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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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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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21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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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관념 OUT] 모데카이저 서폿 공략

- Juetex(2015-01-22, 조회수: 9166)

그렇게도 많은 서포터 챔프들이 있는데
뭐하러 굳이 모데카이저로 서폿을 가는 걸까요.

일단 체력 코스트 챔프이기 때문에 마나 소모가 필요없고
또한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경우 쉴드를 생성하기 때문에
엄청나게 긴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E 사거리를 통한 지속딜+쉴드로 딜교 이득을 보고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선마이기 때문에 6렙이든 몇렙이든 계속 딜을 넣을 수 있는데다가

또한 이 공략은 순수 서폿의 기능 보다는 봇파괴에 초점을 뒀기 때문에

이후 한타 싸움에서도 엄청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제 소개가 늦었네요. 저는 북미 서버에서 즐겜유저로 활동 중인 한 플레이어고요

럼블서폿, 빅토르서폿, 샤코서폿, 아지르서폿(이것도 쓸만), 라이즈서폿 등
야스오정글 라이즈정글 하이머딩거 정글 등등

여러가지 새로운 것들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괜찮은 모데카이저 서폿 공략을 써봅니다.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레벨당 쿨감소 -0.092%
    x4
  • 주문 흡혈 +2%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15.03
  • 쿨감소
    -6.624%
  • 주문 흡혈
    +2%
  • 주문력
    +9.9
총 가격 : 11,274 IP
모데카이저의 흔하디 흔한 룬 중 하나고요

개인적인 취향에따라 와룬에 주문흡혈 2개나 3개를 박아도 됩니다. 대신 딜로스가 생기죠

서폿인데 어째서 체력룬을 가지 않는가 생각이 들텐데

일단 모데카이저는 중반부터 스킬로 인한 탱킹 능력이 극대화 됩니다.


특히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은 즉발 데미지로 인한 피흡+쉴드량이 엄청나집니다.

마치 레넥톤의 Dominus(강신), 나서스의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와 비슷한 효과를 지니게 되죠.
(물론 1렙궁은 노답이긴 하지만)

그래서 굳이 갈 필요 없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양날의 검는 꼭 가줍니다.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로 지속딜을 넣어 주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딜을 더 넣기 위해
가주는 것이고요, 어차피 피해량은 쉴드로 커버가 되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자신이 슈퍼 탱커가 되버리고 싶다면 굳이 저렇게 갈  필요 없이 오펜9 디펜21 특성 가셔도 됩니다.

취향은 존중하는 편입니다. 예를들어 게이물


상대 조합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Exhaust(탈진) Flash(점멸) 가줍니다

Ignite(점화)도 좋긴 한데 일단 모데카이저 서포터인 것도 있고 내가 킬을 따는 것보단
아군 원딜이 킬을 먹는게 더욱 유리하기 때문에 Exhaust(탈진)를 들어줍시다.

솔직히 Ignite(점화)보다 Exhaust(탈진)걸고 패버리는게 더 많은 딜을 넣음. 아니면 좀 때리다가Exhaust(탈진)쓰면
알아서 점멸쓰고 튀어서 이후에 잡기 더 쉬워짐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1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28~164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95/115/135/155(+0.7AP)(+5~139)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70/85/100/115/13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일반적인 상황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Creeping Death(죄어오는 죽음)Flash(점멸)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


2. 한타

아군 탱커에게 Creeping Death(죄어오는 죽음) 걸어주고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



스킬 활용 팁


스킬 (Q)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는 모데카이저의 스킬 중에 유일하게 AD계수가 붙습니다.


그러나 일반 모데카이저 공략에서는 AD계수 올릴 일이 없는데


제 공략에서는 중반 템으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를 가니까 효율 괜찮습니다.


특히 1vs1 딜이 짱짱해지죠. 이 부분은 아이템 공략란을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이 스킬은 평캔이 가능하니까 딜교할 때됴 평+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 해주면 더 많은 딜을 넣습니다.


초반에는 이 스킬을 쓸 일이 별로 없습니다. 서폿이니깐 미니언 먹을 일도 거의 없고....


갱오거나 1vs1, 2vs2 혹은 한타에서나 주로 쓰는 스킬.







스킬 (W)Creeping Death(죄어오는 죽음)


Creeping Death(죄어오는 죽음)에 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모데카이저에게 Creeping Death(죄어오는 죽음)는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만큼이나 중요한 스킬입니다.


