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44.4% (4표)
11.1% (1표)
44.4% (4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21
9
0
4/9
마스터이의 다양한 빌드들+잿불거인파트 추가

- Eldrise(2015-04-29, 조회수: 8605)

이 글은 이걸 하면 된다라는 공략법이 아닙니다.

그냥 마스터이의 빌드들은 이것들이 있다 하는 설명문입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공격 속도
    +5.76%
총 가격 : 7,062 IP

위의 룬은 그저 예시일 뿐입니다.

 

룬은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서 다 쓸 수가 없습니다.

 

참고로 저는 (구)원딜룬을 씁니다.

 

빨강:공9

노랑:방9

파랑:마저9

왕룬:흡혈3

 

방관룬을 쓰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빨강:방관

노랑:방어/체력

파랑:공속

왕룬:공격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다른 공략을 봤는데 저게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양날의 검:이것도 취향이긴 하지만, 챔피언이 아닌 주로 정글몹을 상대하는 정글러한테는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파괴전차: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칼날 갑옷질긴 피부를 빼고 회복력와 함께 찍으면 될 것 같습니다.

주문 연성무기 연성:스킬딜 비중이 그렇게 높지 않아서 굳이 찍을 필요가 있을까 생각합니다.

처형인:평타가 주력이라 적 피가 50% 미만으로 빠질일이 많다 생각합니다.

위험한 게임:킬을 터뜨리기 쉽고, 피도 빠지기 쉬우니까 이걸 깨알로 씁시다.

약점 노출:이건 진짜 취향이고 케바케긴 합니다. 아군과 함께 싸우기도 하고 혼자 쓸어담기도 하니 이건 알아서..

 

방특은 그렇게까지 찍을만한게 없어보이고, 유틸특도 별로라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취향이니 알아서 찍으시면 될듯합니다.

이건 그냥 빌드들을 설명하는거니까요.

요즘은 점멸강타가 인기라고 합니다.

그래도 다른 스펠을 쓰는 사람들도 있겠죠.

 

Flash(점멸):요즘 많이 쓰죠. 용사트리가 유행하면서 갱킹력을 늘리기 위해, 그리고 깨알 킬 터뜨리기용으로 점멸을 씁니다. 주로 3딜2탱마이가 많이 사용하죠.

 

Teleport(순간이동):점멸 유행전에 많이 썼었죠. 위쪽에서 놀다가 용합류하기도 하고, 요걸로 역갱도 치고 운영적인 측면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포식자 극딜마이가 많이 씁니다.

 

Ghost(유체화):아는 사람은 많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만, 요거 쓰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템트리가 제각각이긴 하지만, 저는 2딜3탱으로 이걸 들고 또, 탱을 많이 가는 마이가 들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유체화+궁+요우무면 원딜이 도망갈수가 없습니다. 갱킹력도 많이 좋아지고요.

 

Exhaust(탈진):종종 약파는 사람들이 쓰죠. 점멸+탈진마스터이라고 강타 안들고 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안좋다고 판명났습니다. 그리고 탈진+강타 마스터이를 쓰는 사람이 있습니다만, 많지는 않습니다. 혹한+탈진으로 추격에 힘을 실거나, 승부+탈진으로 맞다이를 늘리는 용도입니다. 템트리는 모르겠습니다.

 

Ignite(점화):샤코처럼 카정마이가 많이 든다고 합니다. 초반엔 좋을 것 같습니다.

 

Heal(회복):초반 역관광용? 그런 용도로 드는 것 같은데...

 

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barrier(방어막)Cleanse(정화)Revive(부활):이건 안쓰는 것 같습니다.

 

 

 

대략적으로 비교해보자면

 

갱킹력

Flash(점멸)>Ghost(유체화)>=Exhaust(탈진)>Heal(회복)>=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

 

역갱력

Teleport(순간이동)>Exhaust(탈진)>=Heal(회복)>Flash(점멸)>Ignite(점화)>Ghost(유체화)

 

카운터정글(정글내 1:1교전)

Ignite(점화)>=Exhaust(탈진)>Heal(회복)>=Flash(점멸)>=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

 

한타(대규모)

Ghost(유체화)>Flash(점멸)>Exhaust(탈진)>=Heal(회복)>=Ignite(점화)           Teleport(순간이동)?

 

한타(소규모)

Ghost(유체화)>=Flash(점멸)>=Exhaust(탈진)>Heal(회복)>=Ignite(점화)         Teleport(순간이동)?

