서 원거리 견제를 무지막지하게 하고 혼자 계속 맞아서 나도 때려보겠다 하면서 딜교해서
우리들만 피를 잔뜩 빠지고나서 니달리는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로 회복하는게 기본이죠. 또한 그접하면 Prowl(수풀 배회)은 기본으로 달기에
가급적이면 필킬각아니면 움직이지 않는게 좋습니다. 도망 능력이 Pounce(급습 / 매복 덫)때문에 너무 뛰어나서 그냥 맞아주고 

킬을 안주는게 이득입니다. 그리고 니달리 특성상 1차타워가 부셔져도 탑성애자 처럼 계속 탑을 밀어대서 2차까지

가서 부실려고 노력을 합니다. 그러니까 우리는 라인전을 길게 보시고 상대하시면 됩니다.

다 읽어 보시고 고쳐야 할점, 지적, 써보고난 후기등 여러가지 댓글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댓글을 보고 하나하나 답글을 달아 드릴테니 적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소통 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1
  • 체력 +8
    x8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2
  • 마법 저항력 +4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52
  • 체력
    +64
  • 마법 저항력
    +16.06
총 가격 : 14,345 IP
룬이 조금 니달리 맞춤형으로 바꾼것입니다.
노란룬은 채력을 올려줌으로 니달리의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를 조금이나마 감소시켜줍니다. 설명을 보시면 알겠지만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은 
적이 단채력%에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그말뜻은 보유 채력이 높으면 그다지 많이 달지 않기에 피통을 늘려줍니다.

왕룬에서는 채력을 올려주느라 낮은 방어력을 올려주고 나머지 하나는 마방에 투자해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니달리는 부시 플레이를 하면서 엄청난 견제를 합니다. 그걸 막을 방법이 있는대 그것을 아래 써드리고 막는다지만
역시나 견제는 심하게 하는대 헤카림이 손쓸수 있는 그런게 없기 때문에 두들겨 맞을꺼 피해량이라도 감소 시키기 위해
양날의 검을 빼줍니다. 또한 니달리 스킬들은 %대미지랑 폭팔 대미지가 많기에 양날의 검없는게 사는 길입니다.

방어쪽에서는 회복력대신 마법의 갑옷을 들었는대 이유는 니달리가 하이브리드고 강력하기 때문에 룬에서 부터
물마방을 많이 투자를 했습니다. 그 효과를 더 높여주기 위해서 마법의 갑옷에 2개를 투자합니다.
Ignite(점화)Ghost(유체화)가 있어도 솔킬 따기는 어렵긴 매한가지라서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Teleport(순간이동)로 로밍을가면 Nidalee(니달리)는 빠른속도로 푸시해서 포탑을 부십니다.
그점을 참고 하시면 되며 또한 이득을 보고 왔다고 해서 Nidalee(니달리)를 잡을수는 없습니다.
왜? 그이유는 니달리의 기동력이 너무 빠릅니다. 정말 헤카림과 같을 정도로 빠른대 부시가 있으면 더빨라집나다.

그래서 Nidalee(니달리)를 잡을꺼면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건틀릿)둘중 하나는 있어야지 계속적으로 잡긴합니다. 라인전중 (정당한 영광)이걸 뽑는다면
이걸로도 잡을수는 있을껍니다. 성장수치가 똑같다면 니달리는 헤카림이 이기는대 도망가면 추노력이 엄청난
헤카림이 따라가질 못할정도로 니달리가 빠르기에 도주할 방법만 없에면 충분히 잡습니다.

하지만 가끔 잡을 각이 나오는대 그때 Ignite(점화)가 없다면 아쉽겠죠? 저는 그래서 그냥듭니다.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60/110/160/21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80/140/200/260 (+0.4 추가 AD)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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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설명


-스킬 장점 단점 찾기-


Prowl(수풀 배회) 숲에있으면 이속10%증가 ,숲에서 적챔피언에게 접근하면 이속30%증가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Bushwhack((매복 덫 / 급습)에 피해 받으면

                 4초간 사냥이라는 디버프를 당함 디버프는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쿠거일때 스킬의 추가능력을 부여시켜준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멀리 맞을수록 대미지가 증가된다. 챔피언을 마추면 사냥디버프를 준다.

Bushwhack((매복 덫 / 급습) 덛이라서 오래동안 지속되있고, 밟으면 4초간 시야가 보이며 사냥디버프를 걸린다.

                 또한 현제 채력의 10%이상의 마법대미지로 깍인다.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 아군을 회복시킬수 있으며, 회복된 대상은 7초간 공속이 증가된다.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말도 안됩. 평타에 추가 대미지를 합쳐서 주는스킬, 적 잃은 대미지 1%당 2.5%대미지 증가 최대250%증가

                 개사기 적인 폭딜을 준다. 사냥 디버프 걸린적에게 대미지 25%추가


Pounce(급습 / 매복 덫) 점프 스킬,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상태로 유닛을 처치하면 쿨타임이 1.5초로 됌? 감소가 아니고 1.5초로됌......

