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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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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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겜 벌레에서 양민이 되는 공략.

- 아프리카똥(2015-02-26, 조회수: 1546)

어 안녕하세요, 평소 인벤에다가 자신만의 공략을 한 번 올려보고 싶었는데, 이제야 올렸네요.

 

 크기 조정같은게 조금 서투르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 일단 이 공략은 브론즈~실버 구간 유저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어, 일단 저는 여태까지 애니라는 챔피언에 대해 잘 몰랐습니다.

 

 그러다가 브론즈로 떨어지고 나서부터는 나락에 빠졌죠.

 

 진짜 내가 롤을 못하는건가?

 

 하지만 이제야 알았습니다. 자신만의 잘하는 챔피언을 찾고, 그것을 연습하면,

 

 누구나 다 잘 할수있습니다. 만약 여러분과 맞는 챔피언이 애니가 아니더라도,

 

 그 챔프를 꼭 찾아서 브론즈구간을 벗어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한테는 애니가 꽤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만약 브론즈 구간을 간절히 벗어나고 싶으시다면, 애니를 추천드립니다.

 

저도 애니로 브론즈를 탈출했으니까요.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공격력
    +0.95
  • 방어
    +1
  • 마법 저항력
    +1.34
  • 주문력
    +4.95
총 가격 : 1,638 IP

솔직히 룬은 자유긴 합니다만... 우선 자세히 공략을 하자면,

 

 

 애니는 롤에서 사거리가 625로 다른거 다 제외하면 w스킬을 쓰면 사거리가 늘어나는 미드코그

 

 모를 제외하면 미드에서 사거리가 밀리지 않습니다.

 

 

 그러니 초반 평짤을 잘 동원하면 초반에 솔킬을 낼 수 있습니다.

 

 

 근데 저기 표식에 공룬은 왜 있냐고요? 저건 진짜 평짤을 가지고 완전히 솔킬 낼정도 수준의 놈이 오면 드는데,

 

 

 솔직히 이제 저도 안듬. 이젠 비추천함.

 

 

 

 

 

 

  사실 쌍관룬을 듭시다 여러분.

 

 

 쌍관룬을 들으면 평짤 하나하나가 아주 강려크해지고, 마관룬과 마법관통력이 아주 크게 차이나는것도 아닙니다.

 

 

  그다음 방어룬과 마방룬, 주문력왕룬을 맞추는데,

 

 

 물론 룬페이지가 많으신분은 쿨감룬이나 성체룬을 맞추실수도 있지만,

 

 

 만약 룬페이지가 부족하시다면

 

 

 

 

 

 

 쌍관/방어/마방/주문력 으로 가줍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일단 마스터리는 두가지 형태로 나뉘는데,

 

 하나는 저기서 유틸에 5가지를 빼고 오펜에 공격력까지 투자해서 초반 개깡패를 만드는 전략이 있는데,

 

 이건 초반 하나는 진짜 상대가 쌍욕튀어나오고 그러겠지만 후반가면 점멸 쿨이 좀 길어서 고생하게됨.

 

 나머지 하나가 이거인데, 이걸 가면 점멸 쿨도 줄어들어서 좋다. 하지만 초반에 그렇게까지 강하지는 않을거임.

 

 물론 개깡패>깡패가 된거지 초식이 됬다는 말은 절대 아니니 오해하지마삼.

 

 그 외에 디펜에다 찍는 방법도 있는데 이건 안좋지만 가끔씩 상대방이 답없는얘를 만났는데 닷지도 못하고 해서 버텨야

 

 할정도에 아주 가끔씩 찍을때도 있지만 비추천함.

점화점멸 고정이다.

 

 6렙 필킬을 노리거나 초반킬을 노릴거면 점멸 점화가 필수다.

 

 뭐 그외 스펠을 따지자면 Heal(회복)Ghost(유체화)Revive(부활)Smite(강타)Clarity(총명)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barrier(방어막)Exhaust(탈진)Clairvoyance(천리안) 이 있지만

 

 이런것은 좋지 않다.

 

 탈진이나 회복은 서폿갈때 들어주자. 근데 서폿갈때도 점화드는게 좀 더 좋을때가 많다....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80/115/150/185/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25

 

 

 

스킬 콤보

  유동적인 스킬콤보가 필수지만, 중간에 평타를 섞어주면 좋음. 각자 자기에게 맞는 스킬 콤보가 있다보니 딱히 말하기가

 

 어렵네요... 하지만 초반의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평은 일단 기억해 두시기를.

