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드레이븐, 화려한 처형자
Draven, The Glorious Executioner
21
9
0
1/1
[시즌5] 현재티어 다5 노치명타 드레이븐공략

- 틀꽃(2015-01-25, 조회수: 5748)



  시즌3 플레티넘

  시즌4 다이아

  시즌5 다이아

  이때까지 롤을하면서 드레이븐을 약 800판정도 했습니다. 이 800판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알려드릴려고합니다.

  일단인증입니다.

드레이븐, 화려한 처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104) 2443 마나 360.56 (+39.0) 1023.56
공격력 62 (+3.61) 123.4 공격 속도 0.679 (+2.6%) 0.979
5초당 체력회복 3.75 (+0.7) 15.65 5초당 마나회복 8.04 (+0.65) 19.09
방어력 29 (+4.5) 105.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3
  • 공격 속도 +1.7%
    x6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2.85
  • 공격 속도
    +23.7%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1,376 IP


  빨강룬은 공격력 3개와 공격속도 6개를 박아줍시다 

  공격속도 룬이 많은 이유는 초반 라인전에서 만약 공속이 느리다면 도끼를 2개이상으로 카이팅하기에

  불편하기에 공격속도룬을 많이 사용해 카이팅을 쉽게 할수있게 해줍니다.

  노랑룬은 왜 성장 방어룬이라면 고정방어룬이 너프가되면서 너무 안좋아졌습니다.

  고정방어룬은 방어력 1 , 성장방어룬은 18레벨 3입니다. 이는 성장방어룬이 6레벨될시 고정방어력과 같아지는겁니다.

  이처럼 고정방어룬은 5렙전까지 성장방어룬보다 좋지만 그 후는 성장방어룬보다 훨씬 뒤떨어지게됩니다.

  파랑룬은 성장 마법저항력이 좋습니다. 공격속도 룬을 안넣은 이유는 서포터의 짤짤이가 아프기때문입니다.

  봇에서 2:2 싸움할때 서포터의 딜을 무시할수없기때문에 공격속도룬보다는 성장 마법저항력룬을 끼는게 좋습니다.

  왕룬은 역시 공격속도입니다. 요즘 원딜은 거의다 왕룬에 공격속도를 장착합니다. 이유는 역시 버프를 받았기때문이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드레이븐을할때 치명타 관련템을 잘 안갑니다.

  그 이유는 평타와 Spinning Axe(회전 도끼)의 데미지를 합쳐서 크리티컬 데미지를 내는게 아니기때문입니다.

  무슨 소리냐면 크리티컬 데미지는 평타의 데미지 *2인데 

  Spinning Axe(회전 도끼)를 돌리고 평타를 때릴시 크리티컬 데미지는 평타의 데미지 *2 + Spinning Axe(회전 도끼)딜입니다.

  치명타가 터지면 강하긴하지만 엄청난 효율을 받는건아니죠.

  치명타 아이템보다는 다른 아이템을가서 깡 AD를 높이는것이 더 좋아보입니다.

  그래서 저는 치명타 관련 템을 잘안갑니다. 


  드레이븐의 스펠은 Heal(회복)Cleanse(정화)barrier(방어막)Flash(점멸) 이 4개만 쓰시면됩니다.

  Flash(점멸)은 당연히 고정이고요.

 Heal(회복)은 무난할때 사용해줍시다 .

Cleanse(정화)은 상대가 레오나 피들스틱과 더불어 강력한CC기를 가진 챔프가 적팀에 3명이상있으면 들어줍시다.

barrier(방어막)은 원딜빼고 다른라인 갈때나 아니면 아군서포터가 힐을들때 가줍시다.


드레이븐의 리그 (League of Draven)
드레이븐이 회전 도끼를 잡거나 미니언 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포탑을 철거할 때마다 팬들의 환호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 6마리를 도끼를 떨어뜨리지 않고 연속으로 처치하면 환호 중첩이 2만큼 추가로 쌓입니다.

드레이븐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40골드를 추가로 획득하고 팬들의 환호 중첩을 소모하여 중첩 하나당 2.5골드를 더 얻습니다.

드레이븐이 사망하면 팬들의 환호 중첩의 75%가 사라집니다.
회전 도끼 (Spinning Ax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드레이븐의 다음 공격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피해량 45/50/55/60/65, 추가 피해량은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와 동일합니다.

드레이븐의 도끼가 대상에게 맞고 튕겨 나가 공중으로 높이 뜹니다. 공중에 뜬 도끼를 드레이븐이 잡으면 자동으로 회전 도끼를 다시 사용합니다.