                  사냥 디버프에 걸린적에게는 도약거리가 750으로 증가됌 (게김)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정면 Y축으로 마법대미지를줌. 쿨타임이 짧음, 사냥 디버프에 걸린적에게 사용시 

                 Pounce(급습 / 매복 덫)쿨타임이 1초로됌...... 왜 이따구지 추노 게쩜 못도망감.



- 파  법 -

Prowl(수풀 배회) 부시에 있으면 이속증가된다. 이뜻은 부시에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라는 말이 된다.

                 탑니달리를 필자는 3시즌에 잠깐 막눈과 세라피컬 이라는 두명의 영상으로 배워서 얼건니달리를

                 좀해본적이있다. 탑에 오는 니달리AD,AP의 공통점은 부시 플레이로 평타 견제를 많이 한다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평타를 맞으면 적미니언에게 어그로를 끌리게 되있습니다. 그런대 그것을 부시로 들어가서

                 미니언의 어그로를 빼도록 하는게 모든 탑라이너의 기본입니다. 그런대 니달리는 그것에 특화 되있습니다.

                 모두 Prowl(수풀 배회)이 패시브의 이속증가 때문이죠. 평타 견제나 미니언 먹는것 모두 적챔피언에게 접근하는

                 판정으로 되서 이속이30%증가 되니 엄청빨리 왔다갔다 해서 미니언에게 어그로가 끌렸다 바로 풀립니다.

                 그런대 잠깐 생각 해보시면 모든 해답이 나옵니다. 미니언 어그가 왜빠질까? 그건 부시에 들어가서?

                 아닙니다. 우리의 시야에 없어 졌기 때문에 미니언의 머리로는 없다! 라는 판단이 됬기 때문입니다.

                 그럼 제가 뭘 말씀 드릴껀지 아신분이 있으신가요? 아시는분이 몇분 있겠지만 아주 간단합니다.

                 그건 바로 Sight Ward(투명 와드)와드 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와드를 부시에 박아 두면 평타 견제하고 부시에 들어가도

                 미니언의 시야에 니달리가 보이니 안보일때까지 어그로가 끌릴것입니다. 초반에 와드 하나를 중간 부시에

                 박기만해도 견제는 사라집니다. 그런대 초반에 와드살돈이 어디있냐? 하시면 우리에겐 (와드 토템 (장신구))라는 꿀탬이

                 있습니다. 니달리와 라인전시에는 견제가 심하기 때문에 매번 라인을 땡기니까 갱이와서 우리를 딸려면

                 포탑 다이브를 쳐야합니다. 그러니까 우리는 미니언 막타만 먹으면서 라인을 땡기시면 됍니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이건 그냥 최대한 피해주세요. 미니언 보호막을 이용하시면 참 쉽습니다. 하지만 니달리 플레이를 하시면

                 알지만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스킬을 견제로 쓰는일은 하나도 없습니다. 이유는 마나소비가 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스킬을 1렙만 올리기 때문에 별로 대미지도 높지않고요. 그래서 2가지 용으로 씁니다.

                 하나는 적이 미니언 밖으로 나와서 부시쪽으로 와 무조건 맞출수 있을때,

                 두번째는 적이 실피로 도망가서 마지막으로 딜을 줄때 이두가지 경우 밖에 없습니다.(추노도 합친것)

Bushwhack((매복 덫 / 급습) 이걸 부시에 하나씩 박아서 부시 들어오자 마자 사냥 디버프 걸리게 합니다. 또한 풀피일때는 대미지가

                 장난이 아닙니다. 그러니 니달리가 집가고 우리가 라인을 쭉민다면 덛이라는 덛은 다 밣고 집에 갑시다.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 이게 견제의 최고봉 니달리의 평타 견제는 패시브 뿐만아니라 이 스킬로 공격속도를 증가시켜서

                  평타를 많이 때려주곤합니다. 또한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선마라서 채력 회복량도 많기 때문에 어설픈 딜교를 하면

                  금방 채력이 차버립니다. 그러니 필킬각이 아니면 그냥 상대를 하지 않는것을 추천합니다.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문제의 스킬입니다. 니달리 소개에서 말했지만 사냥디버프 걸리고 채력이 많이 깍여 있다면 최대로

                  3.3배까지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그러니까 이 스킬에 대미지를 최대한 줄일려고 해야하며 더 중요한건

                  사냥 디버프를 당하지 않아야합니다. 그거 두개면 죽을 일은 없어집니다.

