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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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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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탑최강 '고기방패'+ 얼망 사이온

- 봉딸(2015-02-09, 조회수: 3478)

일단 대부분 사람들이 사이온 올 탱템가는거 아니냐라고 아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이온 플레이하는 사람들도 대부분 올 탱템가고요.
하지만 사이온은 마오카이처럼 단순히 탱템만 둘러놓고 덤벼봐야 한타때 딸피 하나 못잡는 그야말로 
진짜 말그대로 '고기방패'수준입니다.
제 공략은 얼망을 통해 사이온의 고기방패 역할은 하면서 적어도 

딜라인들이 못잡는 딸피는 잡는 그런역할을 하는 사이온입니다.

첫 공략이라 부족한점 많지만 이쁘게 봐주십쇼.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무난한 ad공격룬을 사용해도 상관없고 왕룬에 방어를 껴도 상관없습니다.

리븐같이 폭딜나오는 탑챔으로는 방룬끼고

나머지 그냥 그냥 탑챔은 공룬을 껴서 라인전에 우위를 가져오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무난한 9/21로 합니다.

공격 특성에 도살자와 포식은 

w의 지속효과가 미니언 처치때 체력회복인데 저 특성까지 플러스되서 금방 체력 찹니다.


21/9도 있지만 이거는 다리우쓰님의 삼위일체 갔을때 적절한 특성인거 같습니다.


일단은 을 요새 많이 갑니다.

메타도 그렇고 탑은 혼자의 싸움이라는걸 해결해주는 좋은 스펠입니다.

하지만 저는 텔 응용을 잘못해서 일단 점화로해보고있습니다..;;

저같이 텔 잘 못타시는분은 점화쓰실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사이온에게 텔이나 점화나 둘다 나쁘지 않기때문에 상대방이 텔포를 시전해도 끊을 스킬은 많고

라인전도 우위를 집어야하기때문에 점화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정말 간단합니다.


 정말 탑라인에 서는데 피지컬 부족하신분은 적극적으로 사이온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당구좋아하시는분도 사이온 추천합니다 ㅎㅎ

 일단 e로 미니언에게 쓰는데 이게 사거리가 굉장히 깁니다.

 루시안 q보다 좀더 긴데 이걸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상대방에게 피해를 줍니다.


맞앗다 싶으면 바로 w키시고 들어가서 큐로 상대방을 맞는 위치까지 기를 모으고 띄운다음 w를 터치면


상대방을 심하게 체력을 손실하게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N3i672P8qA


콤보는 간단해서 사이온 소개영상에서도 자세히 나옵니다. 적극 이 영상을 추천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공략의 핵심 내용인 얼어붙은 망치를 선템으로 가거나 태양 불꽃 간다음에 얼망을 갑니다.

대부분 생소한 아이템인데 이게 사이온에게 굉장히 꿀입니다.

일단 한번 써보십쇼. 쓰면은 딜러들이 다죽고 나혼자 딸피 원딜을 상대하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하지만 사이온은 그저 서폿이랑 비슷한 딜로 아무리 스킬을 퍼부어도 죽질 않는경우가 많앗을겁니다.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얼어붙은 망치를 가는데

앞서 트포 사이온을 아는 경우가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제가 삼위일체를 가보니 초반에 리스크가 너무크고 망했는데도 삼위일체가면 팀들에게 욕먹고

중반때는 1코어의 탱킹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 오게되는 단점이 있더군요.

얼어붙은 망치는 부류는 딜템이지만 탱템도 됩니다 체력 700+는 굉장히 큰 효과이고

무엇보다 얼어붙은 망치에 있는 이 슬로우 효과가 굉장히 큽니다.

궁으로 박치기 하고 e를 뭍힌다음 평타만 갈겨줘도 e스킬 효과 + 얼망하면 거의 못움직인다고 봐도 됩니다.

그리고 사이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면 줄일수록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정령의 형상 + 아이오니아 장화 햇더니 나중에 18렙되면 궁이 40초밖에 안됩니다

정말 꿀입니다 꿀!!!


 

 운영법

 

궁 팁!!!


대부분 사이온 혼자 박치기 하는 영상을 보면 무리하게 맞추거나


커브길에서 궁을 쓰시더라고요..


팁같지도 않은 팁이지만 


사이온궁은 왠만하면 일직선 방향으로 쓰셔야합니다.


흠 굳이 느낌으로 표현하자면 애쉬 궁느낌으로 쓰세용.


그리고 꼭 맞춰서 쓰기보다는 r스킬을 한번 더쓰면 도중에 정지되면서 주변에 에어본효과도 있으니 안맞는데 주위에 있으면 그리써도 나쁘지 않습니다 우리 사이온에게는 나머지 얼망효과와 고기방패와 e효과와 q가 있기때문에 cc기는 충분합니다.


한타할때 후진입으로 저렇게 오면 아주 효과는 굉장합니다.




아니면 교전중에 가까이서 써도 효과는 굉장하기 때문에 쓰셔도 나쁠건없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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