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0
9
21
2/3
더블부스터 애니 공략

- 서영진(2015-07-06, 조회수: 4396)

요즘 승천의부적 + 정당한 영광을 활용한 더블 부스터로

강력한 이니시를 거는게 대세인듯한데

공략이 없는듯 하여 한번 끄적여 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 글 작성했을때가 2월이 였는데 벌써 5개월이 지났군요‥

그때 제 티어가 골드 중간정도의 티어였던걸로 기억하는데

딱히 애니만 해서 올라온건 아니지만 플1까지 올라왔네요


아무튼 이 공략을 다시 수정하는건 지금 잠이안오는 이유가 가장 크긴한데

아직도 더블 부스터 애니가 대회에서 대세이기도 하고 

이런 애니 공락이 제가 처음썼을 때와 달리 이젠 아애없는건 아니지만 

현제 공략게시판 주류 공략이 아니여서 다시 수정해봅니다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체력 +8
    x9
  • 주문력 +1.19
    x9
  • 방어 +4.26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72
  • 주문력
    +15.66
  • 방어
    +8.52
총 가격 : 21,012 IP
이 룬은 체이선수가 스프링때 체이 선수가 쓰던 룬인데 
5달이 지났지만 아직 좋은 룬인 것 같습니다

이전에 비해 평타 사거리 너프를 먹었지만 아직 575로 
원딜중에 사거리가 긴편에 속하는 바루스와 같은 사거리라 초반 평타 짤이 중요하고
모든 스킬 딜링이 ap이기에 빨간룬에 쌍관룬은 좋은 선택입니다
노랑에 방룬을 넣기엔 가성비가 많이 나오는것 같지않아 체력룬이 좋을듯 하고
파랑에 초반 q짤의 딜링을 높여주는 ap룬,
그리고 왕룬에 적절한 방룬 2개 + ap룬 1개로 
마저가 없는게 조금 아쉽지만 벨런스 잘 잡힌 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파랑에 마저룬, 쿨감룬 
왕룬에 올방룬 등 상황과 성향에 맞게 쓰시면 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5달전과 변화된 면이 있어서 조금 변화 되었지만

큰 틀은 변화된 것이 없습니다


방어9는 걍 고정이고‥

유틸에 1티어 특성들, 4티어에 뷰유함을 제외한 3개 특성에

상황, 성향에 따라 변화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로 작성중이라 패치된대로 특성이 제대로  안나오는진 잘 모르겠지만

전 개인적으로 초반 마나 관리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명상에 3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요즘 초반 파워딜교시 킬각은 
서폿이 점화를 들었냐 탈진을 들었냐에 갈리는경우가 많은것같아 
저는 애니를 할때만큼은 탈진보다 점화를 선호합니다
원딜이 왠만하면 힐을 들고와서 카운터치는것도 크고요‥

그래도 솔랭에선 팀원과 의사소통 하여 정하는것이 좋습니다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이공략의 애니 서폿은 스킬의 딜보단 페시브 스턴보고 쓰기 때문에

다른 글에서도 많이 팁을 올리시겠지만

다른 스턴과는 달리 q스턴의경우 투사체의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3스택일때 q를 날리면서 w나 e스킬을 쓴다면

스턴차지된 애니메이션(훌라후프)을 숨기면서 스턴을 넣을수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요즘 바텀 상성도 상성이지만 선 2랩을 찍냐 못찍느냐에 따라

바텀 주도권을 가져오느냐 못가져오느냐를 가르기 때문에

인베갈게 아니라면 라인 오기전에 4스택을 다 쌓아가지말고

첫시작 15초전에 2스택을 우물에서 쌓고

리시때 한번 사용 하셔도되고 적 라인 클리어가 좋은 경우 평타로만 리시하고

라인 도착하자마자 최대한 많은 미니언에게 w를 2번 내지 1번정도 사용하면 4스택이 쌓이는데

이렇게 하면 적에 모르가나 + 징크스 같은 조합이 아니라면 선 2랩을 무난히 찍지 않을가 합니다.