드레이븐은 한 번에 두 개의 도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기의 피 (Blood Rush)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드레이븐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50/55/60/65/70% 증가하며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20/25/30/35/40% 증가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 증가분은 시간이 지날수록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드레이븐이 공중에 뜬 회전 도끼를 잡으면 광기의 피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비켜서라 (Stand Asid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드레이븐이 도끼를 던져 75/110/145/180/21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도끼에 맞은 적들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타격을 받은 대상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25/30/35/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50)
죽음의 소용돌이 (Whirling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드레이븐이 175/275/375 (+1.1/1.3/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대형 도끼 2개를 투척합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하거나 재사용하면 도끼가 드레이븐에게 돌아옵니다. 적에게 명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8%(최소: 40%)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이 죽음의 소용돌이에 피해를 입어 체력이 드레이븐의 현재 드레이븐의 리그 중첩의 100% 이하가 되면 드레이븐이 해당 챔피언을 처치합니다.

도끼가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가 초기화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Spinning Axe(회전 도끼)2개 돌리고 상대를 때리고 Spinning Axe(회전 도끼)받고 Blood Rush(광기의 피)때리고Spinning Axe(회전 도끼)받고Blood Rush(광기의 피)때리고 반복하시면됩니다.


  그중간에 Stand Aside(비켜서라)도 사용해주시기바랍니다.

스킬 활용 팁

   Spinning Axe(회전 도끼)드레이븐의 핵심입니다. 이거때문에 드레이븐을 하는겁니다.


  드레이븐의 딜 반이상은 이 스킬에서 나오는건데요


  Spinning Axe(회전 도끼)은 마스터할시 공격력의 85%데미지를 가지게됩니다. 공격력이 100일시 85데미지를 추가로준다는거죠.


  다른원딜은 100때릴동안 드레이븐은 185를 때린다는겁니다.


  그래서 드레이븐이 쌔다는것인데 그만큼 이스킬이 중요하다는겁니다.


  Spinning Axe(회전 도끼)은 스킬을 활성화하고 때릴시 Spinning Axe(회전 도끼)가 튕겨저 나옵니다.


  Spinning Axe(회전 도끼)이 튕겨져 나올때의 위치를 조정하는법은 Spinning Axe(회전 도끼)가 날라가는동안 자신의 이동한방향으로 떨어집니다.


  Spinning Axe(회전 도끼)를 던지고 뒤로이동하면 뒤로떨어지고 , Spinning Axe(회전 도끼)를 던지고 앞으로 이동하면 앞으로떨어집니다.


  글로설명하는건 한계가 있으니 해보는게 가장좋습니다.


  Spinning Axe(회전 도끼)는 라인전에서 최대한 2개를 돌리고 있어야합니다. 


  Blood Rush(광기의 피)드레이븐의 생존기/추노 스킬입니다


  만약 Blood Rush(광기의 피)가 없었다면 드레이븐은 걍죽어야합니다.


  Blood Rush(광기의 피)는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올려줍니다. 공격속도는 3초동안 올려주지만 , 이동속도는 1.5초동안 올려주고


  서서히 내려갑니다. 민병대처럼요


  내용을보시면 마나소모가 40 , 쿨타임이 12초인데


  Spinning Axe(회전 도끼)를 받을시 Blood Rush(광기의 피)의 쿨타임은 초기화가됩니다.


  이를 이용하여 거의 무한적인 Blood Rush(광기의 피)를 사용할수 있다는겁니다.


  하지만 Blood Rush(광기의 피)는 마나가 엄청나게 소모됩니다.


  드레이븐의 마나는 Blood Rush(광기의 피)에서 80% 이상이 깍인다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많이사용합니다.


  그만큼 Spinning Axe(회전 도끼)를 잘받는게 중요합니다.


  Stand Aside(비켜서라)드레이븐의 생존기/추노/채널링 스킬끊기 스킬입니다.


  Stand Aside(비켜서라)는 적에게 맞출시 양옆사이드로 아주살짝 에어본되면서 밀쳐나가게 되면서 슬로우를 입힙니다.


  이를이용해 상대가 따라올때 써서 도망칠수도있고 , 상대가 도망칠때 써서 추노할수도있습니다.


  Stand Aside(비켜서라)로 채널링 스킬끊기도 가능한데요.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Drain(흡수),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와 같은 채널링 스킬을 끊을수있습니다.


  그리고 Rocket Jump(로켓 점프),Valkyrie(발키리),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와 같은 점프같은 형식의 스킬들도 도중에 끊을수 있습니다.


  Stand Aside(비켜서라)스킬을 어떻게 쓰느냐에따라 자신이 죽거나 상대를 잡을수있습니다.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글로벌 궁극기중 가장 강력한 스킬입니다 (2대 맞출시)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은 부메랑처럼 목표지점까지 갔다가 다시 드레이븐한테 돌아오는데요.


  데미지가 2번들어갑니다. 갈때한번 돌아올때한번


  그래서 엄청나게 쌘데 2번맞추기가 좀 까다롭습니다.