스킬 활용 팁

  내가 왜 스킬에다가 안적었냐면, 유동적인 스킬찍는것이 좋을때가 있기 때문임.

 

  일단 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Molten Shield(용암 방패) 순으로 선마하는건 아시죠?

 

 1렙 q 2렙w 3렙q는 필수인데,

 

 그 후 용암방패 타이밍이 다름.

 

 

  용암방패를 빨리 찍으면 그만큼 스킬딜이 줄어들지만 생기는 장점은 로밍갈때 방화광을 쌓을수 있다는점임

 

 그러니 일단 어느 타이밍에 1렙을 찍어두는게 좋음. 유동적이게 찍는게 좋은데,

 

 만약 '여기서 공격스킬을 한번 더 찍으면 디나이를 하거나 킬을 내거나 집에 보낼수 있겠어!'

 

 라는 생각이든다면 용암방패를 안찍는게 좋음.

 

 

 

 

 

 애니는 마나가 다른챔피언에 비하면 적게듬.

 

 하지만 만약 w를 갈기던가 하면 마나 99퍼로 동나버림.

 

  q로 미니언 막타를 먹으면 쿨이 절반이되고 마나도 돌아오니 참고하자. 물론 이건 애니의 기본 상식이지만..

 

 오히려 도란의 반지를 들으면 마나가 조금씩 회복도된다. 개꿀.

 

 스턴걸때 w로는 스턴 안거는게 좋다. 이 글을 보고 따라하는 유저의 손으로는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티버 꿀팁은 티버 끄트머리를 노려서 궁을 쓰면 무려 스턴 사거리가 늘어난다!!!

 

 

 

 하지만 이거는 만약 궁이 빗나가면 망하니까 사용자 설정에서 좀 연습하고 하는게 좋음.

 

  이거 당하면 상대 입장에서는 개짜증남.

 

 

 자세한것은 밑의 추가공략을 보시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와 최종아이템을 안 적은 이유는 간단하다.

 

 템은 유동적으로 가는것이니 여러분께 그것을 일깨우기 위하여, 만약 내가 공허의 지팡이 올리라 했다가 님이 제라스나

 

 르블랑한테 뼈다귀까지 털리고 있는데 마방도 안올리고 공허의 지팡이 올린다면.....

 

 

 

  어찌됬든간에, 처음엔 도란링 2포로 시작한다.

 

 그러고 첫 집에가면 도란링을 하나 더 사고, 마법사의 신발을 올린다.

 

 그러고 라바돈을 올리는데,

 

 여기서 말할것은 라바돈을 올리는 타이밍엔 애니가 무지무지 강하니 로밍을 잘 다녀주자.

 

 그리고 라바돈을 올리고 나면 갈 템은 둘중 하나인데,

 

 우선 보통 상황에서는 공허의 지팡이를 가야한다.

 

 하지만 가끔씩 님이 똥을 싸지르거나 적 ap한테 원콤이 나면 심연의 홀을 가주자.

 

  그다음 존야를 가주는데, 존야는 만약 상대 ad한테 원콤이난다면 최대한 빨리가주자.

 

 그 외에 라일라이,모렐로,리안드리도 고려해 볼만 하지만 리안드리는 가성비가 그렇게 좋지 못하고 라일라이는 리안드

 

리와 같이 쓰는게 좋다.

 

 

 그리고 영겁의지팡이,성배,대천사의 포옹같은건 딜로스를 일으키니 올리지 않는게 좋음.

 

 

 

 방템을 간다면 하나만 가는게 좋은데, 수호천사,밴시,수은등을 가주는게 좋다.

 

 만약 상대에 말파같은거있으면 밴시가면 이니시도 적절히 막을수 있고,

 

 르블랑이 한타때 님 암살할때 스킬 한번 막을수있음.

 

 수은은 님이 한타때 공포나 스턴걸려서 애니가 헤롱헤롱 할때 물려 죽는걸 막을수있음.

 

 

 아 그리고 하나만 말하는데, 공허의 지팡이와 심연의 홀은 같이가지 않는게 좋다. 진짜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사거리 차이때문에 상대하기 힘듬.

물론 브론즈에서는 거리를 내주는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조금의 거리유지는 하기

때문에... 근데 거리 내주면 얘가 먼저 죽는다.
오리아나
얘도 사거리 잘 안내주고 무엇보다 한타때도 애니만큼 좋음.

