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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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Sejuani, Fury of the Nor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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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극마관 탱 세주아니...

- Shooterkain(2015-04-27, 조회수: 4448)

세주아니 참 쎕니다. 그쵸?

 

하지만 초반엔 어떻게 해도 약합니다... 눙물... (딜로가도 탱으로가도 초반엔 초식이 되어버립니다.. ㅜ)

 

그래도! 6랩이 되고! 나중에 W 5랩도 찍고! 이후 탱도 되면서 딜도 엄청!(이게 메인입니다.) 잘나오는 세주아니의 세계로 오시죠.

 

2015.4.23 // 이제 바미의불씨 혹은 잿불거인이 나온 시점부터 상대 정글러와 견줄수 있게 되더군요. 잿불거인때부터 적극적 갱킹을 지향합시다!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400 (+40.0) 108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7 (+3.5%) 1.069
5초당 체력회복 8.68 (+1) 25.6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4 (+5.45) 126.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쿨감소 -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14.97%
총 가격 : 16,293 IP

제가 요즘 쓰는 룬입니다.

 

이전에는 쿨감을 10%만 놓고 나머지 왕룬을 마관으로 갔었는데요..(혹은 파랑에 마저)

 

저는 이 룬이 더 딜이 잘나오고 초반 스킬돌리는데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노랑에는 방어력 or 체력 인데, 방어력을 드시면 초반에 안정감을 조금! 더 (저는 그렇게 느꼇습니다. 체력과 별 차인 없는것 같더군요.) 하시고 싶은분은 방어력을 가시고, 체력의 장점은 w의 데미지 상승과 없는 마저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2015.4.23 // 노랑은 방어력을 가기로 했습니다.

잿불거인과 초반 가면을 통해 체력을 획득하므로 체력룬보다는 방어력룬이 더 효율적으로 변하게 됬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일반 ap 정글 마스터리라고 생각합니다....마는

 

기존 룬 15% + 5%쿨감을 위해 공격계열은 저렇게 찍고요.

 

약점노출을 도살자에 찍으셔도 됩니다.

 

그담은 방어계열인데... 취존...

 

일단 이렇게 찍은 이유는 정글도는 입장에서 막기 꿋꿋함은

 

조금 안좋다고 생각하고, 조금있는 방마저를 보완하기 위해

 

마법의 갑옷과 강건함,저항력,전설의 수호자를 찍어줍니다.

 

억압은 취존입니다. 저는 세주궁은 스턴기고, e스킬로인한 슬로우 밖에 없는데 e스킬은 간혹 미리 안써두면 상대방이 도주할때 걸면 좋기 때문에 (뭐 물론 상황봐서 하는거지만)

찍지 않습니다. 물론 잘 크게 된다면 갈수록 딜이 잘나와 맞딜할경우도 있습니다만, 그 상황이라면 세주가 궁만 잘 맞춰도 한타는 이깁니다. Q로 인한 도주/돌진에어본기도 있고요.

 

2015.4.23 // 정글링을 돌면서 피가 좀씩 빠지는데 전설의 수호자는 쓸모가 없어요! 억압으로 전설의 수호자 만큼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전설의 수호자4 에서 억압과 인내심3, 마법의갑옷2에서 회복력2으로 옮겼습니다.

 

 

진리...

 

Q를 도주기로써 잘 쓸 자신이 있다면 탈진도 나쁘지않다...

 

고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전 점멸쓰는게 이득볼 일이 많기에

 

점멸씁니다. 점멸 Q 의 이동거리는 상당하고 그로인해

 

연계되는 궁 또한 잘 들어가고요.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2~6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50%)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 650)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10/15/20/25/30 (+최대 체력의 2%)(+0.2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20/60/100/140/180 (+최대 체력의 6%)(+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만년 서리 (Permafrost)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25/150/1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보통은 QWE / QRWE 순으로 써주시면 좋습니다. (이니시 경우는 RQ 또한 중요합니다.)

블크처럼 근접해서 WE를 갈굴 여유가 있다면 쓰고서

도주기/점멸 시에 Q로 따라가시면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R을 근거리에서 맞출경우가 간혹 생깁니다. 적이 들어온다든지.. 다만 R같은 경우에는 최대한 많이 맞추거나(브루저 포함해서 맞춰야합니다.) 아니면 딜러진을 R로 묶어두고, 

W를 브루저에게 맞춘뒤에 E로 전체 슬로우를 걸고 계속 들어가는 브루저에게 Q를 한번 갈궈주시는게 좋습니다.

 

R사용의 중요한점 한가지 더 알려드릴게요.

R은 광역 스턴기로써 상대방의 엄청난 딜로스를 불러일으킬수 있습니다! R같은 경우 브루저와 딜러진에게 쓰는게 좋고 적당한 타이밍은 적이 스킬을 쓰기전 or 스킬을 쓰면서 들어오려고 할때 입니다.

 

Q같은 경우 들어갔는데 최대사거리에서 박질 못해서 에어본이 안뜨게 된다든지 하는 경우가 자주 생기니 주의해서 쓰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2015.4.23 // 잿불거인이 나오고 부터 현자는 쓰지않습니다! 잿불거인 하나로 w딜+썬파딜을 동시에 챙길수 있기 때문에, 현자쿨감 마관신 가면이후 썬파트리는 없어졌습니다. 조금 아쉽지만 쿨감은 20%대로 가져갑시다. 잿불거인 -> 마관신 -> 가면 -> 심연의홀 -> 란두인 -> 마지막은 알아서... (워모그가 일반적으로 좋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가면트리까지는 타시되, 상황을 보고서 다음템을 가셨으면 합니다.

