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7명
37% (10표)
25.9% (7표)
37% (10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21
0
9
10/27
루덴+성배=마르지않는폭딜! 현재 최강의템트리! 시즌3실버→시즌4플레티넘 준준이얌

- 준준이얌(2015-06-08, 조회수: 53728)

 

 

 

 

 

 

 

 

 

 

 

 

 

저는 시즌2때부터 LoL을 즐겨왔던 유저입니다.

 저는 메이플이나했었는데 어느날 친구들이 LOL을

시작해 같이 따라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당시에 LOL에 관해서 아무것도몰랐지만 동네 피시방을 지날때쯤 한번쯤은 아리가 그려진 포스터를 봤고 그게 LOL인줄 몰랐지만 피시방에서 LOL을 처음할때 램덤픽으로 걸린 아리를 처음 해봤습니다. 물론 이뻐서요..ㅎㅎ

 

2015.01.14 오전10시28분 첫 공략작성

2015.01.14 오후11시11분 데파삭제로 인한 공략수정

2015.01.27 오전12시21분 챔피언상대법 을 카운터픽→추가 로 옮겼습니다.

2015.01.27 오전12시36분 대세챔피언 아지르상대법!

 

-아리프로필-

 

생존력:★★★★★(궁극기를통한 생존력이 좋습니다)

 

주문력:★★☆☆☆(주문력계수 별로 안높아요 스킬뎀지증폭이 중요해요)+매혹 의 스킬데미지증폭과 데파가 사라졌어요. 깡딜로 승부합니다.

 

체력:★☆☆☆☆(ap딜러인만큼 체력이 약합니다)

 

난이도:★★★★☆(아리는 그렇게 어려운 난이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약간 컨트롤이 필요하죠 충분히 익히신다면 아리만큼 재밌고 쉬운챔프도없을겁니다)

 

안녕하세요 제 소개가 늦었습니다. 저는 LOL닉네임 절못믿는거에요 라고합니다. 시즌2언랭 시즌3 실버 시즌4 플레 밖에안되지만 공략 쭈욱 봐주시고 배드를 주시더라도 어떤면에서 공략을 수정할지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저는 한시즌 랭크에서 한챔프를 많이 하고 그러지는못하지만 시즌2부터 지금까지 쌓아온 경력으로 여러분에게 아리에 관한 공략을 한번 써보자합니다.

그럼 가보죠~!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42.39
총 가격 : 7,989 IP

먼저 룬을 보자면 제가 생각하기에 아리에게 필요한건 물론 기동력을포함한 데미지였습니다. 하지만 아리가 시즌3때 갑자기 OP취급을 받기시작하고 라이어에서 아리의 전격적인 패치를했습니다. 이 패치로인해서 꽤 많은분들이 아리가 고인이다 라고도 말씀하시고 오히려 버프다 이렇게 말씀도 하셨죠. 하지만 일단 전반적인 스킬데미지 너프로인해서 아리에게 부족한딜을 채워주기위해 주문력 위주의 룬을 박았습니다.

기동력을 활용한 로밍을통해 성장하고 상대의 논타겟을 좀더 쉽게 피하기위해서는 왕룬에 이속룬을 박으시는게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양날의 검ㅠㅠ 이거뭔데 왤케 옵이 좋아요?ㅠㅠㅠㅠ 할정도로 아리에게 호환성이 좋습니다. 우리의 아리유저분들은 아시겠지만 아리는 3번의 궁극기를 통해 스킬샷들을 피하기가 쉽습니다.(물론 평타는 아파요ㅜㅜ..) 그러므로 하나 찍어둡시다.

 

 

 

 

 

 

 

 

 

 

마술말이 필요없죠 쿨감입니다. 3개만찍으세요. 아리에게 이 특성을 4개나 찍을만큼 쿨감의 비중이 크지않기에 3개정도만 찍도록합시다.

 

 

약점 노출아리는 광역cc기가 없는대신에 광역 딜링스킬인 qwr (물론 wr은 3명이 최대) 이  있습니다. 이것도 꽤 좋죠? 찍도록하죠.

 

비전 연마1포인트=주문력6 ^오^

 

처형인말안해도 아시져?ㅎㅎ 체력이 50퍼인적에게 처형인5퍼증가+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20퍼+Charm(매혹)20퍼=45퍼 ^오^ 개꿀

데파,매혹 뎀지증가없어져도 찍습니다.

 

대마법사주문력 5퍼줍니다 3개찍어요.

 

강력한 일격마관6퍼만 생각합시다 3개요.

 

비전 검이 스펠이 좀 호불호가 갈리더라구요 저같은 경우엔 위험한게임을 안찍고 이 스펠을 대신찍습니다. 위험한 게임이 스펠도 확실히 모든 챔프한테 좋아요 킬을 안따일수있으니깐요 하지만 저는 이것보다 비전 검이게 좋아서 이거찍습니다.

 

대파괴3퍼+처형인5퍼+Charm(매혹)20퍼+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20퍼=50퍼 찍어요 당장

그래도 찍어요. 좋아요

 

 

 

차원 넘기귀환 시간을 빨르게해준다고했죠? 이거 찍어보신분들중에 느끼시는분들있으실텐데 이거 찍으면 귀환시 0.5초~1초에 약간 무적(?) 그런 느낌이에요 스킬을 안맞아요. 저도 처음에 이거 안믿었었는데 예전에 한번 니달리 상대할때 귀환탈때 창맞는각인데 귀환 다되기 1초전에 맞았는데 그냥 통과됐어요. 이거 좋습니다. 진짜 추천해요

 

 

재빠른 발놀림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이속보다는 주문력위주의 딜을 높여 Charm(매혹)패치후의 Charm(매혹)을 안맞췄을때 조금은 부족할수도있는 딜량을 채우기위해 재빠른 발놀림안찍습니다. 취향이에요 찍으셔도 좋습니다.