다만 얘도 사거리 한번 내주면 이기는건 마찬가지.
모르가나
블랙쉴드도 무섭고.... 무엇보다 한타형 챔프라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이거 브론즈에서 픽하는놈은 99퍼 앗싸 카타 노밴! 하고 픽한거라서 방화광을 막뺀경우가

아니라면 이길수있음. 방화광 유지하면서 싸우면 보통 들어오는걸 꺼려한다.


하지만 로밍을가서 이놈이 킬딸치면서 킬먹으면 답이없으니 와드를 박던가 하자.
트위스티드 페이트
손싸움이지만 무지막지한 종이몸임.

다만 얘도 로밍은 요주의 해야함. 따라가서 스턴을 먹이든 하자.

그리고 우리가 골카 먼저먹으면 큰일남.
야스오
요즘은 야필패인데다가 w와 티버는 바람장막에 막히지 않는다.

그리고 평짤도 잘맞아줌.

모든 챔프를 공략하기엔 좀 힘들어서...

 

Galio(갈리오): 답이 없음. 원킬내기도 심히 힘듬. 하지만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만 피하면 되는데 이게 범위가 꽤 넓다.

 

 모든 q를 피하는건 입롤에 가깝고... 그리고 갱호응이 장난아니게 좋으니 와드 철저히 할것..

 

 

 근데 브론즈에서는 이거 픽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어려움.

 

Gangplank(갱플랭크): 미드갱플은 적절히 딜링으로 발라버릴수 있음. 다이브 할때는 항상 귤의 유무를 주의하자.

 

 귤로 스턴이 풀리니 주의. 쉬움.

 

Nidalee(니달리): 창을 최대한 덜맞으면 간단하다. q를 던지고 쿠거폼으로 달려드는것을 주의. 꽤 폭딜이지만 이쪽에서도 폭딜이 있으니 쉽게 이길수있다. 쉬움.

 

Ryze(라이즈):너프먹어서 아주 간단히 이길수있다. 무엇보다 이제 오는놈도 없다. 쉬움.

 

Lux(럭스): 얘도 꽤 쉽지만 e가 꽤 아프다. 이놈과 싸울때는 평짤을 잘 활용해야한다. 평짤로 때리면 어느새 럭스 피는 걸레가 되어있다. 하지만 평짤 때리려고 하다가 속박맞지는 마라... 보통.

 

Lulu(룰루): 힘든상대, 원콤내기도 힘듬. 갱을 많이 불러주자. 어려움.

 

LeBlanc(르블랑): 전통적인 애니의 카운터지만 침묵 삭제이후 좀 할만함.

 

 하지만 나는 이놈만 상대방으로나오면 항상 지는데, 그 이유를 분석해보니 초반 라인전은 내가 압도했지만

 

 와드를 꾸준히 박지 않아서 라인전에서 따인이놈이 로밍가서 킬먹고 암살자로 컷다.

 

 와드를 늘! 꾸준히 박자. 그리고 이놈은 심연의 홀을 가주면 좀 할만함. 보통.

 

Lee Sin(리 신): 미드리신은 애니와의 싸움에 이기기 어렵다. 간단

 

Riven(리븐): 점멸쓰고 오는것만 조심하면 됨. 사거리 끄트머리에서 평짤을 날려주자. 조금만이라도 근접했다간 죽는거 순식간임. 보통.

 

Malzahar(말자하):우리쪽에서 선 6렙찍고 조금 딜교환 해서 피 깎인상태라면 잡을수있음. 맞다이가 강한편이니 주의. 보통.

 

Malphite(말파이트): 평짤을 진짜 잘 활용해줘야한다. 저쪽에서 굴렁쇠굴리면 우리도 같이 q로 응수해주고 평타 한대 더때리자.

 

 이놈은 심연의 홀을 가주면 그나마 할만하다.

 

 이놈이 6렙찍으면 그때부터 공포. 문제는 브론즈에서는 이놈이 꽤 많이나온다.어려움.

 

Mordekaiser(모데카이저): 갱에 말 그대로 답이 없을정도로 약하다. 이놈은 라인을 팍팍 밀어제끼는데 cc기도 없고 도주기도 없으니....

 

 무엇보다 죽음불꽃 손아귀 삭제로 거의 고자가 되버렸음. 하지만 쉴드는 늘 주의할것. 원콤 못낼때가 생긴다.쉬움.

