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23
0
7
2/3
다3) 모르가나 공략 by 1천판 노하우

- 무료하다(2015-02-21, 조회수: 6552)

 

 

선 인증.

 

모르가나 공략 … 이라고 해봤자 다른 모르가나 공략과 그렇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룬과 특성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채널 모르가나  많이 이용해 주세요.

 

항상 있습니다~~~

 

 

2015년 2/7일 다3에서 다 2로 승급요~ 오!

 

다시 다3 강등 ㅠㅠ

모르가나, 타락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9 (+104) 2397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5) 110.3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42.39
총 가격 : 10,761 IP

그냥 이것만 간답니다.

 

서폿 모르가나 할때도 이렇게 갑니다.

 

물론 탑 모르가나도 마찬가지지요.

 

모르가나는 주문력 계수가 높은 챔프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주문력 높은 템을 빠른속도로 뽑는게 좋습니다.

 

다만 그렇게 될 경우 블랙쉴드와 존야의 방어력 믿고 나대다가 궁 쓰고 1초도 안되어 죽을 수 있으므로 성장체력을 가줌으로서 후반에 평타 한대를 더 버틸 수 있도록 합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0/3
 
중요한건 대 마법사 입니다.
 
보통 분들은 21/0/9를 맞추기 위해 대마법사를 1을 찍습니다.
 
그런데 위에서 말했듯이 모르가나는 주문력 계수가 높은 챔프입니다.
 
주문력 500 일 것이 주문력 525가 되고 라바돈 때문에 30% 추가 하면 532가 될 것입니다.
 
주문력 30의 차이는 크답니다.
 
 
 
유틸에 이속도 꾀나 중요합니다.
 
처음엔 마나 재생력을 3 찍었었는데 이속 3을 찍으니 분명히 5 차이밖에 나진 않지만 속도가 빨라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   요즘 꾀나 자주드는 탈진입니다.
  •   탈진을 들때는 카타, 제드, 리사드라, 르블랑, 카시오페아 등의 암살챔프와 후반에 맞닿았을 때를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   후반가면 말이죠 … 주문력이 높아서 이런 암살챔프들은 스킬 한방한방이 중요한 싸움이 됩니다.  초반에 르블랑이 카운터지만 후반 가면 q 한대만 잘못맞아도 원콤낼 수 있습니다. 제드 역시 존야로 제드 궁극기만 빗나가게 한다면 원콤납니다.
  •  

     

     

     

     

     점화는 90%정도가 들 것입니다.

     점화를 들었을 때의 킬각은 점화가 ON일떄입니다.

     

    그때는 솔킬을 낼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것은 적이 주문포식자라는 마법 방어템을 갔을경우 주문포식자가 발동했을 때 점화를 쓰시라는 겁니다.

    그러면 점화는 상대 HP를 갉아먹을 것이고, 저는 비록 스킬을 맞추면 죽지 않지만 평타로 떄리면 죽는 현상을 볼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제드 리븐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탈진을 들었을 때의 킬각은 정글러가 왔을 때입니다.

     

    카시오페아 같은 경우는 점화 없이 궁 평 평평 qw 이런식으로도 잡을 수 있지만 르블랑 같은 경우는 도주기가 너무 좋기 떄문에 궁낭비입니다.

     

    q 맞추고 정글러 갱을 성공해야만 딸 수 있습니다.

     

     

  •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첫번째 스킬콤보는 유아도 하는 Q + W 입니다.

     

    두번쨰 스킬 콤보는 R 평 평 W 평 평  Q  평 평 평 입니다.

     

    평타로만 300 깎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스킬콤보는 Q + W 맞춘 뒤 풀리고 나서 3초 정도 뒤 궁을 쓰시고 들어가는 겁니다.

     

    다시 말하자면 Q+W 를 맞추고 상대에게 접근하지 않다가 Q와 W의 쿨이 3~4초 정도 남았을 때 궁을 쓰시면서 접근하는 겁니다.

    이것이 가장 강한 콤보입니다.

    모르가나는 콤보 랄 것도 없습니다.

     

    Q와 W의 적중률이 얼마나 높은가에 따라 따느냐 마느냐가 나뉩니다.

     

     

    참고로 W도 중요합니다. 궁이 끝난다고 생각해 W 를 미리 썻다가 상대가 점멸이나 순보 이런것으로 막판에 피해버릴경우 킬을 내지 못하고 역관광당합니다.