 

정글교전(대규모)

Flash(점멸)>=Ghost(유체화)>=Exhaust(탈진)>Heal(회복)>Ignite(점화)          Teleport(순간이동)?

 

정글교전(소규모)

Flash(점멸)>Ghost(유체화)>=Exhaust(탈진)>=Heal(회복)>=Ignite(점화)        Teleport(순간이동)?

 

운영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Ghost(유체화)>Exhaust(탈진)=Heal(회복)>Ignite(점화)

 

스플릿(1:1싸움+도주 포함)

Teleport(순간이동)>=Exhaust(탈진)>=Flash(점멸)>=Ghost(유체화)>=Heal(회복)>=Ignite(점화)

 

백도어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Ghost(유체화)=Exhaust(탈진)=Heal(회복)=Ignite(점화)

 

안정성

Exhaust(탈진)>Flash(점멸)>Ghost(유체화)>Heal(회복)=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

 

효율성

Flash(점멸)>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Exhaust(탈진)>Ignite(점화)>Heal(회복)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이는 그저 평타로 딜하는 챔프다보니, q를 잘써야 한다는 것 빼고는 말할 수 있는게 없네요.

스킬 활용 팁

확실히 e랑 q를 잘 써야합니다.

어느타이밍에 q를 쓰고, 이녀석을 잡을 때 e를 쓰고, w평타를 때리느냐, 아니면 w로 버티면서 피수급을 하느냐 등등

이건 제가 아닌 다른 마스터이 공략을 보시길 바랍니다.

전 전문가가 아니니까요.

 


 

스킬마스터를 바꿔보자

위에 나오는 것에서는 qwqe순으로 q-e-w순으로 마스터를 하지만, 바꿀수도 있죠.

하지만 2랩에 w를 찍으면 안정적으로 버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어쨋든 자신이 딜마이가 아닌 딜탱마이/탱마이나 백도어만 할 생각이라면 qwqe를 찍고 q-w-e순으로 마스터를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나는 집에 한번 갔다오고 딜갱에 신경쓰겠다 하시면, qeqw순으로 찍어주십시오.

대신 qeq타이밍에 갱을 확실히 해야할겁니다.

 

q선마 후, wewewe이렇게 찍을 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wewewe이렇게 하는 사람/공략이 많더라구요.

시작 아이템
포식자 빌드
용사 템트리
아이템 빌드

요즘은 용사템트리가 대세라죠.

확실히 탱을 2개 가니까 생존률도 늘고, 딜3개라 딜도 나오고.

점멸+용사트리의 시너지가 확실히 좋긴 합니다.

 

하지만 포식자트리도 나쁘진 않죠.

어쨋든 밑에 여러가지 빌드를 설명하겠습니다.

 

용사템트리(정석/대세)

(추적자의 검: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당한 영광)Thornmail(가시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중 택2

현재 마이템트리중 가장 정석적이고 대새인 템트리입니다.

용사를 사기 때문에 초반에 강하고 스노우볼 굴리기도 좋죠.

거기에 2탱템도 섞어 보다 쉽게 죽지 않습니다.

점멸과 시너지가 좋아 점멸과 같이 듭니다.

 

포식자템트리(섬광형)

(추적자의 검: 포식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Wit's End(마법사의 최후)-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중 택1

옛날생각납니다.

섬광이 있었을 때는 마법사의 최후를 섞어 딜을 늘렸었죠.

그때의 향수를 다시한번 느끼고 싶다면 이렇게 가보세요.

섬광이 아닌 포식자지만 그 당시의 감각을 누리실 수 있을겁니다.

 

용사템트리(극딜)

(추적자의 검: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용사의 ad와 방관, 그리고 자신의 컨을 믿고 이렇게 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무대까지 타기 때문에 딜은 쌔지만, 순삭당할 위험이 높죠.

백도어하기도 좋습니다.

 

포식자템트리(극딜)

(추적자의 검: 포식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Guardian Angel(수호 천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헤르메스의 시미터)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중 택1

극한의 캐리력과 딜을 바라며, 포식자를 타는 사람들이 쓰는 템트리입니다.

이런 미친 템트리를 간 마이가 한타에서 돌아다닌다고 생각한다면 어떨까요?

물론 cc맞으면 삭제입니다.

근데 이상하게 요우무를 넣을 틈이 없네요.

아깝다.