 

재빠른 발놀림을 대신해서명상을 찍도록합시다. 성배 가격이 올른후 조화의성배를 사기에는 너무 부담이되고 하니 마나재생은명상을 통해서 조금더 수월하게해줍니다.

 

정찰시즌4 초반에 찍던 특성이었지만 별로 좋진않습니다. 찍지마요

 

소환사의 통찰력소환사스펠 쿨을 줄여줍니다. 원래는 점멸쿨이 270초로 줄어듭니다. 상대가소환사의 통찰력을 안찍었다면 상대의 점멸이 돌아오기전에 먼저 싸움걸면 이길수있을것같죠?

 

연금술사말이필요없어요 가뜩이나 체력부족한데 물약효과를 더봅니다. 짱짱맨이에요.

 

룬 친화력요리의 대가으로 많이 갈립니다. 전 마나관리를 충분히 하실수있다면 룬 친화력을 추천드리고 요리의 대가 은 말그대로 '즉시체력20회복'     인만큼 확실히 생존에 좋습니다. 룬 친화력은 시즌5에서 패치된 블루버프시간 감소때문에 찍어주면좋아요.

Flash(점멸)말안해도 되죠? 필수입니다.

Ignite(점화)부족한 딜량을 채워줍니다 Nidalee(니달리)와 같이 체력을 회복하는스킬을 가진 챔프에게 유용합니다.

Exhaust(탈진)요즘 각광받고있는 스펠인 탈진 하지만 저는 탈진보단 Ignite(점화)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Exhaust(탈진)이 가장 빛을 발휘하는 챔프는 Zed(제드)Jayce(제이스)Syndra(신드라)와 같은 챔프는 Exhaust(탈진)을 들고 맞라인을 서시면 조금더 수월하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barrier(방어막)를 들빠에 Exhaust(탈진)을 들겠습니다. 요즘은 폭딜인 챔프를 막기에는 barrier(방어막)보다는 Exhaust(탈진)이 좋아요.

Teleport(순간이동)기동력이 뛰어난 우리의 아리에겐 굳이 텔을 들지않고도 로밍을 성공할수있기에 Teleport(순간이동)은 추천해드리지않습니다.

Cleanse(정화)상대 조합중 Rammus(람머스)Fiddlesticks(피들스틱)Veigar(베이가) 얘네중 한명이있다면 들어주셔도 괜찮은 스펠입니다.

Heal(회복) barrier(방어막)와 마찬가지로 별로 아리와 시너지를 발휘하지못합니다.

 

Ghost(유체화)Revive(부활)Smite(강타)Clarity(총명)Garrison(주둔)Clairvoyance(천리안){^오^}즐겜용{^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져 40/65/90/115/140 (+0.3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 적중한 적에게는 40/65/90/115/140 (+0.35)의 고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80

아리의 가장 핵심적인 딜을 넣을수있는 Q스킬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은 돌아오는 끝시점에서 맞추신다면 갈때 데미지와 올때의 데미지가 한번에 들어가기때문에 어마무시하 스킬입니다.

출처:LOL백과사전

이건 혁명입니다.;; Ahri(아리)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가 더욱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와의 시너지를 발휘할것이며 Spirit Rush(혼령 질주) 과 Flash(점멸) 이 없는 Ahri(아리) 의 생존에 더욱더 힘을 실어줄것입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없이도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이속만으로도 충분할것같습니다. 아직 5.2패치후에 Ahri(아리)를 많이 해본것이 아니기때문에 조금더 연구를 해본후에야 결정드릴수있을것같습니다. 확실히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이속덕분에 라인전이 수월해졌습니다.

http://youtu.be/_wzA0XOkiJk

아리의 Q스킬을 끝에서 맞추지못했을때의 상황↑ 

http://youtu.be/aybyvh6lsB0

아리의 Q스킬을 끝에서 맞췄을때의 상황↑

 


매혹
(Charm)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키스를 날려 60/90/120/150/180 (+0.3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홀려서 1/1.25/1.5/1.75/2 초간 아리쪽으로 무작정 걸어옵니다.

매혹을 맞은 적은 6초간 아리로부터 마법 피해를 20% 추가로 입습니다. 현혹의 구슬 고정 피해량 역시 같은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975

시즌3때 일어난 아리 매혹패치는 아리의 매혹의존도를 높여주고 좀더 중요하게 만들어줬습니다!!

아리의 매혹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분인 Charm(매혹)Flash(점멸)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Charm(매혹)Flash(점멸)이 굉장히 좋게 평가받는부분은 Flash(점멸)Charm(매혹)보다 캐스팅속도가 빨르기때문입니다. 역시 見이죠. 영상을 통해서 보시죠.

 

더이상 아리의 Charm(매혹)이 데미지 증폭효과를 주지않습니다. Charm(매혹)으로 시작하던 콤보는 굳이 쓰실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역시 콤보는 cc기인 Charm(매혹)으로 시작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http://youtu.be/PUXYgofrQyQ

아리점멸매혹영상↑

http://youtu.be/7zlRcV-r62g

아리매혹점멸↑

매혹점멸 영상은 따로 올려드렸는데요. 쉔 도발점멸 같은건 쉽게 하실수있으시잖아요? 근데 매혹은아무리 생각해도 안될것같다 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저는 아리를할때 스마트키를 사용하지않습니다. 위의 영상에서도 스마트키를 사용하지않고 매혹을 먼저 캐스팅하고 점멸을 급하게도 아니고 천천히 해준 장면입니다. 한번 일반이나 사설에서 연습해보시고 사용하시는것도좋아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것은!! 아리가 상대 챔피언사이에 상대 미니언을 두고 매혹만 맞추면 잡겠다 싶으실때 매혹점멸을 사용하신다면 점멸로 건너간후 매혹이 날라가는것이므로 상대 미니언한테 맞지않습니다.

