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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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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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의 대한 이해

- 현수성은(2015-01-20, 조회수: 2728)

우선은 저는 곧 마흔을 바라보는 애 셋 딸린 아저씨라는 사실을 밝히며

아저씨도 LOL 하니까 어린 친구들 게임 내에서 욕 좀 하지말고 즐겜합시다 라고 외치고 싶습니다.

 

시즌2부터 우디르 딱 한챔프만 플레이 해온 우디르 전용 유저입니다.

다른 챔프는 손가락이 장애인지 머리가 골렘인지 대충의 이해는 하고 있는데 플레이는 쉽지 않더군요.

 

시즌2때 믿으실지 모르겠지만 심해의 깊은 곳 MMR400대까지 내려갔다가 한판 큐 잡히는데 2-3분씩 기다리고

하던 암울한 시기를 지나오며 우디르 한챔프만 계속 파다보니 그 시즌 실버까지는 다시 올라왔던 기억이 있네요.

(기억하는 분들이 있을 지 모르지만 '고래까와'님과도 몇번 만나며 같이 올라왔던..)

 

시즌3때는 골드1까지는 올라왔었는데 직장을 옮기며 게임할 시간이 없어지면서 1년넘게 접속조차 할 수 없었지요.

시즌4는 단 한판도 플레이 한 적이 없고.

2015프리시즌 다시 직장을 옮기며 컴백을 하게 되었습니다.

 

손가락이 기억을 하는지 배치 5승5패 하니까 골드티어 실력은 되나봅니다.

 

저는 3가지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정글우디르 탑우디르 서폿우디르 ㅋㅋㅋ

가끔 미드우디르도 갑니다.

트롤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승률은 50%는 되는듯.

 

탑라인 갈 때는 무조건 호디르

미드라인 갈때는 피디르(라인 빨리 밀고 로밍가야죠!!!)

정글은 그날 기분에 따라 팀 구성에 따라 팀이 올AD라면 AP피디르 할때도 있고

서폿으로 갈 때는 거북선마해요 앞에서 스킬같은거 다 맞아주는 식으로..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603 IP

다들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피디르 룬입니다.

정글피디르 할때 사용하는 룬입니다.

정글호디르 할때는 고정AD 8개에 치명타1개 줍니다.

뚜벅이 우디르에게 이속은 무조건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정글피디르 특성입니다.

호디르 할때는 주문력대신 공격력 세트 대신 가줍니다. 비전검 빼고 포식 찍어주고.

 

고스트가 쿨도 짧고 갱킹에 유리할 때도 있지만 여러가지 상황에 대한 유틸성은 아무래도 플래쉬만한 게 없죠

탑우디르 갈 때는 저는 무조건 텔레포트 들고갑니다.

Q가 점화인데 굳이 점화를 들 필요는 없다는 생각으로..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다들 아는 거북이 곰 스턴 피닉스 무빙어택 이런건 굳이 설명 안해도 다들 아시죠?

스킬 활용 팁

 요즘 갱가기가 참 힘들어요.

 그냥 우디르가 잘 할 수 있는 정글링에 주력하시고 정글이 있느니 없느니 하는 라이너들 그냥 무시하세요.

 어차피 그 라인에 가봐야 역갱당하기 쉽상입니다.

 

 정글하면서 참 이해를 할 수가 없는 부분이 해당 라인을 감당을 할 능력이 안되는 챔프나 유저가 라인을 간다고

 감당못해서 정글러 콜하는 사람은 정말 라인을 갈 자질이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갱킹은 라인상황 라이너 체력상황 내가 시간내서 갔을때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상황을 보면서 가는거지.

 우리 정글에 몬스터 우글우글한데 다 버리고 가서 부쉬에서 지 CS 먹게 시간 버리고 있으라고요?

 저는 그런 정글러 안합니다. 저는 정글 열심히 먹고 라이너와 같은 레벨과 같은 아이템으로 1인분을 하겠습니다.