 

포식자 템트리(섬광/딜탱)

(추적자의 검: 포식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Wit's End(마법사의 최후)-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hornmail(가시 갑옷)(정당한 영광)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중 택3(딜템은 하나만 선택)

옛날 섬광때는 이렇게 딜탱을 가기도 했습니다.

섬광+마최 딜을 믿고 탱만가도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었죠.

그때의 향수를 다시한번 느껴보고 싶다면 이렇게 가십시오.

완벽하진 않지만 그 감각을 다시 한번 받으실겁니다.

 

포식자 템트리(딜탱)

(추적자의 검: 포식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or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당한 영광)Thornmail(가시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중 택3

포식자딜 믿고 딜탱가는 마이입니다.

포식자가 쌓이면 확실히 딜이 있으니까, 이렇게 가도 괜찮을지도 모르겠네요.

 

유체화딜탱마이(유체화)

(추적자의 검: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orNinja Tabi(닌자의 신발))-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당한 영광)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중 택3

이건 연구중인 빌드입니다.

이전에도 유체화마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있었지만, 그들이 딜을 갔는지 탱을 갔는지는 모르죠.

근데 유체화+궁+요우무면 이속이 미친듯이 늘어나는데다가, 혹한까지 쓰면 적은 도망가지를 못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가고 적 원딜한테 붙으면, 벽을 넘거나 전장이탈을 하지 않는 이상 생존기+점멸 다 빠지고 죽게될겁니다.

거기에 탱을 타기 때문에, 적의 딜을 견딜수 있으며, 궁의 의존도가 높지 않습니다.

유체화+궁+요우무를 한번에 쓰든, 나눠서 쓰든 적한테는 좋을게 없습니다.

유체화마이는 한타력이 좋으며, 대신 백도력이 떨어지게됩니다.

 

완전말린 극탱마이

(추적자의 검: 돌격병)(or(추적자의 검: 용사))-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orNinja Tabi(닌자의 신발))-(정당한 영광)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

아이고. 완전 말려서 탱이라도 안하면 안되겠네요.

돌격병과 상성은 좋지 않지만, 죽기 싫으니까 올려야죠.

돌격병 싫으면 용사올리고요.

요우무를 대신해서 정당한 영광이나 올려볼까?

아이러니는 이 빌드는 유체화마이하고 잘 맞기도 한다는게;;;

돌격병이 잿불거인으로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백도마이

(추적자의 검: 용사)(or(추적자의 검: 포식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스태틱의 단검)(or(굶주린 히드라 (근접))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Cloak and Dagger(서풍)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중 3개를 간다고 함.

이런 개새...

오로지 백도만 보는 마스터이죠.

 

히드라마이

(추적자의 검: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굶주린 히드라 (근접))-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당한 영광)중 택2

히드라 가는 마스터이도 있더군요.

이건 제가 아는게 없어서...

 

카정가는 마스터이

(밀렵꾼의 나이프: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중 택2

적 정글을 털러 다니는 마스터이입니다.

점화들고도 이짓 많이 하던데...

 

상대 정글 죽이러 가는 마스터이(점화/근데 탈진들면 적 정글이랑 1:1 이기는 마스터이)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중 택2

점화들고 상대 정글 볼때마다 죽이러 가는 마스터이들이 있습니다.

근데 승부들고 적이랑 싸우면 지지를 않더라구요.

그런데 탈진들고 승부들어도 적 정글이랑 싸우면 안지던데요.

 

점화극딜마이(점화)

(추적자의 검: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헤르메스의 시미터)중 택2

제가 점화마이를 해본 결과 위처럼 탱을 섞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점화마이의 핵심은 하드한 카정으로 상대 정글을 말리면서 갱킹과 역갱, 그리고 오브젝트 컨트롤로 스노우볼링을 압도적으로 굴려나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빌드는 그러한 특성을 극대화시는 형태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극단성도 높고, 역스노우볼 역시 빠르게 굴릴 수 있습니다.

이기고 있을 때는 강력하지만, 지고 있을 때는 아무것도 못하죠.

 

탈진딜탱마이(탈진)

(추적자의 검: 용사)(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중 택3

탈진을 들고 정글 1:1싸움이나 정글 소규모 교전에서 이득을 취하는 마스터이입니다.

그리고 한타 역시 적의 위험인물에게 탈진을 걸고 유체화마이처럼 적을 무시면 되겠습니다.

근데 효율을 모르겠어요.

 

 

 

(추가)

 

정신병자마이(점멸)

(추적자의 검: 용사)(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

크리100%를 자랑하는 정신병자빌드라고 합니다.