 

스킬 콤보

1번콤보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

2번콤보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3번콤보Charm(매혹)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4번콤보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가장 유용하게 쓰실수있는 콤보 4가지를 예로 들었는데요

우선 이 콤보들은 반드시 이렇게 해야한다!! 이게아닙니다

 

1번콤보는 우선 매혹을 맞춘후들어가는거죠 가장 쎈 데미지를 넣을수있겠죠? 그런데 우리의 상대방 미드라이너는 ai가 아닙니다 그러면 매혹을 맞기를 싫어하므로 매혹을 무리하게 넣을려고하며 마나를 빼면 상대가 다이브를 치겠죠. 제가 1~4번 콤보에서 가장 중요하게생각하는것은 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스킬쿨을 한번더 돌리고 남아있는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다시 들어가는겁니다. 그러면 Charm(매혹)데미지 증폭 시간때에 한번더 들어가면서 데미지를 넣을수있습니다. 모든 콤보에서 공통되는 것은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들어간 후에 다시 Spirit Rush(혼령 질주)을쓰시면서 돌아오는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상대방에게 맞춘후 남아있는Spirit Rush(혼령 질주)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와 같이 사용하시는겁니다.

 

2번콤보는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로 들어가는 콤보인데 이 콤보를 사용하게되면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

 데미지가 Charm(매혹) 로 증폭이 안되지 않냐고 하시는분들이 계시겠지만 Fox-Fire(여우불) 와 Spirit Rush(혼령 질주) 의 투사체의 속도보다 Charm(매혹)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와 같은 투사체의 속도가 더 빠르게 나가기때문에 Fox-Fire(여우불) 와 Spirit Rush(혼령 질주) 의 뎀지를 증폭시킬수있습니다.

이제부터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의 삭제와 Charm(매혹)의 데미지증폭 효과의 삭제로 인해 고민이 많으시겠지만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을 이용한 콤보는 순간적으로 상대에게 진입하여 모든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을 상대에게 퍼부을수있습니다. 한마디로 상대 미니언한테 안맞게 할수있는얘기죠!

3번콤보는 1번콤보랑 비슷하요 순서만 약간 바꾼겁니다.

 

4번콤보는 위에 콤보들과는 다르게 굉장히 과감한 컴버입니다. 앞선 콤보는 Charm(매혹)을 먼저 맞춰 Charm(매혹)의 뎀지 증폭효과를먼저봤다면 이번 콤보는 Spirit Rush(혼령 질주) 으로 선진입을해 상대방과 붙어서 Charm(매혹) 을 적중시킨후에 콤보를 넣는것인데요~ 우선 이 컴버를 사용하면 완되는 챔피언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몇가지를 뽑자면 Zed(제드)Katarina(카타리나)Fizz(피즈)  정도가 있어요 Katarina(카타리나) 는 솔직히 이정도 축에 끼진않는데 Katarina(카타리나) 가 Shunpo(순보) 를 통해Charm(매혹) 을 피한다면 카타가 이겨요ㅠㅠZed(제드)Death Mark(죽음의 표식) 로 Charm(매혹) 을 피해도 답이없고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를 통해 Charm(매혹) 을 피한후 들어오는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콤보는 너무아파요...

 

스킬콤보를 이정도로 설명해드렸는데요 아리는 유동적인 콤보를 필요로하며 소환사의 센스있는 플레이가 있을때 비로소 빛을 내는 챔피언입니다. 1~4번의 콤보는 기본기정도로만 생각하시고 항상 궁을쓸때는 상대의 논타겟 스킬이 어딜로 갈지 예측하면서 피해주시기바랍니다.>3<

자신의 마나상황을보고 Charm(매혹)으로 콤보를 사용할지 결정해주세요. 전반적인 스킬딜이 버프를 먹어 Charm(매혹)을 굳이 안맞추더라도 라인전에서 킬낼수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위에 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쓸만한템들

 

+++++++++++Ahri(아리)Charm(매혹) 뎀지 증폭 과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의 삭제로 Ahri(아리)는 깡딜로 가야됩니다. 무조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가세요.!!!!!!!!!!!!!

현재 다들 굉장히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의 삭제로 인해 Ahri(아리) 템트리 때문에 걱정을 많이하실겁니다. 지금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의 삭제는 확정되어 pbe서버에는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가 없다고하네요. 우선 선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템트리를 대신할 템을 찾아야겠죠? 저는 여기서 다른분이 공략을 쓰신 선 (모렐로노미콘)템트리가 장 현명하다고 판단됩니다. 우선 아리가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를 선호했던건 사용효과를 통한 폭딜과 깡주문력 120,쿨감10퍼 때문이었습니다. 이번에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가 없어지니 그정도의 주문력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게 낫지않나 생각하시겠지만...!!!! 그렇다면 거의 모든 AP미드라이너들은 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가겠죠. 주문력만 올려주는 템에 초반부터 3300원을 쏟아부으면 뎀지자체는 쎄지만 딜레이가 올것입니다. (모렐로노미콘)는 준수한 주문력 80 쿨감20퍼에 체력50퍼 이하시 치유감소도 있습니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와 비교해보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는 주문력60,쿨감20,마나 재생이 있는데요. (모렐로노미콘)얘도 마나재생있어요. 물론 효과를 덜받죠. 근데 (모렐로노미콘)는 2100원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는 2700원. 어떤거 사실래요?

