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21
2
7
2/3
백도어(百度語)

- 보디오랜드(2015-02-01, 조회수: 5797)


백도천국 한타지옥





본래 롤이란 타워를 부수는 게임인데 사람들이 눈 앞의 욕망에 사로 잡혀 한타를 하는 것을 불쌍히 여겨 이 글을 쓴다.

 

 

사람들이 한타를 할 때, 롤의 본질을 깨닫고 백도어를 하는 이가 있으니 티모, 베인, 그리고 마스터 이니라.
신이 기뻐하며 그들을 삼충사라 불러 축복하니, 그들이 타워를 치니 타워가 무너지고, 집으로 귀환하니 적군이 몰려오더라.

 

티모가 라인푸시력이 미약해 신이 티모를 위해 루난을 만드니 평타를 치자 두 개의 독침이 따라 나오더라.
그러나 티모는 딜로스라며 루난을 멀리하고 기괴한 가면을 끼니, 꺼려야 할 죽음 모자를 눌러 쓴 그 모습은 백도어를 포기한 흡혈귀더라.

 

베인은 은화살이 타워에 안 터지는 것을 슬피여겨 한타를 하러가니 이는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라는 신의 뜻을 어김이더라.

 

마스터 이는 홀로 타워를 부수니, 타락한 사람들은 그를 벌레라 부르며 비웃더라.

 

신은 크게 노하여 티모의 독이 중첩되지 않게 하니 딜이 떨어진 티모는 슬피 울더라.
신은 크게 노하여 베인을 앞으로 구르게 하니 베인은 그랩에 당하여 크게 울더라.
신은 크게 노하여 타락한 사람들에게 눈이 멀게 되는 저주를 내리니 그들은 한타에서 마스터 이를 볼 수 없게 되었다.

 

사람들이 한타에 패하여 두려움에 떨고 있음에 상대의 넥서스가 터지길 그가 바로 마스터 이니라.

사람들은 회개하여 백도어를 하니 이는 모두 신의 뜻이니라.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공격 속도 +0.76%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7.9%
  • 공격력
    +6.75
총 가격 : 12,606 IP

타워를 부술 때 필요한 것은 공격력과 공격 속도일 뿐이니, 나머지는 모두 더러움에서 비롯한 욕망이더라.

사람들아 명심하길 죄악에 있어서 크고 작음은 없으니 비록 하찮은 룬이라 하더라도 타워를 부수기에 전념하도록 하여라.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자로고 참된 마스터 이란 텔포Teleport(순간이동) 스마Smite(강타) 를 든다.

혹여나 점멸Flash(점멸)이나 탈진Exhaust(탈진) 점화Ignite(점화)를 들지 않도록 항상 명심하거라.

다른 스펠은 모두 죽이고자 하는 욕망이니, 악의 유혹에 항상 경계하도록 하라.

파랑을 성애하여 천리안Clairvoyance(천리안) 총명Clarity(총명)을 드는 이는 부모님을 팔아먹은 죄인일지니.

부모안부를 확인하고 싶으면 들도록 하여라.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멍청한 이들은 들으라.

우주류 검술의 추가 공격력은 초심자나 숙련자나 모두 평등하니, 이는 신이 인간을 평등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인간으로서의 격이 오르기 위해선 선행과 명상이 필요하니.

 

일격필살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영혼을 잃은 불쌍한 미니언에게 안식을 주며,

명상Meditate(명상)을 하여 항상 자신을 정진하도록 하여라.

 

항상 자신을 갈고 닦으면 신의 기적이 닿을 지니

이는 분명 최후의 전사Highlander(최후의 전사)이니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오공Wukong(오공) 라인전을 하다 스승인 마스터 이Master Yi(마스터 이)를 보니,

보기에도 꺼려지는 탐욕의 검 Avarice Blade(탐욕의 검)을 사더라.

 

오공이 실망하여 집으로 귀환하니, 마스터 이는 기이하게 여겨 오공에게 물었다.

 

"제자여, 그대의 체력은 가득하고 마나도 충분한데 어찌하여 우물로 오는 것인가?"