                  먼저 대미지 줄이는 방법은 마법대미지니까 마방을 올려줍니다.(기본;;) 그리고 물댐도 포함되있고

                  기본적으로 평타기반으로 된스킬이라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Ninja Tabi(닌자의 신발)두개로 딜량을 조금 감소 시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수정 플라스크)물략입니다. 왜지?? 할수 있는대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스킬의 대미지 증가하는 방법은

                  적의 단채력의1%당 2.5%대미지 증가입니다. 그말은 내가 풀피(100%)일때는 대미지가 증가되지 않은

                  100%의 대미지만 먹는것이지만 채력이 50%일때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스킬을 당하면 100%+ 50%*1.5=175%대미지로

                  무려 75%나 증가된 대미지를 받게 됩니다. 그러니 우리는 Health Potion(체력 물약)물약쟁이가 되어서 채력을 항상 100%를

                  유지해야지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스킬의 대미지를 최소화 시킬수 있습니다.

Pounce(급습 / 매복 덫) 이 스킬 때문에 추노도 못하고 사냥디버프가 걸려있다면 도망도 갈수가 없습니다. 만약 사냥디버프가

                 걸린 상태에서 도망갈려고 한다면 니달리가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쿠거에서 인간으로 봐꾸어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던질때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두스킬중 어떤것으로든 무족건 피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맞는다면 사망이니까.......

                 사냥디버프중에 Pounce(급습 / 매복 덫)의 도약거리는 토나올정도로 멀리 점프하고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이것만 쓰고 달렸다면 우리앞을

                 초월해서 우리를 공격하고 있을것입니다. 또한 공격하면 쿨타임이 또 줄기 때문에 도망은 못간다고 보시고

                 위 말처럼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이걸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꼭 피하셔야 합니다. 살기위해서 입니다. 아끼면 똥됍니다.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이걸 대부분 선마로 하기 때문에 마댐이 아픕니다. 그러니까 마방을 올려줘야하고 역시나 사냥디버프시

                  Pounce(급습 / 매복 덫)이거 쿨타임 감소는 골치아프니까 제발 Prowl(수풀 배회)사냥당하지 맙시다.(사실 필자도 당하면 답없음)

                 니달리에게 킬안주는 방법은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얼마나 잘피하냐며 킬을 딸방법은 Pounce(급습 / 매복 덫)을 초월할수 있느냐

                 또는 (얼어붙은 건틀릿)로 이속을 감소시켜서 도망을 못가게 해서 잡을것인가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니달리는 1렙때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스킬을 찍어서 공격스킬이 두개가 있어서 1렙때 의외로 강력한 챔피언이다.
그래서 선탬으로 (수정 플라스크)을 간다면 평타견제를 3대쯤 맞고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창을 맞으면 Health Potion(체력 물약)물약을 다먹어 보지 못하고
죽을수 있기 때문에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로 견제의 대미지를 감소시키고 초반 맞다이 할때 밀리지 않고 밀린다 해도 살아 갈수 있도록
맞다이 능력을 키워주는게 1렙때의 핵심이다. 어차피 견제가 심해서 Health Potion(체력 물약)하나로는 오래동안 라인에서 있을수 없으니
첫라인 부터 푸시해서 두번째 라인까지 cs를 노치지 않고 먹은 후에 집에가서 (수정 플라스크)를 뽑는게 중요하다.
2랩때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찍어서 빠르게 집에서 라인으로 복귀하면 적 큰미니언이 라인을 밀어주고 있을 것이다.
그러다 우리팀 정글러님이 갱을 와주신다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은 갱호흥 하는대 이바지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우리의 플래이 방식은 두가지가 있다.
니달리는 하이브리드 챔피언이라서 첫귀환때 1000원을 벌어서 거벨을 사지 않는한 니달리와 맞다이 능력은 압도하기
쉽지않다.(이유: 다Prowl(수풀 배회) 이거 당해서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을 당하기 때문에 그리고 기본적으로 우리가 달려든다면 
미니언OP가 기달리는 중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니달리에게 Long Sword(롱소드)평타만 맞으면서 (수정 플라스크)물약을 계속 쉬지않고 빨면서 cs만 파밍을한다. 
가장 중요한건 것들은 부시에 Sight Ward(투명 와드)를 해주는 것이고 또 미니언 뒤에 있어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창에 당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만약 채력이 좀달아 있는(70%정도) 상태에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맞으면 니달리가 딜교에서 앞도적으로 강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쿠거로 변해서 Pounce(급습 / 매복 덫)로 왔다가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쓰고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갈겨주고 뒤로 빠질것이고 그럼 우리 채력은
40%이하로 쭉떨어질것이다. 그런대 하필 위치가 포탑근처가 아니라면 니달리는 Pounce(급습 / 매복 덫)로 추노해서 Ignite(점화)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쓰면서 킬각을 잡을 것이다. 그러니 절대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맞지않기 위해서 미니언뒤에 숨어있다가 cs는 1인Rampage(회오리 베기)
안전하게 파밍하자.
그런대!! 니달리 챔피언 자채가 적 챔피언이 라인에 있다면 견제만 하면서 cs먹타만 한개씩 먹으면서 플래이를
하는대 그렇게 할경우 라인 푸시가 더디고 니달리가 맞다이에서 이길 수 있다는 자심감을 주면
니달리는 우리 원거리 미니언 뒤쪽까지 전진해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맞출려고 한다. 그렇게 된다면 우리는 디나이를 당하게
되는대 그럴경우 다른 플래이 방식으로 극복을 하자.
먼저 피를 풀로 채운 상태에서 니달리의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만 피해서 적미니언에게 달려가서 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
라인을 쭉민다. 미니언을 밀고 있을때 니달리가 공격을 할탠대. 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먹으면서 반피가 되던가 라인을 완전히
밀때까지 밀어버리고 집에가자. 미는 중간에 니달리가 들어온다면 Ghost(유체화)를 쓰고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Rampage(회오리 베기)Ignite(점화)를 못잡아도 쓰자
그러면 갑자기 쭉다는 채력에 니달리가 당황하고 뺄것이다. 지금 우리에게는 필요한건 cs와 경험치이기 때문에
니달리가 쫄아서 라인에서 빠져서 우리가 cs만한다고 해도 이득이다. 나중에 한타 기어도 차이부터가 차원이 다르다
그런대 위처럼하고 만약 킬을 먹으면 땡큐고 못먹으면 말고다. 역시나 맞다이때 가장 중요한건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맞지 말자.
니달리가 들어오면 근접 미니언이든 원거리 미니언이든 옆에 바리게이트 치듯이 붙어있고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이 있을 때만
적 미니언한태 접근해서 최대한 많이 때려서 라인을 밀어버리는게 핵심이다.

