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42.9% (3표)
0% (0표)
57.1% (4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21
9
0
4/7
As Clan【 시즌5 Diamond 승률82% 탱커이블린 필승 공략법 】

- Premous(2015-02-14, 조회수: 11329)

- 예전 너프 전 OP시절 이블린은 필벤 1순위 정글러였으나 극심한 너프 후 다들 고인챔프로 분류시켰지만,

 

   여전히 좋은 은신패시브를 덕분에 역갱, 이블린만의 은신카정을 통한 스노우볼을 굴리기가 매우좋습니다

 

- 저는 시즌3 브론즈 / 시즌4 플레티넘이였고 시즌5로 넘어오는 프리시즌 구간에 이블린만 연구해서 최적화 된

 

  카정루트와 갱킹루트를 알게 되었고 시즌이 시작되자마자 배치~다이아 구간까지 82% 고승률로 오게되었으며,

 

  제 공략법대로 성공하시면 스노우볼을 쉽게 굴려 승리하실 수 있습니다. 

 

   카정공략법은 맨 밑에 있습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하이브리드 계수인 이블린에겐 표식에 마법관통력보다 공격력을 넣는것이 정글링, 맞딜면에서 훨신 좋습니다.

이 외에 룬은 들지 않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  점멸 + 강타    

    저는 점멸+강타를 선호합니다.

    가끔 "2랩 카정갈꺼면 점화+강타가 낫지 않아요?"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플래시쓰면서 따라가서 평타+Q 한번 더하는게 2랩 점화딜보다 많이나옵니다.

    혹시라도 카정갔다가 안좋은 상황이 나올 경우를 대비하여 빠져나오기 쉽게 점멸을 들고 있는게 훨신 좋습니다.

    그리고 탱커이블린이기 때문에 팀파이트 시 궁을 최대한 많이맞춰서 진입하여 적의 많은딜을 받아주다가 점멸로

    빠지게되면 상당히 효율적인 팀파이트 구도가 나옵니다.

  

-  점화 + 강타

    Fiddlesticks(피들스틱)이녀석처럼 피흡이 강력한 정글러일 경우 들어줍니다. 

    점화를 걸게 되면 Drain(흡수) 피흡량이 감소되며 맞딜하면 손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또한 중후반 원딜의 피흡아이템이 나왔을시 점화를 걸면서 물게 되면 피흡량이 줄게되어 좋지만 Dark Frenzy(어둠의 광기)밖에 도주기가

    없는  이블린이라 저는 점멸을 선호합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정글링할땐 Hate Spike(증오의 가시)를 정글몹에 다 맞게끔하면서 쓰시면됩니다.

 

 갱킹 스킬사용은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4.20 패치이후 정글아이템

(추적자의 검)VS(경비대의 길잡이)  두가지 정글템에 대해서 고민 많으실겁니다. 개인취향에 따라서 골라서 쓰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경비대를 사는편입니다.

(추적자의 검) - 장점 : 궁 외에 CC기가 없는 이블린에겐 갱킹력을 강화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챔피언에게 사용가능하며, 사용 시 이속을 20% 훔쳐서 적은 느리게, 이블린은 빠르게 해주는 아이템이죠.

                      팀파이트시에도 원딜에게 란두인 사용과 같이 강타를 사용해주면 도주기 없는 원딜은 바로 죽습니다.

(경비대의 길잡이) - 장점 : 패치 후 정글몹이 쌔지며 이블린은 빡빡하게 정글링을 돌아야 하지만, 폭발의강타Smite(강타)를 이용하여

                      잃은 체력과 마나의 15% 회복, 스플레시 데미지, 1.5초 스턴의 효과로 수월한 정글링을 돌수 있으며,

                      라인 커버와 빅웨이브에 강타를 써주면 깔끔하고 빠른 라인클리어도 가능하며 매우 좋습니다.

                      추적자의 검에 비하면 안정감이 있지만, 챔피언에게 쓰지못하는점을 감안하면 장단점 있는 아이템입니다.

 

저는 (경비대의 길잡이)를 쓰다가 후반에 되팔고 (추적자의 검)를 삽니다.

 

 

 

- 현자 VS 용사는 현자가 훨씬 더 좋습니다.

기존 패치 전 망령을 안가고 도마뱀을 갔던 이유가 AD와 AP가 차이가 얼마나지 않았을 뿐더러

도트 대미지가 있었기때문입니다.

 

지금은 쿨감 20% 차이도 있기 때문에 현자가 훨신 좋습니다.

 

위에 코어아이템의 경우엔 유동적으로 변경해서 갑니다.

올AD에 CC기가 강력하지 않을경우에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대신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대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Or(얼어붙은 건틀릿)를 가줍니다.

탑,미드,정글,서폿이 AP일 경우에는 Thornmail(가시 갑옷)대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올려줍시다.

 

공템 하나정도 섞고 싶으실때는 (리안드리의 고통)나  (얼어붙은 건틀릿) 추천드립니다.

