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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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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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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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골드3 승률 70% 골드식 베인공략

- 고자새기들(2015-02-14, 조회수: 1819)

현 원딜러중에서 가장 하위권을 달리는 베인입니다.

 

 

현재 베인은 현메타에는 정말 별로인 챔프입니다.

 

왜냐 생존기가 너무 안좋기때문이죠. 생존기가 구르기하난데 차라리 케틀 투망이 생존력은 훨씬 좋습니다.

 

그만큼 베인은 KDA관리하기가 쉽지않죠. 저는 시즌2부터 원딜을 거의 베인만하다가 시즌4에 잠시 정글러 탑챔프하다

 

시즌5에 배치망해서 다시 시작했습니다. 티어 올리는덴 저한텐 원딜이 적격이다 싶어 원딜을 하게됬습니다.

 

물론 제가 티어가 더 올라가면 승률은 떨어지겠지만 골드와서 승률이 더 높아졌단것만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실버5에서 골드3까지 베인으로 거의 올라왔다고 보시면됩니다. 제 챔프중에 최다픽이구요.

 

딴건 보지말고 베인만 봐주세여 제가 랭크서 연습하는 챔이 많아서 ㅎㅎ;  저는 베인이란 챔프론 kda는 포기하는 편입니다.

 

가끔 팀원들이 상태가 안좋으면 제가 이니셔로도 들어가기 때문에 kda는 보지않으셨음 좋겠네요.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총 가격 : 10,758 IP

저는 룬페가 달랑 두갭니다. 그만큼 룬은 저한테 맞게끔 짰습니다.

 

저는 이게 주력 룬이고 나머지 룬페는 AD룬에 정수에 흡혈하나 박은게 끝입니다.

 

제가 AP챔을 안하기때문에 룬페는 더이상 필요없다고 느껴서 AS올인형과 AD룬 두개만들고 랭크돌립니다.

 

AS를 들고갈때와 AD룬을 들고가야될 상황이 두가지입니다.

 

쿨감은 왜 껴놨는지도 궁금하실겁니다. 쿨감은

 

선고의 쿨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베인해보신분이라면 다들 아실겁니다. 저는 Q와 E를 번갈아서 올립니다.

 

돌진형 챔프가 다수면 1개의 E쿨로는 지속적인 딜교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서 쿨감도 끼웠습니다.

 

다만 AD룬에는 고정마저를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AD룬은 애니,소나,자이라 같은 AP가 쌔고 몸이 허약한 챔프일시 효과적이기에 공속은 그다지 필요없고

 

서포터와같이 몸이 허약한 서폿부터 먼저 더 두들겨 놓으시면 편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기본적으로 이렇게 갑니다만

 

드레이븐 및 케이틀린 서포터도 소나 애니 자이라의 경우 파밍만 하실거 아니라면 오펜스에서 특성을 좀 빼서

 

강건함과 저항력 치명타가 무서운 케이틀린이면 이중갑옷까지 찍어주고 갑니다.

 

나름 잘 버티므로 갱콜과 동시에 유리몸으로 호응하는 경우는 줄어듭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Q평 Q평E 평QE 다들 아실겁니다. 3타 콤보에용.

스킬 활용 팁

 스킬이 왜 W가 가장 뒤에 찍히냐 의문이실텐데 W는 하나만있어도 몰왕을 올리기때문에 강력합니다.

 

스킬도 유동적으로 올리셔야되는데 CC기를 가진 탑챔프 혹은 적 서포터 혹은 정글이 많이 존재할경우

 

한타시에 선고한번쓰면 더이상 못씁니다. 20초라는 무지막지한 쿨이 기다립니다. 

 

선고한번쓰고 종일 구르고 하기엔 실력이 엄청 뛰어나던가 라인이 터지던가 둘중 하납니다.

 

그러기엔 베인은 돌진기챔 2명만 있어도 한타서 살아남기 매우 힘듭니다. 하나 쳐내고 구르고 몰왕하고 계속 카이팅으로

 

구르기엔 선고쿨이 너무 길고 선고가 3개만 올라가도 체감 갈 정도로 쿨이 줄어든 상태를 느끼기에

 

비등비등한 운영이면 W보단 선고를 추천드립니다. 벽E도 생각보다 한타일어나면 한타내 2번내지 3번은 쓸수있구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제 베인의 핵심은 이겁니다. 몰왕후 수은 몰왕후 요우무 둘중하나네요.