위처럼 디나이 당할꺼 같은 상황때는 이런식으로 밀어버려서 상황을 극복하고.
다른 상황은 우리가 그냥 포탑허그 하고 cs먹는 상황 뿐일 것이다. 

One코어탬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 신발이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걸 끼는 이유는 위와 같은 상황(포탑허그)일때
니달리가 우리에게 줄수있는 딜량은 Long Sword(롱소드)오직 평타뿐이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가끔 창견제도 받을수 있지만 그것은 니달리가
마나가 충분할때고 니달리 마나통이 크지 않고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의 마나소비량이 높으며 1렙짜리 딜안나오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견제용으로
쓰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사용이유는 막타가 아니면 Prowl(수풀 배회)이것 때문입니다.)
대미지를 줄수있는게 Long Sword(롱소드)평타 뿐니이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신발을 가장 먼저 올려줍니다. 
닌신을 신으면 2가지의 좋은점이 생깁니다. 
첫째, 니달리 견제시(Long Sword(롱소드)평타) 대미지를 극감시킬수 있다.
둘째, 이동속도로 인해서 공격력 증가와 창을 피하는대 용이하며 선탬으로 신발을 안가는 니달리 특성상 우리가
이속이 빨라지면 추노에 더욱 용이해져서 갱호흥응을 할때 빠르고 강력하게 호흥해줄수 있다.

보통 니달리의 빌더는 3가지에서 4가지로 나눌수있는대 3가지만 적겠다.
1번: Doran's Blade(도란의 검)Phage(탐식의 망치) 선탐망빌더 AD니달리중에서 가장 많이 본것 같다. 선탐망같은 어떨때 많이 쓰냐면
우리처럼 포탑허그만 하고 미니언뒤에 사려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못 마출꺼 같은때, 그리고 적이 갱호흥이나 강제로 들어올때
Phage(탐식의 망치)패시브의 이속과 채력으로 인해서 생존력을 높인다. 여기서 잠깐 집고 넘어가면 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못 마출꺼 같은대
Phage(탐식의 망치)을 가냐면 위에서 언급했듯이 위처럼 플래이를 하면 니달리의 견제의 딜은 Long Sword(롱소드)평딜이 100%를 차지한다.
그럼 Phage(탐식의 망치)을 사면 공격력 증가에 공격시 이속증가로 인해서 더빨리 부시에 들락달락 하면서
 많이 때릴수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선 Phage(탐식의 망치)빌더를 택하는 니달리의 빌더는
Trinity Force(삼위일체)(스태틱의 단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처럼 강력하게 딜탬을 가서 스플릿 운영을 좋아하죠.

