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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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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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파훼법]헤카림으로 공략하기

- 혼돈분해자(2015-03-15, 조회수: 19852)

 블라디미르 소개!


블라디미르는 쿨타임이 짧은 회복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생존기로는 무적기가 있고 라인 푸시력이 높으며


스킬데미지와 회복력을 증폭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또한 라인클리어 능력이 뛰어나서 CS를 잘 먹는 편이며


CS만 먹어도 잘크는 챔피언이라서 포탑을 부셨다고 라인을


버리고 블라디미르를 견제를 하지 않는다면 CS만 엄청 먹고 와서 왕귀를 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1
  • 체력 +8
    x8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1
  • 체력
    +64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7,420 IP
룬은 AP 상대룬으로 끼며 블미와는 이속 싸움이기 때문에 꼭 이속룬을 끼셔야 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블라디미르는 레벨이 증가 할수록 평타 치는 횟수가 적어지고 그 만큼 평타의 비중이 줄어듭니다.
그러니 방어특성에 불필요한 막기꿋꿋함을 빼버렸는데 
사실 방어쪽에서 막기꿋꿋함고참병의 흉터빼면 별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막기꿋꿋함개가 빠져서 그냥 유틸쪽으로 투자해 봤더니 그게더 잘 먹히더라고요.
그래서 역시 블라디미르랑은 이속이 중요해서 재빠른 발놀림3개를 찍고 빠른 귀환을 위해 차원 넘기1개와
마술4개로 인해서 쿨감을5% 감소시켰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빠르게 맞추기 때문에 쿨타임 감소로 인해서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을 많이 쓰기 때문에 마나 소모가 심해질탠대 명상2개로 보안해준다.
또한 블라디미르의 스펠은 Ignite(점화)Ghost(유체화)Flash(점멸)3개로 나누어 지는데 대부분 Ghost(유체화)를 많이 쓴다.

만약 Ignite(점화)Flash(점멸)이라면 그판 꽁승판이고
Ignite(점화)Ghost(유체화)이면 보통의 점수로 캐리할것이다.
하지만 Ghost(유체화)Flash(점멸)을 들고 나왔다면 초반에 정말 실수 하지 않고 헤카림이 Ignite(점화)Ghost(유체화)써서 못잡으면
게임 끝날때 까지 솔킬을 못 딸지도 모른다.

또한 헤카림이 아무리 블라디미르 카운터라고 해도 Ignite(점화)Ghost(유체화)이 있기 때문에 잡는것이다.
왜냐 하면 블라디미르가 Ghost(유체화)쓰고 도망가는데 헤카림이 Ghost(유체화)가 없다면 못 따라가고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으로 추노한다면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이걸로 공포를 흡해버리고 상황이 않좋다면 역으로도 죽을수 있기 때문에 
Ghost(유체화)로 따라 붙어서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로 계속 때려서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스킬을 빼주고 나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써줘야 한다.

그런데 이걸 반대로 생각해서 Hecarim(헤카림)헤카림은Ignite(점화)Ghost(유체화)가 있고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는 Ignite(점화)Ghost(유체화)없을 경우
더욱 쉽게 딸수가 있다. 그런 결과를 얻길 위해서 소환사의 통찰력에 3개를 투자했다.
Ignite(점화) 점화는 블라디미르의 생존력을 반감시킬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들어야한다.
한타때 점화는 블라디미르를 아무것도 아니게 만들어준다.
Ghost(유체화) 블라디미르와 헤카림 둘다 유채화를 사용하기 때문에 헤카림의 높은 이속의 장점이 반감된다.
그렇다고 유채화를 안들면 블미가 도망가는 꼴을 고대로 지켜봐야 되기 때문에 이것 또한 무조건 들어주자.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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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스킬 장점 단점 찾기-


Crimson Pact(핏빛 계약)얻은 체력의 40당 주문력 1증가, 얻은 주문력 1당 체력 1.4증가

Transfusion(수혈)흡혈(자기회복),고정수치+주문력계수 만큼 회복.스킬1업당 쿨타임 1.5초씩 감소 5렙때 엄첨짧음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당안 반무적 상태가됨, 흡혈(자기회복)

           자신의 현재체력의 20%, 스킬1업당 3초씩 쿨타임 감소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자기 주위로 범위 스킬(620만큼), 빠른 라인클리어 스킬

           스텟형(총 4스텟[1스텟당 스킬데미지25%증가, 블미의 치료효과및 재생력 4~8%증가] )

Hemoplague(혈사병)사정거리 700,범위 350의 원거리스킬로 적을 5초동안 받는데미지 12%증가 시키는 디버프를 걸고

           5초후에는 터져서 데미지를 입힘.



- 파  법 -



Crimson Pact(핏빛 계약)어쩔수 없음 그냥 블미가 템사는거 보고 탱갈지 딜갈지 보는데 어느쪽이든 탱이됨.

