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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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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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라이너에 대한 나의 생각 + 아리짱

- 이로지로(2015-01-25, 조회수: 1937)

개인저장용 아리

데파 안쓰는 아리를 추구

유틸아리로서 한타지배중심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5
  • 체력 +8
    x4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이동 속도 +1.5%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5
  • 체력
    +32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3%
  • 주문력
    +4.95
총 가격 : 15,473 IP
빨강룬 왕룬 고정

vs AP 노랑 - 올 체력룬
       파랑 - 올 마저룬

vs AD 노랑 - 올 방어룬
       파랑 - 쿨감소 6, 주문력 3

평타를 잘 넣을시 빨강룬 쌍관 5 , 마관 4에 위 공용룬에 적용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요리의 대가와 룬 친화력은 취향

쿨감 40퍼를 유지하기위해 룬 친화력(Runic Affinity) 선호
고정

Revive(부활)Teleport(순간이동) 미드를 내주지 않았으니 트롤을 하겠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50/75/100/125/150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많이 아시는 방법으로 하시면 됨

스킬 활용 팁

 매혹끝자락이 눈으로 보기보다 기니까 파랑팀일땐 약간 아슬한데? 정도에 날려주면 맞음


빨강팀일땐 한발 더 나가서 쓴다는 생각으로 하면 맞음


개인적으로 파랑팀을 더 선호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귀환에 돈이 1600원이 모이지 않았다면 성배가좋음

AD상대로는 팔목보호대부터
AD 암살상대로는 무조건 팔목보호대 > 돈이 안모이면 성배나 모렐트리 타줌 - 쿨감을 주목표로 템을 올려줌
AD 포킹챔프도 팔목보호대 가되 잘피해야함 다 맞으면 당연히 짐

흥하면 돈낭비하지않고 뭘가든 좋으니까 알아서 ㄱ


AP상대로는 선 성배 > 돈이 안모이면 성배 하위템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가줌
AP포킹챔프도 성배트리를 타면서 6전까지 사려줌 궁나오면 삐져나온 미니언을 처리후 각을 잰다.
AP근접암살챔프 :카사딘, 다이애나, 말파 등 과 같이 1킬싸움이니까 요주의

피즈나 신드라는 걍 극사림
정글러 불러서 2킬이상 먹으면 할만해짐
그래도 훅가니까 조심 또 조심



데파가 없어져도 난 데파를 안쓰니까 상관없지만 여느 메타에선 6렙에 매혹만 맞으면 원콤각을 잰다.

데파를 안가도 매혹만으로도 데미지가 꽤 나오니 매혹을 2번 맞추면 어지간해선 이긴다.

안맞아주려고 별발악을 다 하니 잘맞출것



아리의 포지션은 원딜과 탱커의 중간이나 원딜이랑 비슷한 포지션을 잡는다

내가 이 게임을 집도하는 경우엔 적극적으로 앞라인가서 매혹을 맞추려 노력한다.

아리는 오래 살아있으면 살아있을수록 좋은 결과가 뒤따른다.



쿨감10 + 성배로 인해 쿨감 30퍼라 매혹쿨이 빨리 돌기때문에 마나관리를 잘 하면 역관광도 가능

블루를 달고있다면 피관리에 중점을 둔다.



++ 6렙 딜교전엔 매혹맞고 몇번딜교하다 집가려고 뒤로뺀다.

   제발 따라가서 킬따려고하지마..

   정말 큐사거리에 들어오면 걍 맞추러 좀 쫒아가도되는데

   적정글러 위치 확인도 안되고 양쪽와드도 안되있는데 기어이 쫒아가서 잡으려다

   역관광맞아서 미드터지지말고...



@ 미드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미드는 말리든 흥하든 양쪽와드 잘하고 우리정글에 카정오면 호응잘해주는 미드가 최고다.

난 정말 와드를 많이 사는 미드라이너임

팔목보호대나 성배같은거 하나 나오면 와드를 무슨 시야석 올리기전의 서포터마냥 사제낌

그래도 그만큼 박으면 딜로스생길거같지? 아니야..

정말 돈 아껴서 집 자주가면 그만큼 또 손해야

갱맞아서 돈 더주는것보다 훨씬 이득이야


내가 와드산다고 상대방템이 월등하게 잘나오는것도 아냐 ㄹㅇ임

적도 어떻게든 더 이득보려고 더티하고 로밍가고 솔킬따려고 하는데

진짜 와드 2개로 적로밍가는거 보이면 그만큼 알려주면서 적에게 손해를 줄수있고

적정글러 미드와서 와드없는줄알고 대기타면 그만큼 또 이득이야

적은 갱을 성공못시키고 킬을 못따고

우리와드박혀있으면 우리정글이 와드위치보고 좋은 각으로 갱을 성공시켜

그럼 와드값이상의 이득이지

난 그런생각으로 미드에 서 



정말 라인에 붙박이처럼 붙어있으면 되도 안함

적절히 움직일줄 알아야 미드임



상대가 로밍챔프면 위치확인하고 같이가서 역갱봐주고 핑 잘찍어주고

내가 늦어서 역갱못가주면 라인이라도 쭉쭉 밀어놔서 타워를 부수든지해주고


상대가 라인전에서 흥하면 겜이 터지는애면 갱을 좀 불러서 같이 으쌰으쌰해주고


내가 라인전이 말려도 매혹만 잘맞추면 게임 흥하게 할수있단 생각으로하고

다른라인 터지려고하면 로밍을 계속 가줘..

적이 로밍챔프면 제발 빨리밀든가 같이 가줘




자신의 KDA가 너무 뛰어나서 갱오면 혼자 두명 처바를정도의 실력이 안되면 와드박어..

토템도 좋은데 제발 와드 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초장거리스턴 OP 궁 OP


6렙전에 스턴빠지고 매혹맞추면 이기는데 스턴빠지면 어지간해서 앞으로 안와줌

6렙후엔 큐로 짤넣고 싸워도 이길까말깐데 정말 안맞아줌.. 사거리 쟝쟝맨

정글러 호출 ㅈㄴ해서 딜안나오게 말려죽여야 이길수있음
피즈
재간둥이 OP

피즈궁은 맞궁으로 피할수있다면 피하고

재간둥이빠진뒤에 죽이러들어가면 궁을써서 역관광이나 도망을 노리는데

아무튼 어렵다.. 다이브쳐서 어쩔수없이 재간둥이로 피하면 공격

성게찌르기로 튀면 그냥 집가셈

존야나오면 해볼만한데 그전에 솔킬줄 확률이 높음
야스오
장막 OP

장막과 미니언하고 멀어져야되는데 양쪽와드안되있으면 노싸움

장막펼쳐지고 미니언타고 치러오는데 이거역관광놓으려면

일단 장막빠졋을때 싸우는게 가장 이상적인데 장막을 펼치고 오면

장막하고 세로로 서게 포지션을 잡고 미니언과 멀어지는게 중요함

매혹은 당연히 맞춰야하고 궁은 에어본스킬을 쓰려고할때

뒤 대각이나 옆으로 빠져야 역관광 놓을수있음


입롤같은데 아무튼 이방법으로 꽤 이겼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내 손이 모든것을 결정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골드찌랭이가 쓴글이니 너무 신경쓰지마셈


아리 짱짱걸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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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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