2번: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Sheen(광휘의 검) 2도란 선광휘 어떤 분들은 이런 말을 할수있다. 그냥 Trinity Force(삼위일체)선탬에서 Sheen(광휘의 검)를 선탬으로
올린거잔아. 그렇게 말씀 할수도 있는대... 그럴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Sheen(광휘의 검)은 3개의 상위 아이탬이 있고
Phage(탐식의 망치)은 오로지 Trinity Force(삼위일체)이것 뿐입니다. 이것은 Sheen(광휘의 검)을 언재 쓰는지 먼저 설명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Sheen(광휘의 검)을 간다는건 적이 점프기가 있고 공격적인 챔피언인대. 내가(니달리가) 맞다이를 한다면 이길수 있다고
판단이 될때랑,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마추지 않아도 이길수 있다고 판단될때 니달리가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변해서 적극적으로 딜교를 할때
Phage(탐식의 망치)보다 강력하게 라인전을 주도할수 있게 해주는 아이탬입니다.(주문력도 들어있고 마나통을 키워줘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쓰는대 부담을 덜어줍니다. 그렇게 되면 보다 적극적으로 딜교를 할수있죠.)
이런 이유에서 Sheen(광휘의 검)광휘검을 끼지만 제가 소개해 드리고 싶은것은 (얼어붙은 건틀릿)니달리입니다.
(얼어붙은 건틀릿)니달리는 굉장히 강합니다. 얼건 빌더를 잠시 소개해 드리면
Muramana(무라마나)(얼어붙은 건틀릿)Spirit Visage(정령의 형상)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이런식의 빌더로 탱커이면서 딜러로 또한 힐러로 3가지 역할을 하는 만능
니달리를 선보입니다.(제가 이렇개 갔었습니다.)
쿨타임이 특성까지 40%로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쿨타임을 최소화 시키고 또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으로 자기 채력회복력을 높이고 
물방과 마방을 높여서 탱커로써 능력을 겸비하며 Muramana(무라마나)(얼어붙은 건틀릿)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로 인한 강력한 평타대미지와
스킬을 연속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얼어붙은 건틀릿)의 액티브가 계속 발동하여서 적을 도주 및 추노를 늦춰지게 해서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를 쓸수있게 시간을 벌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주 상대하기 까다로운 빌더입니다.

3번: Doran's Blade(도란의 검)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빌더인대 그냥뭐... AP로 갈꺼 같으면 생략하고 선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Sheen(광휘의 검)이면 2번같은
딜탱니달리니까 위처럼 생각 하시면 됩니다.

이제 다시 돌아와서 물방을 올렸으니까 마방을 올려줘야 합니다. 그래서 많은 씨너지 효과를 주는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갑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끼면 좋은점이 3가지나 있습니다.
첫째, 공격력이 증가해서 갱호흥때 강력하고 빠르게 딜을 줘서 적 포탑 근처여도 빠르게 죽일수 있게 해준다.
둘째, 마방을 올려서 피해량을 감소시키고 피통이 증가한게 아니라서 니달리에게 피해를 당해도 Health Potion(체력 물약)으로 빠르게 회복을 할수있다.
셋째, 마법대미지 보호막으로 채력이 30%일때 맞다이시 죽지 않고 이길수도 있으며 적의 방심을 유도 할수있다.

그다음은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를사서 마방을 조금 올려주고 Kindlegem(점화석)을 사자 (망령의 두건)두건을 먼저 사는것보다 . 쿨감을 먼저 선택했고
(망령의 두건) 그다음에 두건을 올려주자 그리고 바로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뛰어주자.

그다음Sheen(광휘의 검)을 사서 순간 딜을 좀더 올려주고  이제  대망의(얼어붙은 건틀릿)을 사자. (얼어붙은 건틀릿)이 나오면 니달리는 끝났다.
왜냐하면 맞딜에서는 헤카림도 밀리지 않는대 추노를 못해서 번번이 노치고 노치면 그 만큼 손해가 나게 되있다.
하지만 (얼어붙은 건틀릿)을 사면 노칠 이유가 없어진다. 그냥 니달리는 고정 시킨것과 비슷하다. 왜냐하면 우리에게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두가지의 스킬로 앞질러 다닐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 그전에는 이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스킬로 못따라 잡았냐?
라고 할수있는대 그냥 뭐 잡을때도 있고 못잡을때도 있고 그랬지만 (얼어붙은 건틀릿)나온 이후에는 맞다이 만이기면 무족건 잡는다. 거기에 쿨감이 우리를 더욱 빛나게 만들어 줄것이다.

(얼어붙은 건틀릿)으로 인해서 방어력이 증가했으니 Ninja Tabi(닌자의 신발)의 임무는 여기서 끝났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팔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갈아 타는 것이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으로 가서 쿨감40%의 위력을 보여주자. 쿨감40%면 좋은 점들을 또 소개 해주면
먼저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이게 짧아진다. 니달리 특성상 중반 한타기여도가 매우 낮다. 대신 한타가 끝나고 빨피 처리에는 매우
특화 되어있는대. 그래도 대부분 탑성애자 처럼 탑에서 놀곤한다.
그럼 우리는 1차타워는 내주었을 것이고 (얼어붙은 건틀릿)나온 이후에 우리가 라인전을 주도할태니 우리도 1차타워를 밀고
라인을 쭉민다음 로밍 및 한타를 하자. 한타를 하고나서 탑라인이 밀렸으면 빠르게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가서 먹어주고
한타때는 쿨감40%니까 Rampage(회오리 베기)의 딜량도 강력하며 (얼어붙은 건틀릿)때문에 하나씩 짜르기에도 좋은 만능 챔피언이 되어준다.
이런 플래이 방식을 만들어 주는건 다~(얼어붙은 건틀릿)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때문이라는것.