 

요즘 시야싸움이 중요한만큼 핑와 한개는 필수적으로 박아주셔야하고 와드도 꾸준히 사주셔야합니다.

하위템 한개 더 산다고 게임 이기는거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초반 1:1 맞딜면이나 2:2싸움구도 역갱면에서 리신이 좀더 우위에 있습니다.

하지만 와드를 통해 리신의 동선을 잘 파악해서 이블린 패시브를 이용한 은신갱으로 풀어나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중후반 팀파이트에는 이블린이 훨씬 더 우위에 있습니다.
자르반 4세
리신과 마찬가지입니다.
렉사이
렉사이는 왠만하면 벤하시길 ㅎ

 

 

라인 / 정글 운영법 (핵심)

 초반에 이블린은 타 정글처럼 무난하게 정글링(Ex.작골->레드->블루) 보다  카정으로 이득을 취하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초반 딜이 약하고 몸이 약해서 정글링이 힘들어서 이블린만이 가능한 패시르를 확용한 은신 카정을 이용하면 손쉽게

 이득보며 상대버프를 뺐을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자세하게 설명하기 전에 간단하게 구두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퍼플팀(윗팀) 일 경우

 선블루 노강타 하드리쉬 -> 적레드쪽으로 은신 -> 적레드 체력410이하일때 강타스틸 후 적 정글러 암살 -> 미드 or 봇갱 

 - 블루팀(아래) 일 경우

 선작골 노강타 하드리쉬 -> 적블루쪽으로 은신 -> 적블루 체력410이하일때 강타스틸 후 적 정글러 암살 -> 미드 or 봇갱

 

 * 적 레드나 블루를 스틸했을경우 죽이지 못해도 플레쉬는 빠질겁니다. 버프를 스틸한거 자체가 엄청난 이득이며,

    적 라이너들도 빽업오려고 동선낭비를 하는 부분에서 스노우볼이 굴러가기 시작합니다.

    숙련도만 좋으면 여기서 게임이 터지는경우도 많습니다 (Ex. 버프스틸 후 정글러 암살 + 빽업온 라이너들 킬)

    하시기 전에 1분정도에 적레드/적블루에 와드를 해두면 선작골/선두꺼비 인지 알수 있기 때문에,

    장신구 와드 박아놓는것은 필수입니다.

 

 - 퍼플팀(윗팀) 일 경우

 

팀원들과 함께 인베이드를 가는 모션을 취하면서 아래쪽으로 들어와서 작골쪽이나 레드쪽에 장신구 와드를박습니다.

(선레드/선작골 여부 확인가능)

 

블루 노스마 하드리쉬를 받은 후 바로 적레드쪽으로 달려갑니다. (적이 선작골일경우에만 성립)

 

 

바로 레드쪽으로 뛰어가면 적은 레드먹고있는 상태에 피가 반피 내외 일 겁니다. 

레드 체력이 410 (2랩 강타 데미지) 이하가 될시 바로 강타를 사용하며 적정글러를 1+1로 먹방해줍니다.

적 정글러를 잡지 못해도 버프를 스틸한거자체가 이득입니다.

 

 - 블루팀(아래) 일 경우

퍼플팀일때와 마찬가지로 은신을 이용하여 몰래 빠르게 침투하여 장신구 와드를박습니다. (선블루여부 확인가능)

 

블루팀의 경우 선레드를 하고 적블루에 가면 이미 상대는 블루를 다 먹고 없습니다. (독두꺼비는 비교적 빨리잡기 때문에)

그래서 블루팀일때 선작골을 노스마 하드리쉬를 받고 바로 뛰어갑니다 (적이 선독두꺼비일경우에만 성립)

 

마찬가지로 은신상태로 저위치에서 기다리면서 피 410이하가 되길 기다리며 410이하가 될시 바로 강타스틸하며

적정글러를 1+1로 먹방해줍니다. 적 정글러를 잡지 못해도 버프를 스틸한거자체가 이득입니다.

 

 

갱킹 / 팀파이트시 역할

갱킹은 이블린만의 은신패시브를 이용하여 탑/바텀의 경우 은신으로 땅굴로 대기하다가 잡거나 라인 당겨진곳 가서 스킬콤보 넣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에는 사이드포지션이나 뺵포지션에서 대기하다가 궁으루 최대한 많은 챔피언을 맞추어 쉴드량을 얻고,

딜러나 누커들을 물어주다가 피 빠지면 점멸이나 도주기로 도망가시면 됩니다. 아마 상황이 5:5고 정상적인 한타라면 

이블린이 그정도 딜을 다 맞아줘서 무난하게 이길겁니다. 

 

마치며

 항상 눈팅만 해왔던 인벤에서 지인 추천 받아서 공략글 한번 써보게되었습니다. ㅎㅎ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라고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쪽지나 댓글남겨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42.9% (3표)
0% (0표)
57.1%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