Transfusion(수혈)채력 회복을 감소 시키는 대는 Ignite(점화)만큼 좋은게 없죠. 옛날에는 고정 수치 회복이 아니라 

             다는 데미지의 X%만큼 회복이 였는데(2시즌?) 바뀌고나서는 Transfusion(수혈)을 두가지로 파훼시켰는데

                지금은 그냥 Ignite(점화)하나로 카운터 치고 있네요.Transfusion(수혈)는 블라이드미르에게 가장 중요한 스킬이죠

             그런데 이 스킬에는 가장 큰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이 뭐냐면 1렙에는 10초라는 긴~ 쿨타임이죠

             그 말은 1렙때 블라디미르는 Transfusion(수혈)를 사용하고 스킬이 돌아오는 10초동안 딜로스를 가지게 되죠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적을 파훼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적이 가장 취약한 시점에

             우리가 가장 잘할수 있는걸로 카운터를 날려야 합니다. 그 시점이 1~4렙 블라디 미르입니다.

             4렙까지 블미의 Transfusion(수혈)쿨타임은 8.5초 하지만 5렙이후 집가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라도 사온다면 5.6초가 되죠

             그건 아주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왜냐 우리는 카운터 빌더로 (망령의 두건)를 가기 때문이죠.

               (망령의 두건)의 패시브를 보시면 스킬에 피해를 입었을 경우 10초동안 채력 재생력을 150%부여 해줍니다

             그런데 5렙 이전이라면 스킬을 맞고 8.5초동안 계속 채력 재생력을 150%가지다가 또 맞고.

             그말은 즉 (망령의 두건)의 효과를 100% 발휘 하고 있다고 할수가있죠. 

             그래서 빌더로써 꼽은 카운터 아이템은 (수정 플라스크)(망령의 두건)입니다.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블라이미르의 생존기이자, 어그로 최강의 스킬 이스킬은 반무적기로 몇개의 스킬들을 제외하고

             데미지를 줄수 없는 스킬이다. 이스킬을 파훼하는 방법은 두가지로 나눠진다.

             하나는 라인전때 파훼방법, 하나는 한타때 파훼방법 이건 아이템편에서 설명을 해주겠다.

             먼저 하나 말하자면 라인전에서는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스킬이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쓰면 100이면 100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스킬로 피해버린다. 그러니 꼭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스킬을 빼고나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를 써주자.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블라디미르의 데미지를 폭팔적으로 증가 시켜주는 최고의 스킬 단점은 자신의 피를 소모하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때는 4스텟을 만들기도 유지하기에도 좀 벅차다 그래서 많은 블라디미르

             유져들은 선템으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을 가곤하는데 이걸 가는순간 헤카림에게 죽여달라고 하는것과 다르지                않다. 각설하고 쿨타임 4.5초에 쿨감 40%면 2.7초 마다 쓸수가 있고

             4스텟이면 데미지가 200%가 되버리는 이 스킬은 한타때 어마어마한 딜량을 퍼부어준다.

             또한 블라디미르의 CS수급을 책임져주는 광범위 스킬이자 라인클리어 종결스킬이다.  

Hemoplague(혈사병)궁의 능력은 가히 엄청나다. 한타때 궁 맞고 적진에 안가는걸 추천한다. 

             왜냐하면 받는 데미지를 12%나 증가 되니까 엄청나게 아플것이다. 그러니 측면에서 대기했다가

             한타를 열어줘서 Hemoplague(혈사병)이 붙은 상태에서 적과 싸우지 않도록 하면 좋을 것이다.

             라인전에서는 Hexdrinker(주문포식자)하나면 충분하다. 블미의 최고 카운터 아이템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걸 꼭

             사주면 라인전에서는 별로 힘들지 않을 것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을 설명하기 전에 말해줘야 하는것이 있습니다.

라인전은 주도권 싸움입니다. 누가 ㅜ도권을 가지고 라인전의 흐름을 원하는 대로 끌고 다니냐가 가장중요하죠.

그럼 이걸 블미와의 라인전에 대입을하면 어떤 방식으로 해야지 라인전의 주도권을 가질수 있을까?
그건 바로 블미와 맞다이 시전입니다. 블미는 1렙때 Transfusion(수혈)를 배웁니다.
그럼 블미가 1렙때 맞다이를 했을때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방법은 Transfusion(수혈)스킬과 Long Sword(롱소드)평타 뿐입니다.
그런데 Transfusion(수혈)스킬은 1렙이라서 데미지도 약하고 10초라는 긴~ 쿨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Long Sword(롱소드)평타는 더욱 심각하게도 48밖에 되지 않으며 평타모션,그리고 공속 또한 느려 텨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미랑 붙은 상태에서 맞다이를 했을 경우 헤카림은 1/3도 달지 않고 블미를 잡을수가 있습니다.
그만큼 블미의 맞다이 능력은 초반에 엄청 낮고 헤카림은 엄청 높은 편입니다.
2렙 또한 별 차이가 없습니다. 2렙에 블미는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배웁니다. 이건 그냥 생존기이며 2렙때 이걸 배웠다고 해서
맞다이 능력이 증가 되는건 하나도 없습니다. 대신 포탑 다이브를 못 치게 할수는 있죠.

그렇다면 이렇게 말로는 쉬운데 왜 블미가 힘들다고 사람들이 그랬을까요?
그건 바로 헤카림이 뚜벅이고 블미는 원거리 짤짤이 챔피언이라서 그렇습니다.
이점이 헤카림 유저들이 히믈게 만드는데.
블미가 원거리에서 Transfusion(수혈)스킬을 썼을때 헤카림이 달려간다면 블미는 당연히 뒤로 빼기 때문에
붙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붙었다고 해도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을 치면 잘쳤다고 할만큼 많은 딜을 주지 못한다.
딜을 줄만큼 주고 다시 cs먹으러 뒤로가면 블미는 쿨타임이 돌아온 Transfusion(수혈)스킬로 또 피빨아서 다시 회복할것이다.