 

적이 미드라이너가 르블랑이나 제드 혹은 강력한 CC기를 가진 말자하라던지 적 서포터가 레오나 정글러가 피들이면

 

몰왕후 수은 필히가시고 대체적으로 슬로기반챔이 많으면 몰왕->요우무->수은이 좋습니다.

 

저는 몰왕 요우무 수은까지만 뜨면 게임이 저희 쪽으로 기울어집니다.

 

3액티브를 쓰긴 힘들지만 잘 적응해서 쓰셔야만 됩니다. 유리몸 베인에겐 이 3가지템은 필수라고 치부합니다.

 

미드라이너가 크더라도 베인이 쉽사리 죽어주진않습니다. 수은을 올려도 더 아프고 하시면 밴시도 올립니다.

 

그만큼 베인이 생존하면 딜량은 딜템 두개로도 충분히 넣고 요우무는 추노 당할시에 쓰시면 긴박한 상황에서 거리격차 벌릴수 있고 추노시에도 좋습니다.

 

저기서 밴시까지 있으시면 궁 요우무 구르기 쓰시고 이니시걸기도 합니다. 그리고 CC기 걸리면 바로 수은으로 풀고 후방으로 플쓰거나 빠져서 딜넣습니다.

 

어디서 개소리냐 싶으시면 타워끼고 대치중인 상대가 그렇게 쌔지도 않은데 라인클리어가 빠르고 탱커진이 앞에있으면

 

탱커진에게 원딜이라는 선물을 보여주고 바로 빠져서 한타구도로 만들어 버리면 됩니다.

 

수은으로 푸는 속도가 느리시면 하지마시고 좀 숙달되시면 하세요 안뒤져요.

 

제 추천템트리는 몰왕->요우무->수은->밴시->라위or인피 or 라위 블써 추천드려요.

 

그래도 지는 게임은 지지만 괜히 승률이 70%인건 아닙니다. 그만큼 베인한테 최고로 좋다고 느끼는 템트리라 생각되요.

 

베인은 W라는 사기스킬이 있기때문에 딜코어가 좀 늦어도 됩니다.

 

AP챔프가 강력하다면 밴시까지 나온이후에 이니시거는법을 배우셨으면 좋겠네요.

 

신발은 몰왕이후에 띄우셔도되고 유동적으로 사시면됩니다. 전 드레이븐 케틀이면 몰왕 요우무 수은까지 닌탑신습니다.

 

이후엔 팔고 광전사 사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렝가
자르반 4세

탈론 렝가 자르반이 베인 카운터인 이유는 공템만 끼는 애들이면 정말 답도 없습니다.

 

렝가의 경우 느낌표일때 핑와를 깔아버리면 쳐낼순 있지만 탈론은 멀리서 궁키고 달려오면 순삭납니다.

 

밴시로 E스킬 빼도 순삭이에요.

 

자르반도 EQ가 무서운게 아니라 올 공템시 궁 평타에 한방에 녹습니다.

 

얘들을 상대할땐 수은 밴시 다 재쳐놓고 가엔을 빠르게 올려주시면 점사율이 낮아지고 한번물면 끝인 챔들이기에 가엔이 상당히 좋습니다. 얘내들이 존재하면 전 라위를 포기하고 얼망 가엔까지가서 생존률을 극대화하는 편입니다.

 

쟤들이 다 올 공템이고 그 게임에 존재하면 얼망가엔 가시갑옷까지 입어주시면 상당히 오래살아남습니다.

 

기본적으로 탱템둘러도 공템을 기반으로 가는 애들이기 때문에 탱커기반으로 가주셔도 딜 넣습니다. 베인은 이런식으로 템을

 

가셔도 기본적인 딜이 나오고 무섭기때문에 팀원이 적 원딜만 잘 물거나 피빼주시면 할만합니다.

 

르블이나 CC기를 동반한 미드나 정글챔일 경우 밴시 수은이 좋습니다.

 

공템만 가시는건 정말 미련한 짓이고 베인쓰시려면 공템을 포기할줄도 아셔야 됩니다.

 

물론 학살이면 닥 공템으로 kda높이세요. 다만 그런겜은 자주 안나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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