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21
9
0
0/0
Sion Jungle 정글 사이온

- 히네모네(2015-02-24, 조회수: 2253)

사이온 공략이고요. 공략은 정글 사이온 공략입니다. 필자는 북미서버 골드1이고요 낮은랭크지만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7.058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138 IP

제 공략은 사이온 탑이 아닌 사이온 정글이기때문에 이러한 룬을 드는겁니다. 올방룬드는것보다  훨씬효과적이고 사이온이 약한 초반정글링을 잘 커버해주는 룬입니다. 공격속도룬을 드는것은 사이온은 초반 정글링이 느린챔프이며 공격속도룬으로 인하여 패시브의 활용을 극대화 할수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룬은 21/9를 듭니다 사이온은 중후반 데에 충분히 탱키하게 때문에 방어쪽에 특성을 그리 많이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거기다 위험한 게임은 나중에 극후반이나 템이 조금이라도 나왔을때 정말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고 저의 룬트리와 공격적인 특성트리로 초반 사이온의 문제점을 커버할수있고 빠른 정글링을 통하여 빠른 6렙을 찍을수 있습니다. 마술에 특성을 안찍는 이유는 저의 템트리는 쿨감 40퍼센트 템트리이며 사이온이 쿨감템을 가는 이유는 오직 궁극기의 쿨감을 위한것이기때문에 초반 5%의 쿨감을 얻느니 공격속도를 찍는것이 초중후반을 생각하더라도 이득입니다

강타는 고정이지만 점멸은 탈진 텔레포트로 대체할수 있습니다

 

점멸 : 사이온은 궁극기라는 정말 뛰어난 도주기가 있습니다 점멸을 드는 이유는 벽을 넘어 강타로 드래곤이나 바론을 스틸하는 이유 밖에 없습니다. 강타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안드셔도 상관이 없습니다만 6렙전 카정이나 이동기가 많은 챔피언인 리신,샤코,리븐을 만나거나 상대팀에 cc가 많다면 점멸드는걸 추천합니다

 

탈진: 궁+탈진+q 콤보는 정말로 시너지가 엄청납니다.이콤보는 한타나 갱킹때 확실한 킬을 만들고 탈진은 사이온 에게 정말로 시너지가 정말 좋은 스펠입니다.탈진을 건후 q를 쓰는것은 초반 사이온에게 있어서 상대 라이너를 죽이거나 점멸은 무조건적으로 빼고 cc가 많은 사이온 으로써는 탈진이 최적에 스펠이라고 할수있습니다.

 

텔레포트: 텔레포트를 드는경우는 우리탑라이너가 텔포를 안들었거나 상대방에 글로벌 궁극기 (쉔,트페)등이 있다면 좋습니다. 텔레포트를 이용하여 깜짝갱킹이라던지 스플릿등을 할수있지만 사이온 궁극기의 사정거리는 정말로 길기때문에 그렇게 추천하지는 않지만 특수한경우에는 들수있습니다.

 

유체화를 안드는 이유는 사이온의 궁극기는 유체화를 키더라도 더빨리가는것도 아니고 갱을 할때도 Q로 에어본을 하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유체화는 정말 쓸모없는 스펠입니다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사이온의 스킬 콤보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ERQ

RQE

EQR의 경우는 궁극기 시전 각이 안나올때 쓰는 콤보입니다 사이온의 궁극기는 사정거리의 따라 데미지만 차이가 있을뿐이지 에어본 시간은 크게 상관이 없기때문에 e로 슬로우를 건후에 r로 에에본을 먼저시키고 그후 바로 q를 쓰면서 갱을하는 콤보입니다

RQE콤보는 장거리 궁극기라던지 확실한 궁극기각 그리고 한타에서 많이 쓰는 콤보입니다 R로 에어본을 시킨후바로 QE로 연결시는 콤보인데 이떄 E를 먼저쓰면 안되는이유는 Q에어본을 최대한 오래시켜야 하기때문입니다.