 

옛날엔 2랩때 e찍고 마나관리 해라고 공략을 썼엇지만 걍 q찍고 압박하는게 더나은것 같아 바꾸었고,

옛날엔 w선마를 했었는데 q선마가 라인전에서도, 빈라인 막타먹고 정리하기도 좋기에 바꾸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마지막에 승천의 부적을 가지만

첫시작 효율은 주문도둑검이 압도적이기 때문에

주문도둑검으로 시작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첫 귀환후에

완전 망해서 400 원이하로 모였다면 버티기용,  적 서포터 로밍 방지용으로

와드와 물약 사들고 라인에서 버티면서 아군정글러가 오길 기다려줍시다


800원 미만일때는 기본신발 + 와드, 핑와 + 포션 + 랜즈토템으로 변경하여

미드근처 와드할겸 로밍한번 찔러보고 라인복귀합시다

스팰 or 킬 내면 좋은거고 어짜피 미드와드하러 온거기 때문에 큰동선낭비도 아닙니다


800원 이상일땐 수비적으로 한다거나 라인전 흥해서 라인 쭉쭉 밀고 압박하는것 아니면

기동럭의 장화사서 윗글과 같이 미드로밍후 바로 라인복귀 해줍시다


귀환후 라인전에선 우리진영근처 핑와 잘지킨다면 어거지 갱킹만 아닐시 완벽 방어 가능합니다

또 신발이 라인전때도 이속이 빨라 건제, 갱호응 등등 라인전 능력에 배가 되서 좋습니다

 

그리고 옛날엔 승천의 부적 먼저갔었지만 정당한 영광이 버프 받기도 했었기에 이젠 첫코어로 올립니다


신발 외곡 업글은 상황에 따라 정당한 영광 앞뒤로 올려주시고,


3단계 랜즈 업글은 9랩이 넘으면 바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250 원 밖에 안합니다


이후에는 승천의부적, 빨간시야석, 무한 핑와사시면 되겠습니다


왠만하면 위아이템에서 끝나지만 장기전으로 가게된다면 

그때 가장 아팠던 적딜러 딜을 줄여줄만한 방어 아이탬을 가면 좋습니다


굳이 코어탬을 올리셔야한다면 

후반 이기에 미카엘 정말 잘 써주실수 있다면 가장좋고

그게 아니시면 존야, 모렐로, 라일라이, 밴시, 쌍둥이그림자 등등

현 상황에 가장 좋아보이는 아이템을 선택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주문보호막 사기‥
대놓고 훌라후프 돌리면서 스턴 먹이면 왠만하면 막힙니다
눈치싸움 한다고 스턴차지 안하고 qwr콤보 먹이면서 스턴 넣어도
위기감 느낀 시비르는 궁쓰고 저멀리 도망가버립니다

베스트는 입롤이지만 원딜이 알맞게 주문보호막 씹어주거나
주문보호막 빠진타이밍 잡는게 가장 바람직하지않나 싶습니다
블리츠크랭크
라인전에서 견제를 해주어야하는 애니입장에선
블츠, 쓰래쉬, 레오나, 알리 등등 한방이 있는 서폿에겐
한번 잘못걸리면 정말 힘들어집니다
물론 안맞는다면 애니가 저놈들의 극악 카운터지만
적 정글러의 위치를 잘 모른다면 견제하기 조금 꺼려지면서 주도권을 내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일방적으로 맞는게 아니라면 애니가 우위를 점하기때문에
적정글러 위치를 제대로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말파이트
서폿 말파가 카운터라는 말은 아니고
적조합이 우리조합보다 이니시걸기 더 좋은 조합일때
만약 애니가 먼저물려서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다면 정말할게 없어집니다

