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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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Sejuani, Fury of the North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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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딜탱 세주아니

- 사향(2015-01-27, 조회수: 6261)

 12월11일 세주아니 리워크패치 이후부터 시작해서 룬/특성/템트리를

 

수차례에 걸쳐서 바꿔봤고 이제 패치로인한 변경이없는한

 

지금 템트리 룬 특성이 가장 좋다고 판단됩니다.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400 (+40.0) 108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7 (+3.5%) 1.069
5초당 체력회복 8.68 (+1) 25.6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4 (+5.45) 126.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9
  • 공격 속도 +4.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쿨감소
    -7.47%
  • 공격 속도
    +4.5%
  • 주문력
    +9.9
총 가격 : 20,499 IP

표식

 

저는 쌍관룬을 사용하는데요 공격속도도 물론 좋습니다만 취향차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속룬을 끼는 이유가 대부분 정글클리어속도를 빠르게하기위해서 라고만 알고계시지만 한가지 더있습니다.

 

더 중요한건 공격속도가 빨라지면 평타를 사용하면서 상대에게 달라붙기가 더 쉬워집니다.

 

하지만 공속룬끼면 정글클리어가 쉽다는건 좀 과장된면이 있습니다.

 

어처피 세주로 정글돌땐 대부분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2번쓰면 바로클리어가 되는데 공속룬끼면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쿨 2번돌기직전에 큰몹죽인다던가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막타로 큰몹이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쉽게말하자면 쌍관룬낄땐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2번쓰면 알맞게 큰몹이 죽는데 공속룬은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1번쓴후 쿨타임이 거의돌아왔을때 큰몹이 죽거나 1~2대 남은정도입니다

 

공속룬끼는게 쌍관룬보단 정글클리어에 유리하겠지만 게임에 지장을끼칠정도로 큰 영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장

 

성장방어도 껴봤는데 별론거같고 성장체력 추천드립니다

 

문양

 

파랑룬만큼은 반드시 쿨감을 권장드립니다.

 

 

 

 

정수

 

왕룬은 어떤능력치든 효율이 좋기때문에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세주에게 알맞는건 방어/공속/쿨감/주문력 정도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오펜스를 밀어줄지 디펜스를 밀어줄지 여러번 고민하며 바꿔봤는데

 

정글속도에 조금이라도 도움되는 오펜스 21을 택했습니다.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2~6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50%)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 650)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10/15/20/25/30 (+최대 체력의 2%)(+0.2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20/60/100/140/180 (+최대 체력의 6%)(+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만년 서리 (Permafrost)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25/150/1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순서는 R - W - E - Q 로 갑니다.

정글돌때는 Permafrost(만년 서리)를 사용안하기때문에 정글링에 힘을실어주기위해 8렙때만 예외로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를 찍어줍니다.

 

 

 

 

스킬 콤보

기본콤보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Permafrost(만년 서리)-

이니시콤보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Flash(점멸)-Glacial Prison(빙하 감옥)-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Permafrost(만년 서리)

                Glacial Prison(빙하 감옥)-Flash(점멸)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Permafrost(만년 서리)

(궁극기시전시간은 약 0.2초인데 R쓴후 바로점멸쓰면 점멸나가자마자 바로 궁날라가서 좀더 맞추기 쉬워집니다.)

맞다이콤보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Glacial Prison(빙하 감옥)-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Permafrost(만년 서리)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는 평타캔슬이 가능하지만 모션이 안좋기때문에 정글링할때아니면 평타캔슬하는거 손해입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탱커형

 

돌격병이 저평가받는 아이템이기때문에 현자가 더 좋다고 생각되어 돌격병은 상대에 CC기가 많을때만 갑니다.

돌격병갈경우엔 기괴한가면뽑은 이후에 돌격병 가는것이 더 좋습니다.

 

현재 세주아니에게 최적화된 템트리는 (척후병의 사브르: 현자)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현자 기괴한가면 입니다.

 

현자의경우 주문력80이 크게좋은옵션은 아니지만 쿨감20%와의 시너지가 매우 좋기때문에 돌격병보다 좋습니다.

 

당연한소리일수도있지만 쿨타임감소가 되면 그만큼 스킬을 많이쓰게될것이고 비록 세주아니의 일반스킬AP계수가

0.4/0.4/0.5밖에 안되지만 쿨감셋팅으로 2번씩 쓴다고 가정하면 결코 낮은수치가 아니게 됩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현자)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구입했을때의 강력함은 어떤 타정글러에비해서도 부족하지않기때문에 초반엔 과감하게 딜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휘두르는시간이 대략 5초정도 걸리기때문에 세주아니로 딜템만갈순없습니다.

 

이후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등으로 탱템 도배를해야합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은 란두인뽑은 이후에 구입하는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잔나
적 딜러들한테 R맞춘후 W좀 넣으려고하면 잔나궁으로 밀쳐내서 상당히 화납니다
아지르
아지르궁은 대부분의 근접챔들의 극카운터입니다.
라이엇이 미친스킬하나 만들어버렸네요
우리팀조합이 탑정글미드3AP일경우 그것도 자체 카운터가 됩니다.