스킬 활용 팁

Q는 절대로 먼저 쓰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플래시가 없다면 EQ가 가능하지만 상대방의 스펠을 잘모르거나 상대방이 도주기가 있는 챔피언인 경우에는 EQ 나 RQ가 정말 좋습니다 EQ같은 경우에는 e를 먼저 쓰되 상대방이 도주기를 쓴후 q로 연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이 도주기 나 점멸이 있는데 Q를 먼저쓰는 행위는 정말로 갱을 하고싶지 않다는 의미며 상대방이 내가 q가 빠진것을 아는 그 순간부터 사이온은 좇밥이 되기때문에 q는 최후의 수로 남겨 놓아야합니다 만약에 사이온 에어본 타이밍을 잘모르겟다면 q를 누를 상태에서 2/3 정도 찾을떄  q를 다시누르면 됩니다.

*인벤 아이콘 버그 있는것 같은데 eqrw 순 선마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트리는 이게 정석입니다 우선 쿨감이 정확히 40%(정령 10%,얼심 20%, 경비대 10%)

 

란두인이나 태양불꼿망토보다 얼심과 가시갑옷이 더욱더 좋습니다 체력아이템으로는 벤시 정력 그리고 경비대 만가도 후반에 거뜬이 체력을 4000 찍기때문에 체력아이템보다는 방어력아이템이 좋습니다. 상대방이 3ap(서폿 제외) 이상이 아닌경우에는 무조건 얼심 선으로갑니다 얼심은 사이온에게 생명과 같은 아이템이며 얼심과 경비대만 나와도 탱킹역할 하나는 제대로 할수있습니다. 이템트리는 최적 최상의 템트리이며 무조건 이대로 가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공격아이템은 안가는이유는 사이온의 딜의 시작은 죽고 나서 패시브로 딜을하는 것이지 살아있을떄는 Q,W,E,R로 딜을 넣는것입니다. 사이온을 플레이할떄는 탑라이너가 아닌 서폿같은 느낌으로 한타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콤보한번넣고난후에는 쿨다운 돌동안 고기방패역할을 하는게 사이온이며 고기방패 역할을 하다가 죽으면 패시브로 이득을 보는것이 사이온 이기 때문에 딜아이템은 특성과 룬으로 충분하며 그이상은 낭비이고 필요가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의 경우에 상대 리신이 사람이라면 십중팔구 카정을 옵니다 거기다 리신은 이동기 도 많은놈이 딜도 무지막지하게 쌥니다 리신을 만나면 버프를 역으로 가거나 정글링보다는 갱으로 경험치를 챙기는게 이득입니다. 6이후에는 정말 리신은 카운터가 아니기떄문에 초반에만 조심하면 됩니다 그리고 골렘 이나 개구리 먹고 버프먹기전에 뒤쪽에 와드를 꼭합시다
바이
바이입니다 바이는 유일하게 초중후반 다 카운터입니다 우선 초반에는 저보다 배는 빠른 정글링으로 카정을 치고 중후반에는 탱템을 둘러도 w고정대미지로 쳐바릅니다 하지만 바이는 초반에 한번말려놓으면 정말 답이없고 쓸모가 없는 챔프이기떄문에 인베이드나 3렙 탑갱때 역경으로 한번 차이를 벌려놓으면 정말 좃밥입니다. 5렙쯤에 드래곤에 와드하시면 됩니다.
근데 거의 밴당해서 만난일이 없음..
자르반 4세
자르반 4세입니다 이새끼는 진짜 3렙 버프 한번만 조심하면 그이후로는 좃밥입니다 자르반은 리신 바이보다 갱킹을 많이가는 챔프이기때문에 코어늦게나오더라도 버프다먹고 다음 귀환떄 와드 3개랑 핑와하나 사서 갱킹루트에다 박기만 하면 됩니다.
자르반궁 쓰면 사이온궁으로 탈출가능합니다

사이온은 6렙이후에는 딱히 카운터라 할만한 챔프가 없습니다 그냥 탱템한두개만 나오면 정말로 다 ㅈ밥입니다

초반만 원만하게 풀어나가면 승리는 당연지사입니다

 

 

 

 

 

 

 

 

 

 

 

 

 

 

마치며

 초반에 정글링은 블루시작일 경우 두꺼비(강타) 블루 늑대 레드시작일 경우에는 골렘(강타) 레드 레이스.

딱이대로하고 집에가면 450원이 있습니다 그걸로 보라색강타사고 다음버프먹고 탑한번간후에 갱을 성공하던 실패하던 적어도 800원까지는 정글링 도시면 됩니다

사이온으로 꿀빠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