이걸로 때리면 진짜 아프겠지만, 순삭당하기 딱 좋군요.

신발은 알아서 가라는 불친절한 빌드네요.

제보해주신 '김치신공'님께 감사드립니다.

 

4풍마이(유체화)

(추적자의 검: 포식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Cloak and Dagger(서풍)-Cloak and Dagger(서풍)-Cloak and Dagger(서풍)-Cloak and Dagger(서풍)

왜 이렇게 가는지는 모르겠지만.

제보해주신 '해볼만하겠네'님께 감사드립니다.

 

방관마스터이

(추적자의 검: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굶주린 히드라 (근접))(or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용사+요우무+최후이속삭임의 방관과 무한의대검+히드라(or피바라기)의 ad를 합쳐 q평에 힘을 싣는 빌드입니다.

제보해주신 'Proart'님께 감사드립니다.

 

킬초기화마스터이(점멸+강타)

(추적자의 검: 용사)-(굶주린 히드라 (근접))-(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중 택2(타이밍 상관없이 무대는 반드시 확보할 것)

우선 제보해주신 '이속게이'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분께서는 이 빌드를 많이 연구하신 것 같고, 그래서 쓸 내용이 많습니다.

-일단 요점만 말해드리자면

-슬로우강타의 유틸+히드라의 빠른 라인정리+액티브와 고정방관 및 쿨감, 유틸성

-알파+평+히드라로 적을 순삭하며, 빠른 쿨감으로 다시 알파를 돌려 무적시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상적인 겜 흐름은, 용사+티아멧+요우무 수준에서 2~3번의 킬초기화로 한타를 터뜨리는 것입니다.

이제 풀어서 설명하자면

쿨감 40%를 확보하여, 체감상 평타 한대에 1초이내로 다시 알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파+평+히드라로 적을 한명 순삭하면 히드라는 리셋이 안되나, 킬리셋을 시작을 1초 이내로 하고 다시 무적시간으로 들어가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를 위해 최대한의 딜을 내기 위해 무대를 사용합니다. 무대를 갈 경우,  풀템기준 반피정도의 원딜을 순식간에 지울 수 있습니다.(참고로 피 2000에 방85를 기준으로 했다는군요.)

이 빌드는, 지속딜이 아닌 알파+평의 순간딜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ad와 치명타에 힘을 실었습니다.

아이오니아는 쿨감을 높혀 킬초기화에 더욱 힘을 실습니다.

이 빌드는 피오라빌드에서 차용했다고 하는데, 마이는 콤보크리티컬이라는 변수가 존재합니다.

스펠은 강타+점멸로 빠르게 파고들어 킬을 내기 위함입니다.

트포는 생각보다 딜이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치명타 마스터이

(추적자의 검: 포식자)(or(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치명타100%의 마스터이라 합니다.

하지면 위의 템트리는 치명타70%밖에 안되는데;;

근데 룬을 전부 치명타율에 박으면 100%가 되네요.

제보해주신 '나도디아할랭'님께 감사드립니다.

 

화선트리

(추적자의 검: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orNinja Tabi(닌자의 신발))-Infinity Edge(무한의 대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hornmail(가시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중 택2

화선이라는 사람이 사용하는 템트리라던데.

백도보다는 한타에 합류하고, 궁 없을 때는 공속이 부족하다합니다.

그걸 w평캔이랑 무빙으로 보완합니다.

제보해주신 '와우숲지기'님께 감사드립니다.

 

트포마이

(추적자의 검: 돌격병)-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orNinja Tabi(닌자의 신발))-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당한 영광)중 택2

마이가 흥했을 때 잭스처럼 가는 빌드로, 트포몰락 후에 탱템을 두른다고 합니다.

인첸트도 용사보다는 돌격병을 간다고 하네요.

제보해주신 '부가네얼큰이'님께 감사드립니다.

돌격병이 잿불거인으로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안티탱커마스터이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or(추적자의 검: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Phantom Dancer(유령 무희)

원딜의 템트리를 따라하는 탱커를 전문적으로 녹이는 빌드입니다.

방템을 가지 않는 완전공템의 마스터이이기 때문에 잘못걸리면 그대로 순삭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딜이 쌔서 적 딜러 녹이기도 좋습니다.

최근에 요우무 타이밍을 생략하고 무대를 가는 마이가 발견돼 써봤습니다.

요우무는 후반으로 갈수록 위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유령무희로 대체하였습니다.