그다음에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을 올려주자. 적탑은 대부분 AD일것이고 그럼 빨리 부족한 물방과 평타가 많이 석이는
니달리의 공속을 줄여주자. 또한 한타시에 원딜에게 디버프를 줄수 있다는건 우리팀의 승리를 이끌어 줄것이다.
만약 적 니달리가 AP면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보다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을 먼저 올려서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으로 가는 순서만 봐꾸자.

이제 마지막탬이다. 이건 선택을 해야하는대 3가지의 선택지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적 AD니달리가 극딜이다. 하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을 또는 적 팀의 딜러진들이 한방대미지다. 그래서 내가 한번
총대를 매고나서 다시한번 어그로를 끌어야지 게임이 승산있겠다 하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갑니다.

두번째: 적팀의 하드CC가 많고 내가 이니시를 걸어야하는대 접근을 못하거나 우리팀이 One탱커라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갑니다.

세번째: 현재 방탬으로도 견딜만하고 내가 딜러진들을 빠르게 죽이는게 더 좋겠다하면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가서
하드CC기를 다풀고 딜러진을 죽여버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Hexdrinker(주문포식자)의 상위탬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을 가줍니다.

 

- 빌더 and 룬 특성 -

첫번째 공격형 빌더!

1.룬페이지  빨강- 쌍관*9         1.특성             21          / 0 /    9

            노랑- 성장채력*9                  1 4 4 0         1 0 3 0  

           파랑- 성장마방*9                   0 3 0 0      ㅣ ㅣ  1 3 0 1

            보라- 공격력*3                     0 1 0 3      ㅣ ㅣ  0 0 0 1                                                         0 0 0 1      ㅣ ㅣ

                                                 0 3 0 0      ㅣ ㅣ

                                                 0 1 0 0      ㅣ ㅣ


 룬: 빨강룬은 쌍관을 박아서 하이브리드인 니달리의 대미지를 양쪽 모두 증가 시켜주기 위해 박았습니다.

노랑룬은 채력성장룬을 박았는대 헤카림과 라인전할때 딜교가 아닌 일방적인 딜을 주고 맞다이를 할려고 헤카림이

온다면 그냥 빠지면서 맞다이를 피하기 때문에 성장채력으로 후반 탱커력을 높여준다.

파랑룬은 노랑룬과 같은 이유로 성장마방을 올려준다.

왕룬은 공격력으로 CS수급에 차질이 없이 파밍하고 평타견제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 박는다.


특성: 양날의 검으로 일방적인 딜교에 힘을 실어주고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의 %대미지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주며

분노마술를 4포인트씩 투자해서 더 빠른고 많은 견제와 쿨타임감소로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을 자주 쓰게 해서 피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약점 노출주문 연성무기 연성특성들을 찍지 않은 이유는 사실 니달리가 스킬을 자주 마추는

경우가 적으며 평타를 자주 쓴다지만 위 특성들의 지속 시간안에 딜을 못줄 경우가 많을 것 같아서

차라리 빼고 분노에 투자해서 보다 많이 때리게 했습니다.


선탬-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Doran's Blade(도란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Sheen(광휘의 검)

->(얼어붙은 건틀릿)->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Manamune(마나무네)->Kindlegem(점화석)->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Guardian Angel(수호 천사)(헤르메스의 시미터)


빌더: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시작으로 평타견제를 강하게 하면서 헤카림이 초반 딜교를 걸면 빠르게 피를 회복 할수있게

도란 검을 갔으며 첫번째 집에 갔을때 1000원 이하Doran's Blade(도란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or 1200원 이상이면 Sheen(광휘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 을 사서 

라인을 강력하게 주도합니다. 만약 킬을 먹었다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Doran's Blade(도란의 검)을 사면 좋습니다.

그럼 킬을 먹지 않고 1200원 모아도 Doran's Blade(도란의 검)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살수 있는대 왜? Sheen(광휘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를 가라고 했는가? 라는 의문을 품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킬을 못내고 Sheen(광휘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을 사는건 내기 1700원 벌었을때 적 또한 1700원 만큼 벌었고 그럼 똑같이 성장을 하지만

킬을 먹었다면 300원+ 미니언 먹은량 만큼 적과의 돈차이가 생깁니다. 그 돈차이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을 사느라 딜로스가

생기는걸 막아주고 적과 비슷하게 성장하기 때문에 킬을 먹었을 때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빨리 올립니다. 