    그러니 W 역시 완전히 스턴이 걸렸을 때 써주시길 바랍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대의 탱커가 2~3명 이상, 즉 원딜러 이외엔 킬을 낼 수 없다고 생각할때
    일반적으로 주문력을 극대화 시킬떄

     

     

    위에는 2가지의 템트리가 있는데 초반 순서는 같습니다.

     

     

    1600원이 처음 귀환포인트에 모인다면 존야부터 우선갑니다.

    1400~1500정도 혹은 800원정도 모았다면 선 모렐로노미콘을 먼저 갑니다.

     

     

    어쨋든 확실한 건 1,2번쨰 템을 모렐과 존야로 가는 겁니다.

     

    3번째는 신발을 가는데 신발엔 아이오니아와 마관신이 있습니다.

     

    아이오니아 가는 경우는 적들이 너무나 물몸일 떄 갑니다.

     

    리븐이나 야스오 르블랑 리산 등등을 상대하실땐 한타때는 그들에게 q 한방만 맞춰도 이니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스킬을 자주 써 이니시의 기회를 열기 위해 아이오니아를 갑니다.

     

    이외는 마관신을 가 스킬의 딜량을 높여주시면 되겠습니다.

     

     

    4번째 템은 라바돈을 갑니다.

     

     

    그리고 5,6번째 템에서 템트리가 나뉩니다.

     

    적이 탱커진이 많을 경우 뒤에서 qw를 쏘시면서 원딜을 지켜야 합니다.

     

    리안드리를 5번째로 라일라이를 6번째 템으로 가주셔서 딜과 함께 체력 비례데미지라는 도트뎀으로 포킹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에는 길게 적었지만 줄여말하자면 포킹 템트리입니다.

     

    참고로 적이 탱커진이 많을경우가 아니더라도 적에게 포킹챔프(아지르, 제라스) 등이 있을경우 이 템을 가주셔서 W를 통해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주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2번쨰 극딜 템트리는 이 경우 갑니다.

     

    저의 KDA를 보시면 알겠지만 킬도 꾀나 높은편에 속하고 데스도 겁나 높은편에 속합니다.

     

    왜냐하면 제 스타일이 이니시에이터기 때문입니다.

     

    한타때 무조건 Q로 서폿과 미드, 원딜러를 노립니다.

     

     

    후반 주문력이 높아지면 QW + 점멸 궁 만으로도 원딜이 죽습니다.

     

    암살챔프 혹은 압살하는 챔프로 키우기시려면 마관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주문력이 상당히 높은 2번쨰 템트리로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답 없습니다.
    Q를 스마트키로 하지 않는 이상 들어오는 르블랑 Q로 못맞춥니다.


    참고로 댓글로 르블랑 쉬운데 이런소리 하지 마십쇼.
    위로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풀템 제드보다 어려운상대입니다.
    리산드라

    1:1 맞라인전에서 절대로 못이기는 챔프입니다.

    6렙 이후 라인미는 속도도 밀리고, 1:1 딸 수도 없습니다.

    리산이 자기에게 궁을쓰면 몰가 궁 뎀이 씹힘과 동시에 모르가나 궁은 근접해야만 쓸 수 있기떄문에 자신에게 데미지만 들어옵니다.

    거기서 Q의 이속 방해로 인한 추노는 그냥 명부에 자기 이름 이미 올려놨다고 생각해야할 것입니다.

    참고로 극 후반 주문력이 엄청 높아졌을 대는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멀리서 Q만 잘 맞추면 됩니다.

    Q+W만으로도 반피 이상 까집니다. 거기서 궁을 아끼다가 속박이 풀릴 시점에 궁을 쓰면 리산은 어쩔 수 없이 자신에게 궁을 쓸 수 박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떄는 이미 Q와 W의 쿨이 돌아와 있습니다.
    제라스


    잘하는 제라스 만나면 답도 없다는 걸 깨닫게 될것입니다.

    잘하는 제라스란? = 절대 무리하지 않고 cs 만 먹고 봇가서 가끔 어시나 킬 먹는 제라스 입니다.

    무리하지 않는 제라스이기때문에 점멸 궁을 써도 잡기 힘듭니다.
    게다가 Q를 통한 파밍이 가면갈수록 몰가의 파밍속도보다 압도하기 때문에 모르가나가 cs를 먹는 시간에 로밍을 가던 Q를 통해 압박을 하던 답도 없어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필패입니다.

