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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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21
9
0
1/1
(좀있다가 와서 다시 수정) 마스터 이의 다양한 빌드

- 반도의흔한(2015-08-15, 조회수: 3291)

 

안녕하세요!

마스터이의 양한 빌드에 대해서

적어 보려고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흔히 사용하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몰락 요우무 라위)

브실골 양학용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굶주린 히드라 (근접))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피바 히드라 몰락)

AP같은 폭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Trinity Force(삼위일체) (인피 팬덴 트포)

하이 브리드 마이(추적자의 검: 포식자)Wit's End(마법사의 최후)(스태틱의 단검) (포식자 최후 스태틱)

CC 딜탱 마이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얼망 란두 몰락)

영광 마이 (정당한 영광)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영광 몰락 얼심)

이정도 라고 보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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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4.15 공략 수정

15.07.16 마스터이 6렙 달성 및 공략 수정

15.08.05 브론즈 1로 강등

15.08.07 브론즈 탈출 (실버 승급)

15.08.15 마스터이 빌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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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렙 인증

 

 

 

 

 

 

 

 

 

 

현재 실5지만, 마스터이 그 한챔프는

왠만한 플레 마이보다는 더 잘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137 IP

마이충이 되지 않는방법은 제일먼저 룬셋팅입니다.

글쓰는데불편하니까 약간의 반말을 쓰겠음.

자 보면 그냥 흔한 룬인데 ... 이게 가장 무난하고 좋음.

마이한테는 사기 패시브 Double Strike(2연속 공격)가 있어서 공속을 넣어주면 좋음.

근데 마이 같은 물몸에게는 고정 방어 고정 마방이 필요함.

그리고 표식에 방관, 공속 진짜하지마셈.

마이가 공속이 아무리 빨라도 딜이 안나옴. 이룬 강추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룬이 가장 적절함.

타 공략을 보면서 쿨감도 찍어보고 별지랄 다해봤는데

내 느낌은 이게 제일 좋음.

하지만 구지 설명을 하자면 중요한 특성만 집고 넘어감.

위험한 게임 or 분노이거 두개는 그 중에서도 좋다고 생각함.

위험한 게임때문에 점화 한틱을 막아 사는 경우도 있고,

분노는 처음 공속을 룬과 함꼐 0.81을 만들어줌!!

개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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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5차 수정으로 많이 공략이 바뀌었는데 보다싶이 특성은 바뀐게 하나도 없음.

 

다만 말해 주고싶은 것은 취향이긴 하지만, 공략인 이상 따라주면 좋겠다는 마음에

 

특성 공략을 다시 씀.

 

디펜스 특성은  생략 하겠음.

 

분노분노 (5/5)

 

분노를 올리는 이유는 간단함.

 

마이 에게는 양날의 검마술도살자보다는 좀더 어울린다고 생각함.

 

약점 노출약점 노출 (1/1) 

 

무술 연마주문 연성를 찍기 위해서는 짐승 같은 힘찍는 포인트만으로는 부족함.

 

그렇다고 대마법사양날의 검도살자는 아니니깐 찍어 줍시다.

 

짐승 같은 힘짐승 같은 힘 (3/3)

 

간단함. AD챔이니까 찍어줌.

 

+무술 연마를 찍기 위해서 찍어줌.

 

주문 연성주문 연성 (1/1)

 

기본 공격으로 인해서 Q딜이 최대 3%까지 증가함.

 

깨알 딜이긴 하지만, 찍어줍시다.

 

무술 연마무술 연마 (1/1)

 

공격력 4!!! 4씩이나 올려주는 꿀 특성임. 이래도 안찍음 ?

 

처형인처형인 (3/3)

 

적팀 HP가 50% 이하면 5% 피해가 증가함.

 

개꿀 특성임 꼭 찍어야함.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1/1)

 

롤에서 내가 가장 선호하는 특성임.

 

킬, 어시스트시에 체력과 마나 5%나 채워줌.

 

이거 꼭 찍으면 점화때매 죽는 각도 애매하게 사는 경우가 많이 나옴.

 

장군대장군 (3/3)

 

공격력을 5%올려줌. 꼭 올려줌.

 

강력한 일격강력한 일격 (3/3) (수정)

 

어중간하게 설명한거 같은데... 다시 설명함.


이거 아니면 찍을게 없어서 찍는다고 보면됨.


그래서 찍긴 하지만 AD챔이니 그래도 찍어 주는 편임.

 

대파괴대파괴 (1/1)

 

피해량 3%증가임 꼭해야됨 꼭.

 

 

Smite(강타)없으면 마테체도 못사고 버프도 없음. 꼭 들어야함.