 

 

 

 

 

 

 

이것만 해도 참 많네요.

아직 여기에 쓰지 않은 빌드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돌격병이 잿불거인으로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이 잿불거인은 기존의 돌격병과 다르게 강인함이 없는 대신 체력과 추가체력, 그리고 불사르기라는 태불망 효과로 강력한 탱킹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마이랑 잘 맞냐고요???

글쎄요;;;

 

대부분의 잿불(초식)정글러들은 (경비대의 길잡이: 잿불거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기본으로 합니다.

그 이유는 잿불의 추가체력으로 체력부분을 엄청나게 뻥튀기 시켜, 그걸 보완하기 위해 방어력이 높은 얼심을 가게 됩니다.

그 이후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중에서 골라가는거죠.

신발은 뭐 알아서 가실 문제고.

 

하지만 마이가 이걸 간다면 템트리를 다르게 가야 할 겁니다.

기존의 딜템은 체력뻥의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그리고 불사르기 덕분에 딜을 보완할 수 있고요.

그렇다면 어떻게 가야 할까요?

일단 공격력과 체력뻥을 같이 하는 아이템에는 이런 것이 있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Trinity Force(삼위일체)

무려 세 개나 있네?

근데 다들 좀 가기 그르다.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자면...

(얼어붙은 건틀릿)이게 있었네요.

얼심보다는 방어력이 적지만, 슬로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얼어붙은 건틀릿) 이렇게 가면 좋겠군요.

그리고 마이랑 잘 어울리는 마저템으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Wit's End(마법사의 최후)(헤르메스의 시미터)가 있군요.

잿불거인을 동반하는 템트리는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이건 한번 자유롭게 가보시고, 할만하면 제보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룰루, 잔나같은 하드cc에 마이의 템포를 끊어버리는 애들은 라인전에는 아니지만, 한타에서 카운터를 당합니다.
마스터이가 어설프게 후진입하다가 잔여cc맞고 삭제당하게 하는 애들이 주로 이런 애들이죠.
판테온
샤코, 리신 같은 애들은 초반은 쌔지만, 후반에 약해져 어찌어찌 버티면 이기긴 합니다.
얘도 똑같긴 합니다만, 초반이 너무 쌔서 후반 가기 전에 망할수 있습니다.

근데 탈진+승부를 든 마이는 초반에 얘랑 싸워도 안꿀린다고....
마스터 이
같은 마이도 빌드에 따라 상성이 달라집니다.ㄷ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보통 리신과 아무무가 라이벌관계라고 하는데, 저는 마이랑 리신이 진짜 라이벌관계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상성관계가 전혀 달라지죠.
근데 요즘엔 마이가 리신을 이기는 횟수가 많네요.
소나
궁빠진 소나나 나미 같은 원딜지키기가 약한 챔프는 마스터이가 원딜을 무는 것을 막기가 힘듭니다.
오히려 자기네까지 같이 삭제당하죠.

근데 소라카는 은근 빡세요.
마스터 이
마이는 손싸움, 빌드싸움입니다.

카운터픽은 저보다 전문가들의 공략들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근데 이거 꼭 써야 하나요?

빌드별로 카운터가 다르던데;;

 

 

라인 / 정글 운영법

이건 다른 전문가들의 공략을 참고하세요.

 

굳이 말하자면, 정글은 처형당하지 않을 정도로 도시고.

빌드별로 갱각이나 운영이 다릅니다.

그리고 포식자 뽑아도 갱 가세요.

좀 과장하면 갱만 잘가도 스텍 충분히 쌓습니다.

 

초반 운영법

케바케가 많고 전문가 공략이 더 좋지만.

 

초반에 돌거북(or독두껍)을 강타+리시를 받으시면서 잡으시고요.

qw를 찍으셨다면 블루진영은 칼날부리잡고, 레드 강타로 잡고, 블루 잡고 귀환하시고요.

레드진영은 블루 노강타로 잡고, 레드 강타로 잡고 갱을 가거나, 정글몹 하나 더 잡으시고 귀환하세요.

근데 갱킹은 리스크가 확실하기 때문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qe를 찍으셨다면, 블루진영은 칼날부리->레드강타->귀환하세요.

그리고 마체테 업글+포션 사시고, 블루를 강타를 써서 먹고 갱을 가시면 됩니다.

레드진영은 늑대->블루강타->귀환하시고, 마체테업글+포션->레드강타 후에 갱을 가세요.

 

중반 운영법

초반을 넘기고 중반으로 들어서면, 용사나 포식자가 뜨게 될겁니다.

