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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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 기계 악동
Rumble, The Mechanized Menace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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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 무상성 탑럼블 공략

- 제지(2015-02-13, 조회수: 4375)

안녕하세요 .

시즌3 시즌4 모두 원딜러로만 게임을하다가 한계를 느끼고

시즌5부터 럼블로 전향한 그리 티어높지않은 럼블유저입니다 .

 

라인전자체가 무척 강력하고 상대탑보다 좀 망하더라도 궁극기한방으로 한타에 기여할수있는 럼블 !

요즘 대세인 탑AP챔프들을 상대로도 충분히 할만하고 각종 오브젝트싸움에서 큰 힘을 발휘하는 럼블 !

 

이제 럼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럼블, 기계 악동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9 (+99) 2342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1 (+3.2) 115.4 공격 속도 0.644 (+1.85%) 0.847
5초당 체력회복 8.01 (+0.6) 18.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28 (+1.55) 54.3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42.39
총 가격 : 7,989 IP
AD상대로는 이렇게 가주시면되구요 .
AP상대로는 인장에 성체 . 문양에 성장마방껴주시면 됩니다 .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기본 21/9/0 세팅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스펠 매우중요합니다 . 전 절대 점화를 추천드리지않습니다 .

무조건 텔포드세요 . 럼블은 각종 오브젝트싸움에서 강합니다 .

점화를들게되면 라인전 솔킬은 딸수있겠죠 .

그치만 럼통기한은 막을 수 없습니다 .

특히 탑에 강력한 탱커 ( 문도 . 마오카이 . 나르 등 ) 가 왔을경우에

솔킬각 점화들어도 잘 나오지않습니다 .

 

럼통기한을 방지할수있는 스펠이 텔포입니다 .

중후반으로 가면서 아무래도 뭉쳐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

미드와 원딜은 cs를 챙길수있는데 반해서 럼블을 쉽지가않습니다 .

그렇게 되다보면 3코어에서 멈추게되는데 . 이게 바로 30분 이후 럼통기한입니다 .

물론 데캡이 뜨게되면 럼블도 충분히 럼통기한없이 강력합니다 .

그치만 한타에서 킬을 먹기도 쉽지않고 cs수급도 어려운 럼블이 게임을 이기려면

강력한 초중반에 용 + 바텀키우기가 중요합니다 .

 

6렙전에 갱을 맞고 cs손실이 큰 경우를 제외하고는 자기 탑라인에 텔포는 쓰지않습니다 .

상대 정글이 바텀에 보이는 순간 텔포를 타서 이득을 봐야합니다 .

이게 가장중요합니다 . 그리고 용을 챙기고 그다음 용부터 계속 싸움을 유도하거나 스텍을 꾸준히 쌓습니다 .

상대도 AP챔프거나 딜과 탱을 고루섞는 챔프라면 후반에도 상관이없습니다 .

그치만 상대가 강력한 탱커라면 우리 원딜을 키워야 후반에 가더라도 승리할 수 있습니다 .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6%)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125/140/155/170/185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60/65/70/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25/55/85/115/145 (+최대 체력의 4%) (+0.4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 둔화 시키며 4초 동안 적의 마법 저항력을 10/12/14/16/18% 감소시킵니다. 이미 둔화 상태인 적을 이 스킬로 공격하면 둔화 효과가 30% 증가하며 적의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5초동안 700/1050/1400(+1.7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가장 쉬운 콤보는 열40~45때 W Q E 풀가열Q

스킬 활용 팁

처음하시는분들은 가장쉬운 열관리가 저거에요 .

열 40때 W키고 Q로 지지면서 E로 작살 그리고 Q로 지지기 .

작살까지 맞췄을때 킬각이보이면 이퀄깔고 Q로 마무리 .

 

라인전이 말렸을때 . 특히 상대 AP 혹은 원거리챔프가 있을때는

E작살보다 W실드를 먼저 마스터하면서 버티기도 합니다 .

 

궁잘쓰는팁은 그 자리에 쓰는것 보다 상대이동경로를 예측하는게 좋습니다 .

그리고 6렙이후에 정글 갱이 왔을때는 평범한성장을 한 정글과 럼블이라면

궁을 내 발밑부터 우리 포탑쪽으로 깔면서 상대정글을 노리면 적어도 킬교환은 할 확률이 높습니다 .