 

오공, 아무일도 없었다는 스승의 태도에 격분하여

"스승이여, 그대는 분명 저에게 탐욕은 꺼려야 할 것이라 말하셨습니다. 그런데 어찌하여 그대는 탐욕의 검을 품에 넣은 것입니까?"

 

마스터 이가 명상을 하다 지속시간이 지나니, 체력회복 이팩트가 마치 천상의 빛이더라.

마스터 이가 광채를 뿌리며 말하길

 

"멍청한 제자여.  이는 자신에 대한 자제이며, 더 큰 선을 위한 희생이도다. 탐욕을 멀리하지 않고 가까이함에서야, 항상 욕망을 경계하여 멀리할 수 있고  그 욕망을 이겨내야만 진정한 현인이라 할 수 있다.  어찌 가까운 욕망이 무서워 도망만 치는 이가 어진이라고 할 수 있겠는가"라 하였다.

 

이에 오공은 깨달음의 눈물을 흘리더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리
여우를 조심하라 하였다.(지갑을 조심하라 하였다)
잭스
아들아.
마스터 이
거울을 보면서 수련을 하는것이 진정한 백도어(百度語)의 경지에 이를 수 있따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어느 날 마스터 이의 제자인 오공이 스승에게 묻길.

"스승의 검은 적을 베기 위함인데 어찌하여 고글이 있는지 모르겠나이다."

 

마스터 이, 노하여 말하길

"나의 검은 타워를 부수기 위함이니라."

 

오공은 머리를 조아리며 말했다.


"제자가 어리석어 스승의 뜻을 해아리지 못하니, 어찌하여 고글을 쓰는지 알려주소서."

그제야 마스터 이는 자비로운 미소를 보이며 말했다.

"본디 고글은 양 옆의 시야를 가리니 이는 앞에 있는 타워만을 보기 위함이고 둘째로 한타를 멀리하기 위함이다."

 


오공은 다시 조아리며 물었다.

"흔히 어리석은 자가 깨달음을 얻기는 홀로 게임을 승리하는 것보다 어렵다고 합니다. 스승은 제발 제자의 어리석음을 버리지 마시고 알려주소서. 어찌하여 한타를 멀리해야 하는 것입니까?"

이 때 마스터 이가 입을 여니 하늘에서 빛을 내려와 스승을 비추니라. 그 모습은 적의 우물에서 명상을 쓰는 모습과 같더라.

 

"영혼이 없는 미니언을 칠 때 조차 마지막 일격만을 가할진데 어찌하여 영혼이 있는 사람끼리 치고박는 한타를 따르랴. 자고로 한타란 사람끼리의 욕망이자 갈등이자 타락이니 이는 군자로서 당연히 꺼려야 할 지다. 요즘 사람들은 돈과 명예에 눈이 멀어 군자로서의 길을 멀리하니 어찌 그 모습을 보고 싶으랴."

 

이에 오공은 감명받으면서 슬피 우니, 스승은 의아하게 여겨

"제자야, 성인의 말에는 백만가지 깨달음이 있어 기쁘게 귀를 열고 들어도 모자른데 어찌하여 눈물을 흘리는가."


오공, 눈물을 흘리며

"저의 궁극기는 한타를 위함이고 다른 스킬 또한 적을 상처입히기 위함인데 눈물을 흘리는 것 말고는 어찌 합니까."

마스터 이 크게 웃으며


 

"신은 만물에게 기회를 주니 이는 미니언, 챔피언 모두 공평할지어다. 제자의 궁과 w,e는 미니언을 정리할 때 편하고 q는 평타를 캔슬하고 타워에 추가데미지를 주니 어찌 백도어를 못한다 우느냐."

그에 오공은 깨달음을 얻어 3번 스승에게 절하고 9번 머리를 땅에 부딪히니 타워가 갈라지며 제자를 축복하더라.

 

 

 

 


표절[剽竊]



 

 원작자형님이 롤을 안하시는거 같고 인벤도 안하시는거 같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