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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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21
0
9
2/2
메이메이의 트페공략

- 한메이메이(2015-01-22, 조회수: 1806)

시즌 2,3 때 메자이 트페 공략을 올렸었던 메이메이입니다

바로공략 들어갑니당ㅎㅎ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9,831 IP

트페는 라인전 "약캐"에 속하는 챔피언입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트페가 라인전이 쌔다고 느끼는 타이밍이 있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조건부 이며

특별한 생존기가 없어 한번 따이면 끝도 없이 계속따이는 트페의 특성을 살려서

첫 데스가 최대한 멀어지게, 최대한 죽지 않는 룬 세팅을 사용합니다.


성장 체력과 성장 주문력, 성장 쿨감 등으로 트페의 스텟을 올리기보다는,
최대한 초반에 단단한 세팅으로 죽지 않음으로써 
적에게 킬 포인트를 허용하지 않으며, 아군이 캐리할 수 있게 만드는게 핵심.


트페는 안죽기만 해도 이득입니다.


*상대방이 올 AD 조합이라면 마저룬을 빼시고 자유롭게 세팅하시면 됩니다
(성장 주문력 추천)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스의 마술을 하나 덜 찍고

약점 노출을 찍으셔도 됩니다. (취향)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무조건 이거 듭니다. 

트페는 첫 귀환에 죽을 확률이 굉장히 큰 챔피언입니다 (생존기의 부재, 낮은 체력)

또한 상대 미드라이너와 딜교환을 해도 이득을 보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텔포를 들어, 어느정도 딜교환으로 포션을 서로 교환한 뒤, 첫 귀환 타이밍 이전에

빠르게 집에가서 도란의 반지, 신발 및 포션 등을 구입하고 텔포로 바로 미드로 달려간 뒤

라인을 쭉쭉 밀어버리면 상대 미드도 집을 가야 템을 사오는데 트페가 라인을 계속 밀어버려서

집에 가지 못하는 이상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 시간이 오래 유지될 수록 트페에겐 이득이며, 즉 라인을 밀면서 파밍만 해도 이득이라는 소리입니다.

상대 정글러는 할 수 없이 미드 빽업을 와야하지만, 이미 집에서 템을 사온 트페의 카드를 견디기 힘들며

정글러도 트페에게 얻어맞으며 미드cs를 정리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초반에 승부가 많이 기울어지는 요즘 추세 특성상 아군 라인은 한결 안전해집니다. 특히 블루타이밍일 경우

아군이 리신,자르반 등이라면 적 버프 카정을 갈 수도 있겠죠

또한 요즘같이 타워를 순식간에 철거하는 시즌5에 걸맞게

궁을 쓰면 타워가 그냥 날아가는 상황이 간간히 발생하는데,

빠르게 텔포로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 및 스플릿 푸쉬,용한타 등 정말 이거만큼 좋은 스펠이 없습니다.

트페는 설계입니다. 본인이 잘 크든 못크든 한타를 얼마나 잘 여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갈리는 운영 챔프에요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블루 카드와 레드 카드는 딱히 콤보가 없으며


골드카드의 경우 카드가 상대에게 정확히 심어졌을때 Wild Cards(와일드 카드)를 날리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주로 골드카드가 날아가는 도중에 상대방은 점멸을 쓸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골드카드가 맞지도 않았는데 무턱대고 Wild Cards(와일드 카드)를 날리는건 위험합니다


상대방에게 골드카드가 정확히 심어졌을때 Wild Cards(와일드 카드)를 날리도록 합니다. 트페는 침착함이에요



Destiny(운명)의 경우 스마트 키를 쓰지 않는게 좋으며 최소 마나가 300 이상일때 쓰는게 좋습니다.

막상 날아가면 마나가 부족해 골드카드밖에 못 던지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Gate(관문)를 쓰면서 골드카드를 뽑으면 됩니다. 뽑은 카드의 지속시간이 시즌 2~3에 비해 지속시간이 많이 짧아졌어요.

날아갔는데 지속시간이 끝나서 카드를 못날리는 상황이 발생하므로 무조건 Gate(관문)를 시전중일때 카드를 뽑읍시다.


그 때 뽑아도 안늦어요.


궁을 쓰기 전, Stacked Deck(속임수 덱)를 미니언, 바위 게 등을 때려 준비시켜놓고 가면 조금 더 좋습니다. 아니 많이 좋아요. 개좋아요.