선택은 자유입니다.물론 게임의 결과도 그 선택이 불러오죠.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모렐로노미콘)로 바꿔주신후 그 다음템은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추천해드리지만 지금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의 뎀지 증폭 효과가 사리진 지금 (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정도의 템트리를 타시는게 알맞다고 봅니다. 지금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의 효율이 의심됩니다. 정말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가야될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야될지 조금더 연구해보겠습니다.

 

지금 현재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삭제로 인해 Ahri(아리)Veigar(베이가)의 스킬이 조정되고있다고하니 Ahri(아리)의 새로바뀐 스킬에 대한 템트리는 그때 다시 올리도록하겠습니다.^^ 그러면 다들 아리로 건승하세요.^^

 

p.s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삭제 전까지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로 꿀빠세요^^

 

일단 쓸만한템들 에다가는 데파,마관신,존야,라바돈 등등.. 일단 다 넣어놨는데 여기서 제가 한가지 강조를 한다면 모든챔피언들이 마찬가지지만 템트리는 유동적이어야됩니다. Zed(제드)Talon(탈론)Jayce(제이스)와 같은 AD챔피언이라면(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을 먼저 올려주신후 천천히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올리신후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트리를 타시면됩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의 모래시계는 필수템으로 올려주세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의 효율은 정말 좋습니다. Ahri(아리)Spirit Rush(혼령 질주)로 한타때 선진입을 한후에 존야를 썼을때 상대의 스킬을 다 안맞으면 그대로 무난하게 딜리을 하실수가있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까지는 다들 당연하다고 생각하실텐데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여기서 다들 이상하거나 굉장히 아리로는 효율을 뽑아낼수없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실텐데요 저는 우선 시즌3로 가는 프리시즌당시 아리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리안드리의 고통)템트리가 유행했을때부터 시작했습니다. 일명 라일리안 템트리죠 그러다보니 데파아리가 뜬 시점에서도 후반에 체력이 부족한데 체력만 올리기에는 뭔가 아쉽고 일단Ahri(아리)라는 챔피언자체가 Flash(점멸)Spirit Rush(혼령 질주)이 다빠지고 난후의 생존이 어렵기때문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통한 슬로우효과로 후반에 Flash(점멸)Spirit Rush(혼령 질주)이 다빠지고난후의 생존과 추노를 위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구매합니다.

윗글만 보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만능템처럼 보이겠지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는 체력과 주문력은 있지만 추가 마법저항력이나 방어력이 없죠;; 팀원들이 Ahri(아리)에게 물몸이라고 무조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만 올리시면안되요ㅋㅋ

팀원:아리님 몸이 너무약해요 존야말고 딴탱템좀 올려보세요.

아리:저 라일라이갔는데요;;

ㅁㅊㅋㅋ

 

아리가 갈만한 탱템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hornmail(가시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정도가있네요 그 이외에는 별로 효율을 못봐요.

 

그리고 제가 가장 중요학생각하는게 우선 티어를 올리고싶으신분들은 장신구부터 바꿔야됩니다. 대부분 초반에 (와드 토템 (장신구)) 를 사가서 게임이 끝날때까지 (와드 토템 (장신구)) 를 안바꾸는 분들이 계시는데 NEVER NEVER 네이버 안되요!!! 저어어어어~~~~~~~~~~~어러러어러얼어ㅓㅇㄹ대 안되요!! Katarina(카타리나)Lee Sin(리 신)이면 모를까 Ahri(아리)는 후반에 (와드 토템 (장신구)) 을 (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바꿔주시면서 상대 와드를 지워가며 시야를 확보해나가고 암살을하면 암살이 더 쉬워집니다. 일단 그렇게 되면 아리가 한타전에 상대 원딜을 끊고 한타를 하게되는 상황이 많이나옵니다. 그러면 어떻게될까요? 보통 4:5한타 상황도 굉장히 유리한 상황인데 게다가 보통 상대방의 주요딜러는 미드라이너와 원딜 일것입니다. 그상황에서 상대는 딜러가 한명뿐이고 우리팀에는 딜러가 2명입니다. 그 한타는 80%정도 이기겠죠? 반대로 (와드 토템 (장신구))를 끝까지 가지고있으면서 내가 있는 위치가 상대방에게 보이는지 안보이는지도 몰르는데 그상황에서 어정쩡하게 들어갔다가 되려 당한다면 우리쪽에서 4:5한타가 되니 팀원들이 잘해주지않는이상 이길확률이 거의없겠죠?

+++현재 5.2패치후 아리는 지속딜러로 여겨지고있습니다. 하지만 데미지 자체는 q,w,e데미지가 증가되었기때문에 상황을 봐가시면서 상대챔피언을 짤라주신다면 충분히 4:5한타로 시작하실수있습니다.

 

+++++++++루덴의메아리패치후+++++++++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의 메아리 ㅈ나 좋습니다. 그냥 ㅈㄴ 사기에요. 이거 처음패치후 후반템으로 가봤을때 차이를 못느껴서 별로라 생각했는데 이거 초반템으로 가면 사기입니다. 이미 경험하신분들은 아시겠지만 LeBlanc(르블랑)이 이거 하나 뽑고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 날려서 맞았는데 반피됬습니다. 어우..ㄷㄷ

저는 지금 아리가 가는 최고의 템트리를 발견했다고 자부할수있습니다.

