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20% (1표)
0% (0표)
80% (4표)
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23
0
7
4/5
개나소나 하는 티모의 퍼펙트게임

- Lastgain(2015-02-14, 조회수: 180576)

단언컨데!

티모는 그 어떠한 챔프보다 편하며
죽을 위험성이 없는 챔프라고 말할수있다.

이 글을 읽는 당신 또한 느껴보지 못했다면 느껴보아라!

티모가 정답이다!
티모, 날쌘 정찰병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04) 2366 마나 267.2 (+25) 692.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 (+4.95) 108.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레벨당 주문력 +0.1
    x9
  • 10초당 금 +0.25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10초당 금 +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주문력
    +43.74
  • 10초당 금
    +5.25
총 가격 : 12,615 IP
표식과 문양은 주문력을 올려서 딜 증가에 기여합니다.
인장과 정수에는 10초당 획득 금을 높여 가만히 있음에도
돈이 많이 들어오게 만듭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티모로 편하게 플레이를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것은
돈과 딜로 생각된다.
특성이야 자신이 원하는 대로 올리면 되지만
개인적 예시로는 위의 두 특성을 꼽을 수 있다.

위의 경우 오펜의 딜에 투자를 많이 하였고 유틸에선 이속을 약간 주었고
마나재생과 쿨감을 고민하다 필자의 경우 아이템에 쿨감을 많이 넣는편이라 마나재생을 넣었다.

아래 본문의 특성의 경우 오펜의 딜보단 유틸의 돈에 투자를 많이한 특성이다.
스펠의 활용도 개개인마다 다르지만
필자의 경우엔 혹시 죽을 위험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피가 적을때 쓸수있게 회복을
그리고 도망가거나 안전하게 킬을 딸수있는 상황인데 거리가 안닿을 경우를 대비하여 점멸을 넣었다.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0/14/18/22/26%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4/25/36/47/58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보시다시피 R->Q->E->W 선마지만 처음엔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하여 3개를 다 하나씩 찍어준다.

이동속도보다 Q와 E를 선마하는 이유는 물론 킬을 먹기위함이다.


참고로 티모는 Q,W,E,R 스킬을 잘써야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건 살기위해 패시브 스킬인 은신을 가장 잘 써야한다.


적의 미니언의 시야와 챔피언의 시야를 계산하여 안보이는 거리에서 은신을 하고

거리감에 있어서 걸렸다 싶으면 바로 움직여서 다른곳에서 은신을 하는것이

정말 중요하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편안한 플레이를 위해서는 아이템이 필수조건이다.
장신구는 개인의 취향이지만 필자는 수정 구슬을 쓰는 편이다.

상단에 보시는 바와 같이 코어템이라고 하면
유목민의 메달&탐욕의 검 (돈)
메자이의 영혼약탈자&비술의 검 (딜)
이 4가지를 들 수 있다.

가만히 있어도 돈은 알아서 오를것이고
버섯으로 인하여 어씨 혹은 킬을 먹기 쉬울테기에
그렇게되면 딜은 증가하게되있다.

신발은 코어템 도중 혹은 이후에 바로 사주는것이 좋다.

딜템을 산뒤에 칸이 꽉차면 코어템 중 돈템을 둘 중에 하나를 먼저 팔고 사고
비술의 검이나 유목민의 메달을 팔고 사고
마지막에 메자이 하나만 남기고 다 딜템 등으로 개인의 취향에 알맞게 맞춰주시면 된다.

필자는 안전을 중요시여기는 터라 존야 하나 정도는 사는것을 추천한다.
아이템빌드나 최종 아이템은 위 사항을 참고하여 개인의 취향대로 가주길 바란다.

최종 아이템과 아이템 빌드에는 필자가 평소 쓰는 커리로 넣어보았다.
필자의 경우 티모의 이속은 충분히 빠르다고 판단하여, 마지막엔 신발을 팔고 리치베인을 산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구지 카운터픽이라고 꼽자면 리신같은 존재이다.
은신을 하였어도 스킬을 날리면 쉽게 위치가 발각되기 떄문이다.
카운터가 되게 많은 셈이다.
논타겟 스킬을 쓰는 챔프와 핑크와드가 근처 부쉬에 숨어있어 자신의 위치가 보이고 있을 수 있으므로, 모니터링을 항상 주의하며 하자.
하지만, 사실 필자는 대충하는 편이다.