그럼 이런 일방적인 관계를 어떻게 극복하고 해결 할것인가?

그건 아주 간단하다. 너무 간단하다. 단 두가지만 바꾸면 된다.
첫째, 이동속도를 증가 시키면 아주 쉽게 이길수 있다.
둘째, 플레이방식을 더티하게 바꿔준다.

이제부터 아이템과 블미와 라인전을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선템으로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로 갑니다. 룬과 특성 그리고 빌더를 따라 할 경우 라인전을 빨리
끝내고 첫귀환을 갈꺼라서 Mana Potion(마나 물약)하나를 사지 않았습니다.
먼저 우리의 능력치를 보자 우리는 룬으로 이속 4.5% + 보조특성으로 이속1.5% + 선템으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이속 25증가를
시켰다. 그럼 기본이속 345+25 *1.06 =394가 되버린다.(반올림)
반면 블라디미르의 기본 이속은 335이고 선템으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사오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Cloth Armor(천 갑옷)or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인데 거의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을 사가지고 올것이다.
그럼 우리가 이속이 훨신 빠르기 때문에 추노에는 이상이 없고 맞다이 능력 또한 위에서 설명 했듯이
압도적이다. 이제 남은건 어떻게 블라디미르에게 붙을 것이냐 이것만이 남았다.
사실 이 모든 준비는 붙지 않으면 모두 소용이 없다.
블미를 어려워 하시는 분들 모두 블미에게 붙질 못해서 이다.
뭐 블리츠에서 바쿠야가  이런말을 했다. 닿지 않으면 소용이없다. 고 그러니 우리는 닿을수 있도록 하면 된다.

그럼 이제 붙는 방법을 설명 하겠다. 첫 시작때 붙는 방법은 적 부시쪽에서 대기를 한다.
그 다음 블미가 미니언을 3마리 파밍을 했을때 그냥 걸어서 붙는다.
그리고는 그냥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을 쓰면서 블미를 공격을 한다.
그럼 블라디미르는 두가지 행동을 한다.
첫번째 Transfusion(수혈)Long Sword(롱소드)을 치고 헤카림이 일반 딜교를 할려고 공격을 한게 아니라 맞다이를 칠려고 하구나!
라고 깨닫고 포탑으로 도망가는데 그냥 걸어가서는 죽을꺼 같아서 Ghost(유체화)쓰고 도망간다. 가장 일반적이다.
이때 우리는 스펠을 하나도 쓰지 않는게 중요하다. 뭐 킬각나오면 써서 잡으시면 되지만.

두번째 가끔씩 이렇게 행동 하는 사람들이 있다. Transfusion(수혈)Long Sword(롱소드)을 치고 미니언과 함께 싸울려는건지... 아니면
헤카림이 영혼의 맞다이를 그냥 일반딜교로 착각한건지 도망을 잠시라도 안가고 가만히 서있는 경우가 있다.
그런 경우는 바로 킬각이 나온거니까 Ghost(유체화) 쓰고 딜을 마구 펴부어 주자. 그리고는 포탑쪽에서 피가 다 빠지면
Ignite(점화)으로 선취를 따버리자. 이렇게 두번째 경우는 해결됬다.

그럼 다시 일반적인 첫번째 경우를 이야기 하면 우리가 블미를 치고 때리느라 적미니언 어그로를 끌었지만
우리 미니언 3마리가 먼저 죽어서 라인은 우리쪽으로 밀렸거나 중간라인을 형성 하고 있을 것이다.
라인은 중간쯤,블미의 상태는 초죽음에서 포션을 빨고 1/3~반피는 채우고 올것이다.
급하니 미니언이 보이면 Transfusion(수혈)을 써서 피를 회복 할것이고 그럼 그 만큼 라인은 밀어지니 우리쪽에서 더 좋다.
라인과 블미의 상태를 봤으니 우리의 행동을 생각해 보자.
우리는 포탑까지 블미의 채력을 빨피로 만들고 라인에 복귀했다. 이때부터 라인전 주도권은 우리에게 있다.
이 주도권을 가지고 얼마나 이득을 볼 수 있냐가 라인전에 재미인데.
우리는 라인에 미니언의 진짜 막타만 치고 중간 부시에 숨어있는 행동을 한다.
그러면 블라디미르가 채력을 회복하고 라인에 와서는 우리가 중간 부시에 있다는걸 알지만 Transfusion(수혈)로 견제를
못하니까 (와드 토템 (장신구))로 중간 부시에 설치를 할 것이다. 그럼 블라디미르는 체크메이트다. 게임 끝이란 말이다.
이유는 지금부터 시작이다.
블미가 중간 부시에 (와드 토템 (장신구))를 박아서 더 이상 중간 부시에서는 부시 플레이를 할수가 없다.
그런데 그건 일부러 블미의(와드 토템 (장신구))를 빼기위한 작전이였고 블미가(와드 토템 (장신구))를 쓰면 우리가 제일 처음에 했던것 처럼
적 부시쪽에 그냥 가만이 있으면 된다. 그러면 블미는 자기쪽 부시에 우리가 있는걸 인지하고 의식하게 되는데
지금 자신의 상황은 처음에 포탑까지 밀렸던 때보다 더 처참하다. 아이템도 똑같고 레벨은 1~2일것이며
피는 반피이고 Ghost(유체화)는 처음에 생존하기 위해서 썼다.
그럼 아까처럼 중간라인에 가서 파밍이라도 하면 이번에는 살아올수 있는 방법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블미는 전진을 못하고 계속 미니언과 거리를 두게 될것이고.
그러면 cs도 피수급도 경험치마져 못먹는다.
대신 우리도 부시에서 나가면 안된다. 나가게 된면 블미는 우리와 거리를 두면서 Transfusion(수혈)로 cs를 할것이고
흡혈로 체력도 채울것이라서 우리 또한 기다린다. 2렙이 되길 그리고 블미의 인내심이 어디 까지 갈지를