 

우선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는 현재 오피 템입니다. Ahri(아리)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최대한 빨리 뽑아야되지만 조합템이 (에테르 환영)쓰레기고...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너무 비쌉니다... 그래서 저는 이 딜로스를 없애기 위해 가장먼저 820원짜리인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을 삽니다. 쿨감10퍼센트에 (에테르 환영)와 같은 주문력을 가지고있죠. 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을 뽑을건데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를 가냐구요?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을 뽑고 난후 초반에 cs를 챙기시고 몇번 이득을 보신다면 1600원정도가 충분히 모입니다. 여기까진 예전에 데파를 뽑는 트리와 비슷하죠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이 나오면 바로 돈을 모아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을 사줍니다. 그 후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의 고서를 사용해 (모렐로노미콘)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가줍니다. 근데 저는 지금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추천합니다. 이번에 적용될 패치에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의 마나재생률이 50퍼센트에서 100퍼센트로 바뀌고 킬,어시스트를 할시에 얻는 마나의양도 증가한다고합니다. 선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의 약점인 마나회복을 커버해줄수있죠. 템을 뽑는중간에 적절히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뽑으셨다면 딜이 정말 잘들어갑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은 이동속도와 함께 ap스태틱이라고 불리는 추가효과가 있습니다. 이 효과가 맞는적 중심으로 터지는데 이때 터지면서 퍼지는 데미지보다 직접 터지는 대상에게 뎀지가 더 많이 들어갑니다.(이건 아직까진 제 체감)

 

아테나의부정한성배 버프

지난 공략수정때에 말했던바와같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가 버프를 받았으므로 주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후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올리는게 좋지만 상대조합중 Gangplank(갱플랭크)Nidalee(니달리)Vladimir(블라디미르)Dr. Mundo(문도 박사)Akali(아칼리)등 체력회복이 극혐!

인 챔피언이 있을때에는 (모렐로노미콘)를 가시는 센스! 잘 아시겠죠?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or(모렐로노미콘)를 뽑고난후 템은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것중에 있는데요... 저는 솔직히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뽑고난후 Ahri(아리)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을 통해 엄청난 스킬 카이팅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중 하나를 추천하는데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 아직까지는 조금 부족한 주문력을 채워주기때문에 더 추천합니다.

 

이번에 템트리를 쓸때 조금 변경시킨게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외에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추가시킨것인데요.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가 체력덕분에 Ahri(아리) 잘 살수있습니다. 한번 가보세요. 꽤 좋습니다. 물론 후반템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얘는 솔직히 어려우면서 쉬워요 몸자체는 물몸인데 아리도 물몸인 처지라... 르블랑이 qw맞추느냐 아리가q를 맞추느냐의 싸움이에요 한쪽이 먼저 스킬 맞출거 다맞추고 상대방스킬 적당히 피했다고했을때부터 라인전 자체의 실력이 드러납니다. 상대가 잘한다싶으면 최대한 사리면서 플레이해주세요. 아리의 체력이 50퍼센트 이하로 떨어지면 체력물약으로 천천히 회복하세요 괜히 갱불른다고 하다가 따이면 곤란합니다.
신드라
폭딜감당이안되요 얘만큼은 이속룬들고 이속특성찍고 라인섭니다. 안그러면 q를 거의다맞게되요. 그러면 딜교어려워져요 궁나온시점에서 한번 따볼만한 상대입니다.
++++++++++++5.2패치이후 쉬워졌습니다. 유틸특성에 이속 3포인트주고 거리유지하시면서 q들어올때 q날리면서 이속증가해주면서 피해주세요. 정말쉽습니다.


-지금까지 신드라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아.. 패치이후 님은 갔습니다... 저멀리 고인의길로ㅠㅠ
제드
얘도 르블랑처럼 쉬우면서 어려움. 상대가 잘하면 힘듬. 근데 q만 잘맞추면 쉽게 이김. 얘도 로밍을 은근 잘다니는데 카타보다는 아니므로 그냥 로밍갈때 같이 로밍가서 킬내거나 라인을 쭉쭉밀어놓으면 후반 운영쉬워짐. 얘는 존야사서 궁들어올때 존야 써주면 궁표식도 안뜨므로 어찌보면 쉬운상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네다음미니언
카타리나
얘는 쉬워요 근데 어려워요 라인전단계에선 압살할수도있지만 킬을 워낙좋아하다보니 로밍을 다니고 그러다보니 카타는 크면서 우리 바텀은 망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해요 후반가면 가엔사고 밴시사고 존야사고... 그냥 밴해주시고 맘편히 겜하는게 나아요. 절대로 아리가 카타한테 진다는건 아닙니다!!!!
오리아나
오리QR+아리R=공기팡
오리:?!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러가 콜을 하시면 바로바로 가주셔야됩니다. 스피커는 꼭 켜두고 롤하세요 안그러면 상대정글러가 카정와서 우리팀정글러를 땄다. 그러면 그판은 정글러분의 멘탈과함께 게임이 터질수있시때문에 정글러백업이 중요합니다. 또 6렙전까지의 Ahri(아리)Spirit Rush(혼령 질주) 이 없기때문에 생존기라고는 Flash(점멸) 밖에없습니다. 그런데 이 Flash(점멸) 을 초반에 썼다가 한번더 정글러가 갱을오면 Flash(점멸) 가없는상태에서는 결국 따이죠. 상대 정글러가 초반갱킹에 강하다. 이러면 무조건 라인을 미시 마시고 스킬은 되도록 쓰지마세요. 라인 댕겨놓고 미니언드세요. 상대한테 딜교한다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이런거 썼다가 라인밀리고 상대 정글러한테 죽고나서 후회하시마세용`-`

 

초반 운영법

 6렙전까지 파밍하면서 상대딜교해주다가 각보이면 킬따시고 힘들겠다 싶으면 6렙찍고 상대미드라이너 한번 따주시면좋습니다. 괜히 무리해서 따이면 앙댕영~3~

 

중반 운영법

 (와드 토템 (장신구))(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바꾸고 상대 원딜러를 짤르면서 4ㄷ5 한타를 만들어주세요. 한타 쉽게 이깁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티어가 올라갈수록 잘 안통합니다. 괜히 (탐지용 렌즈 (장신구)) 돌리고 부쉬안에 와드없다고 하다가 오는길에 와드에 발각되서 거기있는거 뻔히 알려준후에 대기타다가 죽으면 울팀이 집니다. 판단을 잘하셔야되요.