이럴경우 상대방은 마저위주로 템을올릴것이고

밴시/솔라리/멜모셔스/헤르메스등 이런아이템들은 세주아니를 힘들게합니다.

마저가 높을경우 공허의지팡이가 없으면 어떤챔피언이든 딜이 잘 안박힙니다.

안그래도 탱킹이 안되는 세주인데 데미지까지 안나오면 상당한 손해입니다.

근데 공허의지팡이는 미드챔아니면 갈 여유가 별로없으니 고통받을수밖에없어요.

그냥 3ap되면 닷지하거나 공허의지팡이 언젠가 구입해야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퍼플팀시작Smite(강타)두꺼비 - 늑대 -블루 - 귀환후 마체템 상위템 구입 - Smite(강타)칼날부리 - 레드 - 쌍둥이골렘

블루팀시작 Smite(강타)쌍둥이골렘 - 칼날부리 - Smite(강타)레드 - 귀환후 마체테 상위템구입 - 블루 - Smite(강타)두꺼비 - 늑대

 

이렇게 정글을 돌면 4렙이 찍히고 이때부터 갱갈생각 하시면 됩니다.

 

 

세주는 엄연히 초식정글러기때문에 초반엔 육식정글러를 따라가기 힘듭니다.

 

초식정글러에게 최적화된 플레이는 육식정글러보다 레벨이 낮지않도록하는겁니다.

 

안그래도 2:2싸움나면 힘든데 적정글러가 레벨까지높다면 항상불리한싸움을 하게됩니다.

 

 

 

 

초반 운영법

 6렙전의 세주아니는 정글러로써의 최소한의 성능만 갖고 있을뿐 형편없는 정글러입니다.

 

그대신 6렙이후부터는 Glacial Prison(빙하 감옥) 매우 강력한 갱킹스킬을 갖으며 20%이상의 쿨감으로 궁극기쿨타임이 많이짧아집니다.

 

최상급성능의 궁극기Glacial Prison(빙하 감옥)를 80초 대의 쿨타임으로 쓴다는것이 세주아니의 가장큰 장점입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세주는 스킬이 단순해서 크게 어렵진 않으나 궁극기쓰는 센스는 게임에 큰영향을 줄겁니다.

 

저도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그동안 하면서 느낀점들은 있습니다.

 

Glacial Prison(빙하 감옥)쓸때 가까운거리에 적 2명이 있다면 그냥 망설이지말고 빨리 궁쓰는게 좋아요.

 

원거리Glacial Prison(빙하 감옥)궁은 한명 확실하게 잘라먹을때/갱갈때/3~4인궁각일때/이미 싸움이 벌어져있고 늦게도착했을때/가 아닌이상 원거리궁은 사용하면 안됩니다.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맞추자마자 Glacial Prison(빙하 감옥)쓰는게 확정적이고 좋습니다. Glacial Prison(빙하 감옥)사거리 =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사거리라고 생각하세요. 

 

정말 세주에대해 잘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왜그런지 설명하자면 원거리에서 Glacial Prison(빙하 감옥)써봤자 다가가는데 기절시간 다 지나가서 안좋아요. 가끔씩 빗나가기도 하고요

 

그리고 게임시간이 길어지면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미카엘의 도가니)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이런거 나오기 시작하면 유통기한오는데

 

무리하게 원딜미드 물어봐야 카이팅만 당하고 아무것도못하고 죽습니다. 이건 세주뿐만이 아니라 모든 브루져가 마찬가지에요.

 

후반엔 우리편 딜러에게 달라붙는 탱커에게라도 2인궁쓰는게 최선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Pantheon(판테온):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를 쓸때는 판테온 방패술에 막힐수도 있으니 평-W를 써야합니다.

 

Lee Sin(리 신): 리신이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로 아군을향해 날라올땐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로 끊어주고

            세주아니에게 날라올땐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를 리신이 날라오는 반대방향으로 쓰면 됩니다.

 

Lissandra(리산드라) :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로 들어오는거 가만히 냅뚜면 게임터집니다.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순간이동 할거같은타이밍에 그 자리에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써서 맞췄다면  즉시Glacial Prison(빙하 감옥)써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Frozen Tomb(얼음 무덤)못쓰게 순삭시켜야합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 : 리산드라와 동일합니다.  

Riven(리븐) : 전투지속력이 최강급이기때문에 계속 Valor(용맹)쓰게했다간 게임 터집니다.

Flash(점멸)Ki Shout(기 폭발)를 자주쓰기때문에 섣부르게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를 쓰면 안되고 Glacial Prison(빙하 감옥)를 리븐위주로 써야합니다.

리븐있으면 아군딜러들부터 지켜야해요.

 

Zed(제드) :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궁을 쓰면 타겟챔피언의 뒤쪽으로 가는데 그 지점에 *미리*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써놓고 맞췄다면

Glacial Prison(빙하 감옥)연계하면 제드 아무것도못하고 죽거나 도로 뺍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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