  

은신!

  은신사냥을 위해서는 항상 적의 시야 범위를 추측해서 하자.

  참고로, 재미를 위함이니 중요한 게임의 경우엔 이러지말자.


게임 중 가장 주의할 점

  은신사냥같은 편한 플레이를 하실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한 곳에 너무 오래 머물러있으면 자리비움 창이 뜨고

  그 자리비움 창이 누적되거나 탈주가 누적되면

  경고를 먹고, 5분~20분 동안 게임시작전에 대기시간을 갖게된다.

  또한 더 누적이 되면 계정 영구정지를 먹게 된다.

  이 점을 항시 주의하자.

  자리비움창은 약 4분정도만 있으면 뜨니 꼭 그 전에 움직여주길 바란다.

  만약, 움직이면 죽을것같다 주변에 적이 너무 많다.

  그런데 시간이 별로 없다 싶으면 점멸과 W를 이용해서라도 이동해야한다.

  자리비움 창을 냅두게 되면 탈주로 간주되어 게임이 꺼진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 정글 운영의 비중을 어떻게 할지는 개인의 취향이다.

   라인을 설때는 미드가 가장 좋은 편이며, 아군 미드 라이너가 있어야 좋다.

   주변에 아군이 있어야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다.


   정글의 경우 자신이 정글을 도는것이 절대 아니다.

   적 정글러의 위치를 대충 추측하고 레드나 블루쪽으로

   오기전에 가서 대기한다.

   3분쯤 적이 두번째 먹을 버프몹쪽으로 가서 대기하면 적절하다.

   레벨대에 따라 혹은 상황에 따라

   혹은 개개인에 따라 3~5분쯤 오는 경우도 있다.


   필자의 경우 미드 라인에서 은신을 하여

   렙 2를 찍고 3분쯤 바로 적 다음버프몹으로 가서

   근처 부쉬로 가나, 리신같은 챔프들이 정글러일 경우엔 부쉬가 아닌곳 허나,

   버프몹이 보이는 거리에 은신하고, 몇분까지 안오면

   다시 라인으로 간다 생각하고 대기한다.

   왠만해선 킬을 따는 편이다.

초반 운영법

    게임 시작 전에 정글러인척 혹은 서포터인척 하고 게임을 시작하고

    게임이 시작되면 아이템을 구입한뒤

    바로 우리팀 미드라이너가 갈 미드라인으로 가서 은신을 한다.

    이 때도 마찬가지로 적 챔피언이 보였다.

    그렇다면 적 챔피언의 시야에 주의하여 은신을 하자.

    그리고 은신을 할때에는 미니언들이 이동하는 위치에 있으면

    논타겟 스킬을 맞게 될 확률이 크니

    미니언이 죽을때 경험치를 받을만한 거리에서 은신을 하되

    왠만해선 스킬을 맞지 않는 구석으로 가서

    은신하는것이 좋다. 필자의 경우 횃불 근처에 은신하는 편이다.

    게임에서 킬을 많이 먹고 데스를 적게 하는것뿐만 아니라 승리를 원한다면

    서포터나 정글러인척 하는것을 추천한다.

    후반에 그나마 영향을 덜 받는편이다.

 

중후반 운영법

   똑같다. 티모는 적이 올만한 위치 그리고 아군이 있는 곳 근처에

   언제나 은신을 하고 구경하다가 Q로 킬을 스틸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렙 6이후로는 버섯을 적이 밟을 만한 위치에 깔아주고

 은신 후 죽어가는 적이 근처에 보이고 안전하게 잡을 수 있다

 판단되면 구경하다가 Q로 죽인다.

 

한줄 요약

  적 시야에 안띄고 스킬이 안맞을만한 위치에서

  은신을 하고 있다가 죽어가는 적이 보이면 Q로 킬을 스틸한다.


  이렇게 할 경우 퍼펙트는 참 쉽게 볼 수 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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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80% (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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