우리가 2렙이 되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스킬을 배운다. 그리고 적부시에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Ghost(유체화)쓰고 달려서 데미지가 MAX될때 까지
이동해준다. 그리고는 블미에게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로 박고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Ignite(점화)로 죽여버린다.
결국 블미는 1렙에 죽거나 2렙에 죽을수 밖에 없는 완벽한 공략방법이다.

블라디미르가 이방법을 알고 있다고 해도 나아지는건 하나도 없다. 왜냐하면 아이템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이 최고이고
룬특성을 올 방으로 한다고 해도 결과는 마찬가지지만 시기만 느려지고 블미의 짤짤이는 신경쓰지 않을 만큼
약할태니까 별 문제가 없다.
또한 벗어나는 방법은 제일 처음에 포탑까지 빨피로 도망가고 집으로 갔다가 포션을 두개 사가지고 왔다면
당장 그때는 살겠지만 헤카림은 3렙이고 블미는 1렙에 라인이 땡겨져있는 기이한 상황에서
또 솔킬을 당할수 밖에 없는 그런 상황이 만들어 질것이다.
이런 상대법을 만들기 까지는 어려웠지만 죽음의 2ㅣ즌때 Rumble(럼블)Singed(신지드)Teemo(티모)Kennen(케넨)Vladimir(블라디미르)상대로 많이
해보니 부시 장악만이 적과 맞 붙을수 있게 하는 방법인걸 깨닫게 되었고 이렇게 위 5챔피언은 라인전 극악에서
헤카림에게 라인전 최약 챔피언으로 떨어지게 되었다.

여기 까지1렙때 킬을 따든 못따든 무리해서 포탑에 맞지만 않으면 라인의 주도권을 헤카림이 가지게 된다.
그 이후 라인전은 블미가 소극적으로 플레이를 하게 되고 견제를 하지 않게 되어서 편하게 라인전을 할 수 있을 태니까 헤카림의 숙련도가 낮으셔도 할만할 것입니다.
그럼 이 분위기를 유지 시키기 위해서는 적의 갱만 당하지 않으면 되니까
첫 귀환때 (수정 플라스크)Sight Ward(투명 와드)를 사고(와드 토템 (장신구))팔고 (탐지용 렌즈 (장신구))바꿔줍니다.
그리고 남는 돈은 (망령의 두건)>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Ruby Crystal(루비 수정)>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으로 돈되는 대로 사시고 라인에 복귀합니다.

블미가 힘을 쓰기 시작 하는 구간은 최소3렙 스킬 3가지를 가질때 부터~5렙때 Transfusion(수혈)스킬 3렙에 쿨타임이
3초가 줄어서 7초일때 부터 잦은 짤짤이 피뽑기가 시작합니다.
그러니 첫번째 귀환하고 오면 블미는 2렙아니면 갓3렙을 찍은 수준 그리고 아이템은 첫템과 마찬가지인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정도만 사왔을 텐데 우리가 훨신 유리하니 아래 쪽에 와드를 박고 적 정글이 탑과 떨어진 곳에서
확인되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쓰고 붙어서 딜을 왕창 주면서 압박시키면 견제 할 생각보다.
미니언에게 Transfusion(수혈)쓰면서 피수급 및 CS파밍만 할 것이다.
이때 너무 몰아 붙이지 말자 이유는 Ignite(점화)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이 없으면 왼만해서는 잡지도 못하니 괸히 힘빼지 말고 파밍에
힘 쓰고 스펠이 돌아오기 30초~1분전 부터 킬각 공사준비 또 다시 한다.