 

후반 운영법

 얘는 그냥 파밍파밍파밍 하면서 템뽑고 한타때 딜링하는것뿐임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전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뽑고 한타중에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쓰면서 상대 딜러무세요. Charm(매혹)을 한타중에 맞추면좋겠지만 보통 상대 딜러는 탱커들 뒷라인에 있기때문에 무리하게 Charm(매혹)을 맞출려다가 괜히 죽어요 그냥 Charm(매혹)은 맞추면 좋고 안맞추고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쓰면서 스킬넣어도 충분히 딜링됩니다. 딜넣고난후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통해서 스킬을 안맞는것도 잊지마시구요.

 

이제 깡딜뿐이니깐 스킬만 잘맞추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이외에도 쉬운챔피언으로Ryze(라이즈)Nidalee(니달리)Riven(리븐)Brand(브랜드)Annie(애니)Karthus(카서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정도가있는데요.

Ryze(라이즈) 난이도 Easy~Hard

우선 Ryze(라이즈)사거리계산만해주시면서 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이것만 조심하시고 특히 Rune Prison(룬 감옥)을 활용한 갱킹만 주의하시면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앞뒤로 맞춰주시면되요.

 

Nidalee(니달리) 도 딱히 어렵진않아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만 피하면 들어올생각 거의없을거에요. 그러면 Ryze(라이즈)처럼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만 맞춰주시다가 킬각나오면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들어가셔서 콤보넣으시면 이겨요.

 

Annie(애니) 난이도 Easy~Hell

저도 처음엔 얘가 진짜 어려웠는데 지금보면 왜 어려워했지 할정도로 쉽습니다. 일단 Annie(애니)가 서폿으로 너무 좋게쓰여서 너프를 먹은면도있지만 우선 사거리가 짧습니다.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 사거리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Fox-Fire(여우불)보다 짧아요 얘도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날려주면서 피깎고 콤보넣으시면되는데 잘하시는분은 항상 훌라후프를 둘르시지않고 3스택이나 2스택정도 쌓아두신후 Molten Shield(용암 방패)Incinerate(소각) 를 통해 Pyromania(방화광)을 쌓고 Summon: Tibbers(소환: 티버)을 이용해 역관광을 노리시죠..ㄷㄷ; 그리고 Disintegrate(붕괴)는 타겟팅이다보니 갱호응도 어느정도 괜찮아요. 평타로 굳이 견제 할려고만안하시면 쉬워요.

 

Riven(리븐) 난이도 Easy~Normal

얘 평캔할려하면 우리가 Spirit Rush(혼령 질주) 으로 사뿐사뿐 피해주시면서 Charm(매혹)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콤보 넣으시면서 Riven(리븐) 3번째 Broken Wings(부러진 날개) 와 Ki Shout(기 폭발) 만 피하시면 됩니다. 별로 어렵지도않아요. 리븐이 앞으로 들어오면 역으로 앞으로 가신다면 서로 교차하게됩니다. Ki Shout(기 폭발)은 피하는게 어려우실수도있지만 3번째 Broken Wings(부러진 날개)를 통한 에어본은 꽤 피하기쉽습니다. Riven(리븐) 은 첫콤보 넣고 안죽으면 꼭! 스킬쿨이 한번 돌고 들어가셔야됩니다. 안그러면 괜히 리븐한테 평캔맞고 피없어서 집가요..

 

Brand(브랜드)난이도 Easy

얘는 상대를 많이 안해봤지만 만날때마다 거의 이깁니다. Blaze(불길)이거 뎀지도 최대체력2퍼센트라서 거의 점화급입니다. 조심하시고 Spirit Rush(혼령 질주) 나오면 Sear(불태우기)로 스턴걸려고할때 피하고 콤보만 넣어도 이깁니다. 쉬워욧.

 

Karthus(카서스) 난이도 Easy

초반 Lay Waste(황폐화)딜교 빡세게해서 많이 맞으면 힘든데 6렙찍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맞추면서 Spirit Rush(혼령 질주)콤보넣으면 쉽게 잡습니다. Karthus(카서스)Death Defied(죽음 극복)Defile(부패) 에서 빠져나올 Spirit Rush(혼령 질주)만 남겨두면 죽지도않아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난이도 Easy~Hard

 잘하시는분은 어렵습니다. 그런데 보통 트페유저분들은 굉장히 쉽게상대 가능해요. ㅁㅁ콜만 잘쳐주시고 우리 바텀 탑한테 조심하라고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때 라인미세요. 아니면 바텀,탑으로 로밍가서 트페를 만나거나 반대쪽에서 이득을 취하시면됩니다.