이제 여기서 운영법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텔포는 스플릿을 하는등의 여러 플레이를 하시다 텔포를 쓸 타이밍에 쓰시거나, 팀원딜과 놀다가 한타를 이기거나 하면 팀원은 한 라인을 밀고, 자신은 텔로 다른 라인을 밀면 됩니다.

점멸은 한타를 기다리다, 한타가 일어나면 후진입하시면 됩니다.

유체화는 자신이 선진입을 하여 한타를 엽니다.

탈진마이는 적의 위험인물에게 탈진을 걸어 딜을 반감시키고 돌아다니면 되겠습니다.

점화/힐마이는 한타를 보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점화마이는 스플릿 하다 오는 놈 잡아 족치면 되겠습니다.

탈진마이도 마찬가지입니다.

 

후반 운영법

중반이랑 다를바 없을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빌드별로 다릅니다.

유체화/탈진은 적 딜러진을 물러 다니면 됩니다.

점멸/텔포는 기회를 노려 후진입을 하시면 됩니다.

텔포는 다른 곳을 두들기다 텔포로 합류하시면 됩니다.

힐마이는 힐로 딜러를 살리며 앞라인이나 뒷라인을 무시면 됩니다.

점화마이는 한타가 좋지 않습니다.

 

선진입을 해야할 때?

마이라면 대부분 후진입을 하는게 정설이지만(유체화마이 제외),

마스터이가 선진입을 할 필요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팀에 Katarina(카타리나)Riven(리븐)같은 하드캐리챔프가 잘 컷고, 그 챔프를 믿을만 하다면, 선진입을 해 상대를 놀래킴과 동시에 어그로를 끌어주십시오.

마이가 죽는다해도 딜을 약간이라도 묻힌 이상 하드캐리챔프가 마무리할 겁니다.



빌드별 상성

빌드라기 보단 스펠별 상성이지만.

Ignite(점화)를 든 마이는, Heal(회복)Teleport(순간이동)를 카정으로 말려버릴 수 있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를 든 마이는, Flash(점멸)Ghost(유체화)마이를 역갱칠수 있습니다. 하지만 Exhaust(탈진)Heal(회복)한테 역관광당할 수 있습니다.

Ghost(유체화)를  든 딜탱마이는, Flash(점멸)보다 한타력이 더 좋습니다만, 정글교전에서는 Flash(점멸)이 약간 우세합니다. 그리고 한타에선  Ignite(점화)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Exhaust(탈진)을 든 마이는, Ignite(점화)상대로 초반부터 후반까지 우위를 차지합니다. 딜탱의 경우 Ghost(유체화)보다 한타가 약할 수 있습니다.

Flash(점멸)을 든 마이는, Ignite(점화)한테서 살아남을 수 있고, 타 스펠보다 높은 갱킹력을 자랑하나, Ghost(유체화)보다 한타력이 약하고, Ignite(점화)Exhaust(탈진)을 상대로는 1:1을 이길 수 없습니다.

Heal(회복)을 든 마이는, 사실상 모든 스펠보다 약하다고 보나, 역갱이나 마이 외에 강력한 딜러가 있으면 모든 스펠을 카운터칠 수 있습니다.

 

 

초~중반

(추적자의 검: 용사)>(추적자의 검: 포식자)

용사는 포식자보다 스노우볼을 굴리기에 용이합니다. 그래서 포식자가 왕귀하기 전에 게임을 터뜨릴 수 있습니다.

 

중~후반

(척후병의 사브르: 포식자)>(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하지만 그 때 스노우볼을 못굴리면, 포식자는 왕귀를 합니다.

 

(척후병의 사브르)(추적자의 검)는 갱킹에는 추적자가, 스플릿에는 샤브르가 더 좋습니다.

 

3딜2탱과, 2딜3탱 마이를 비교해보자면, 한타력은 선진입이 가능한 2딜3탱이 더 좋다고 보나, 1:1이나 후진입에는 3딜2탱마이가 좋습니다.

 

극딜은 딜탱보다 딸리는 감이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전문가 공략을 찾아보십시오.

아시는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치며

저는 그저 마스터이의 빌드 중에는 이런 것들이 있다라는 것을 알려줄 뿐입니다.

세밀한 공략을 원한다면 다른 마스터이 공략을 찾아주세요.

 

 

마스터이 빌드 제보 받습니다.

혹시 알고 있는 빌드나, 개발한 빌드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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