또한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는 필수다. 이유는 채력과 흡혈로 맞다이 능력을 향상 시켜주고 Sheen(광휘의 검)의 평타 추가대미지의 씨너지를

올려주기 위함이고 Sheen(광휘의 검)은 위 같은 이유와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의 회복력 증가와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의 마법 대미지 증가시키고

바로 (얼어붙은 건틀릿)을 올려서 6랩 이후 헤카림의 궁으로 인한 맞다이를 준비한다.

6랩 이후 라인전을 할때 Flash(점멸)이 없으면 라인을 중간이상 밀었을때 적 정글의 위치를 파악하고 탑에 올수있는

위치이거나 파악 못했다면 헤카림을 견제하지 말고 스킬로 빠르게 라인을 밀고 집에가서 코어탬이나 뽑자.

헤카림은 Flash(점멸)없는 니달리는 빠르게 죽여서 집으로 귀환시켜준다. 6렙때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헤카림은 Flash(점멸)없는Nidalee(니달리)

날게 없는 새일뿐이다. 새는 날 수 있을때 비로서 달리는 말보다 빠르지 같은 지상에서는 말을 이길수가 없다.

Hecarim(헤카림)는 절대로Nidalee(니달리)를 노치지 않을것이다. 그러니 Flash(점멸)이 없으면 라인 클리어를 하고 집가자 갱온다.


또한 맞다이를 하면 된다고 할 수 도있는대. 6렙때 헤카림과 맞다이를 한다면 니달리 장인 할아버지가 와도 못이긴다.

이유는 니달리 같은 경우 1렙부터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이라는 궁이 처음부터 존재하고 있어서 5렙에서 6렙으로 올랐을 때의

성장력은 일반 챔피언들과 비교를 해도 낮은 성장력이다. 반면 헤카림 같은 경우 6렙 궁이 생기는 순간 5렙과는

차원이 다른 챔피언이 된다.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의 능력은 높은대미지와 마법대미지 확실한 접근기로 궁이 있고 없고 차이가 분명하다.  그렇기에 니달리는 좀더 레벨이 높아지고 헤카림과의 성장치가 비슷해져야 솔킬이나 맞다이가 성립이된다.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룬에 성장룬을 박았으며 탬역시 가격대비 가성비와 니달리와의 씨너지를 생각한 탬들로

구성하여 보다 빠르게 헤카림을 솔킬 낼수있게 빌더를 정해놨습니다.


그런대. 6렙때 이렇게 플레이하는 헤카림이 있을지 의심 되지만 1:1을 할려고 헤카림이 선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으로 들어갔을때

Flash(점멸)로 피했다면 맞다이를 떠주자. 이길수있다. 그냥 이길수 있을지도 모른다. 위에 글에서 말한것은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차이를

설명한것인대 Flash(점멸)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의 접근을 피했고 대미지도 맞지 않고 공포도 당하지 않았다면 헤카림과 니달리는

5렙때와 같은 조건이 되버리고 그렇다면 니달리가 이기는 구도가 생긴다.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궁만 피하면 맞다이를 해도 좋을 것 같다.


다음으로 Muramana(무라마나)를 꼭 올려줘야 하기 때문에 지금부터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를 올려서 스텟을 쌓기 시작한다.

그전에 킬을 먹어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를 올렸다면 바로 Manamune(마나무네)를 사면되고 그렇지 않다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으로 쿨타임을 감소시켜서

빠르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스텟을 쌓는것과 라인전 할때 나 맞다이때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 채력 관리를 보다 쉽게 만들어 준다.

그리고 나서 Manamune(마나무네)를 올려주면 비등했던 관계가 확달라지게 된다.

Manamune(마나무네)가 뜨는순간 말로만 하이브리드가 아닌 진짜 하이브리드 챔피언이 되어서 물리대미지가 강력해서 주딜이되고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스킬에 AD계수가 들어가 있어서 대미지가 급증하는대 이 스킬은 마댐이라는 사실...... 

그래서 양쪽으로 강력한 대미지를 올려주게 된다.

다음은 피탬이 하나도 없어서 피통좀 올리기 위해서 Kindlegem(점화석)를 사서 쿨감40%를 맞추어 준다.

여기서 중요한 점을 알려드리면 왜 이렇게 니달리를 하는대 쿨감 성애자처럼 탬을 이렇게 가나? 할수도 있습니다.

몇몇분은 역시 헤카림 성애자라서 쿨감덕후질 하는것인가? 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아닙니다.


이유는 피통자채가 적은대 방어력을 많이 올렸고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을 위해 쿨감을 감소시키면 채력을 보다 빠르게 채울수

있다고 느껴집니다. 그것은 그냥 느낌이 아니라 모든것이 계산된 행위입니다.


예1) 방어력을 올리지않고 돈을 채력을 올리는 워모그 같은탬만 사서 채력이 3000인대 대미지 흡수율이 0%인 니달리와 (흡수율0%는 방어력이 0이지 않으면 존재할수 없지만 이것은 극단적인 예입니다.)


