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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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28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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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프는곧 극복의 발판!! AD미드피즈로 꿀빨자!!

- 미디믹(2015-02-09, 조회수: 2129)

안녕하세요
현재 브론즈4에 서식중인  피즈유저입니다.하지만 시즌5가 시작되는 동시에 피즈가 대폭 너프돼는 바람에 잠시 다른 챔프를 파볼까하는 생각을 해봤지만 200판가까이돼는 피즈를 쉽게 놓을 수 가없었습니다.그렇게해서 연구하게됀게 바로AD피즈입니다.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4
  • 공격 속도 +1.7%
    x5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6.4
  • 공격 속도
    +13%
  • 방어
    +4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4.5
총 가격 : 9,115 IP
일단 표식에는 방관과 공속을 넣엇는데요
보통은 쌍관을 넣으시는데 AD피즈의 딜은 거의 평타에세 나오기때문에 방관과  공속을 넣엇습니다
 
인장에는 체력룬을 넣어 후반의 생존력을 높였고 문양에도 마저를 넣었습니다.

왕룬에는 부족한 공속을 하나 넣어주고 2개는 공격력에 투자했습니다.

여렇분에게 이런식의 룬을 꼭 맟추라는 얘기가 아니라 필자는 현재 이런 룬을 쓰고있다는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어는 공략에서나 얘기해주듯이 공략은 취향입니다.알아서 맟추세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필자는 약간 공격적인 성향인지라 저런식으로로찍습니다.스펠도 마찬가지로 취향입니다.
미드지만 스펠은 텔포입니다.

피즈는 너프전 암살자로써 라인전에서 강력함을 보여줘왔습니다.

하지만 너프이후에는 궁이 나오기전에 딜이 너무 않나옵니다.그것은 AD피즈도 마친가지입니다.그래서 필자는 어떻게될지도 모르는 라인전을 포기하고고운영을 선택했습니다.

물론 점화가 좋으신 분들은 점화를 드셔도 됩니다.하지만 텔포가 조금더 효율적이라는것은 확실한것같습니다.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 콤보

 W E R q

스킬 활용 팁

 우선 선마는 W로 하고 두번째는 재간둥이를 선마합니다.


자 여기서 의문점을 가지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아니 AD피즈면 W다음에 Q를 마스터하는게 더 딜이 나오지않나요?


개소리입니다.


물론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필자도 또한 한때 그런생각을 했으니까요. 하지만 여렇분...제가 여기서 논리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Q스킬은 마스터시 70의 마법딜을 줍니다.

하지만 이게 또 마저에 막히다 보면 딜이 많이 밖혀야 55정도??아니!!55가 딜입니까? 차라리 재간둥이선마하면 마딜이 240입니다.거의 3배차이죠.게다가 재간둥이는 쿨까지 감소하기때문에 생존률도 올라갑니다.물론 Q도 쿨이 감소하지만 재간둥이가 좀더 생존률이 높지 않습니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아이템
피즈는 스킬특성상 광휘의 검이 굉장히 효율이 뛰어납니다.
ap프즈는 선 광휘에검을 흔히 가고 조금 과장하자면 피즈의 딜의 반이 리치베인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하지만!!
AD피즈는 절대!! 광휘의 검을 먼저가지 않습니다.그 이유는 AD피즈는 평타로 딜을하는데 광휘에 검을 먼저가버리면 주문력만올라가고 딜이 좆도 않나옵니다.스킬쓰면 평타 강화되기는하는데 진짜 쓸모없습니다.
자 그렇다면 AD피즈는 선탬을 무엇을 가주냐?
다로 요 티아멧입니ㅇㅅ다(티아맷 (근접))
이 티아멧을 왜가주느냐? 티아멧을 올리게되면 40의 공격력에 광역딜이 생깁니다. 이렇게돼면 딜도 쎌뿐만아니라 
재간둥이 선마로 빠른 라인클리어가 가능했던 ap피즈의 비해라인클리어가 쓰레기인 AD피즈가 빠르게 라인을밀고 탑이나 봇에 로밍을가줄수 있습니다.
또 티아멧을 뽑고 QW티아멧 평평 을 해주시면 맞딜도 상당히 너프전ap피즈 못지 않게 딜이 강합니다. 아니 그 이상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탬순서는 처음 

 

 

라인 / 정글 운영법

 

 피즈는 라인 약캐가 됐습니다 될수 있으면 사리시고 티아멧나오면 딜교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피즈는 다른 미드챔프에 비해 상당히 약합니다.

오리아나라든 리산드라나 제이스같은 애들이 오면 플라스크3포들고가셔서 버티다 티아멧나오거나 6랩되면 딜교하세요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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