공사는 3가지로 물략이 많이 있을 때와, 물략이 적을때, 없을때로 나눈다.
먼저 물략이 많을때 적정글의 위치가 탑과 떨어진곳에 있으면 견제를 하는것 처럼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쓰고 붙어서 Rampage(회오리 베기)
계속 때려준다. 그러다 보면 라인이 밀리게 되는데 블미가 포탑 허그 할때 쯤 반피만 만들면 성공이다.
그렇게 계속 하다 보면 Ignite(점화)Ghost(유체화)이 돌아 올것이고 스펠이 돌아오면 헤카림의 레벨은 6~7렙이 된다.
스펠이 돌아오고나서 적 포탑에 우리미니언이 어그로를 끌고 있으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쓰고 뒤로 조금 뺐다가 Ghost(유체화)를 쓰고
블미에게 접근한다. 이건 접근만 하는것이다. 박지는 않고 블미랑 겹쳐질때까지 근접하면 블라디미르는
알아서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스킬을 쓸것이다. 사실 이 행동은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스킬을 빼기 위해서 쓴것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박고나서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쓰면 우리는 꼼짝없이 포탑에 2초동안 맞아야한다.
그 2초동안 맞으면서 다이브 할만큼 차이가 극심한게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연극을 잠시 해준다.
그런데 이 블미가 그걸 알고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안썼다면 그냥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박아버리고 포탑 어그로를 빼고 포션을 먹고
다시 블미에게 걸어가자. 걸어가서 초근접을 한번더 해본다. 그럼 또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을 쓰는 사람과 안쓰는 사람으로
나눠지는데 쓰면 그냥 일어날때 까지 기달리고 안쓰면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Rampage(회오리 베기)Ignite(점화)Long Sword(롱소드)을 쳐서 죽여버리면된다.

두번째는 포션이 별로 없으니 그냥 라인을 땡기는 방법으로 선택한다.  포션이 적으면 적정글과 2vs1 싸움에서
질수가 있기 때문에 에초에 2vs1싸움을 못하도록 라인을 땡겨서 킬각을 만들어준다.
그리고 스펠이 돌아오면 그때부터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로 조심 스럽게 cs파밍을 하면서 스텟을 모으고 2마리쯤 남았을때
Ghost(유체화)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을 쓰고 블미의 앞질러 가서 뒤쪽으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박아주고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을 계속 갈겨준다.
그러면 블미는 두가지로 호흥을 한다.

첫번째는 Ghost(유체화) 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Long Sword(롱소드) 도망가다가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Ignite(점화)Sanguine Pool(피의 웅덩이)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ansfusion(수혈)이렇게 해서 킬딸려고
하는 블미가 있는데 그건 초반부터 6렙까지 헤카림을 짤짤이로 견제를 해서 cs격차를 생겼을때 나오는 결과고
지금 우리는 주도권과 라인전을 발랐고 디나이를 시킨쪽이기 때문에 그렇게 나오면 우리는 
Ignite(점화)를 쓰지 않아도 잡을수 있어서 다음번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이 돌아오면 또 다시 킬을 따낼수가 있을 것이다.
대신 조심해야 하는것은 블미가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쓰고나서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써야 한다. 왜냐하면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썼을때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으로
흡해버리면 어쩌면 데미지에서 우리가 밀릴수도 있다.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데미지도 상당하지만 공포의 CC기 능력이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이걸 흡해버리면 변수가 생길지도 모르니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가 빠질때까지 그냥 공격하다가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으로 빼면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써주면 된다.그럼 첫번째는 해결이 되었고 두번째를 말해 주겠습니다.

두번째 같은 경우는 블미가 우리가 접근하자 마자 Ghost(유체화)쓰고 도망만 간다면 헤카림과 이속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블미가 도망을 갈때 헤카림은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만 계속 써준다. 이유는 Rampage(회오리 베기)는 즉발형 스킬이라서 이동중에도
이동에 방해를 주지 않고 쓸수가 있어서 따라가면서 계속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을 써주면서 추노를 한다.
왜냐하면 평타를 치는 순간 평타모션 때문에 거리가 벌어지기 때문에 블미와 겹쳐질만큼 가까울떼만 평타를 석어주고
위와 같이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가 빠져야지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쓰는데 블미도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을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로 흡할려고 준비 중일 것이라서
최대한 늦게! 죽기전이 아니면 안쓸려고 할것이다.
그럼 어쩌겠냐 지금 당장 안쓰면 죽도록 해줘야지 블미의 피가 2/3쯤 되면 Ignite(점화)를 써준다.
그러면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안쓰면 포탑에 가기전에 Rampage(회오리 베기)에 죽게된다. 그러니 죽기전에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을 쓸것이고 스킬을 쓰면
나올때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로 블미 앞쪽에 써서 뒤쪽으로 공포효과 받게 해서 천천히 잡으면 된다.


그럼 여기서 한가지 집고 넘어가 보자. 이동중에 딜을 줄수 있는 방법은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 뿐이다.
문제는 블미와는 이런 똑같은 시나리오를 격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지 더욱 확실하고
빠르고 많이 잡을수 있을까? 그방법은 단하나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것이다.

스킬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다.
첫째 스킬에 알맞는 계수를 올려서 데미지증가시킨다.(Rampage(회오리 베기)같은 경우는 AD공격력)
둘째 스킬의 렙업을 시켜서 기본 데미지량을 증가시켜라
셋째 쿨타임을 감소 시켜서 스킬의 사용 횟수를 증가 시켜라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그럼 현제 두번째 같은 경우는 레벨차이로 인해서 확실히 증가 시켰고
세번째 경우는 이제 (망령의 두건)을 갔다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으로 쿨감 20%를 만들고 나서 Kindlegem(점화석)으로 30%를 찍을 것입니다.
그럼 이제 무엇을 하죠? 딜량은 조화롭게 같이 올려줘야지 그 시간때 최고의 효율을 볼수가 있습니다.
지금 쿨감 30%이면 쿨타임의 막바지까지 올린겁니다.
다르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쿨감만 올린건 원딜이 공속아이템만 주구장창 올려서 초당 2.0회의 기본 공격을
할수있게 되었지만 기본공격력이 100인 아물한 상황이죠. 그럼 답이 나왔죠?
공격력을 증가 시키는 것입니다. 쿨감은 초반에 충분히 올렸으니 딜량을 증가시켜서 데미지를 증폭시켜야죠.