 정글 2바퀴 이후로는 체력과 마나 여유가 생기는데 그때쯤 갱킹갈 라인을 한번 훑어보고 가서 이득볼 만한 라인 없으면

 카정갑시다. 우디르가 정글돌기 힘들면 다른 정글러는 더더더더더 힘들게 체력 반피이하로 힘들게 돌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신발을 닌자타비를 선택한 이유는 원딜 카이팅을 조금이라도 더 버텨내면서 원딜을 이겨내기 위함입니다.

초반정글링 체력관리도 훨씬 수월하구요.

부족한 강인함은 서풍으로 충족시키고 보너스로 이동속도10%를 얻습니다.

아이템트리는 중간중간에 변경해야합니다.

적 AP미드라이너가 압도를 하면서 내가 감당할 수 없는 데미지를 줄거 같으면 다 무시하고 조개부터 입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갱승사자 되기 쉽상입니다.

 

그리고 조금 흥한 판은 쇠사슬조끼부터 하나 입으면 타워데미지 거북이로 버텨냅니다.

저는 다이브갱을 즐기는 편입니다.

 

원래는 공격아이템은 포식자 하나로 족하다는 생각이었는데 신발을 닌자타비로 바꾸면서 서풍을 사용해보니 뚜벅이 우디르에게는 이거다 싶은 아이템이었습니다.

추노 도망에 기가 막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운좋게 갱 성공할려나 싶지만..
결국 나머지는 50%확률에 맡겨야하는..
사기패시브..
이거 적미드면 갱안감
쓰레쉬
슬로우의 지옥에 가둬주는구나..
잔나
스턴한방 먹이고 이제 패야지 하면 저리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샤코
이거 진짜 왜 하는지 모르겠음
요즘 초반갱도 힘들던데..
리 신
원래부터 쉬운 상대였음
다만 초반부터 우리 라이너들의 멘붕을 유발하면...
베인
얘는 그냥 많이 싫음..
정글하시는분들 다들 싫죠?

우디르는 정글몬스터 정리와 맞다이 2:2 전투에 특화된 챔프라고 생각해요.

우디르 상대로 카정오는 정신나간 애들 잘 없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잘하는거 합시다! 정글몬스터 열심히 먹고 우리정글 없으면 남의정글 가서 또 먹고!

 요즘 엄청 중요한 용! 몰래 핑와박고 먹고!

 잘 못하는거 뚜벅뚜벅 걸어가서 머리한대 때리고 후두루 패는거 이거 할려고 해봐야 시간만 낭비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열심히 열심히 나도 성장에 주력합시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우디르가 잘 못하는거 갱킹 그거 자꾸 할려고 하다가 성장도 못하고 돈도 못벌고 공기됩니다.

 요즘 어느 정글러나 정글돌다보면 체력없어서 갱킹가기가 쉽지 않아요.

 대책없이 라인 미는 탑라이너 같은 애들 와딩이나 하나씩 해주고 열심히 정글돕시다.

 

중반 운영법

 열심히 성장을 했다면 첫용한타 내지 소규모 교전에서 헐 정글러가 뭐저리 쎈거야 하는 말이 나올겁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우디르는 거북이폼의 쉴드가 쿨만 조금 된다면 거의 무한으로 충전이 되기에 체력보다는

 방어력 마법방어력이 효율이 엄청나게 좋은거 같아요.

 중반한타 전에 방어마방 100정도씩만 맞추면 거북이쉴드가 쉽게 벗겨지지 않을겁니다.

 

후반 운영법

 오브젝트 사냥에 특화된 우디르는 흡혈템 하나만 들고있다면 원딜만 데리고도 20분 바론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용과 바론을 적극적으로 사수하는 것이 최근 프리시즌을 보면서 중요한 키포인트라 생각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중반에는 적 딜러진을 씹어삼킬 정도로 강력한 우디르입니다. 중반한타때는 적 딜러진들을 물고 늘어지는데 

 주력하시고  후반 한타에는 다들 생각하다시피 적 딜러진 무는 것보다 지키는 데에 더 효율적인 우디르입니다.

 우리 원딜 물러오는 브루져들 스턴한방씩 먹이고 같이 패주면 원딜이 죽기전에 충분히 녹일 수 있습니다.

 원딜과 함께 살아남은 우디르는 스턴한방에 한놈씩 우물에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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