후반엔 Destiny(운명)Gate(관문)Pick a Card(카드 뽑기)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통한 이니시를 열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 영상업데이트를 해볼게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모렐로노미콘) 너프되었습니다. 제 공략에선 다루지 않습니다. (15/01/22)
 
 빠르게 Lich Bane(리치베인)를 올렸을때, 단일 타겟에게 들어가는 Pick a Card(카드 뽑기) 데미지와,
지속적인 한타로 Pick a Card(카드 뽑기)Wild Cards(와일드 카드)를 활용하는 트페에게 최고의 아이템이기 때문에 첫 코어템으로 올려줍니다.
 
부족한 쿨감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채웁니다.
Cloak and Dagger(서풍)는 극후반에 최종템으로 선택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이동속도 10%의 스텟과 공격 속도 50%는 트페의 무빙을 빠르게 해주며

공격력+25는 Pick a Card(카드 뽑기)이 갖는 AD계수(1.0)가 그대로 묻는 데다가, 공격속도가 Stacked Deck(속임수 덱)와 함께 정말 빨라지기 때문에 
단일타겟 암살에 최적화 되있습니다. 극후반에 한명을 암살할 때 갖는 이득은 골드로 환산 할 수 없죠?
심지어 그대로 넥서스를 밀어버릴 수도 있는 위협적인 아이템입니다.
 
생존템이 아니기 때문에 끝까지 집중력을 요하는 아이템이지만 옵션은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정당한 영광)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상황에 따라 이런 아이템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첫 템을 신발+4포로 오기때문에 도란+2포인 트페에게 딜교환을 통한 포션교환에서 밀리지 않으며 라인을 강하게 밀어넣어도 노 코스트 챔피언이기 때문에 스킬을 무한대로 사용해 CS수급도 잘 하기때문에 견제가 쉽지 않습니다.

카타리나가 Q파밍을 할 때, 튕겨져 오는 단검에 맞지 않도록 유의하시면서
지속적인 짤짤이 견제가 필수입니다.
순보로 들어온다면, 절대 그냥 보내지 말고 최대한 골카+Q를 통한 딜을 넣어줍니다.
어느정도 딜교 후 귀환-텔복귀를 하신다면 그럭저럭 할만 합니다.
골드카드 포지션은 카타리나>> 원딜입니다 무조건 카타에요.
신드라
2015/01/22 패치로 1렙 Q데미지가 70->50으로 줄었지만 그래도 강력한 챔프입니다
상당히 애매한데 신드라 Q범위가 그렇게 큰 건 아니라서, 이속룬 3개낀 트페의 1렙이속 345로 그럭저럭 피할만 합니다. 무빙을 통해 신드라의 Q를 땅바닥에 소비시킨 후,
레드카드&블루카드 및 와일드카드로 이어지는 무한 라인푸쉬로 라인을 말려들어가게 만들면 성공입니다. 블루 이후로는 무한 Q파밍+블루카드로 안전거리 유지 필수입니다.

*쿨감신 대신 헤르메스의 신발도 좋습니다
피즈
원래 지옥급 난이도였는데 너프가 되면서 살짝 힘든정도입니다.
피즈가 평타강화스킬을 장전하고 잇힝 하고 들어오면, 치유감소 효과가 트페에게 박히는데
딜교중에 맞더라도 포션을 바로 드시지 마시고, 피즈의 딜이 모두 끝났을때 포션을 드시면서
피즈가 CS 먹을때 툭툭 건드리면 됩니다. 들어오면 바로 빠지면서 정면으로 Q+평을 날리시고(초반에못피합니다), 피즈가 빠질때 골카를 던지세요. 골카 마나에 비해 피즈의 회피기인 재간둥이 마나소모량이 2배가량 되기때문에 무조건 이득입니다. 재간둥이로 골카를 피하면 마나교환에서 이득인거고, 맞으면 평타 한두대 더 때려주면 되는거에요.