그냥 공격력만 올려서는 (망령의 두건)의 35인마방 밖에 없어서 블미의 짤짤이에 (수정 플라스크)포션좀 먹어줘야 됩니다.
그러니 포션소모량을 좀 줄여주고 맞다이를 확실하게 이겨주며 딜량도 올려주는 블라디미르 카운터 아이템
Hexdrinker(주문포식자)을 사줍니다. 주문포식자는 딜량과 마방을 둘다 올려주고 마법보호막의 가성비가 깡패 수준이다.
Hexdrinker(주문포식자)의 아이템 효율을 볼 수 있는 챔피언들을 4가지로 알려드릴수 있다.
첫번째: 마법 데미지 스킬만 있는 챔피언, 두번째: 마뎀으로 원콤 내는 챔피언
세번째: 마뎀으로 지속딜을 내는 챔피언, 네번째: 마무리를 마뎀으로 주는 챔피언들에게
아주 가성비가 뛰어난데 블미 같은 경우 4가지 경우를 모두 충족하니 Hexdrinker(주문포식자)의 효율을 100% 볼 수 있는 챔피언이다.
블미의 궁으로 죽을 상황에 Hexdrinker(주문포식자)가 있다면 궁의 데미지 보다 주문포식자의 보호막량이 더 높아서
피는 달지 않고 살수가 있다.

다시 넘어가서 데미지도 올렸으니 다시 탱커력을 올린다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의 하위템으로 (망령의 두건)Kindlegem(점화석)가 있는걸
완템으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만들어준다음 Kindlegem(점화석)을 다시 사서 쿨타임 40%를 마춰준다.
그리고 지금 게임의 전채적 상황을 봐본다. 곳 있으면 한타가 시작 할꺼 같거나 적원딜이 괴물이거나
적 미드가 AD인데 이놈도 괴물인거 같다면 Chain Vest(쇠사슬 조끼)을 사서 Thornmail(가시 갑옷)을 간다.
그 다음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가주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올려준다.
여기서 감깐 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갈까? 블라디미르는 대신 범위형 딜탱챔피언이다.
그렇기 때문에 데미지를 줄때 여러명을 때리고 어그로도 2~3번이상 빼거나 끌수가 있는 어그로형
극딜탱커인데 우리랑 한타 기여도가 다른 방면에서 엄청 높은 편이다.
5vs5 한타를 생각해보자. Hecarim(헤카림)이 들어가서 이니시를 걸었는데 Vladimir(블라디미르)를 제외하고 정글,미드,원딜,서폿이
헤카림과 1vs4를 하고 Vladimir(블라디미르)또한 Hecarim(헤카림)의 팀의 정글,미드,원딜,서폿이과 1vs4를 한다고 치자.
그럼 누가 더 잘 버티고 누가더 잘싸울까? 그건 라인전에서 이긴 헤카림이 더 잘 버티지 않을까? 생각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솔로 버티는 쪽에서는 헤카림이 블미보다 못버틴다.
왜냐 헤카림은 한타때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스킬로 팀원 버프를 받고 채력회복량을 높게 받아서 유지하는 것이고.
블미같은 경우는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으로 최소 2초를 살수 있으며 Transfusion(수혈)의 흡혈로 생존력을 더하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2.5초 동안 또
무적인 상태에서 어그로를 끈다 그리고 좀더 잘 생존 했다면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한번 더써서 2초를 더 살아서
못살면 최소 6~7초 잘산거 중에서 못산편은 12초~ 집으로 귀환함 으로 버티는 면에서는 헤카림보다
훨신 잘 시간을 뻐긴다. 그렇다고 딜량에서도 밀리는게 아니다. Hemoplague(혈사병)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모두 범위 스킬이고 Transfusion(수혈)
데미지가 강력해서 딜러에게 쓰면 죽죽단다. 블미같은 경우는 팀원의 전채적 채력을 많이 깍지만
헤카림 같은 경우는 한챔피언을 죽여서 전채적 채력을 깍는다.
그러니 이런 상황이 일어나는건 극히 드물긴 하지만 일어난다면 블라디의 캐리를 보게 될것이다.
각설하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이런 경우가 있을때 피해를 최대한 줄여주고 블미를 꼭 죽이도록 팀원들에게 부탁하는 것이다.
한타가 일어나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써주고 다가오는 블라디에게 Ignite(점화)주고 우리는 적 딜러 잡으러 간다.
그러면 블미는 들어갔다가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보호막이나 부셨다가 Transfusion(수혈)Sanguine Pool(피의 웅덩이)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의 흡혈력을 반감 시켰기 때문에
생존력또한 반감이 된다. 그래도 팀원들이 블미를 빠르게 못잡으면 그냥 팀원탓을 해야지뭐...

다시 각설하고 이번에는 아직 한타가 일어날 조짐이나 적 AD챔피언이 강력해지지 않았다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먼저가고
Thornmail(가시 갑옷)를 올린다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산다. 그리고 나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주문포식자를 상위템으로 업글 시키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후반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고 팀원중 정글이나 서폿이 껴줬서 중복 효과를 못 보니까
팔아준다. 그리고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려준다. 그럼 빌더에서는 끝이난다.

