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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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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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용 즐겜 극ad 조형기 사이온

- 트롤발싸개(2015-02-08, 조회수: 3919)

궁 (W) Q 평 (W) E 히드라 = 챔프삭제

조형기 사이온의 장점
1.근접 챔피언상대로의 강력한 라인전
2.갱이 와도 패시브로 하나를 데려가는 패기
3.맵에 적챔프가 혼자 라인을 먹는걸 가만히 두고 보지 못하
  는 무자비함
4.극딜이지만 파밍만 잘하면 체력이 높아짐
5.해보면 아는 꿀잼

조형기 사이온의 단점
1.도주기가 많으면 궁을 안맞아줌
2.상대 탱커가 궁 길막하면 무력해짐
3.스킬 시전시간이 너무 길어서 안맞아줌
4.라인전이 말리면 딜은 개뿔 탱으로 갈아타야됨

솔직히 장점보단 단점이 휠씬 크므로 절대 랭겜에서 사용하지 맙시다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7,062 IP
빨강에는 방관이 좋음
큐가 계수가 높긴 한데 풀차지 잘 안맞아주고
궁 물뎀이 계수가 낮은편 패시브와 E와의 시너지를 생각하면 방관이 좋은듯 싶음
노랑은 방어 아니면 체력
파랑은 성장쿨감 아니면 취향껏
왕룬은 CS먹기 편하라고 공격력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무조건 21/9
도살자 포식 필요없으면 다른데에 투자해도 아주 좋소
점화 이외에 생각해볼만한건 탈진과 텔포정도?? 나머지는 말할 필요가 없는 쓰레기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6렙전 E W키고 큐 W터치고

 그냥 E를 맞추고 Q를 쓴다고 생각하면됨

 안느려진 상태에서 Q맞추기 힘드니까

 좁밥 뚜벅이면 걍 써도 됩니다

6렙 이후 궁 꽝 큐 E 있는 스킬 다 부으면 됩

 니다 사실 콤보랄 것도 없슴

스킬 활용 팁

 라인을 겁나 푸쉬하면서 적이 타워허깅 중일

때 E를 맞추고 타워 사거리 밖에서 상대가 원거리 미니언을 먹으려고 나올때 큐를 차지하면 쫄아서 못먹거나 맞으면서 먹거나 인데

맞으면 에어본이라 먹지도 못하고 데미지만 

입혀서 빡치게 만들수 있습니다.

큐 풀차지로 맞으면 진짜 훅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요우무가 꿀템인게 패시브 좀비 상태일때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개병* 같이 피만 빠지고 못 따라가는 경우가 줄어듬 물론 적 도주기가 빠졌을때.. 그리고 히드라는 적이 개 딸피인데 평타가 안닿을때 써주면 좋음
피바라기 너프 당할듯 사이온한테 너무 좋음
피바라기 히드라면 흡혈량이 엄청 높아서 
싸우다 도망가서 피채우고 다시 싸울수 있음
그리고 좀비 상태에서 강인함이 적용되는지 모르겠는데 CC맞으면 걍 바보 되니까 헤르메스 추천 아니면 닌탑 OR 쿨감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냥 상대가 너무 어려우면 궁 찍을 때마다 노플인 라인 물어보고 직선 궁 로밍 ㄱㄱ

 

 

라인 / 정글 운영법

 플라스크 포션 우위를 바탕으로 스킬을 팍팍 쓰면서 라인을 밀고 타워 허깅중인 적 탑 라이너를 고통을 주면서 

 적정글러를 강제로 부르고 우리 정글도 오면 더블킬 = 입롤

걍 우리 정글러 보고 탑만 봐달라고 정신병자 마냥 조르셈 님이 해준만큼 보답하고 딴 라인 궁로밍으로 풀어주면됨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조형기 사이온의 묘미 한타

1.초반 용 한타 직전에 얘들이 스멀스멀 모이기 시작할때

따로 떨어져서 오는 놈들 궁으로 돌진하면 플을 빼거나 

맞고 죽거나 딸피로 살아가거나 일거임 말파이트처럼 궁을 아끼거나 많이 맞추지 않더라도 한명을 짜르거나 집보내는 플레이가 좋을때가 많음


2.싸울때 안죽는게 좋겠지만 죽을 꺼면 카서스 처럼 묫자리를 잘 깔고 상대 원딜이 칼리스타 베인 같은 뚜벅이를 잘잡는 애들이면 뒤돌아서 우리 아군 근처의 놈들을 때려줍니다 패시브가 평타에 최대체력10%의 물리피해를 주기 때문에 아무리 방어 높은 탱커도 몇번 때리면 홍콩보냅니다 몇방 때리지도 못할 원딜 때릴바에 우리 원딜 캐리를 돕는게 휠씬 도움됨

 




 

챔피언별 대응법

 솔직히 적 조합에 카운터를 맞는 경우가 허다함


조형기 사이온이 나오기 좋은 경우

적 탑 갱플

적 정글 이블린

적 미드 신드라

적 원딜 징크스

적 서폿 나미


조형기 사이온이 나와서는 안될경우


적탑 마오카이같은 하드탱커

적정글 리신같은 벽잘넘어 다니는 얘들

적미드 아리같은 얘들

적원딜 이즈리얼 코르키같은 A급 이상의 도주기를 가진 얘들

적서폿 잔나 왠지는 알겠지

고로 적팀에 뚜벅이가 없거나 궁길막하는 하드탱커가 많을 때는 픽하지말자

근데 노말 블라인드자나 안될꺼야 아마..

 

마치며

 개씹사기 조형기 사이온으로 꿀빠세요 ^^

는 개뿔 일겜에서 양학용 혹은 탱커 사이온이 지겨울때 하면 진짜 재밌음 궁 암살, 로밍

계속 성공하면 얘들이 궁소리만 들려도 바로 도주기 쓰고 도망감 ㅋㅋ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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