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24
6
0
미입력
2/3
애니봇전

- CNOO(2015-10-12, 조회수: 6348)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42.39
총 가격 : 7,989 IP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전 어떤 상황이고 점멸 점화를 듭니다.

 
 
애니 서폿이랑 비슷한 서폿이 뭐있나 보자면
말파이트가 좀 비슷한데 말파이트는 딴딴하니까 탈진걸고 장기전갈수야 있지만
 
애니는 물거나 물리는 순간 어차피 도주는 못하기 때문에, 폭발적인 순간 딜로 쇼부보는게 항상 이익이였습니다.
 
 
레오나같은 챔프에게 아군 원딜이 물리면 바로 나도 적 원딜을 보고 딜넣는 방식으로 적 원딜이 과감하게 못들어오겠금 하면 됩니다.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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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항상 중요한건 패시브 활성화 해놓는 겁니다.

 

3스택으로 해놓고 교전이 일어날시 e로 4스택 채우고 스턴을 건다. 

 

 

 

e버튼 하나 더 누를 0.1초의 시간보다 q나 w한 버튼 재빨리 눌러서 적 부르져가 스킬 하나도 못넣게 스턴 거는게 중요합니다.


 

스킬 활용 팁

 

저는 1레벨은 q를 찍습니다.

인베이드를 가는 경우에도 그냥 q 찍습니다.

 

라인전에서 1렙 q견제를 많이 해놔야 2렙 킬각이 보이고,

아군 정글 리쉬해줄때 w찍으면 리쉬를 제대로 못해줍니다.

 

q를 찍어야 2렙에 스턴 스택이 완성되면서 킬각을 볼 수 있는 아다리가 맞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주문도둑검에 공격적인 룬, 특성을 들고가면 짤짤이 잘못 맞으면 많이 아픕니다.

물약 3개가지고도 사실 부족한감이 있어요.

마나 포션 1개 정도 들고 가고 싶지만 체력이 부족해서 좀 힘들고 저는 걍 이렇게 들고 갑니다.

 

그럼 마나가 부족하지 않느냐?

 

w를 q로 스턴을 먹인 다음에 확정적으로 쓰면서,

w를 허공에 쓰지 않는한 마나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마나가 한콤보 정도 쓸 수 있게 남을때쯤 킬각이 옵니다.

 

대신 컨셉은 잡아야 합니다.

적 서폿을 집요하게 괴롭힐 것인가?

적 원딜을 집요하게 괴롭힐 것인가?

 

둘 다 견제를 할 마나는 없습니다.

 

적 서폿이 레오나, 쓰레쉬, 브라움, 노틸 등의 탱서폿이면 적 원딜을 괴롭히시고,

잔나, 소라카, 소나등의 물몸 서폿이면 서폿을 괴롭히셔도 됩니다.

 

간혹 적 서폿이나 원딜중에 마방룬 안들고 온 경우가 있는데 q짤 하다보면 마나가 꽤 남아 있는대도 피 많이 깎아 놓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나머지 적도 같이 괴롭힙니다.

 

 

 

마나 아낀다고 뒤에서 보고만 있을 경우 원딜이 매우 괴롭습니다.

 

 

마나 딸리는 현상은 말파이트급정도로 심하지 않습니다.

 

1렙부터 q평타 짤 위협적으로 넣어주시고 적이 애니를 잘 몰라서 견제를 많이 맞아주는 경우

2렙 킬을 노릴 수 있습니다.

 

 

 

 

 

 

 

 

 

모렐로노미콘은 서폿으로 갈때 아주 중요한 마나리젠이 있습니다.

블루를 못먹기 때문에 스킬을 마나걱정 별로 없이 계속 쓰려면 빨리 올리는게 좋아요.

 

 

주문력도 꽤 높고, 재사용시간도 굿입니다.

 

그리고 하위템들이 싸서 찔끔찔끔 돈모아서 완성하기 좋습니다.

 

저는 라인전이 흥하고 있어서 적정글 갑자기 와도 싸워볼만 하면 시야석은 나중으로 하고 모렐로노미콘부터 올립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핑와 하나 정도는 사서 3거리에 박아주는건 당연하죠.

 

 

모렐로 하나만 있어도 궁qw점화+아군 원딜 지원 약간으로 적 원딜을 죽일 수 있는 딜이 나옵니다.

 

 

 

 

 

신발은 기동력 추천드립니다.

워낙 이속이 느린 챔프라 보통 마관신 신으면 기어다닙니다.

아군 따라다니다가 뒤쳐져서 타겟이 됐는데 스킬샷을 피할 스피드가 안나와 갑자기 짤리는 수가 있어요.