 -블미의 헤카림 카운터 방법 대한 고찰-



1.룬페이지  빨강- 고정 방어력*9            1.특성                 9            /        21

               노랑- 채력*9                                    0 0 4 1         2 2 1 0  

               파랑- 고정주문력*9                            0 0 3 0         1 3 0 0

               보라- 주문흡혈*1,고정 방어력*2            0 0 1 0         0 1 3 0

                                                                     0 0 0 0         3 0 0 0

                                                                     0 0 0 0         1 3 1 0

                                                                     0 0 0 0           0



스펠-Ignite(점화)Flash(점멸)


선탬-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Ninja Tabi(닌자의 신발)->Ruby Crystal(루비 수정)->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추적자의 팔목 보호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망령의 두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Ninja Tabi(닌자의 신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사실 제가 시간별 성장을 분석하고 만든 빌더인데 빌더 순서는 이것 이상으로 헤카림에게 대항 할수 없을

꺼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빌드를 받쳐줄 룬특성을 고심하고 고심해 봤지만 게똥 같은 룬특성이 됬습니다.

왜 있지 않습니까? 컴퓨터를 업그래이드를 할려면 매인보드나 그래픽카드만 바꾼다고 되는게 아니라

세트로 같이 업그래이드를 해야하는것 처럼 빌더만 바꾼다고 되는게 아니라 그걸 받쳐줄 룬특성이

필요한데 저 같이 헤카림을 플레이하게 되면 1렙 2분30초 되기 전에 검은 화면 봐야 하는데

이것부터 어떻게 극복 해야할까 고심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먼저 급한불 끄기 위해서 1렙때 버틸수

있도록 특성을 9/21로 바꾸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한번도 찍어보지 않았던 룬 축복을 찍게 되었죠.

그래서 특성으로 인한 딜량 증가는 보지 못하지만 

정신력비전 연마을 찍어서 Transfusion(수혈)흡혈량을 증가 시키고 Crimson Pact(핏빛 계약)인한 체력 증가를 시켰습니다.

마술쿨감 5%를 찍어서 좀 더 자주 Transfusion(수혈)빨수 있도록 해줬고. CS노치지 말라고도살자를 투자 했습니다.

방어쪽에서는 막기꿋꿋함과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으로 평딜의 12를 깍게 했고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이라서 물략면에서 딸리니까 회복력인내심 을 찍어서 1렙때 견제를 당하고 빠르게 회복 하기 위해서

찍었으며 그 1렙때 피를 적게 달기 위해서 마법의 갑옷1개랑 강건함3개 전설의 수호자3개를 투자해서 방어력 8을 증가

시켰으며 룬 축복을 찍음으로써 1렙 견제때 보호막으로 50만큼 적게 달기 위해 찍었고.

고참병의 흉터파괴전차을 찍어서 Crimson Pact(핏빛 계약)의 능력으로 주문력을 올렸다.

그리고 룬으로는 노랑룬 고정 체력을 9개 박아서 72만큼 체력을 높였으며

파랑룬 고정 주문력으로 12만큼 증가되서 Crimson Pact(핏빛 계약)효과를 볼 수 있게 했고.

빌더상에서 늦게 주문흡혈 아이템을 올리기 때문에 왕룬에서 주문흡혈을 한게를 박는다.

그리고 전혀 올리지 않은 고정방어력을 2개를 박아서 보충해주고 

그걸로 부족해서 빨강룬 고정방어력을 9개를 박는다.


이제 1렙 블미의 능력치를 브리핑 해보겠습니다.


채력: 542.8(기본 능력치)+72(룬)+36(고참병의 흉터)+80(Doran's Shield(도란의 방패))+26.6(Crimson Pact(핏빛 계약))+22.6(파괴전차)  =  780 +50(룬 축복)

물리방어력: 21.88(기본 능력치)+16.69(룬)+5(강건함)+3(전설의 수호자)+1.16(마법의 갑옷)=47.73 =48=흡수율24%

히든 패시브(기본 데미지 감소) : 2(막기)+2(꿋꿋함근접)+8(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  12

5초당 회복력: 7(기본능력치)+2(회복력)+ 잃은체력의 1%(인내심 )+ 히든 패시브(숨돌리기)= 9 이상 계산 못함

주문력: 12(룬)+특성(7)+6(Crimson Pact(핏빛 계약))  =  25

 기본공격력:  48 (기본능력치) + 2(도살자미니언에게만) = 48 , 50

스킬 데미지: Transfusion(수혈)= 90(기본 능력치) + 15(주문력 25 계산값) = 105

흡혈력 : Transfusion(수혈)=15(기본 능력치)+6.25(주문력 25 계산값)+2~1.5(흡혈 왕룬)+히든 패시브(숨돌리기) = 23 이상


1렙 맞다이때 체력이 830 + Health Potion(체력 물약) +회복력회복력이면 1000체력이 웃돌죠.