  한번맞으면 다시돌아오게되는데 피하기가 쉬워서 거의 안맞죠 

  

  그래서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을 쏜후 상대가 움직일거같은 방향으로 이동을하면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이 드레이븐방향으로 오기때문에

  

  상대가 맞을수있습니다. 또 응용하면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던지고 상대가 맞고 Flash(점멸)을써서 안맞는각을 맞을각으로 만들수도있죠.


   하지만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은 가다가 누구 한명이라도 맞을시 다시돌아옵니다 (챔피언만) 그래서 저격하기에 껄끄럽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치명타 아이템을 별로 가지않기때문에 이렇게갑니다.

  일단 드레이븐의 코어중의 코어아티엠은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입니다. 결코 변하지않습니다.

  이유는 일단 80의 데미지와 생명력흡수이기때문이죠

  드레이븐의 Q는 AD가 높을수록 효율이 엄청나게 증가하기때문에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는 필수입니다.

  그리고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도 코어아이템입니다. 데미지는 40으로 낮지만 방어력 관통력이 붙어있어서 아주좋습니다.

  Cloak and Dagger(서풍)재가 왜 서풍을 선택했냐면 서풍은 공격력 25 , 공격속도 50 , 이동속도 10 , 쿨타임감소 10 , 강인함까지줍니다.

  이런 꿀아이템을 결코 버릴수 없습니다. 드레이븐은 생존력이 낮아 Cloak and Dagger(서풍)은 정말 중요한아이템입니다

  그후에는 상황에 맞게 가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유일하게 드레이븐이 힘든 챔피언입니다.

이유는 단순하게 사거리때문이죠 ㅠ

드레이븐이 케이틀린을 때릴려고 들어가면 케틀은 평EQ를 쓰면

처참히 맞을수밖에없죠.

만약 우리서포터가 알리나 레오나같은겉이면 다행이지만

소나,소라카처럼 무는 스킬이없고 좀 물몸인얘들이면

걍 힘듭니다. 케이틀린나오면 갱이 답입니다 정글러 6번부르세요
알리스타


드레이븐 카운터서폿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이유는 일단 탱탱합니다 아주아주

그리고 W가 너무 싫습니다

좀하는 알리스타는 드레이븐이 도끼를 받을때 W로 계속 밀어버립니다

게다가 W선마하면 그냥 7초마다 도끼 하나씩 버립니다 ㅂㄷㅂ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요즘 엄청나게 뜨는 원딜이죠. 하지만 시비르 극카운터가 드레이븐입니다.

이유는 주문 방어막으로 막을스킬이 E랑 R밖에 없습니다.

걍 이길수밖에없어요. 도끼 2개돌리고 때리세요

사거리도 짧아요 그리고
베인


옜날부터 드레이븐한테 고통받고있는 베인입니다. 일단 라인전 약체에다가

체력도 낮습니다. 그래서 드레이븐한테 몇대맞으면 대가리 쪼개집니다.

어떤분들이 베인이 선고로 드레이븐 도끼 못받게하면 이긴다고하는데

그거는 정글에서 도끼 0개 드레이븐을 만났을때의 말이고

라인전에서 드레이븐은 거의 도끼를 2개씩돌립니다.

하지만 베인이 선고로 민다고 이기는게 아닙니다.

베인이 선고로 밀든말든 그냥 때리면이겨요 어차피 도끼 1개 놓쳐도

다시 도끼 한개 더키면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최소한 도끼를 2개씩 돌려야합니다.


  안그러면 상대와 딜교를할시 밀리거나 집니다 ㄹㅇ


  그리고 무리좀하지맙시다 드레이븐의 패시브가 돈주는건데 죽으면 까입니다.


  왠만하면 무리하지말고 정글러불러서 패시브 터트려서 게임 터트립시다.


  패시브가 진짜 게임을 터트릴수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도끼 던지고 ~ 받고 ~ 던지고 ~ 받고

 

중반 운영법

   도끼 던지고 ~ 받고 ~ 던지고 ~ 받고

 

후반 운영법

   도끼 던지고 ~ 받고 ~ 던지고 ~ 받고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할때 도끼 유지한다고 앞에서 때린유저들이 많은데 그러지마세요


  티어가 높아질수록 상대의 브루저들은 앞에 딜러들은 뒤에있습니다.


  유지한다고 브루저 때리다가 바로물려서 죽을수있으니 


  그러니 최대한 뒤에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팀원들에게 자신을 지키면서 플레이를 하자고합시다. 


  드레이븐의 지속딜은 베인보다 강력합니다.(도끼 2개이상)


  드레이븐이 프리딜을 하는구조가 나오면 게임이 엄청 기울어지지않는이상


  거의다 이깁니다 ㄹㅇ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드레이븐은 무조건 경험입니다 . 공략을 보면 그래도 좋긴하지만


  드레이븐은 많이해봐야합니다. 야스오와 제드처럼 말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