    야스오 한텐 안져봐서 …

    생각외로 쉽습니다.

    W로 야스오 쉴드 꺠뜨리고 야금야금 평타로 때립니다.
    다가올떄 도망치고 장막 주의하면서 Q 날리면됩니다.

    솔직히 7~8렙 정도쯤에 야스오 쉴드 있어서 원콤 가능합니다.
    카시오페아

    제가 카시랑 붙기 전에는 공포증이 있었습니다.
    카시오페아는 사기챔프다 … 이러면서 말이죠.

    그런데 처음 탑에서 1:1 을 붙었는데 7솔킬을 땃습니다.

    이해가 안갔습니다.

    이후 카시오페아와 10번 정도 싸웠는데 져본적이 없습니다.

    카시오페아는 말이죠. 템이 나오기 전엔 물몸입니다.
    물몸에다가 물 딜입니다.

    몰가 풀콤보 넣을 시간에 카시가 아무리 E를 쓰더라도 모르가나 못죽입니다.

    주의할 사항 하나 있다면 카시 궁 쓸거 같을때마다 마우스로 뒤돌아보게 해야한다는 겁니다.
    그것만 조심하면 이깁니다.
    아칼리

    초반 라인전에서부터 터뜨리기 가능합니다.

    1렙에서부터 선 W를 찍어 반피로 만들기 가능합니다.

    다만 주의할 것이 있다면 아칼리는 명백히 후반챔프입니다.
    후반에는 다소 위험할 수 있습니다.

    아칼리가 왜 상대하기 쉬운 챔프이냐면 장막 무효화 떄문입니다.
    모르가나 궁은 은신 감지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렝가나 트위치 티모 같은 챔프가 의심되는 지역에 R만 갈기고 있으면 궁이 자동으로 써질 때 바로 딸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W를 통해 파밍합니다.

     

    상대가 근거리 챔프일 경우 아군의 근접미니언 위에 W를 뿌림과 함께 평타로 딜교해줍시다.

    라인은 안 미는게 좋지만 모르가나는 라인 안밀기 역시 어려운 챔프입니다.

     

    차라리 라인을 빨리 밀어 타워를 치던가 상대방을 집에 보낼정도의 딜교로 한 뒤 레벨차로 킬 따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모르가나는 킬을 따면서 성장하는 챔프입니다.

    단순히 맞 파밍을 통해 CS만을 서로 먹으면 후반에 할게 없는게 모르가나입니다.

    캐리력이 부족하답니다.

    중반 운영법

     원딜 지킵시다 혹은 100판 정도하다보면 각이 보입니다.

     

    자신이 들어가야할 각인지 아닐지 보일건데 각이 보인다면 자신의 선택을 믿으십시오.

     

    한가지 추천하는 운영법은 상대방과 교전 중간에 점멸 궁으로 들어가는 겁니다.

     

    이 말은 한타 때 Q+W를 최소 3번 이상 쓴 후 적들의 체력이 빈사상태일 경우 점멸 궁으로 들어가는 겁니다.

     

    후반 운영법

     

    원딜 지키면 이깁니다.

     

    원딜을 물려는 적에게 Q 를 써주시고 각 보고 점멸 궁.

     

    어찌됬든 원딜만 잘 지키면 이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모르가나라는 챔프는 솔직히 1천판 가까이해서 말하자면 한계가 무지하게 많습니다.

     

    맞파밍을 통한 성장은 모르가나를 이도저도 아닌 챔프로 만들며, 캐리력 역시 부족합니다.

     

    한 챔프를 암살시킬만한 딜량도 나오질 않습니다.

     

    모르가나가 유리할 때는 딱 한가지 입니다.

     

    어떻게든 상대방과 레벨차가 나거나 템차이가 날 때입니다.

     

    그 이외의 경우는 말렸다고 표현해도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모르가나를 1천판 가까이 하면서도 이정도 공략밖에 못쓰지만 이것이 최선입니다.

     

     

    중요한 것

     

    1. 원딜 지키면 이긴다

     

    2. 각이 보이면 들어간다.

     

    3. 모르가나는 절대로 캐리력있는 챔프가 아니기 때문에 무작정 점멸 궁으로 들어가지 않는다.

     

    정도 입니다.

     

     

    이상 무료시음이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