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21
0
9
2/3
(배치 전승중) 리메이크 아리로 꿀빨자

- 긱스릉(2015-01-30, 조회수: 4988)

 

아리로 시즌5배치 전승중

 

 

아리 전티어 승률1위

 

 

노말

 

시즌3

시즌4

 

 

안녕하세요 비록 티어는 흔한 티어지만 공략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이번 리메이크에서 데파삭제와 매혹 추가데미지 20퍼센트를 삭제하는대신 q추가이동속도와 w즉발,타겟선정

 

상향등등으로 전보다 암살능력과 단일타겟데미지는 줄어들었지만 한타에서의 카이팅 q이동속도 증가를 이용한

 

추노 등등의 변경이 있었습니다.

 

아리 스킨추천 드리면 한복아리,이번에 나온 도전자 아리가 너무 이쁜것같네요.

 

 

 

보시기 전에 엑셀한번 부탁드립니다.

 

 

 

 

<2015-1-29일 변경>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Q - 현혹의 구슬

 - 공기역학적 꼬리: 구슬이 움직이는 동안 아리의 이동속도가 상승했다가 서서히 감소함

Fox-Fire(여우불) W - 여우불
 - 환상적인 여우불: 여우불의 타게팅 시스템이 개선됨, 만약 원래의 표적이 여우불로 죽게 될 경우 나머지 여우불은 새로운 타겟을 찾아 날아감
 - 리치 베인 아리 환영합니다: 여우불의 시전이 기본 공격을 방해하지 않음
 - 매 여우불 당 기본 피해량: 40/65/90/115/140 → 50/80/110/140/170
 - 아주 살짝: 스킬이 시전되고 투사체가 발사될 때까지의 시간이 조금 감소함
 - 항상 일어나던 건 아님: 아리의 패시브가 활성화되었을 때 가끔씩 세 번째 여우불이 피해를 전혀 주지 않던 버그 수정

Charm(매혹) E - 매혹
 - 대상이 받는 아리의 스킬 피해량 증폭 +20% 삭제
 - 기본 피해량: 60/90/120/150/180 → 60/95/130/165/200
 - 계수: 0.35 주문력 → 0.5 주문력

Spirit Rush(혼령 질주) R - 혼령 질주
 - 아리 벽에 박치기 좀 그만해: 혼령 질주가 지형을 조금 더 잘 통과함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1.5%
  • 주문력
    +9.9
총 가격 : 6,755 IP

크게 3가지 룬으로 나누는데

1.

 

왕룬 이동속도 1.5 1개 주문력 4.95 2개

  빨강룬 마법관통력 9개

  파란룬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5개 성장주문력 4개

  노란룬 레벨당체력 9개

 

 주로Lux(럭스)Lulu(룰루)Morgana(모르가나)Sona(소나)Orianna(오리아나)Karthus(카서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같은 라인전이 무난한 얘들 상대로 듭니다.

 

 

페이커가 쓰는 룬입니다. 전에 관전하고 어떤룬쓰나 봤는데 굉장히 후반에 좋더군요.

2.

▲ 쌍관룬입니다.

왕룬에 주문력3개

노랑에 방어력9개

파랑에 마법저항력9개

빨강에 쌍관 9개

 

주로 Garen(가렌)Galio(갈리오)Gragas(그라가스)Diana(다이애나)Nidalee(니달리)Akali(아칼리)Talon(탈론)Khazix(카직스)Kassadin(카사딘)Cho'Gath(초가스)Zed(제드)Warwick(워윅)같은 근접 평타챔프나 맞평타 쳤을때

지지 않는 챔프 상대로 듭니다.

 

쌍관을 3 마관을 6으로 해두시거나 쌍관을 4 마관을 5로 섞어주셔도 좋습니다.

 

3.

 

[그냥 할말 필요없이 가장 무난한 룬입니다. 모든 챔프상대로 들어도 상관없어요.]

 

 

이번 패치로 아리의 기동성을 살리는 쪽으로 왕룬에 주문력 대신 이동속도증가룬을 껴봤는데

 

초반에 크게 약하지 않으면서 후반 기동성을 살리는 쪽으로 괜찮더군요 위에 나와있는 두사진과는 다른 룬입니다.

 

이동속도 증가룬 대신 주문력 룬 쓰셔도 무관합니다.

 

마법관통력대신 쌍관을 쓰시고

 

상대가 AP가 많을때 방어력대신 성장체력을 껴주시면 좋습니다.