이것 하나에 모데카이저의 생존력을 좌우하고, 그로 인해 한타를 이기냐 지냐까지

결정될 수 있는 스킬입니다. 그 정도로 예민한 스킬이죠. 마치 여자를 다루는 것과 같아요.


왜냐하면 이 스킬은 지속적인 쉴드 증가를 시켜주고, 또한 엄청난 량의 피흡까지

시켜줍니다. 즉, 한타에서 선 진입하는 아군 탱커에게 썼을 경우

딸피였던 내 피가 최소 반피 이상 올라가고 풀쉴드로 상대를 홍콩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혹은 아군 원딜한테 Creeping Death(죄어오는 죽음)를 사용해서 적군 근접딜러로부터의 피해를 감소시키고 딜까지 입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상황에 따라 센스 있게 잘 사용해야 합니다.


아니면 자신이 탱킹역할을 할 경우 자신한테 써주시고요.







스킬 (E)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초반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로 적군 원딜이나 서폿을 계속 때려주되, 미니언과 같이 때려주면

쉴드량이 엄청 생기기 때문에 딜교 해도 이득봅니다.

근데 굳이 쉴드량 신경 안써도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가 존니스트 강해서 딜교 한다 한들 

피해량의 격차가 굉장히 크므로 상관없긴 함.


중후반 한타때는 뭐... 뭉쳐있는 적에게 써주거나 적군 원딜만 괴롭히세요.







스킬 (R)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


모데카이저의 처음이자 끝인 가장 중요한 스킬.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입니다.


얘를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게임의 승패가 갈립니다.


얘는 정해진 대로만 하면 망합니다.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예1) 혼자 부쉬를 다니던 중 적군 2명이 달라붙어서 내가 죽어간다면?

-> 각종 스킬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Creeping Death(죄어오는 죽음)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난무 후 가장 피가 적은 놈한테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을 사용해서 피와 쉴드량을 채우고

죽인다음 노예로 만들어 나머지 1명을 역관광하거나 도주




예2) 아군들이 적군 중 하나를 다굴중이라면?(특히 탱커)

-> 죽겠다 싶으면 킬욕심 내지말고 그냥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써줍시다. 이제 그 적군은 제껍니다.

4vs6이 되버려서 타워 밀기도 편합니다. 타워 밀 때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로 만든 노예로 타워를 같이 때리든

타워 주변에 서성이는 적군을 때리든 해주세요. 타워를 부수고 킬까지 노릴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는 했지만, 정확한 개념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는 킬딸용 스킬이 아니라 적군을 노예로 만들기 위한 스킬입니다.

네. 바로 노예를 만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모데카이저가 고인이라는 둥

이런저런 많은 이야기를 함에도 너프나 버프를 안하는 이유는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가 미친 씹사기이기 때문입니다. 딜량이 낮다고들 하는데 딜량이 문제가 아니라 노예가 문제에요.

특히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로 적군 탱커를 노예로 만들면 이건 뭐 지속시간동안 죽지도 않고 딜은 쎄고

노예가 때릴 때마다 모데카이저 피랑 쉴드량은 채워지고... 돌아버리게 만드는 거죠.


뭐, 다행히 라이엇 측에서도 모데카이저를 상향하네 개선하네 하긴 한다만

롤 챔프중 유일하게 뚜벅이+cc스킬이 없는 챔프임에도 그만큼 강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웬만하면 저 위의 템트리를 가줍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까지 나오면 마관이 50+룬마관8 = 58

원딜 원콤시킬 수 있습니다.

상대가 4ad거나, 적팀이 자신만 계속 다굴한다면, 
리안드리 가기 전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를 빨리 가줍시다.

원만하게 게임이 진행되고나서 풀템 나왔을 시 (루비 시야석)을 팔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를 가거나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를 가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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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모데카이저 서폿은 중후반 극딜 및 약간의 탱킹이 가능하도록 설계했기 때문에
후반 1vs1에서 질 일이 거의 없으며 한타에서도 엄청난 위력을 발휘합니다.

일단 Abyssal Scepter(심연의 홀)까지 나온 시점에서, 총 마관은 58. 마법저항력이 낮은 적팀원들에게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만 하면 딸피 되거나 죽습니다.