 

어차피 서폿애니는

원딜 잘 따라다니면서 스턴으로 적 브루져들 끊어주고

 

이니시 하는 역활이기 때문에 약간의 딜보다는 유틸성을 강조해주는게 좋습니다.

 

 

 

 

 

나머지 템들은 스타일인데요.

유틸에 몰빵하는 서폿 애니보다는 저는 딜가는게 더 좋더라구요

저는 원래 서폿유저가 아닌지라, 미카엘으로 cc바로 풀어주고 승천의 부적 완전 쎈스있게 탁 터트리고 그런 플레이가 어차피 잘 안됩니다.

 

렝가, 판테온, 마이, 탈론 등

암살자가 원딜을 물었을때 적이 스킬 하나라도 더 못쓰게 재빨리 스턴을 써서

스킬 콤보로 적 체력을 빈사상태로 만들어 원딜이 충분히 킬딸을 칠 수 있게 양념을 치는 역활을 합니다.

 

문도나 신지드 이렐리아 같은 딜탱, 탱이 개돌하는 경우에도 rqw점화로 극딜을 해서 2:1  충분히 싸울 수 있게끔 딜로써 조력하는 역활을 합니다.

 

초보 원딜의 경우에도 cc를 풀어주고 어쩌구 하는 역활보다 이렇게 딜을 같이해서 충분히 싸우기 쉽게 해주는게 이해하기 쉬울겁니다.

 

 

 

 

추천하는 템은(모렐로노미콘)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정당한 영광)

 

이정도가 있습니다.

 

이니시 능력이 더 필요할 경우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정당한 영광)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가시구요. 2개 다 가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스타일입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것은 개인적인 추천템인데 하위 템이 바뀌면서 매우 쓰기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원래 애니한테 라일라이가 은근 꿀템이였는데 조금 비싸졌지만 딜이 좋아져서 6개의 템창 중 한자리 차지할 자격이 충분하고도 넘어졌습니다.

cc가 스턴밖에 없는 애니한테 딜+ 또 다른 유틸성을 주는 템입니다.

 

 

저는 요즘따라 라일라이를 모렐로노미콘이후 다음템으로 바로 올리고 싶더라구요. 체력이 올라가서 어느정도 안심이 되거든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잘 쓰신다면 모렐로 이후 첫템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이니시 깔끔하게 하고 살아날 수 있는 템이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거의 나~중에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무작정 주문력보다는 탱킹력, 유틸력등도 신경쓰시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적 입장에서는 애니가 원딜이랑 붙어다니면 둘 중 하나를 노려야 하는데 보통은 걍 원딜 노립니다.

근데 만약 꼴랑 모렐로에 데캡하나 들고 있으면 짧은 스턴 걍 무시해버리고 애니 노리게 될텐데

암만 순간적으로 딜을 넣었다한들 서폿 딜링이 한계가 있고 원딜이 딜을 할 충분한 시간 없이 순식간에 애니는 죽어버립니다.

그리고 굳이 데캡이 아니라 모렐로노미콘 이후 첫템이 존야나 라일라이로도 딜이 거의 딸리지 않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필수 방어템인거같습니다.

다른 챔프는 걍 쉽게 무시할 수 있는 슬로우도 애니에겐 재앙과같은 cc기입니다.

어떤 cc던간에 점멸이 없는한 cc를 맞으면 애니는 혼자의 힘으로 적을 따돌릴수가 없어요.

점멸을 기가 막히게 쓰지 않는한 말이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이즈리얼의 경우에는 애니를 안다면 애니의 q거리를 주지 않고 멀리서 q로 cs를 챙길 뿐더러 견제를 하려고 앞으로 튀어나온 애니를 q로 때리겠죠.

짤짤이의 사거리권이 이즈리얼의 압승입니다.

힐이 있거나 탱키한 서폿이면 q몇대 맞아도 아픈지 모르는데

물몸 애니는 너무 아픕니다.

그리고 사리고 있다가도 적 서폿이 잘 물면 비전이동으로 슉하고 와서 딜을 퍼퍼벅하고 손쉽게 내버리니 까다롭고

6랩 킬각에서도 비전이동 때문에 킬각이 쉽게 잘 안나기도 하구요.

라인전에서 공격적인 플레이가 불가능한 원딜이라 짜증납니다.



어차피 6랩이후 애니콤보+원딜지원약간에 순삭되긴하기 때문에 6랩 이후에 이즈리얼도 계속 긴장은 타야합니다.
블리츠크랭크
짤짤이를 하다가 조금만 실수해서 끌려가면 죽기때문에 짤짤이를 마음놓고 할 수 없어요.

