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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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9
1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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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너 지침서 ) 딜탱 쿨감 스카너

- 흐등이(2015-02-19, 조회수: 2577)

스카너 입문자를 위한 지침서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2) 2384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75) 19.95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0,446 IP
 다른 룬은 필요 없습니다.
 
 가장 최적화 된 룬입니다.
 
 AD 상대 조합이라도 서포터 딜은 AP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대로 들어줍니다.
 
 서포터마저 AD일 경우 성장 마저를 빼고 취향대로 넣어주세요.


Mark
 테스트 결과 공격 속도 룬 보다 갱킹 등에 훨씬 도움이 되며,

 정글링 속도도 그리 차이 나지 않습니다.

Seal
 안정적인 정글링을 위해 들어줍니다.
 
 초중반에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Glyph
 쿨타임 감소 최대 상한선 40%를 위해 5%를 넣어줍니다.

 또한 특성과 함께 처음부터 10%를 맞추고 시작하기에 Mark에 공격 속도 룬을 넣지 않아도

 평Q평평Q 모션이 부드럽습니다. 정글링이 편합니다.

 스카너의 1레벨 마법 저항력은 32.1이며 레벨당 증가 수치는 1.25로써 꽤 후한 편입니다.

 고정 마저까지 들 정도로 초반에 마저가 낮지 않기에 성장 마저를 들어줍니다.

 게다가, 스카너는 마저 템을 잘 올리지 않기에 성장 마저가 더 좋습니다.

Quintessence
 빠른 정글링을 위해 공격 속도를 들어줍니다.

 

 수정 베기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갱킹에도 도움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스카너에서 가장 필요한 특성들만 골라 찍었습니다.

오펜스에서는

쿨타임 감소를 위한 마술, 정글링 및 갱킹을 위한 공격력, 갱킹 및 2:2 교전시 아군과의 시너지를 위한 약점 노출

디펜스에서는

교전시 데미지를 줄여주는 막기와 꿋꿋함, 정글링을 위한 질긴 피부, 체력을 올려주는 고참병과 파괴전차

스카너는 항상 둔화를 걸기에 억압 특성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강건함은 1포인트에서는 방어력을 +2 그 이후부터는 +1.5씩 올려주기 때문에 1포인트만 주었습니다.

유틸리티에서는

재빠른 발놀림으로 이동속도, 통찰력으로 서머너 스펠 쿨감, 버프 지속시간 증가와 포션 업그레이드로

정글링을 비롯한 전반적인 부분에 도움을 주는 특성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7~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0/30/40/50 (+0.6 추가AD) (+0.05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4 추가AD) (+0.06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은 최대 225입니다.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5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10%)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수정 외골격
(Crystalline Exoskelet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스카너가 6초 동안 80/135/190/245/300(+0.8AP)의 피해를 막는 방어막을 얻습니다. 방어막이 유지되는 동안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3초에 걸쳐 16/20/24/28/32%까지 증가합니다.

 

 다가가서

균열
(Fracture )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스카너가 수정 에너지를 소환하여 여기 맞는 적에게 40/60/80/100/12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속도를 45/50/55/60/65%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붙어서 평타Q평타Q

수정 베기
(Crystal Slash)
마나 소모: 16/17/18/19/2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스카너가 집게를 휘둘러 주위에 있는 모든 적에게 18/28/37/48/58(+0.4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유닛에게 공격이 명중하면 5초 동안 수정 에너지를 충전하여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8/10/12/14/16%, 이동 속도가 +2/3/4/5/6% 상승하며, 최대 3번까지 효과가 중첩됩니다.

수정 에너지가 충전된 상태로 수정 베기를 하면 명중된 상대에게 18/28/38/48/58(+0.2AP)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수정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줄어듭니다. 챔피언을 공격하면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범위: 350
스킬 활용 팁

  



 스카너의 패시브 활용이 가장 중요합니다.


 보통 E와 Q로 수정독을 적에게 쌓은 다음 한번더 Q를 쓰고 평타를 쳐서 기절을 거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아군의 상태이상과 겹쳐서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상대를 오랫동안 행동불능으로 만들어야 한타 및 교전에서 승리하기 쉽습니다.


 또한, 수정 외골격 (W)은 만렙 기준 쿨타임이 11초, 지속 시간이 6초지만, 쿨타임 40% 감소를 맞추었을 경우


 쿨타임이 6.6초이기 때문에 거의 매번 300의 실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드에 방어력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최대한 오랫동안 살면서 실드로 탱킹하는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점멸 궁으로 적 딜러진을 물어오는 것이 아니라면, 우리 딜러진을 물러오는 적에게 수정독을 최대한 쌓고

 아군 딜러와 함께 앞에서부터 정리해나가는 것이 스카너의 한타 포지션입니다.


 무턱대고 앞으로 나간다면, 포커싱이 쏠려서 W 쿨이 돌기 전에 죽을 테니까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에는 기동신 후반에는 닌자의 신발로 바꿔줍니다.

 경비대의 길잡이로 초반 정글링을 안정적으로 하며 꾸준히 성장합니다.

 정글템을 바로 올리지 않고 반드시 빙하의 장막을 먼저 가줍니다.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정글템을 끝까지 올리기 직전에 추적자의 검으로 무료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 후 돌격병으로 정글템을 끝까지 올려줍니다.

 그 후, 얼어붙은 건틀릿으로 슬로우 및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광휘의 검만 나와도 엄청난 딜이 나옵니다.

 강철의 솔라리 팬던트까지 나와서 탱킹 및 쿨감을 갖춰주면

 룬 5% 특성 5% 돌격병 10% 얼어붙은 건틀릿 10% 솔라리 10%로 40%가 됩니다.

 그 후 밴시의 장막, 가시갑옷, 란두인의 예언, 워모그의 갑옷 등 상황에 맞게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솔라리까지는 거의 변동이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칠흑의 방패
잔나
계절풍
케일
중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점멸을 들지 않는 마이는 초반 싸움에서 전혀 꿀릴게 없습니다.

다만, 후반엔 마이가 딜템을 가서 쓸어먹는 광경이 펼쳐질 수 있으니

꾸준히 와드와 바위게를 먹으면서 시야를 먹으며 마이 동선을 살펴주세요.

역갱 및 카정이 적극적으로 필요합니다.
리 신
4렙까지는 밀릴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날 수록 스카너가 교전 및 한타 등으로

유리해지니 정글을 먹으며 역갱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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