 

Flash(점멸)제발 점멸들어라. 텔들지 말고

 

Teleport(순간이동)진짜 들지마라. 마이로 텔로 한타 타는 경우라면 거의 백도 or 정글링

 

백도, 정글링은 좋다 이거야.. 근데 점멸은 진짜 필요하다.

 

사는 것도 텔들어서 많이 죽는다.

 

빠른 이동보다는 생존력을 높여라....

 

킬따는거보다 안죽는게 중요하다..

 

 

 

---------------------------------------------------------

 
파랑 강타 응용 방법 /15. 02. 20 
 
cc기 없는 마이에게는 Smite(강타)이 엄청난 꿀 스펠이라고 보고 있음.
 
(추적자의 검)를 올리게 되면 Smite(강타)를 적 챔피언 에게 사용이 가능해지고 느려짐 효과가 걸림
 
하지만, 단점도 있는데 (추적자의 검)너프로 인해 갱킹이 살짝 안좋아졌다는것도 사실이지만,
 
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이속과 Smite(강타)면 충분히 갱킹을 쉽게 성공이 가능함.
 
이라고 했는데 는 무슨 개뿔임.
밑에서 갱킹 요령 알려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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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 따위는 존재 하지 않음. 밑에서 자세한건 알려줌

스킬 활용 팁

드디어 스킬 활용팁이 나옴.


제일먼저 중요한 것은.. 


다시 강조하지만 Wuju Style(우주류 검술)Alpha Strike(일격 필살)는 상식이 없는 사람이나 하는거임.


이거는 마이 장인이라고 하는 사람이면 다들 알꺼임.


Wuju Style(우주류 검술)는 공격력을 올려주지만, 사용시에는 그 공격력이 없어지고 평타에 고정데미지가 추가됨.


그니까 하고 싶은 말은 Alpha Strike(일격 필살)은 평타가 아닌 스킬이기 때문에 공격력 계수로 딜을 넣음.


Wuju Style(우주류 검술)의 공격력을 쓰고 평타 칠때 키는 것이 현명한 마이임.


이거 꼭 해야됨.


제발 Wuju Style(우주류 검술)Alpha Strike(일격 필살)하지마셈 뇌가 없는 사람이나 하는거임.


 또 다른게 있다면 Alpha Strike(일격 필살) 활용법 정도임.


Alpha Strike(일격 필살)는 논타겟이나 타겟팅을 피할 수 있음. (아, 물론 모든 스킬이 아닌 한정)


선진입으로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쓰는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다이브를 쳤을때는  Alpha Strike(일격 필살)Meditate(명상)를 아껴둬야함.


다이브를 치고 킬을 딴후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포탑 공격을 피하거나 맞을 경우에 Meditate(명상)를 사용해서


피해량을 줄임. 마이는 스킬이 보편적이기 때문에 사소한것이 중요함.


흔히 마이 콤보는 (롱소드를 평타로함.) Long Sword(롱소드) Long Sword(롱소드) Long Sword(롱소드) Alpha Strike(일격 필살) Double Strike(2연속 공격) 를 하는데...


필자는 꼭 패시브를 안채워도 된다고 생각함.


딜교가 있는 미드 마이면 모르지만, 정글에서는 이걸 활용하는 상황은 많이 없음.


그니까 신경써서 쓸 필요는 없고.. 선진입을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하라는 법도 없음.


신경 쓰지마셈. 저 콤보. 부정하는건 아니지만, 정글 마이는 필요성을 못느낌.


 솔직하게 마이의 장점과 단점을 말할 수 있는 단계가 스킬 활용임.


장점의 대표는 딜이 일단 쌤.


라인 클리어도 좋고 이속도 빠름.


하지만 단점은 갱킹이 그리 좋지 않음.


않음.


예시를 들면, 필자는 (Lee Sin(리 신)Maokai(마오카이)Pantheon(판테온)Jarvan IV(자르반 4세))챔프를 많이 쓰는 편

필자는 시즌4 탑유저 시즌5 정글유저임.


(추적자의 검)너프이후로 거의 사용하지 임.


하지만, (추적자의 검)너프이후 모두 (경비대의 길잡이)를 사용하고 있음.


그럼에도 (추적자의 검)를 고집하는 이유는 마이는 정글링이 좋고 (추적자의 검)로 인해 


갱킹이 나쁘지 않음.


확실히 시즌 4 보다 정글돌기가 어려워짐.


필자는 시즌 5의 정글에 대해 왠만한 사람보다 이해를 많이 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음.


정글을 이해 하고보니 프리시즌보다 좀더 자연스럽게됨.


아아... 너무 다른이야기가 길어짐.


본론으로 다시 들어감.