쓰레쉬도 비슷합니다. 블츠 쓰레쉬 그랩 피할자신있는거 아니면 얘들 나오면 애니서폿은 안하는게 나을겁니다.

6랩에도 궁각이라 점멸궁할라고 앞무빙치는 순간 땅겨지면 이어지는 cc에 궁도 못쓰고 죽을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인전이 끝난후에도 애니는 그랩피하는 기술이 없어서 당겨지면 죽고서 4:5로 한타해야됩니다.


얘들 상대하려면 그랩을 피해내고 말겠다라고 작정하시고 완전 적극적으로 매섭게 몰아부치면 이길 수 있습니다.

그랩의 턴이 금방오는게 아니라 그랩하기전에 ㅈㄴ때리고 블츠가 그 딜 견뎌내면서 겨우 그랩했는데 애니가 피해버리고 집요하게 딜넣으면서 따라가면 블츠도 그랩하기 무섭습니다.

한타페이지에서도 블츠그랩 정신차리고 한번 딱피해주고 점멸 궁으로 적 딜러라인 확실히 물어주면
개임이 유리하게 흘러가죠
그라가스
개인적으로 애니로 미드를 가던 서폿을 가던 어떤 라인을 가던 그라가스가 적에 있는 판은 힘듭니다.
그라가스는 메이지형 챔프임에도 불구하고 애니가 한콤보를 다 써도 피를 많이 못깎습니다.

콤보를 다 퍼부어도 배치기 한번 쓰면 손쉽게 살아나고, 반대로 그라가스 술통, 배치기 한대만 잘못맞아도 애니는 그라가스에게 벗어나지 못하고 한대 한대가 너무 아픕니다.


거의 천적이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드에서 만난다 해도 오리아나보다 더 심한 카운터 아닌가 싶습니다.


딜이 안박히기 때문이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무빙이 현란해서 스킬샷을 잘 피해내죠.
잘하는 칼리스타는 정말 스킬 맞추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애니의 주스킬인 q는 확정공격이라 요란한 무빙이 소용없습니다.
칼리스타도 몸이 약해서 q짤 몇대 맞으면 집가고 싶어질겁니다.

교전이 일어났을때 지아무리 무빙이 현란해도 스턴꽂아넣으면 원딜이 가만히 서 있는 칼리스타한테 딜하는건 문제가 없죠.

수은도 꽤나 나중에야 나올것이고 말입니다.



칼리스타는 평무빙에 집중을 많이하기 때문에
점멸 깜짝궁도 생각보다 잘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또 6랩후에 중요한건 1인궁쓰면 안됩니다

서폿이 맞으면 칼리스타가 궁으로 땡기면 끝이구요.
칼리스타가 맞았을때 적서폿이 궁이나 뭔가로 다음 추가딜을 바로 끊어버리면 걍 놓칩니다.

그러니 둘이 뭉치는순간 주저말고 점멸궁으로 쇼부보세요. 6랩의 애니 딜은 님들이 생각하는것 이상입니다. 2:1이긴다는 각오로 싸움가세요.
당연히qw점화는 칼리스타에게 집중딜 넣으시고 cs챙기던 원딜이 호응 뭣같이 못해주면 놓치긴하겠지만 점멸과 힐정도는 뺄수있습니다.

그리고 라인클리어후 돌아온뒤 조금만기다리면 궁쿨이 돌아오는데 점멸과 힐없는 원딜은 잡기쉬우니 또 궁각입니다.
이때는 어차피 적이 점멸이 없으니 걸어가서 궁쓰기도 충분히 각이 나옵니다.

궁거리 나오면 아끼지말고 궁쓰세요 궁쿨 금방옵니다.


미드와 정글이 적팀이 합류가 훨씬 월등할때는 걍 스턴 차징하고 뒤에짜부려져있긴해야하지만요
베인
베인도 칼리스타와 비슷한 느낌이죠.
무빙도 현란하고 중요한 스킬샷을 구르기로 한번만 잘 피해내면 이제 베인의 턴이죠.


제 아무리 잘하는 베인이라도 초반 라인전 약캐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q평짤 대놓고 많이 해주세요.
베인이 맞고만 있을순 없지 이러면서 앞구르기 평평 같은거 하면 아군 원딜이랑 애니가 평타 한대씩만 쳐서 보내도 베인 죽을라합니다.


베인 어떤 베인이던간에 초반 코어템 몰왕검이 무조건 선템이죠.
그리고 그 다음템은 거의 예외없이 신발이나, 똥신에 열정의 검을 갑니다.