이땐 근본적으로 우리가 적보다 강하거나 먼저 이니시거는게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
개인적으로 잔나같이 무난하게 받아치는 서폿일때 라인전 풀어가기 좋더군요
선공권이 애니에게 있어서 너무 무리하는게 아니면 주도권이 애니에게 있습니다
한번 흥하기 시작하면 로밍다니기도 편하고, 반대로 말리더라도 한방이 있기때문에
상대하는 다른 서폿류에비해 역전 가능성도 있기에 쉬운챔피언으로 꼽았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공격 또는 뻔한 공격은 이들상대로 반격맞기에 가장 좋기도 합니다
바루스
수많은 이동기 없는 딜러의 대표격으로 요즘 미드로 뜨고있는 바루스를 꼽아봤습니다
애니픽의 목적은 90%이상 이니시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딜러들의 약점은 이니시 걸리기 시작하면 엄청 약해진다는것 입니다

하지만 이런 딜러들은 이동기가 없는대신 포킹 이라던가 이니시라던가
한가지 장점은 있기 마련이기 때문에
애니가 있는조합이 이 장점이 발휘되지 못하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마스터 이
이런 앞뒤 생각하지 않고 들어오는 딜러들은
한번 발 묶여서 점사 당하면 아무것도 못하기마련입니다
이땐 팀내 이니시걸어줄 다른 챔프가 있다면 애니가 이니시걸지않고
이들의 딜흐름을 한번만 끊고 잡아낸다면 이보다 편한 조합도 없습니다

그래도 이런류의 챔프들은 폭발력이 정말 강력해 마크를 제대로 못했다면
전원이 몰살 당할수도 있기에 항상 염두하고계셔야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경험에서 나오는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글로서 설명하기 힘들고

서폿의 로밍 시기에 대해서 잠깐 말하자면 

우리원딜이 2:1하며 라인에서 경험치도 제대로 못먹고있다면 

그건 로밍이 아니라 그냥 그라인을 버린겁니다


이런로밍 타이밍도 경험으로 알아야 하지만 간단히 말하면

라인전 우위를 가지고 있을때 미니언이 미는 라인이면 가면 안되고 

밀리는 라인일땐 고려해볼만합니다


라인전 지고있는데 밀리는 라인이라고 로밍가면 우리원딜 다이브당해서 완전 갬 망합니다


그리고 로밍갈때 우리원딜에게 기본적인 시야는 밝혀두고 갑시다


 

초반 운영법

 

 애니는 이니시 제대로 걸어도 질만큼 라인전이 망하면 정말 힘들어집니다

앞에 로밍에대해 많이 설명했지만 결국엔 라인전이 가장 중요하고

애니는 라인전 강캐입니다 이겨놓고 싸우세요

중반 운영법

 애니는 초반에도 좋지만 중반 오브젝트를 두고 한타싸움 또한 강력합니다

챔프숫자싸움, 합류, 근본적인 조합의 힘 등등 우리가 우위에 있다고 판단되면

과감하게 점멸 티버로 선이니시를 여세요


이런 판단을 있게하는건 시야장악에 있으니 시야장악에 소홀함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이때부터는 딜러의 역활이 정말 중요합니다

내가 정말 이니시를 잘열었는데 르블랑 제드같은 암살자가

우리 딜러를 먼저 잡게되면 그한타는 질수밖에 없습니다

이땐 이니시도 중요하지만 우리팀 딜러를 지키면서 

딜을 계속할수있게 도와주는게 더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저도 많이 하는 실수인데 점멸 티버로 이니시 잘열고 앞라인에서 열심히 싸우다

우리팀 뒷라인을 못지켜서 한타 지는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공략은 딜애니 공략이 아니기 때문에 이니시를 걸었다고 

적딜러를 전투불가상태를 만들순 없습니다


이니시를 걸었다면 바로 우리팀 딜러라인으로 복귀해서 딜라인을 지켜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챔피언별 대응은 솔로 라인이 아닌 봇특성상 너무 많은 변수가 있어서 쓰기 꺼려져 쓰지않았습니다

모바일로만 작성하여 읽기 불편한점 죄송하고 부족한 제 공략 읽어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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