(추적자의 검)가 나오고 6렙 이후라면 Smite(강타)Highlander(최후의 전사)으로 갱킹을 감.

 

위에 글은 필자가 공략 바꾸기 전에 쓰던건데

 

놔두는 이유는 저것은 지금도 사용되는 방식임.

 

스킬팁이라고 지금 생각하면

 

Meditate(명상)를 최대한 아끼는거 와 Double Strike(2연속 공격) 를 어떻게 쓰는지가 달려있음.

 

위~에서 말한것처럼 마스터이는 다이브에 최적화 되어있는 챔피언임.

 

Double Strike(2연속 공격)로 포탑 공격을 피하고 Meditate(명상)로 포탑 공격을 반절로 막을 수 있음.

 

또 다른 Meditate(명상)팁은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이런거는

 

죽을꺼 같다하면 Meditate(명상)로 맞아주시면 별로 안아픔.

 

---------------------------------------------------------

 

위에 꺼는 예전에 작성한건데.. 지금도 같은 생각임.

 

근데 갱킹시에는 좀더 다른 요령이 있음.. 위에서 말하다 싶이 추가 공략에서 말해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 아이템은 저 3가지 아이템이 공략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음.

 

기존의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한때 사용 했고,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굶주린 히드라 (근접)) 좀비 마이도 사용했었고,

 

(스태틱의 단검)(정당한 영광)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유틸성 마이도 해봄.

 

결론은 뭐냐?

 

여러가지를 해본 끝에 진짜 깔금한 마스터이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라고 생각함.

 

이유는 간단함. 저위의 모든 마이보다 강력함.

 

연구 내용을 보여줌

 

이게 제일 최근 마이 쓴거임.

 

최근까지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말고 다른것도 연구해봄.

 

참고로 하나더 보여줌.

 

 

이 위에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템트리를 완성하고 미드마이로 실험을 조금 해봄.

 

노말겜이라 쉽게 쉽게 이겼지만, 의외로 좋았다고 생각함.

 

이긴경기는 항상 압도적으로 이겼기 때문임.

 

라인을서도 cs도 못먹는 편도아님.

 

그래서 위에 사진을 보여준 이유가 머냐?

 

엄청 많이 생각하고 나온 템트리니까 이 공략을 보면 해보라는 소리임.

 

그렇다고 한판해서 망함 ㅈㅈ 하지말고 그건 자기의 실력 문제이고

 

여러판을 하면 느끼게됨.

 

참고로 말하는데 거의 다른 마이는 이 템트리 마이를 이기지 못함.

 

탱마이면 모를까 이길 수 없다고봄. 치명타가 터지면 딜 넣기도 전에 죽음

 

30분 이후면 거의 딜러들은 Alpha Strike(일격 필살)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이면 거의 죽음. 빈사임

 

경험 상인데 거의 다른 마이는 이길 수 없음.

 

그리고 최종 아이템을 저렇게 한 이유는 극 후반으로 갔을때는 진짜 한번이 중요함.

 

저 최종 템트리는 딜러진을 Alpha Strike(일격 필살)Long Sword(롱소드)이면 거의 삭제 시킴. 강력함.

 

Sheen(광휘의 검)(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Wuju Style(우주류 검술)(추적자의 검: 포식자) 이 복합적인 딜로 삭제가 가능 하다는 소리임.

 

최근에 op.gg가 맛탱이가 갔는지 모든 전적이 나오지 않는데 위의 스샷보다 더많이 연구함.

 

믿어보고 템 올려 보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이거 나오면 마이하지마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쉬운게어딨어 걍 다 생각하기 나름


정글 도는 루트

 이제 정글 도는 루트를 설명함.

 

 

이게 처음에 정글 도는 순서임.

 

마이로는 거의 안정감을 위해 카정을 가지 않음.

 

이루트는 거의 고정이라고 보면됨.

 

그 이후가 중요함.

 

이 아래는 내일 좀더 추가함.

갱킹시 꿀팁

자, 드디어 갱킹 요령임.

 

이제 시작함.

 

제일 중요한거는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아끼는거라고 생가함.

 

-- 여기까지 내일 더 공략을 작성함,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위에는 적지 못했지만, 꼭 하고싶은 말은 (추적자의 검: 포식자)를 올렸다고해서 무작정

 

 rpg하고 후반캐리를 하라는 것은 절대 아님.

 

 또 킬, 어시 를 하면 2스텍이나 올라가니까 실질적으로 갱킹 성공하는 것이 정글링보다

 

 스텍이 더 빨리 쌓임.

 

다르게 생각하면 4코어 마이는 무진장 쌤 .

 

그때는 사람으로 스텍을 쌓고 어느정도 쌓이면 정글링 보다는 운영 위주로 하는게 좋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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