이 정도 템 뽑을라면 한 8렙~10렙정도? 있어야 하는데
그 말은 수은이나 마방템을 갈 돈이 없다는 거죠.

베인과의 교전이 일어날시 꼭 유의할 점은 와드 업글로 핑와와드로 해주시거나 핑와 하나를 들고 다니면서 교전 일어나자마자 깔아주시면 정말 안무섭습니다.


은신 없으면 베인은 정말 애니의 확정스턴과 폭발적인 딜 앞에서는 생존기 없는거나 마찬가지에요.




마스터 이
잘큰 마스터이에게서 원딜을 이만큼 잘 지켜줄 수 있는 서폿은 애니밖에 없지 않나 싶습니다.

잘큰 마이가 옆구리에서 궁쓰고 짜잔하고 나타났을때

예를들어 알리스타라면 w로 한번 밀고 q로 한번 띄우고 탈진걸고
이 정도를 할텐데

이렇게 턴(시간)을 버는 정도로는 게임 진행 상황이 후반이 아닌 이상 부족합니다.

이런거 다 해줘도 잘큰 마이는 걍 개돌하고 알파로 하나만 대충 씹어도 원딜은 걍 튀다가 죽어야합니다.



또한 잘큰 마이는 스플릿푸쉬를 할텐데 누구 하나 올라가도 다이브 당하고 걍 죽고 타워도 깨지고
2명이 가도 딜 부족해서 다이브로 지는 경우도 있는데 애니는 혼자 막을 수 있습니다.



궁(스턴)qw점화 하면 마이 피 30% 정도 남는데, 마이가 이 딜 버텨내고 순식간에 알파로 다이브해서 애니 딸려하는 순간 애니가 존야 누르면
마이는 그대로 ㅈㄴ 빠르게 도망가던가 애니 킬딸 겨우 치고 죽겠죠.
그럼 결국에 스플릿푸쉬 막는겁니다.
서폿 하나로 아무도 감당 못하는 잘큰 마이 스플릿 막는건 개이득아닙니까?


마이가 애니 보고 스플릿 불가능 할거라 판단하고 돌아가버리면
5:4의 위험으로 변하겠지만 그래도, 그래도 제일 쩌리 포지션인 서폿이 잘큰 마이를 막을 수 있다는건 큰 매리트가 있죠.

 애니의 가장 큰 카운터는

 

밴쉬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으로 언급된 챔피언들도 밴쉬가 나온 후부터는 더 이상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 아니게 됩니다.

이때부터는 스턴차징을 하고 다니는게 아니라 3스택만 쌓아 다녀야 합니다.

공격거리가 닿자마자 q로 밴쉬 풀고 다른 스킬로 스턴을 걸어줘야합니다.




 

 

이 외에 위에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레오나도 애니에겐 공포적인 존재입니다.

기동신발을 선템으로 간 레오나는 정말 무섭죠. 

궁, 점화가 다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원딜과 함께 패도 금방 죽일수가 없기 떄문입니다.


짤짤이를 하려고 나대는 것보다 2레벨 먼저 찍으라고 냅두고 라인 땡겨놓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봇전에서 중요한건 궁배우기전에는 죽지않면서 q평타짤을 해서 적 원딜을 괴롭히는 것이고

궁배웠으면 2인궁각이 나오면 아낌없이 점멸궁을 날리는겁이다.
적정글의 위치가 전혀파악되지않는다.
역갱을 준비중인것같다. 그럴때는 조심하는건 당연한거지만요

이렇게 선싸움을 걸면 원딜기량이 정말 너무 밀리는거 아니면 무조건 이득을 봅니다.
(예; 점멸 궁을 2인맞추고 적을 빈사상태로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cs를 먹느라 전혀 움직이지 않는 상황)

예의 상황처럼 좋은 상황을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원딜이 아무런 반응을 안한다면 적들은 오히려 점멸 빠진 애니를 노리겠죠

원딜이 전혀 딜을 못넣더라도 앞무빙만해준다면 스펠 2~3개는 뺄 수 있습니다



킬같은 이득을 못보더라도 스펠을 빼놨다면 다음 궁쿨이 올때 또 유리하게 싸움을 걸 수 있습니다. 궁쿨 금방 옵니다.

라인전은 이것의 반복입니다.
애니가 도주나 생존은 좋지않기 때문에 
나는 궁이없고 적서폿은 궁이있는 불리한 상태에서는 섣불리 짤짤이한다고 앞쪽에 위치하지 않는것만 주의하면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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