 

상대가 올 AD일때 마법저항력 대신 성장주문력 껴주시면 좋고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전에는 강력한 일격을 2포인트만 주기도 했는데 패치후 딜이 약간 모자란 감이있어서 3포인트를 줬습니다.

 

나머지는 일반적인 특성이고요.

 

진리입니다.

 

간혹 베이가,애니같은 챔프를 만났을때Cleanse(정화)를 드는것정도는 좋습니다.

 

Ghost(유체화)기동성이 좋아진 관계로 쓸만할것같네요

 

Heal(회복)아칼리같은 들어와서 폭딜넣는 챔프상대로 좋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써봤는데 나름 괜찮더군요 이속룬 박고 걸어서 로밍가는게 더 현명한선택같긴합니다.

 

barrier(방어막)힐 대신 드는 스펠입니다. 요즘 힐너프로 많이쓰이더군요.

 

Exhaust(탈진)야스오같은 챔프 상대할때 들면 좋을것같네요.

 

Clairvoyance(천리안)Revive(부활)안되요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50/75/100/125/150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패치후로 선매혹을 넣을 부담감이 사라져서 q이동속도를 최대한 활용한 r-q-e-w-r-스킬쿨돌아오면한번더-r로

 

 적당히 들어가면서 추노할수있는식으로합니다.

스킬 활용 팁

 리치베인이 나온 이후로는 r-q-평-w-e-평-r-평-r-평 으로 중간중간 평타를 섞어 지속적인 딜을 넣어주는게 리메이크 된

 

 아리의 핵심입니다.

 

아리스킬의 핵심은 q를 끝자락에서 맞춰서 딜을넣는건데 4~5렙 단계에서 최대한 맞추서 상대 피를 빼놓은후에 6렙되서 바

 

로 들어가면 아리의Spirit Rush(혼령 질주) 삼단 콤보로 왠만한 챔프는 딜못견디고 잡힙니다.

 

또 여기저기 요긴하게 쓰이는 매혹Charm(매혹)점멸은 원래 챔피언에게는 스킬나갈때의 딜레이가 되는데 몇몇챔프가

 

스킬을먼저 쓴다음 바로 점멸을 사용하면 점멸된 위치에서 Charm(매혹)스킬이 나가는 응용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 봇에 로밍갔는데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히고 싶다 할때는 Spirit Rush(혼령 질주)Flash(점멸)보다는 Flash(점멸)Spirit Rush(혼령 질주)을 써서

 

 

Spirit Rush(혼령 질주)은 딜레이가 있지만 Flash(점멸)는 딜레이가 없는 점을 활용해서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히는데 좋습니다.

 

 

Flash(점멸)Spirit Rush(혼령 질주)이나Charm(매혹)Flash(점멸)을 했을때 상대가 스킬을 반응속도로 피하기 굉장히 어렵고 까다로워서 상대가 이동기가

 

 

있는경우에서 자주씁니다.

딜레이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트리는 언제나 유동적입니다.

 

초반 도란2포는 기본이고 귀환타서 상대 라이너가 AP인데 라인전이 힘들다 하면 조화의성배 사주시고

 

상대가 ad이면 추적자의 팔목보호대(제드를 상대시 무조건 존야를 먼저 올려주세요)

 

상대가 ap인데 라인전을 확실히 이겨야겠다 하면 악마의마법서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아리가 순간 cc에 약해서 죽는모습이 잘보이는데 초반에 수은장식띠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수은장식띠를 사서

 

최대한 안죽는 쪽으로 한다음에 나중에 수은장식띠를 팔고 존야를 사게 되면 아리의 단점을 보안할수 있겠죠.

 

베이가,애니,아무무같은 챔프가 상대에 있을때 궁도못써보고 존야도 못써보고 죽을수있기때문에 수은이 더큰 역할을 

 

할수 있고요. 그다음 핵심을 리치베인입니다. 중간중간 평타를 섞어가는 쏠쏠한 데미지뿐만 아니라 타워를 공략할때도

 

AP챔피언임에도 불구하고 타워를 무지 빨리 깰수있습니다. 아리가 챔피언들 중에 평타모션이 상급이기도 하고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이번패치때 너프가 너무 심해서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아리가 궁쓰면 그대로 따라와서 아이템으로 슬로우걸고 딜을 퍼부어요.

왠만하면 6렙전에 갱킹이나 솔킬로 따야하는데 대부분 아칼리가 신발4포 혹은 5포를

들고오기 때문에 왠만하면 갱킹을 부르세요.