예2) 방어력만 많이 올려서 채력은 1500밖에 안되지만 방어력이 높아서 대미지 흡수율50%인 니달리


이 두니달리를 비교 해보겠습니다. 두 니달리는 총대미지 3000을 받아야지 죽는것은 똑같습니다. 그걸 증명하겠습니다.

계산 공식은  X(공격한 대미지)*(1[흡수율0%]-Y[대미지 흡수율 증가량])=Z(다는 대미지)

입니다. 이겨서 X가 3000의 대미지고    Z가 예1,2의 채력 량입니다.   Y는 방어력 증가로 인한 대미지 흡수율입니다.


공식을 예1부터 대입 시켜보겠습니다.

예1) 3000*(1-0%[증가량없음])=3000입니다. 고로 총 3000의 대미지를 받으면 죽습니다.

예2) 3000*(1-1/2)=  3000*1/2= 1500입니다. 이또한 받아야 하는 대미지는 3000입니다.

위 두 예는 똑같이 3000의 대미지를 받야지 죽는다는 걸 증명 했습니다.


이 것으로 무엇을 말하고 싶은가는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조건1) 이 두 니달리에게 똑같이 900의 대미지를 주었고,  조건2) 둘다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스킬의 5렙입니다.

(5렙회복량 205인대 간편하게 200으로함 고정 시키고 주문력으로 인한 회복량 증가는 없음 


예1) 3000(총채력)-900(받은대미지)= 2100 총 900의 대미지를 받았고 총채력에 30%가 달았다.

예2) 1500(총채력)-900(받은대미지)*1/2(방어력으로 인한 대미지 흡수력)

= 1500 - 450 = 1050으로 예2 또한 총채력에 30%가 달았다.


이때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스킬로 한번씩 회복한다.


예1) 2100(남은채력 70%)+200(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5렙스킬로 회복한 채력)= 2300으로 총채력에 76.666%(약 77%)채력으로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스킬로 회복한 량은 전채적인 채력에서 약7%밖에 채워주지 못했다.

예2) 1050(남은채력 70%)+200(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5렙스킬로 회복한 채력) = 1250으로 총채력에 84%채력으로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스킬으로 회복한 량은 전채적인 채력에서 14%나 채워준다.


위 사실로 확인 할수있는 것은 회복량이%가 아니고 고정 회복량이 라면 피통을 키우는것 보다 방어력을 높여서

다는량을 감소시키고 고정 회복량의 능력을 100% 활용 시켜주는게 훨신 효과적이라는걸 보여준다.


이런 이유로 방어력을(얼어붙은 건틀릿)으로 올려주었고 (얼어붙은 건틀릿)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Kindlegem(점화석)쿨감으로 보다 많이 스킬을 사용할수 있게 빌더를

만들었던 것이다.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서 위같은 내용을 이해 했다면 더욱 헤카림에게 채력을 달지 않기 위해서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을 올리고

나서는 한타를 준비해야 하니까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로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의 회복량을 극대화 시켜준다.

그다음으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으로 딴딴한 니달리가 되어주면 한탱커하는 챔피언이 되어준다.


마지막탬은 선택지가 좀 많은대 대부분 Guardian Angel(수호 천사)으로 탱커력과 니달리 챔피언 자채가 기본 방어능력치가 적은대

한타때 안쪽으로 들어가는 암살형 챔피언이라서 들어갔다 딜러를 죽이고 죽는 경우가 자주 있어서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자주

사용합니다. 그래서 적팀딜러들이 점사용 챔피언(신드라,트타,코그모,제드등)이런 챔피언이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추천합니다.

그렇지 않고 강하게 갈려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또한 적의 하드CC기가 너무 많다면 (헤르메스의 시미터)도 좋고요


만약 적팀이 ALL AD라면 막탬은 적탱커가 너무 딴딴하다 싶으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그렇지 않고 적들은 암살형 챔피언들이

많고 내가 스플릿 운영을 해야한다. 하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사줍니다. 여기서 잠깐 적이 올 ALL AD인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 필요할까요?

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은 필수탬입니다. 회복량 증가는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스킬을 극대화 시켜주며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끼면 씨너지또한 무지 좋습니다.

그리고 쿨감10%랑 적들이 AD챔피언이지만 AP스킬 기본대미가 트루댐처럼 박히는것 또한 아프기 때문에 들어줍니다.

적 아이탬으로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Wit's End(마법사의 최후)(스태틱의 단검)등이 있다.


-니달리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좀 노답이고 라인을 쭉 땡기고  우리팀 정글님을 불러서 죽여서 성장을 억제 시키는것 말고는 없습니다.

특히 (얼어붙은 건틀릿)나오기 전에 조져야하고 Manamune(마나무네)가 나오면 좀 많이 답없어집니다. 조심들하세요~.


-------------------------------------니달리 공략 끝-----------------------------------------


니달리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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