그렇게 되면 쉴드량이 꽉 차기 때문에 다른 적군이 자신을 공격해도 피해 흡수를 어느정도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는 주변 적의 마법저항력을 20 낮추어줍니다. 이 말은 뭐냐면, 아군에게도 적용이 된다는 말입니다.
즉 아군의 미드 AP나 그 외의 아군 AP챔프들의 딜량이 증가한다는 말이죠.

즉! 모데카이저 서폿은 에어본 걸어주고 스턴주고 이런게 아니라, 라인전에서 지속적인 딜을 입히거나
중후반 한타에서 적들에게 폭딜을 넣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로 노예까지 만들면 한타전 폭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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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왜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를 안가고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를 가는지 자주 묻습니다.

먼저, 모데카이저의 스킬 중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강화가 되며,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의 액티브 효과로 슬로우 및 평균 300의 
마법데미지를 입히는데다가 추노할 시 평타를 계속 때리는 모데카이저이기 때문에

쿨감10%를 포기하면서 까지 가는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랜드
얘는 가끔 서폿으로 오는데 패시브로 인한 최대체력8% 데미지가 너무 아픕니다.
얘도 모데카이저와 마찬가지로 한 번 크면 나중에 감당이 안되므로
절대 죽지 말고 라인 당겨가면서 아군 정글러를 부르세요.
왜냐면 얘도 뚜벅이거든요. ㅋㅋ.
애니
가끔 애니 서폿도 오는데 잘하는 사람들은 진짜.... 아무것도 못합니다.
하다못해 쓰레쉬나 레오나를 해도 지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그래도 역시나 얘도 뚜벅이. 아군 정글러를 불러줍시다.
칼리스타
얘는 뚜벅이를 위해 태어난 챔프이기 때문에
그냥 밴을 하시던지, 어쩔 수 없이 만났다면 계속 라인 당겨주며 최대한 버티세요
그러다 킬각 나면 점멸+풀콤 넣어주시고요.
그래봐야 중후반 가서 컨트롤이 한번씩 꼬일 때마다 킬을 넙죽 드리는 챔프이니
초반만 계속 버팁시다. 모데의 왕귀를 위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300원
베인
잡몹
루시안

 

 

라인 / 정글 운영법

 여러 판을 하다보면 감이 오겠지만 적군 서폿이나 원딜이 사정거리에 들어오면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로 짤짤이 넣어주세요. 최대한 미니언과 같이 때려야 카이팅 당하더라도 체력 안줄어듭니다.


킬각이 나온다 싶으면 Exhaust(탈진)+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Creeping Death(죄어오는 죽음)+평+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해주세요

아군 원딜이 잡을 수 있을 땐 풀콤 써서 킬 드시지 마시고 꼭!!!! 아군 원딜에게 킬 양보 하세요


 

초반 운영법

 아무리 모데카이저 서폿이라도 시야 확보는 필수입니다.

특히나 뚜벅이인 모데카이저인지라 갱 오면 재빨리 도망가야합니다.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짤짤이 꼭 해주시고요. 쿨이 돌아올 때마다 사용하면 적군원딜을 여러번 집으로 보낼 수 있어요.


부족한 체력은 포션을 먹어도 좋지만 (고대유물 방패)쿨이 돌 때마다 먹어줘서 채우면 포션 안먹고도 라인전 버팁니다.


나중에 집 귀환하면 최소 75골드 이득ㅋ


중반 운영법

중반 가면 봇라인을 파.괘. 했거나 파.괘. 당했을 것입니다.





1. 봇라인을 파.괘. 당했을 때


극단적인 예를 들어 적 정글러가 1분마다 와서 갱을 당했다면...


분명 모데카이저와 아군 원딜은 300원짜리 정글몹으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모데카이저가 욕심 부리며 cs 다 처묵처묵해버리면 망한 게임이 되어버리니

최소 원딜을 계속 키워줍시다. 여기서 모데카이저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 같은 템 갈 생각 말고


(루비 시야석)(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거나 상황 따라 탱템까지 두르는 둥


탱킹과 서폿 역할에 충실 해줍시다. 일반적인 한타가 벌어지면 진입해서 풀콤넣고 버티며


아군 원딜을 보호해야 합니다.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는 꼭!!! 타이밍 맞게 잘 써주세요. 풀콤 넣는다며