 

Diana(다이애나) 난이도 Normal~Hell

얘는 Annie(애니)랑 비슷해요 정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거리만 내주지말고 안맞으면서 우리쪽에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맞추면됩니다. 근데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얘 사거리가 보통의 논타겟스킬과 다르게 꺾이는거라서 은근히 피하기힘들어요. 그래도 어쩌겠어요. 극복해야죠. 손으로 무빙합시다. 6렙후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맞는순간에 Diana(다이애나)의 체력이 60~70퍼 정도이고 Ahri(아리)의 체력이 한 50퍼? 정도 되면 바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맞추고 Lunar Rush(월광 쇄도) 으로 들어옵니다. 짱.쎄.염;;

근데 체력60퍼~70퍼 라고 가정한건 Ahri(아리)Diana(다이애나)를 역관광못시키는 체력입니다. Ahri(아리)도 6렙이라면 Lunar Rush(월광 쇄도)으로 들어올때 Spirit Rush(혼령 질주)로 포탑쪽으로 끌고가주셔서 Charm(매혹)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이런식으로 콤보넣으시고 한번더 Lunar Rush(월광 쇄도)으로 들어올수있는데 Ahri(아리)Spirit Rush(혼령 질주)은 3번이니깐여^^ 한번더 뒤로뺍시다^^. 솔직히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Charm(매혹)의 뎀지증폭있을때까지만해도 상대할만했는데 이번 패치 이후로 이 두 효과가 삭제 됨에 따라 Diana(다이애나)는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이되겠네요.

 

Yasuo(야스오) 난이도 Normal~Hard

손으로만 플레이하는 챔피언 야스오! 괜찮아요 우리도 손이있어요! Wind Wall(바람 장막) 가 설치되면 Spirit Rush(혼령 질주)을 사용해 각도를 바꿔 스킬샷을 맞춰줍니다! 초반에 Sweeping Blade(질풍검)찍고 달려들어서 평타로 치는애가있는데 이런애들을 위해서 1렙스킬은 나중에 찍도록합시다 만약 Sweeping Blade(질풍검)찍고오면 1렙 Charm(매혹)를찍어 Yasuo(야스오)가 평타 치는것을 막고 뒤로빼면서 카이팅해주세요. 잘은 몰르겠는데 야스오가 에어본으로 들어올때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쓰면서 추가에어본을넣고 땅에 떨어질때 데미지를 입어요. 근데 그때 점멸을쓰면 뎀지를 안입는것같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가끔씩 Flash(점멸)써서 살것같으면 Flash(점멸)을 마구마구 눌러줍니다.

 

Jayce(제이스) 난이도 Normal~Hard

Jayce(제이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분들이실수록 Jayce(제이스)를 상대하기가 쉬워요. 얘는 정확히 말해서 초반에 완전쎕니다. 개쎄염;; 3렙찍고 qwe만 배워도 스킬이 6개가 되는챔프인데;; 초반에만 사리시면서 플레이하시면됩니다. 괜히 초반에 무리하게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넣을라고하시면 바로 들어오니깐 초반 거리계산잘해주시고요.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맞고 반피되면 집가셔야되요. 제이스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 거리가 길고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 의 들어는 마뎀에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는 보통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를 키고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망치로 바꾼후에 평평평 넣고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를 쓰는데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가 최대체력비례까지 있어서 반피일때 맞으면 골로갑니다.

 

Azir(아지르)난이도Easy~Hard

요즘 떠오르는 대세챔피언 비둘기!! 저도 이친구 자주씁니다. 효율면으로 솔직히 Ahri(아리)보다 좋아요. 그런데 오히려 막상 라인전에선 Ahri(아리)가 압도할수있습니다. Ahri(아리)가 좋아하는 물몸인데다가 Ahri(아리)Spirit Rush(혼령 질주)만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 Arise!(일어나라!) Shifting Sands(신기루) 이거 3개 다피하면 킬땃다고 보시면되요. 보통 Azir(아지르)Arise!(일어나라!) 한마리 소환하고 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평 딜교를 시전합니다. 이때를 노려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진입하시고 풀콤보넣으세요. 이러면 Azir(아지르)가 남아있던 Arise!(일어나라!)쓰고 Shifting Sands(신기루)로 에어본을 넣고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을쓸텐데 Shifting Sands(신기루)이걸 피하는게 포인트입니다. 아지르 꽤하시는분들은 Azir(아지르)가 결코 약챔이 아니라는것을압니다. 저도 그걸알기때무네 Shifting Sands(신기루)이거 꼭피하깅.. Shifting Sands(신기루) 이거에 베리어붙고 에어본동안에 Arise!(일어나라!)얘네한테 평타맞고 바로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쓰면서 팅겨지면서 또 Arise!(일어나라!)평타 맞고.. 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쿨돌아와서 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 평평 이거면 역관광입니다. 이것만 유의하시고 싸우시면 되겠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하나!! Azir(아지르)Arise!(일어나라!) 있는상태에서 Shifting Sands(신기루) 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가 되는데요. 이 경우 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로 들어가는 사거리까지 아지르가 따라옵니다. 그래서 에어본 맞을각이아닌데 Shifting Sands(신기루) 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맞고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콤보들어와서 죽습니다. 라인전단계도 Arise!(일어나라!) Conquering Sands(사막의 엄습)평 딜교만해도 Azir(아지르)가 이득봅니다. 스킬은어쩔수없이 맞는답시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두번씩 꼭 맞춰주시기바랍니다. Azir(아지르)얘 물몸이라서 정말 이기기는쉬워요. 딜교를 이기기힘들지... 로밍도 아리가 훨씬좋으니깐 로밍으로 승부하셔도 좋습니다.+++패치이후 Azir(아지르)는 굉장히 약해졌습니다. 반면 Ahri(아리)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덕분에 굉장히 강력하므로 이제부터는 Azir(아지르)를 탈탈 털어주시면됩니다.

 

LeBlanc(르블랑)난이도 Easy~Hard

이 챔피언 정말 싫어했고 앞으로도 싫어할 예정입니다. 하지만~!!!!!!!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패치이후에 LeBlanc(르블랑) 은 두렵지않습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덕분에Ahri(아리)의 순간 데미지가 폭발적으로 늘어나서 LeBlanc(르블랑)의 물몸을 녹이기 쉬워졌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쉽다는것은 아닙니다. LeBlanc(르블랑)도 정말로 강력하기때문에 Ahri(아리)몸이 녹습니다. LeBlanc(르블랑)은 보통 2렙달성후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을 사용해 Ahri(아리)의 체력을 반토막 냅니다.. ㅎㄷㄷㄷ 겁나쎄요..;;;

Ahri(아리)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을 통한 딜교와 Charm(매혹)을 통한 cc연계로 얼마든지 이길수있습니다.