심연의 홀을 빨리올려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신드라
이번에 얘도 너프를 크게 먹었긴했어도 스킬들이 다 아리보다 한수앞서는 스킬들이라

라인전 1렙부터 굉장히힘듭니다. 얘는 구체 몇개 소환하고 궁을 퍼붓기때문에

잘큰상태라면 안들어가는게 좋고 심연의 홀을 빨리올려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야스오
얘 만나면 굉장히 화나요

cs먹으려하면 장막세워서 스킬평타 다막고 e로 이리저리 피해다니면서 아리스킬들을

피할수 있고 2,3렙까지는 라인전이 약할편도아닌데 6렙이후로

아리가 틈을 보이면 바로 들어오는 얘에요.

귀환후 바로 추적자의 팔목포호대 구매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둘이 상성이 7:3정도 됩니다.

후반가면 럭스가 스킬활용에 따라 더좋은경우도 많은데. 초반에 아리한테 킬 안따이기가

매우힘들어요 아리스킬의 핵심은 q를 끝자락에서 맞춰서 딜을넣는건데 이동속도가 느린편인

럭스는 그걸 잘맞아줘요. 속박후 데마시아 콤보만 조심하면

별문제없이 이길수있습니다. 6렙전엔 럭스가 유리하니 6렙전에는 맞파밍하세요
오리아나
얘도 럭스와 마찬가지로 아리가 상성이 유리합니다.

솔킬딸기회가 많이보이는데 최대한 솔킬따면서 로밍주도권잡고 봇 탑 찌르는데 성공하면
오리아나가 할일이 굉장히 줄어듭니다.

후반가면 충격파한방으로 역전나올수있으니 조심하시고 벤시나 존야 빨리올려서 아무것도 못쓰고 죽는 경우가 없게 해야합니다.

6렙전엔 오리아나가 유리하니 6렙전에는 맞파밍하세요.
나서스
간혹 미드 나서스,미드문도등 탱탱한 챔피언들이 오는경우가 있는데 현혹의 구슬의 트루뎀으

로 정말 쉽게 딜넣고 이길수있습니다. 특히 나서스같은경우에는 스택만 쌓으려하는데 아리한

테 피빠지고 집갓다가 텔타고오고 정신없이 플레이하다가는 스택못쌓고 게임끝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미드에 탱탱한챔피언이 오면 아리픽하시면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제가 계속 말씀 드리지만 아리스킬의 핵심은 q를 끝자락에서 맞춰서 딜을넣는건데 계속 이 플레이 해주시고

 

 현혹의 구슬의 라인푸시력을 통해 먼저 로밍을가서 게임을 터트리는게 제일 좋습니다.

 

 아리같은경우에는 로밍의 꽃이기때문에 로밍만가도 왠만하면 킬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6렙전 아리는 그렇게 쎈 챔프가 아니기때문에 파밍하다가 우리팀이 갱왔다 하면 매혹점멸을 통해 순간 상대의 발을

 

 묶어 호응해주는플레이가 정말좋습니다. 어차피 상대도 점멸이 빠지게되면 6렙후에 이동스킬이 3번이나 되는

 

 아리입장에서 더 이득이기 때문이죠.

중반 운영법

 

  중반에 어느정도 템이 나왔으면 암살하러갑니다. 아무리 데파가사라지고 e추뎀이사라졌다해도 너프됬다해도

 

  몸약한 원딜,서폿은 쉽게 짤라먹을수있기때문에 적극적으로 움직이는게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이되면 분명 한타가 많이일어날텐데 q이동속도 추가를 이용한 카이팅을 해서 스킬쿨을 최대한 많이 돌리자는

 

 생각으로 들어갔다 빠지고 들어갔다 빠지는 플레이를 해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에서 아리는 광역딜스킬이 있는것도아니고 광역cc가 있는것도 아닌지라 적 눈에 거슬리게하고 어그로를

  빼는 플레이는 가좋은데 궁으로 이리저리 들어왔다 나갔다가 하고 어그로가 쏠릴때면 존야로 무시해버리는등

  이것만으로도 한타의 결과를 뒤집을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마치며

 이번에 아리가 바뀐다해서 기대반 걱정반으로 플레이해봤는데 생각보다 q이동속도를 이용한 추노, 카이팅이나

 w가 더 똑똑해져서 죽은상대에게 모두날라가던게 다른 상대에게 날라가고 발사속도가 빨라지는등 굉장히 좋아진것

 같습니다. 추후에 챔피언대응법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잘보셨다면 엑셀한번 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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