이정도면 맞다이는 안되도 헤카림이 오는걸 보고나서 바로 뒤로 빼고 저 처럼 디나이 시키면

Transfusion(수혈)Long Sword(롱소드)를 공격해도 될정도로 여유롭게 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무엇보다 2렙이 됬을때 피가 반피 이하만 아니면 제가 하는것 처럼 솔킬을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제가 하는 방식대로 1분때 위에 올라가는 방법을 막는건 1분전에 올라가서 먼저 부시에 들어가서

니가 뭘 할지 알고 있다는걸 보여주고 라인전이 시작 했을때 헤카림이 1렙에 그냥

Transfusion(수혈)Long Sword(롱소드)를 맞고 걸어오면 바로 뒤로 빼서 입는 피해를 최소화 시키고 헤카림이 빼면

거리를 유지하면서 따라가서 다시Transfusion(수혈) 써줍니다. 그짓을 반복을 하면 헤카림이 먼저 2를 찍고 라인이

블미쪽으로 땡겨지는데 그때 1렙이고 헤카림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배워서 쓰고 달려오면 또 뒤로 빼면서 딜을 최소화

하면서 버팁니다. 그러다 보면 2렙이 되고 피통이 너무 크고 방어력도 높아서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확인해 볼까요? 헤카림의 공격력과 마법 방어력을 계산 해보겠습니다.


헤카림은 선템으로 (수정 플라스크)or 저 같이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들고 옵니다. 

가장 힘든 걸로 계산하는게 좋겠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일때로 계산합니다.



공격력: 61.4(기본 능력치) + 3.1(이속룬+재빠른 발놀림 이속6%) + 4.5(짐승 같은 힘무술 연마) = 69  

61.4(기본 능력치) + 7 (25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이속룬+재빠른 발놀림6%) + 4.5(짐승 같은 힘무술 연마) = 72.9 = 73(반올림 계산) 

여기에 방관 강력한 일격6% + 6%(방관룬 12 변환된값)  = 12%방관

추가 데미지 처형인무기 연성주문 연성약점 노출값은 항상 바뀌여서 안함 대파괴이것만 계산함


마법 방어력: 32(기본 능력치) + 12(파랑룬 고방) = 44 = 22%(흡수율)


그럼 1렙 블미가 1렙 헤카림에게 공격을 받았을 때 다는 데미지부터 계산합니다.


헤카림의 기본 공격: 73 + 12%방관

블미의 방어능력: 48의 방어력 = 24% 방어력 흡수력 + 기본공격 데미지 감소 패시브 막기꿋꿋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12 


24%(블미 물리데미지 흡수력) - 12%(헤카림의 방관) = 12%(남은 블미의 물리데미지 흡수력)


73(헤카림의 기본 공격력) - 12 (기본 공격 데미지 감소 패시브) = 61 (헤카림이 블미에게 주는 데미지)


61[헤카림 데미지] - (61[헤카림 데미지]÷0.12[블미의 남은 물리데미지 흡수력]= 7 [블미 방어력으로 깍는 수치])

모든 감소량을 뺀 데미지는 = 54 (헤카림이 블미에게 들어간 데미지) +처형인무기 연성약점 노출주문 연성대파괴


기본 데미지는 최소 54~ 최대 60정도 들어가겠네요.


Rampage(회오리 베기)스킬 데미지: 60(기본 데미지) + 6 (공격력 11로 증가된 0.6AD계수로 인해서 증가된량) = 66

데미지 감소 패시브 2(꿋꿋함) + 8(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 10

66 (Rampage(회오리 베기)데미지) - 10 (꿋꿋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 56 (데미지 감소 패시브를 뺀 데미지)


24%(블미 물리데미지 흡수력) - 12%(헤카림의 방관) = 12%(남은 블미의 물리데미지 흡수력)


56 (감소 된 데미지) - 6.7 (56[감소 된 데미지]÷0.12 [블미의 남은 물리데미지 흡수력]) = 49.3 (블미가 받는 데미지)


1렙 헤카림이 Rampage(회오리 베기)을 썼을때 데미지가 최소 49.3이니까 최대 53까지 갈수 있겠네요.

말하자면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을 10번씩 공격 해야지 블미를 잡을수 있겠네요.

그럼 데미지가 비슷하니 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을 합해서 20번을 공격하는 시간을 구해 보겠습니다.


기본 공격Long Sword(롱소드)은 1초에 한번 공격 할 수 있다고 정한다면


0초:Rampage(회오리 베기)Long Sword(롱소드)1초:Long Sword(롱소드)2초:Long Sword(롱소드)3초:Long Sword(롱소드)

4초:Long Sword(롱소드)Rampage(회오리 베기)5초:Long Sword(롱소드)6초:Long Sword(롱소드)

7초:Long Sword(롱소드)Rampage(회오리 베기)8초:Long Sword(롱소드)

9초:Long Sword(롱소드)Rampage(회오리 베기)10초:Long Sword(롱소드)

11초:Long Sword(롱소드)Rampage(회오리 베기)12초:Long Sword(롱소드)

13초:Long Sword(롱소드)Rampage(회오리 베기) 퍼스트 블러드!


약 13초만에 블라디미르를 잡을수 있겠네요. 더이상 쓰는건 불필요 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 블라디미르 공략 끝-----------------------------------



블라디미르 장인분들의 저의 파훼법 공략에 대해서 의견이 있으시면 덛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글은 헤카림공략에 일부입니다. 혹시나 다른 챔피언과 헤카림의 대해 모든걸 알고 싶으시면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73으로 오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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