저는 적이 ad가 많고 적ad가 컸을 경우가 있었는데 가면이후 란두인을 바로 갔습니다.
(갑옷부터) 이후로 상황이 괜찮아졌고, 심홀이 마관20을 챙겨주지만 마저스탯이기 때문에 가지않고 방어템만 꾸준히 갔습니다. (아마 얼심 워모그나 얼건 워모그를 갔을껍니다.)

세주로 왠만한 싸움은 이겼습니다. 제가 죽어도 적 2명은 잡았고 다른 적들도 피가 적었기 때문에 한타는 이기게 되더군요.

  

2015.4.27 // 보통 상대방 마저는 마저템을 가지않는다면 성장마저룬으로 30(+27) 입니다.

(보통 렙당 마저가 오르는 챔프는 서포터 정글러의 일부입니다.)

 

룬으로 7.83 과 마관 15+15 그리고 광역마저깎 20이 더해진다면 57.83 마관이 체워지고요.(게임상의 마관은 58이지만 제가 알기론 소수점까지 계산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렇게되면 w의 체력퍼뎀과 체력계수 지속뎀,잿불거인이 트루뎀으로 들어가며

지속적인 평타, q e등 이 함께 들어간다면 무시할수 없는 데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다만 위의 룬트리,템트리를 간다면 20% 쿨감밖에 안되고 (블루로 30%까지)

쿨감템을 간다면 정령의형상, 얼건, 얼심 정도입니다.

사실 세주가 가기엔 위 3개 아이템은 좀 애매한 면도 있는것이 사실이죠.

(정형은 체력회복기가 없어서 차라리 밴시가 낫고, 얼건얼심은 체력계수가 없으니까요...)

 

상황봐서 심홀,란두인,워모그 중 하나를 포기하시고 바꾸시는게 좋습니다.

 

별로 위협적인게 없다 하시면 원래 트리대로 가시면 됩니다.

세주카운터는 카정입니다.

카정만 주의해주시고,

초반엔 절대 동일조건에서 1:1 2:2 하지 마시고 갱킹으로 cc셔틀을 해주며

w5랩 과 가면테크까지 탄후 강력한 세주를 느끼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4랩이후로, 탑,미드중 한곳을 봐서 상대 라이너에게 들어가 상대 점멸을 빼줍니다. 못뺄것같다 or 상대 정글러가 대기중이다. 하면 가지 마세요. 세주아니는 초반에 허약하기 때문에 쪼랩 갱킹에는 점멸을 빼주는 것 이상 해주기가 힘듭니다. 2:2 싸움 또한 우리편 라이너가 유리한 조건에서 시작하지 않으면 당신은 상대방에게 2킬을 넘겨주게 될것입니다.

이후 6랩이 되고서는 궁이 생기기 때문에 스턴,에어본 2개를 갖고 쉽게 갱킹을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딜력은 w 5랩을 찍기 전에는 좀 약하기 때문에 역갱에 주의해 주시고요, 궁이 생겼을때는 세주로 역갱 혹은 봇에 소규모 한타를 해주러 갑시다. 봇갱은 용때문에 중요하기 때문이죠. 쿨감 40%에 스킬도 어느정도 찍히면 서리도 계속 묻히면서 간다 할땐 E로인한 슬로우 Q로 돌진 W로 주변 서리뭍히기로 반복, 강한 추노력을 지니실수 있습니다.

 

2015.4.27 // 초반 정글링은 선 레드-늑대-블루-두꺼비 나

선블루-유령-레드-돌거북 으로 챙기시고 귀환시에 경비대업글, 핑와나 와드하나에

나머지는 포션으로 챙기시면 됩니다. 선 버프몹부터 잡는 이유는 상대 카정을 막기 위함입니다. (2랩카정 3랩카정 당하면 밑도 끝도 없이 말리실껍니다.)

그리고 와드는 와드가 부족한 미드 양쪽중 하나에 깔아두시면 미드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탑의 경우 하나면 잘 버티고 봇은 서포터가 맡고 있으니 보통은 미드나 상대정글 동선 파악용 와드를 까시면 됩니다. 전 핑와로 미드 한쪽을 항시 밝혀둡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브루저가 강력한경우 브루저+딜러진을 궁으로 묶으면 좋고 안되면 브루저만이라도 묶고 브루저에게 스킬을 써줍시다.

딜러진이 강력하다! 그러면 딜러진을 묶고 딜러진에게 달려들어서 휘저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딜러진도 강하고 브루저에게 딜러들이 살아남지 못한다? 그러면 딜러진을 궁으로 묶으시고 qwe를 브루저에게 써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궁은 끊어먹거나 상대방이 큰 경우가 아니면 1인궁은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궁이 안맞는경우도 자주 생기는데, 이때 광역슬로우가 걸리기 마련입니다. 서리도 뭍어있고, 유리하다 or 추격해야한다 할땐 q로 들어가서 e로 한번더 슬로우를 걸어주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사실 이글을 쓴 이유는 포로 세주아니가 귀엽고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저트리를 탄 세주아니를 해서

 

궁으로 팀파이트를 유리하게 가져가고

 

W의 끔살 데미지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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