※그리고 LeBlanc(르블랑)Ethereal Chains(환영 사슬)만 피하세요!※

정말 중요합니다. LeBlanc(르블랑) 이 Distortion(왜곡)을 통해 들어왔을때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도 사용하는데 이때 잠깐 옆으로 피한다면 쉽게 피할수있습니다. 그후 LeBlanc(르블랑)은 스킬쿨이 돌고있어서 다시 Distortion(왜곡)으로 돌아갑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으로 긁으면서 반피 정도 됬다 싶으면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 으로 바로 들어가시면서 Ignite(점화)를 사용해 본체를 구분해주세요. 그리고 가장 쉬운방법은 체력물약의 사용 유무 입니다. LeBlanc(르블랑)이 체력물약을 사용하면 본체에만 체력물약이 사용되므로 천천히 집중해서 잡아주시면됩니다.

 

 Lux(럭스) 난이도Easy~Normal

긴사거리로 먹고사는 Lux(럭스)입니다. 기본적으로 상대할때 주의해야될 스킬에는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순 입니다. Ahri(아리) 뿐만아니라 모든챔피언이 Lux(럭스)를 상대할때는 Light Binding(빛의 속박)만 안맞으면 이깁니다. 갱호응,도주,역관광 전부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통해서 하기때문에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맞을것같다 하면 과감하게 Spirit Rush(혼령 질주)Flash(점멸)로 꼭 피해주셔야됩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만 피하면 Lux(럭스)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는 쉽게 피할수있습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는 몇판 상대하시다가보면 잘피하실수있으실거에요. 보통 Lux(럭스)가 상대챔피언을 중심으로 뒤쪽으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사용하는데 적절히 심리를 이용해서 앞쪽무빙도 섞어가면서 해주시면 쉽게피하실수있습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를 이용한 포탑다이브 낚시는 항상 조심하셔야됩니다. 점화데미지로 애매하게 죽을것같으면 스킬쿨 한번더 돌았을때 스킬 다시 써주셔서 확실하게 죽여주시는게 바람직합니다.Lux(럭스)상대로는 앞Spirit Rush(혼령 질주)을 사용하셔서 과감하게 킬을 따내는 시도도 괜찮습니다. 물론 상대 정글러의 위치를 예상하고 들어가셔야 갱을 안당합니다!

 

Nidalee(니달리) 난이도 Normal~Hell

Nidalee(니달리) 는 솔직히 Ahri(아리)가 상대하기 쉬워하는 챔피언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와 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와 같은 핵딜성 스킬구성 때문에 까다롭다고 하는 챔피언입니다. 리메이크된 Nidalee(니달리)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피하기만하면 솔직히 쉽다고는 할수없습니다. 우선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뿐만아니라 근접전이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를 통해 굉장히 쉽기때문입니다. 그래서 Nidalee(니달리)를 상대할때는 한가지 팁이 있습니다. Nidalee(니달리)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맞춘후 Pounce(급습 / 매복 덫)로 들어올때 Charm(매혹)을 맞춰주는것입니다. Pounce(급습 / 매복 덫)를 통해 진입시 진입로를 바꿀수없으므로 Charm(매혹)은 100퍼센트 맞는다고 보시면됩니다. 그후 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 를 사용하여 Nidalee(니달리) 의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를 피해 데미지를 안받으면서 Ahri(아리)만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솔직히 Ahri(아리)가 굳이 Charm(매혹)을 쓰지않고 Nidalee(니달리)가 날라올때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만 써서 거리를 늘려줘도 스킬데미지를 안입습니다. 그리고난후 Charm(매혹)을 맞춰 다시한번 스킬샷을 날려주면 Nidalee(니달리)를 쉽게 죽일수있습니다.

 

Zed(제드) 난이도Easy~Hell

이놈은 시즌3 초반~후반 까지 겁나게 쓰이다가 연속되는 너프아래에 필밴->가끔밴 으로 뜸해졌습니다. 하지만 Zed(제드)라는 챔피언자체가 유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스플릿푸쉬로 인해 상대에게 압박을 가하는 상황이 많이 나와 Ahri(아리)보다는 좋은 챔피언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제가 만약 시즌4 제드 궁진입위치가 바뀌기전에는 Zed(제드)가 상대하기 쉽다고 말할수있습니다만... Death Mark(죽음의 표식)이 상대의 앞으로 달려오는것이 아닌 뒤에서 오는것이 되어서 상대하기가 조금 애매해졌습니다. 우선 Zed(제드)를 상대하기위해서는 정말 당연한 이야기지만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피하주는게 중요합니다. Zed(제드)가 일반적으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Death Mark(죽음의 표식)-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순으로 마스터 하기때문에 주딜인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만 피해주시면서 상대하면 딜교를 우위에 두기쉽습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들어오는 Zed(제드)에게 당황하지않고 뒤로 Charm(매혹)을 맞춰 날린후 들어올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 데미지를 Spirit Rush(혼령 질주)을 이용해 피해주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Zed(제드)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가 데미지가 굉장히 쎄기때문에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피하면 싸운다면 이길수있습니다.+제드 공략법은 추후 추가 시키겠습니다.

 

어려운 챔피언에는 Lissandra(리산드라)Morgana(모르가나)Ziggs(직스) 이정도가 있겠네요. 얘넨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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