또한 상대 근거리챔프와의 싸움에서도 원거리보단 내 위치부터 궁을깔고 싸우는게 확실히 좋습니다 .

 

정글 . 오브젝트앞에서의 싸움은 이동경로가 예측도 쉽고 좁은지역이라 궁을 깔기가 보다 쉬운데요 .

후반한타를 하다보면 미드 중앙에서 한타를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

우리정글이 자르반같이  럼블과 시너지가 좋은 정글이 아니라면

럼블궁을 굳이 맞추지않아도됩니다 . 상대 앞라인이 우리쪽으로 들어왔을때 상대 딜러진 사이에 깔아서

상대 탱커진형과 딜러진형을 갈라서 앞라인부터 정리하는 구도도 후반한타에서 충분히 좋습니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null
아이템 빌드

첫템은 전 거의 루비수정 2포션으로 시작합니다 .

상대 AD강한챔프가 오면 천갑옷5포션 . 상대AP가 왔을때는 도란방패1포션 .

루비수정 2포션은 가면을 빨리띄우기위한 템트리구요 .

천갑옷 5포션은 팔목보호대 이후 가면 혹은 존야를 위한 첫템트리 .

도란방패 1포션은 첫템 어비셜을 위한 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요즘 뜨고있는 탑AP챔프에게 강한이유가 템트리에 있습니다 .

요즘 모렐로메타가 유행하기때문에 탑AP챔프들도 모렐로를 많이들 선호합니다 .

하지만 모렐로를 가게되면 마방은 대부분30에 머물게되죠 .

그럴때 우린 어비셜을 빠르게올립니다 . 물론 음전자부터 올리게되죠 .

첫귀환전에 킬을따면 가면 혹은 방출부터 사셔도 무방합니다 .

 

어비셜이뜨면 선템을 모렐로를 간 AP탑챔프를 상대로 그냥 막싸워도 이깁니다 .

그렇다고 상대방이 어비셜을간다 ? 그러면 마나수급이 힘들기때문에 라인전에서 우위에 서게됩니다 .

성배는 요즘 이도저도아닌 애매한 템이기때문에 . 모렐로 or 어비셜을 많이갑니다 .

 

리안드리를 가는타이밍은 상대탑이나 정글이 체력템을 많이가면 선템으로 가기도하는데 .

가급적 존야나 보이드가 뜬 이후에 가는게 좋습니다 .

체력이 낮은상대에겐 리안드리는 효율이 떨어지기 마련이니까요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제가생각했을때 가장힘든게 이렐리아입니다 .
킬을따기도힘들고 시간이 가면갈수록 같은성장이라면 그냥 막들어와도 도망치기도힘듭니다
텔포 . 오브젝트싸움에서 한타기여도로 승부를 봅시다 .

 

 

라인 / 정글 운영법

  럼블로 cs챙기기 어려워 하시는분들이 계신데요.

  럼블은 절대 화방으로 먹을수가없어요 . 화방+평타 작살+평타 이걸 연습 많이하셔야됩니다 .

 

초반 운영법

 럼블은 기본적으로 3렙까지는 나죽었소 하고 라인을 당기는게 가장좋습니다 .

 갱에 정말 취약하기때문에 작살 평타로 미니언먹으면서 4렙이 되는시점부터 딜교환 어지간해선 지지않습니다 .

 가장중요한 텔포는 무조건 봇에 정글이 나타났을때 무조건 부시에 숨어서 텔포를 타서 이득보고 용을 먹어야합

 니다 .

중반 운영법

 라인관리 하시면서 용싸움 유도하시면서 한타구도를 여는게 중요합니다 .

 

후반 운영법

  럼통기한이 왔을거에요 . 그동안 쌓아놓은 용스텍과 봇을키웠다면 궁으로 상대진형을 붕괴시키거나 잘 맞춰서

  한타를 승리하셔야됩니다 .

 

 

마치며

 

럼블은 장인챔프라는 선입견이 좀 있습니다 .

그치만 막상 해보면 어렵지않고

상대도 만나본적이 많지않기때문에

어느정도 유리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습니다 .

럼블을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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