처음부터 써버리면 피흡도 못하고 그냥 궁만쓰고 죽으니까,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Creeping Death(죄어오는 죽음)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쓰고 진입한다음


피가 조금씩 깎일 때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를 써서 피와 쉴드량을 채우고 다시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 써주며 최대한


버티며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가 있을 경우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을 사용한 다음 존야를 사용해버리면


지속적인 피흡 + 지속적인 쉴드량 생성 + 어그로


상황에 따라 센스있는 모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2. 봇라인을 파.괘. 했을 시


야호 봇라인을 파.괘. 했으니 원딜은 다른 아군과 같이 다니도록 냅두고

cs 파밍 하면서 스노우볼링을 해주고 상황 봐서 백도어까지 해줍시다.


그러다 보면 (리안드리의 고통)Abyssal Scepter(심연의 홀)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마법사의 신발: 민병대) 풀템이 뜰 것입니다.


그럼 그 게임은 이겼음




후반 운영법

 후반도 위의 중반 운영법과 같지만


이제 바론 먹을 때 무엇을 해야 하냐면, 다른 서폿들처럼 바론으로 진입하지 못하게 막아야합니다.


여기서 모데는 망했든 안망했든 딜량이 꽤 높기 때문에 계속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로 견제해주시고


그런데도 적 정글러가 대놓고 진입한다? 이러면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Exhaust(탈진)을 해줍시다.


그럼 아군이 바론을 때리다가 그 적 정글러를 다굴할텐데, 아군이 바론을 먹냐 안먹냐가 중요한게 아니고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를 통해 노예 한 마리 만들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6vs4 상황이 되어버리죠. 이후 적군들이


죄다 진입해도 모데카이저가 노예로 잘 때려준다면 무조건 이깁니다. 


특히 적 정글러 Shyvana(쉬바나)Vi(바이)Lee Sin(리 신)Rengar(렝가)Rek'Sai(렉사이)를 노예로 만들었으므로


노예가 평타 때릴 때마다 400정도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친 딜이죠.

 

팀파이트시 역할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해드리자면


어그로 끌기+탱킹+딜입니다.




주로 이런 상황이 연출이 됩니다.


1.


적 블리츠나 쓰레쉬 같은 애들이 거의 무조건 자신(모데카이저)를 끌어옵니다. 혹은 스턴을 걸어버립니다.

(뚜벅이의 슬픔... ㅠㅠ)


그럼 나머지 4명의 적군들이 자신을 썰어버리려고 달려들텐데, 이 때 무조건 존야 써줍시다.


갑작스런 존야에 적군이 살짝 당황할텐데, 이 때 아군 4명이 들어가버리면 그 한타는 거의


이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최소한의 어그로를 끄는 시간+존야 시간동안 20의 마법저항력을 

낮추어주고, 존야가 지속되는 동안 폭딜을 넣을 적을 선택한 뒤, 그 적에게 풀콤을 넣어버리면


노예+폭딜+탱킹까지 전부 가능해집니다.


그러나 아군 4명이 모두 물몸이라면..... 나를 도와주러 진입하러 올 확률이 희박하므로 ㅠㅠ

존야 풀리고 나서 적 원딜이나 적 미드라이너한테 풀콤 꽂아주고

죽으시면 됩니다. 그렇게 했을 시, 해당 적은 최소 딸피가 되거나 킬을 내주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선 킬이라도 하나 먹거나 집으로 보내서 4vs4 상황으로 만드는게 이득.





2.


아군 중 한명이 물려서 죽어갈 때, 아군과 자신이 진입을 하러 가던지

혹은 도주할 것입니다. 그런데 모데카이저는 뚜벅이라서 또 물리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ㅠㅠ

그럴 땐 위의 1번 상황과 같이 존야를 써주시거나, 적 원딜 혹은 미드라이너에게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를 해주고 피가 까이면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써주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


존야 풀리면 다시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로 최대한 버티다 죽던지 킬먹던지 하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나중에 시간 나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여러가지 서폿을 연구하고 실제로도 플레이를 많이 하는데요


가장 매력있고 쓸만하고 참신한 서폿 중 하나가 모데카이저이기에


이 공략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이 공략에서(고대유물 방패) (루비 시야석)템을 안갈 경우 미드 모데카이저와 똑같이 적용되는 공략이니


모데카이저를 즐겨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공략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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