*안전거리 유지 필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트페로 제드를 잡는게 꼭 쉬운건 아닙니다만 제드가 트페를 잡는것도 꼭 쉬운건 아닙니다.
제드의 Q를 미니언끼고 이리저리 피해주시면서 평타와 W짤을 넣으면 됩니다.(제드 근처의 미니언에게 레드카드를 던져도 꽤 잘맞습니다) 2렙 이후론 제드가 그림자+Q콤보를 쓰는데 절대 전부 맞지 않도록 거리유지를 하시고, 만약 뿌린다면 무빙으로 최대한 피해줍시다. 제드대 트페는 제드의 표창을 맞느냐 안맞느냐에 달려있습니다. 트페는 3렙,5렙에 강하고, 제드는 트페에 비해 3렙,5렙이 약합니다. 근접캐인걸 감안하여 골카+Q짤을 특히 위 타이밍에 해주신다면 딜교이득을 볼 수 있으며. 제드가 궁을 쓸 경우 최대한 빨리 타워로 빼시면서 [[[침착하게]]]골드카드를 우선 뽑아서 던지시면 됩니다. 이후 존야 뽑으시면 제드가 궁 쓰는 즉시 존야를 써버리세요. 딜이 아예 안들어옵니다.
아리
아리는 라인전에서 쉬울 뿐이지 딜교에서 쉬운건 아닙니다. 특히 매혹이 생각보다 두껍기 때문인데요 초반부터 라인을 강하게 밀어넣고 블루카드로 마나수급을 시도때도없이 계속 해주는게 포인트입니다. 아리는 cs먹기가 굉장히 힘든데, 마나를 최대한 CS먹는대에 소비시켜야합니다. 4번째 웨이브와 5번째 웨이브에 보통 미드갱 가능성이 있으니 그 전에 와드작업을 해두시고 살짝 사린 다음, 갱 타이밍이 지나면 다시 라인을 밀어붙이시는 눈치보며 라인밀기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이속룬을 3개나 끼는만큼 트페는 초반 이속이 생명입니다.

논타겟팅 스킬을 최대한 무빙으로만 피하며

라인을 꾸역꾸역 밀어서 상대방이 타워안에서 CS먹기 급급하게 만드는게 포인트에요

그러면서 갱이 올만한 위치에 와드를 깔아 정글러가 미드갱을 오게 만든 뒤, 와드에 노출되어 무의미하게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죽으면 의미가 없어요.

트페로 라인전을 하실땐 평소보다 미니맵을 2배는 더 보셔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Wild Cards(와일드 카드)Pick a Card(카드 뽑기)을 통해 라인을 밀면서 (주로 레드카드)

블루카드로 계속 마나수급을 해야합니다. 레드카드와 블루카드를 거의 비슷한 비율로 사용하신다고 보시면 되요.

생각보다 블루카드가 마나를 많이 채워주진 않습니다. 정글러가 레이스 먹으면 작은거에 블루카드 하나 던지시면서 움직이고, 지나가면서 바위 게 한테도 블루카드 하나 던지는 등 지속적인 마나관리를 해야만이 Destiny(운명)Gate(관문)로밍에 갔을때 여유로운 마나로 킬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교전이 날 만한 곳을 계속 주시하시고 (주로 바텀과 아군 정글러를 잘 보는게 중요합니다)

Destiny(운명)Gate(관문)을 통해 로밍을 가신 다음 신속하게 Teleport(순간이동)로 라인에 복귀합니다.

 

조금 먼 지형이어서 Destiny(운명)Gate(관문)을 쓰기 힘든 위치라면 Teleport(순간이동)을 먼저 쓰시고

Destiny(운명)Gate(관문)을 라인복귀용으로 사용하세요. 어차피 쿨감신을 신기 때문에 금방 돌아옵니다

 

 

후반 운영법

 주로 상대가 용/바론을 시도하는걸 막으러 가는 상황일 때에는

 

무조건 Destiny(운명)을 켜서 시야를 확보해야합니다. 분명히 누군가 한명쯤은 암흑속에서 예술적인 궁을 쓰려고

각을 재니까요.

 

반대로 아군이 용/바론을 시도하는 중 상대가 조금씩 거리를 좁혀온다면, 주저하지 말고 Destiny(운명)을 쓰세요.

근처에 와드도 보이기 때문에 제거가 가능하고, 예상치 못한곳에서 이니시가 걸려오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라인관리의 경우 용이 곧 나올 경우, 탑 라인을 밀어버리시고,

바론한타가 예상될 경우, 미드나 봇을 밀어주세요. (미드는 주로 아군들이 밉니다)

 

트페 특성상 스플릿 푸시를 하며 CS를 많이 먹기때문에 대치중에 생기는 CS는 원딜에게 양보해주는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주로 아군 원딜과 함께 빽포지션을 잡으며 들어오는것을 카이팅 합니다.

 

아군이 먼저 이니시를 적 원딜/미드 등에게 걸었을 경우, Flash(점멸)Pick a Card(카드 뽑기)Wild Cards(와일드 카드)Stacked Deck(속임수 덱)를 날리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살아서 빠져나오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위에 말씀드린 포인트 외에도 정말 다양한 상황이 있는데 짧게 요약해드리자면

 

아군 호응을 잘해주면 된다는겁니다.

 

원딜이 카이팅을 하고있으면 그걸 서포트 하고,

아군이 이니시를 걸면 또한 연계를 같이 해주면 되는거에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다시 트페를 시작하게 됬네여. 트페유저분들 화이티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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