 

 Morgana(모르가나): 일단 이놈은 라인밀기의 달인이라 로밍가기가 뭐함. 게다가 이놈은 상대방 로밍은 막으면서 자기 로밍은 쩔어줌. 게다가 cc기를 막는 블랙 쉴드까지... 답이 없다.

 

 하지만 방법이 있는데, 방화광 채워진 상태에서 겁을주면 몇몇 얘들은 블랙쉴드를 뺄때가 있다. 그럼 그때 딜교를 하면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만렙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는 무지막지하게 길다. 주의. 어려움.

 

Veigar(베이가): 폭딜이 세다. 궁은 우리를 말 그대로 녹일수도 있다.

 

 이놈을 상대할때는 라인전에서는 심홀을 먼저 올려주자. 마방이 붙어있어서 원콤도 막을수있다.

 

 이놈을 말리는것 자체는 엄청 어렵지 않지만, 문제는 이놈을 걍 냅뒀다간 q로 주문력을 쌓을수가 있으니 주의.

 보통.

Brand(브랜드): 이 친구도 폭딜이 있다. 하지만 애니보다는 약하니 괜찮다. 쉬움.

 

Ahri(아리):  설명하자면 일단 q는 가는건 맞아도 오는건 대가리를 아예 부숴버리는 고정데미지이니 가는건 맞아도 오는건 맞지말자. 손싸움이다. 일단 붙으면 q로 스턴먼저 날리고 우리쪽에서 폭딜을 먼저 날리자. 티버로 스턴걸려다가 궁으로 가끔씩 피해지는경우가 있으니 주의. 보통.

 

Azir(아지르): 너프먹어서 그나마 간단함. 아니, 아예 나오지가 않음. 너프전에는 어려웠음. 쉬움.

 

Anivia(애니비아):  정직하게 날라오는 q를 맞을 생각은 아니겠지요? 아직 직접 싸워본적은 없지만 제발 정직하게 애니비아가 q를 날렸는데 그걸 정직하게 맞아주지 마세요.

 

Xerath(제라스): 브론즈에서 하다보면 얘 많이 나올거임. 선템을 심연의 홀 가주면 그.나.마 포킹이 덜 아픔. 진짜 그나마. 어려움. 정글러를 많이 불러주자..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을 운영할때, 일단 포탑끼고 먹을때 q를 사용하면 미니언 의외로 먹을수 있다.

 

 그리고 몇몇 상대로는 방화광을 함부로 빠졌다가는 말 그대로 바로 거기서 죽는다.

 

 르블랑이라던지, 르블랑이라던지, 르블랑이라던지.....

 

 그리고 티버를 상대방한테 붙이면 도트뎀이 생기는데,

 

 이걸 막으려고 상대방은 평타로 티버를때릴때가 있다.

 

 이때 용암방패를 써주면 티버에게 용암방패가 써져서.....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초반 운영법

 

  1렙때는 미니언 먹으면서 동시에 평짤을 날려주다가,

 

 스킬을 적절히 활용하면 2렙,3렙때 킬을 낼수가 있다.

 

   그리고 6렙때도 우리가 궁을 먼저찍으면 필킬이다.

 

중반 운영법

 

  애니는 점멸 의존도가 강하다. 이걸 알아두고 일단 로밍도 다녀보자.

 

 로밍을 갈때는 와드를 피해 몰래 몰래 가는 방법이 있다.

 

 만약 상대가 역갱에 좋은 챔프라면 로밍은 포기하는게 낫다.

 

 만약 내가 로밍갔는데 갑자기 상대 피들이 갑자기 궁을 쓰면....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숨어서 딜러를 녹이는 암살자 짓도 가능하지만 왠만해서는 그리 추천하지는 않음.

 

 위험하지 않는다면 하는게 좋지만.

 

 팀파이트때의 역할을 보시길.

 

팀파이트시 역할

 

  점멸이 있어야 한타할때 최상의 조건임.

 

  점멸 티버를 제대로 넣으면 진짜 대장군 애니가 되는거임.

 

 하지만 님이 먼저 짤리면 말 그대로 답없는 상황.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에다 썼음.

 

마치며

 브론즈인 여러분도 자신에게 맞는챔프를 잡으셔서 꼭 실버 올라가길 바랍니다.

 

 만약 좀더 써주면 좋은게 있으면 댓글에다 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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